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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안 빙첸의 철학

유교와 도교 사상의 결합은 루안빙첸의 독특한 세계관과 인생관을 형성했습니다. 그의 세계관은 주로 송나라 합리주의에 기초하여 발전했습니다. 신유학은 합리주의 철학이다. 그것은 유교의 "성인"을 최고의 표준으로 삼고, 이상적인 국가를 옹호하고, 종교적 신념에 의지하지 않으며, 현실 생활과 도덕적 영성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삶의 의미를 완전히 믿고, 인간의 영적 자기 인식을 옹호하고, 현실 생활에서 고상한 영적 상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여러 학파가 있으며, 북송 왕조의 루안빙첸은 소용의 영향을 깊이 받았습니다. 소용은 도가의 '첫 하늘의 형상'이라는 이론을 받아들여 숫자 간의 관계를 이용해 자연과 역사 발전의 내면 세계 도식을 구성하고, 세상 만물의 형성과 변화를 숫자로 설명했습니다. 소용은 천지의 시작부터 끝까지의 과정을 이미지의 수에 따라 원, 회, 윤, 시, 즉 우주 역사의 주기인 원 12회, 회 30회, 회 12회, 시 30년으로 나누었습니다. 세상의 역사는 번영에서 쇠퇴로 이어지는 순환이며, 그 순환은 다시 시작된다고 믿습니다. 롼빙첸도 샤오용의 원칙에 따라 세계의 번영과 쇠퇴는 피할 수 없는 것이며 아무도 그것을 바꿀 수 없다고 믿습니다. 자연과 사회의 끊임없는 움직임에 저항하는 것은 부질없고, 그 움직임에 참여하는 것은 지루합니다. 루안 빙첸의 시 '사물은 쉽게 변한다'와 '변하는 것은 사람이다'는 이러한 이해를 구체화한 시입니다. 루안빙첸의 이른바 '신원리'와 '천도'는 주로 세상의 이치로 여겨지는 '통치자, 주체, 부자지간' 등 윤리적 도덕이지만 자연 법칙의 내용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루안빙첸의 철학적 사상은 기본적으로 객관적 이상주의에 속하지만 단순한 변증법의 색채를 지닌 유물론적 요소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뿌리를 거슬러 올라가면 루안빙첸의 사상은 유교에 깊이 뿌리를 두고 있으며 도가 사상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어떤 의미에서 루안빙첸은 유교와 도교 사상의 이질적인 혼합 사상입니다. 그러나 실용적이고 사회적으로 큰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루안빙첸은 부모의 유교 영향을 받으며 자랐고, 유교에서 두 번째로 뛰어난 학자로 성장했습니다. 이러한 교육은 그의 뿌리 깊은 유교 도교를 형성했습니다. 루안빙첸의 시는 철학적 설교와 삶의 경험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그는 통치자, 신하, 아버지의 개념에 대해 매우 명확한 개념을 가지고 있었으며 "통치자와 신하의 의리, 아버지와 아들의 사랑, 남편과 아내의 차이"를 자신의 도덕성을 향상시키는 데 필요한 규범이자 세상을 경영하는 좋은 방법으로 여겼습니다. 그는 자녀와 백성들에게 모든 말과 행동이 유교의 도덕적, 윤리적 삶의 태도에 부합해야 하며 '바른 길'에서 벗어나지 않아야 한다고 가르쳤습니다. 그의 시 '책임의 아들'은 이러한 사상을 잘 드러내고 있습니다.

루안빙첸은 학식 있는 사람이었지만 직업에 대한 열망은 없었습니다. 은퇴 후 그는 다시 한 번 조정에 봉사했습니다. '길 밖에서는 찾기 어렵지만 사랑은 길 밖에 깊다'는 시구가 있습니다. 아버지의 원칙은 예로부터 이어져 왔으니, 효도는 초심을 잃지 않고 살아갈 것을 맹세한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이 시는 모나라의 군주인 모부원의 명령에 따라 여불위가 모나라를 공격하기 위해 군대를 보내지 말아달라고 여포에게 쓴 시입니다. 유교 윤리를 지키고자 하는 루안빙첸의 마음을 어렵지 않게 알 수 있습니다. 루안빙첸의 생각은 복잡했습니다. 그는 다양한 봉건 집단과 연합하는 것을 거부하지 않았지만, 그들을 정통 조정으로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그가 열망한 것은 "지혜가 있고" "통치자와 백성이 평화로운" 리 왕조였습니다. 그는 야오와 순과 같은 현명한 군주가 탄생하기를 바랐습니다. "언제 다시 당유제를 만나 백성들에게 베풀어주신 은혜를 갚을 수 있을까요?" 응웬빈키엠은 이익보다 의를 중시하는 유교적 사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당시 베트남의 사회생활에서 사람들이 명성과 재산을 쫓고 돈의 영향을 점점 더 많이 받아 타고난 선함을 잃어가고 있다고 믿었습니다. 저는 "세상이 사람과 돈을 중시하고 사람들이 아무것도 할 수 없도록 하는 경향이 있다"는 현상에 매우 혐오감을 느낍니다. 우리는 사람들에게 "의리와 이익을 잊고" 다른 사람에게 친절하고 유교 윤리를 따르라고 조언해야 합니다.

