최근 2 년간 민국탐정극이 유행하기 시작했다. 특히 올해 방영된' 민국대탐정',' 신사대탐정',' 민국소년탐정사',' 치파오 미녀대탐정' 까지 모두 민국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그러나, 길을 따라 내려오면 항상 데자뷰 느낌이 든다. 이런 드라마 속 주인공은 성별이 다를 수도 있지만 제목을 통해 진한 일상풍을 드러낼 수 있다.
민국탐정극의 첫 번째 도끼는 민국 특색을 지닌 드라마 (배경, 의류, 음악, 소품 등) 에' 화려하고 편안한' 가운을 입히는 것이다. ). 민국 시절은 동서양 문화가 격렬하게 충돌하는 시기로 잘 알려져 있다. 전통과 현대가 병존하다. 많은 사람들의 눈에는, 그것은 친절하고, 접근할 수 없고, 신비롭고, 창작자의 눈에는 소재의 보고이다. 민국시대를 잠그면 미술, 사진 등을 통해 탐정극에 가장 선명한 바탕색을 줄 수 있고, 화면과 질감은 모두' 보기 좋다' 고 할 수 있다. 민국시대는 사람들의 생활방식과 사상관념의 여러 변혁시기였다. 특히 상해라는 국제화된 대도시에서는 많은 기이한 이야기가 막을 내렸다.
"신정 Gentry" 의 인물 설정도 마찬가지다. 기이한 사건을 거듭하는 이 지능이 높은 경찰부 남탐정 고문은' 민국탐정신사' 리로요처럼 보이는 귀공자로 온몸에서 잉글랜드 풍채가 풍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리포터스, 해리포터스, 명예명언) 그리고 방에는 코난도일과 함께 찍은 사진이 걸려 있어 유학 배경은 긍정적이다. 정신력 외에 그는 말하는 속성도 있다. 그는 위험에 처했을 때 남자 친구가 여주인 뒤에서 무력하다는 것을 "두려워" 할 것이다. 그의 가장 큰 취미는 방에 숨어서 실험을 하는 것이다. 여주인은 전투력이 강한 열혈 탐정, 전형적인 여자 사나이이다. 두 번째 남자' 벤자민' 은 이름조차도 서양풍으로 가득 차 있다. 이 냉혹한 법의사는 부상당한 남자를 보호하는 여자에게 설탕 한 알을 장려할 것이다. 남자의 형제애는' 민국경이' 보다 나쁘지 않다.
치파오의 아름다움' 의' 탐정' 은 유학을 다녀온 여주 수 양으로 바뀌었고, 남주는 법조계 순찰관으로 바뀌었다. 남주와 여주 사이의 형제관계는 어수룩한 심경찰관과 복숭아 사이의 감정선으로 대체되었다. 남녀주 간의 감정선은 처음부터 서로 지겨운 길로 발전해 사건을 조사하는 과정은 본연의 애정으로 가득 차 있다.
거의 모든 민국탐정극에는 유학을 다녀오거나 호문 출신인 고급 탐정이 있으며, 대부분 눈에 띄는 이성 반려자가 있다. 그들은 탐정일을 통해 판사에게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사랑과 형제관계를 가지고 철삼각형으로 갔다고 말할 때까지 서로를 알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치파오의 아름다움' 과' 신정' 에서 여주인 수 양과 남주 나비까지 같은 이유로 신탐이 됐다. 그 시절' 내 여동생을 죽인' 살인자를 찾아내는 것이다. 사람들은 본선으로 이런 길을 설치했기 때문에 민국탐정극을 볼 때 남녀 주인공이 다른 극으로 건너가도 큰 줄거리 파괴는 없을 것 같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단지 탐정, 장난기, 정담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민국탐정극의 세 번째 도끼는 미스터리 탐정 추리의 기치를 내걸고 진정한 미스터리 추리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민국시대는 추리소설의 발전시기였다. 지금의 민국탐정극, 사건과 이야기는 대동소이하며 사건 해결 과정은 간단하다. 살인자의 범행 수단은 다를 수 있지만 복수, 정살 등 사건의 내용은 시대적 배경과 융합되지 않아 모두 옳아 보인다. 예를 들어' 치파오 미인' 의 후운랑이 살해됐고,' 민국경이' 의 의관이 살해된 등.
남녀 주인공의 아돌이든 남녀 형제 3 인조든 살인자의 범죄 현장과 마음가짐이 없다. 사건의 추리와 수사는 주로 남녀 주인공의 구술에 달려 있다. 의심할 여지가 "서 스 펜스" 분위기가 충분 하지 않습니다, 남성과 여성 주인공은 조금 많을 까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어떻게 사건을 해결합니까? 결국 살인 사건은 인간의 질투, 두려움, 탐욕, 욕망 등으로 인한 것이다. 살인자 사이에 무슨 일이 일어났든, 심지어 사건의 핵심 세부 사항까지 탐정이 구술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관객의 추리 참여에 대한 흥미를 손상시켰고, 미스터리한 긴장감은 자연히 찾아볼 수 없는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긴장명언) 게다가 사건 2 ~ 3 회 단원극 형식까지 더하면 남녀주, 심지어 남녀 2 녀에 대한 감정극에 대한 충격은 간단하고 난폭한 개괄이 되기 때문에 민국탐정극도 구경에 지나지 않는다. 뇌를 태우고 진범을 의심하는 것에 관해서는 마음에 두지 마라.
민국탐정극의 길은 제리 등 주연' 삶은 여탐정' 부터 시작됐다
많은 직장극이 멜로드라마에는 충분하지 않은 것처럼, 민국탐정극의 창의력과 특색이 부족한 것은 단지 삼판 도끼일 뿐, 아니면 삼판 도끼가 민국탐정극의 모델화를 초래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쪽이 다른 쪽을 자양한다고 하는데, 각 시대의 인물과 사건에는 그 시대의 인장과 기운이 있다. 보도 표면에만 상징적으로 나타난다면, 그것은 모양일 뿐 신은 닮지 않을 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물론 민국탐정극도 나름대로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탐정은 모두 정의롭고, 살인자를 쫓아다니며, 경찰보다 더 경찰이다. 그리고 여자들이 더 이상 남자에게 의지하지 않는 어리석음, 기술, 지능, 정서가 모두 온라인 상태이고, 남자도' 전능한 후광' 을 제거했다는 점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현재 영화창작에 대한 쿨한 추구로 귀결되는 사람들도 있지만 민국탐정극의 줄거리는 간단하고 직설적이지만 극 중 여주인공의 변화도 시대의 원인이라고 믿고 싶다. 여성의 자의식의 각성은 민국사회의 다양성과 사회 진보의 중요한 구현이기 때문이다. 그렇지 않으면 민국탐정극은 이완도를 제외하고는 귀엽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