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 취안저우 서예 작품에 대한 감사
동 취안저우 서예 작품 사진 1
동 취안저우 서예 작품 그림 2
동 취안저우 서예 작품 그림 3
동 취안저우 서예 작품 그림 4
동 취안저우 서예 개요
동동 취안저우, 자우헌, 호문희. 현재 국가 1 급 미술사 (서예), 중국' 인민예술가' 칭호, 중국 국제서화연구원 원사이다. 청도에서 태어났고 1956 은 어려서부터 할아버지의 계몽을 받았고, 중학교 때 여러 서화 선생님의 전문적인 지도를 받았다. 나는 서예 50 여 년 동안 왕이왕, 조맹용, 지용 등 유명한 서예가를 스승으로 모시고 우임, 동치창을 스승으로 모시고 있다. 요 몇 년 동안 서예를 전공했다. 해서체, 예서, 행서, 초서, 특히 행서에 정통하여 국내 여러 간행물의 높은 평가를 받아 업계 전문가들의 호평을 받았다. 작품은 미국,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일본, 대만성, 홍콩 등 국가와 지역, 중국 인민무장경찰부대, 제 2 포병, 국가발전개혁위, 국가위계위, 청화대 도서관, 베이징대 등 기관과 지도자들에 의해 소장돼 사회 각계, 특히 학계 친구들의 열렬한 관심을 받고 있다.
20 14 국경절은 우리나라의 유명한 핵물리학 전문가이며, 젊었을 때는' 양탄일성의 아버지' 주광아 씨의 수석보좌관이자 국무원 특수수당을 받는 청화대 정복유 교수의 퇴직 10 주년이다. 정 교수는 국가와 칭화대 청화대 당위가 특별히 좌담회를 열 예정이다. 정 교수는 국가와 칭화에 크게 기여한 과학자이자 교육자이기 때문이다. 정 교수는 지도자에게 서예 작품 10 점을 답례로 증정하기로 했다. 우연한 기회에 정 교수는 친구의 위챗 위챗 모멘트 () 에서 동취안저우 () 라는 산둥 서예가의 작품을 보고 갑자기 눈이 밝아졌다.
칭다오농업대학 교수는 동전주의 서예를 이렇게 평가했다. 취안저우 선생의 서예는 위북을 종종으로, 박채이왕의 정수였다. 동시에 당나라에 녹아든 큰 풀은 끊이지 않고 자유롭게 흐른다. 그것은 송대의 행서, 적합, 혼란, 야아를 참고했다. 그러나 펜의 관절 특징을 강화하고 펜의 네모난 부분을 강조하며 먹색으로 된 리듬을 강조했다.
동전주 선생의 작품을 단독으로 감상하며 작품의 강렬한 개인적 표상이 뚜렷하고 차분하고 부드럽다는 것을 분명히 느꼈다. 이것은 왕 선생님의 전면적인 수양과 분리될 수 없다. 동선생님의 서예는 기본적으로 이성적인 필기과정이지만 매우 감성적인 결과를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 매 획마다 펜, 펜, 펜을 모두 제자리에 둔다. 결체 쓰기, 구도, 수묵화의 법도를 강조하다. 전통 기법의 정수를 보존하고 현대인의 심미 요구 사항에 부합한다.
당대 서단을 바라보면 인재가 제제제하고, 풍격이 다양하며, 구도가 다양하다. 동동 취안저우 선생은 자신의 창작 풍격을 견지할 수 있고, 박채장장, 잠적하게 자신을 발굴할 수 있어서, 매우 귀중하다.
동천주는 서향문제에서 태어났다. 그의 할아버지 15 세는 청도에 가고, 18 세는 북경에 가서 생계를 유지한다. 할아버지의 영향으로 여섯 살 된 어린 취안저우 들도 학교에 다니기 시작했고 물론 글씨도 쓰기 시작했다. 대륙 전체의 컴퓨터에는 할아버지의 창력 우여곡절의 잉크가 보존되어 있다.
대륙 전체가 어려서부터 글쓰기에 대해 매우 특별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그가 교실에 들어온 첫날, 첫 눈에 네모난 서체를 보고 가슴이' 뛰다, 뛰다' 며 갑자기 억제할 수 없는 열정이 치밀어 올랐다. 나중에, 그가 책상 앞에 앉아서 종이와 펜을 볼 때마다, 손에 든 붓이 갑자기 샘물로 변한 것을 느꼈다. 펼쳐진 종이는 산야인데, 그 위에는 도랑과 도랑이 있다. 샘물이 펜에서 솟아나와 들판의 도랑으로 가득 찼고, 기묘한 도안이 이렇게 서체의 방진을 틀었다.