루안빙첸은 사람들이 세상 만물의 변화 법칙을 파악할 수 없다고 믿기 때문에 "행복한 날", "삶을 알기", 자연에 맡기고, "여가"를 장려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여가"는 그의 인생관의 주요 내용이었습니다. 이러한 사고는 당시 베트남 사회에서 문인 계층의 삶의 요구 사항에도 적용되었습니다. 응웬빈끼엠은 명성과 재산을 자신의 몸 밖의 것으로 간주하고 "명성과 재물은 지친다", "명성과 재물은 가시로 가득 차 있다"고 믿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적절한 때를 기다리며 적절한 때에 적응하는 것"을 옹호했으며, 적절한 때와 자연에 순응하는 태도를 취하여 살거나 세상에 합류해야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데올로기 측면에서 그는 당시 베트남이 여러 파벌로 혼란스럽고 복잡한 사회였지만 결국 태국에 와서 번영을 되찾을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어느 정도 부정적이고 비관적인 사고로 인간의 긍정적인 역할은 부정되었습니다.

도교로 통치했던 노장(老莊)이 대표하는 무위(無爲)의 사상은 응웬 빈 키엠의 철학 사상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도교는 자연스럽고 조용하며 활동적이지 않은 방식으로 무지와 욕망, 경쟁을 없애는 도교의 인간 본성에 대한 '방해받지 않는' 윤리 사상입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송나라 및 명나라 윤리에도 통합되어 봉건 계급의 윤리 사상의 한 축으로 종합되었습니다. 16세기 베트남 리 왕조 말기의 복잡하고 혼란스러운 사회 상황 속에서 정통 유교는 사회 격변기에 발생한 다양한 사회 현상을 설명하기 어려웠습니다. 기존의 도덕 규범은 파괴되었고 혼란 속에서 누구도 자신을 보호할 수 없었습니다. 따라서 많은 유학자들은 은둔 생활을 택하여 사악한 정치 세력에 가담하기를 거부하고 무위, 초월, 순결한 정신으로 정신적 위안을 삼았습니다. 루안빙첸도 그런 대표적인 인물 중 하나였습니다. 그는 "위험에 처한 가난한 사람들을 돕겠다"는 마음을 가지고 있었지만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여 정치적 이상을 실현할 수 없었습니다. "나는 용으로부터 잘못 칭찬을 받았으며, 자신의 힘으로 놀기 만하고 실제 학습은 목 뒤를 보지 못하고 웃으며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은 같은 해의 친구가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고 송군의 우정을 사랑합니다. 누가 누구이고 누가 말하지 말아야할지, 흰 구름만큼 높은 푸른 구름은 말할 수 없습니다." 명성을 동경하지 않고 관직을 사랑하지 않는 그의 고귀한 정신을 보여줍니다. 은둔 생활을 한 후 산과 강에 사랑을 보내며 "삽 한 자루 낚싯대 한 자루, 어리석게도 남의 이익을 무시하고"라는 시를 지었다. 나는 어리석었고 조용한 곳을 찾았고 그는 그를 시끄러운 곳으로 데려갔습니다. 겨울에는 콩나물을 먹고, 가을에는 죽순을 먹고, 봄에는 연꽃 연못과 여름 톰에서 목욕을합니다. 나무 밑에 와서 술을 마시며 부귀영화를 꿈꿨다."

응웬빈끼엠이 유교와 도교를 서로 보완하는 이념을 바탕으로 모든 세력을 한 배에 태우는 전략을 채택한 것은 바로 이러한 배경 때문이었다. 그는 동시에 두 개의 대립하는 법원을 섬기며 테이에게 조언을 제공했을 뿐만 아니라 응웬에게 탈출구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이는 객관적으로 베트남의 남북이 대립하고 두 남성이 패권을 다투는 사회 상황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이러한 상황이 영속화될 수 있는 이론적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이러한 예리한 조언으로 응웬빈키엠은 미래를 예견한 현명한 사람이라는 명성을 얻게 되었습니다. 또한 유교와 도교에 모순되지 않고 개인의 도덕적 가치가 내부적으로 비난받지 않고 사회에서 인정받고 사람들로부터 칭찬받는 세계에서 몇 안되는 말과 행동 규범 중 하나를 형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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