아마도 이것이 동 취안저우 서예 예술의 출발점일 것이다.
동동 취안저우 어려서부터 서예를 좋아했다. 앞으로 몇 년 동안, 그가 무엇을 하든, 서예만 보면, 글자라면, 그는 열심히 연구하고 헤아릴 것이다. 몇 년 후, 그는 좋은 서예만 보면 마음속으로 큰 홍수가 나서 서예의 서체를 따라 졸졸 흐른다고 회상했다. 때때로 열정을 만났을 때 서예 글씨체는 이미 채워져 있고, 열정은 내가 술에 취해 깨어날 때까지 내 앞의 공간을 계속 헤엄쳐 다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의' 마음법 서예' 는 그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그가 눈을 감으면 서예사에 유명한 서첩이 곧 나타날 것이다. 이 민족들의 보물은 이미 대륙 전체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를 내렸다.
먼저 인격을 세우고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는 것은 동 취안저우 선생의 일생의 좌우명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수십 년 동안 그는 이 생활과 예술의 법칙을 공손하게 따르고 계속 수행해 왔다. 취안저우 선생이 걸어온 길을 돌이켜 보면 민명, 관명, 문명을 위한 것이다. 취안저우 선생의 80 세 노모가 아직 계십니다. 취안저우 선생은 매일 공손하게 노인을 달래서 즐겁게 한다. 그녀의 어머니가 강락한 후, 사실 취안저우 영향을 받아 매일 수백 개의 단어를 배운다.
취안저우 선생의 서예에 대한 사랑은 정말 계옥을 치켜세우는 것 같다.
국가 서예의 신성한 전당에서 대륙 전체가 길을 따라 예술가의 깊은 발자취를 찾고 있다. 그는 장용화의 서첩을 스승으로 삼아 위비를 공부했다. 나중에 연습장, 왕 Xizhi, 왕 시안 (西安) 의 교사; 장욱 () 과 회소 () 초서 () 를 배우고 우임 초서 () 를 배워 정신을 차린다.
세월이 흘러 서예 예술의 정신이 그에게 점점 드러나고 있다.
그는 서예의 도를 잘 알고 있다: "선립자", "동시에 글씨 연습을 한다." 그는 줄곧 서예를 배우고 단련하는 것을 견지해 왔다. 종이와 펜을 사용하기가 불편할 때, 그는 손바닥, 땅, 마음 속에서 글씨를 연습하고, 서예가 선지에 물들어 결국 서예 예술을 정신적, 철저한 경지로 몰아넣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동전주의 말에 따르면, 그는' 네 줄' 즉 학문을 서원으로 하고, 이래로는 위북을 서원으로, 모를 서골로, 장초서를 서운으로 삼았다고 한다.
동전주의 서예는 글씨체가 유창하고 듬직하며, 선이 활기차고, 글자로 찰랑거린다. 서체의 크기, 간격, 간격은 각기 다르며, 시시각각 매우 기묘하게 변한다. 글자와 글자 사이에 단절이 있는 것은 자발적이고, 재미있고, 자연스럽고, 단절이 촘촘하고, 속처가 희박하고, 획이 펴지고, 선이 명쾌하고, 획이 신을 전달하고, 강유하고, 경제가 부드럽고, 구슬이 튀고, 옥을 튀기고, 공허한 상상을 하는 것이다. 서예 작품 전체를 보면 내면에서 소탈함을 나타내고, 함축에서 고풍스럽고 두터운 것을 보여주며, 호방함에서 독특함을 나타내고, 풍부함에서 소박하고 자연을 드러낸다.
동천주가 쓴 인물은 그의 노력과 깊은' 외적 공덕' 을 융합했다.
취안저우 선생은 향장, 당위 서기로 일했고, 기층의 고생으로 그의 가슴은 점점 커졌다. 나중에 시급기관의 지도 간부로 재직하면서 이런 심성을 서서히 받아들여 그의 인생가치와 예술적 가치를 동시에 휘발하고 널리 알릴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그가 국립해양국 (북해 분국) 국장을 맡는 동안 대륙 전체가 바다처럼 멋있어지고 있다. 사람들은 봄바람처럼 춤을 추고, 언어는 봄바람처럼 높다. 이 관원은 목소리가 맑고, 마음이 넓고, 붓이 서리처럼 차갑다. 그의 이 시기의 작품은 말굽의 질주 생활이 소탈하고 활달하다는 것을 충분히 보여 준다.
요 몇 년 동안 동 취안저우 은 줄곧 독실한 순례자 처럼 광범위한 예술 지식을 얻기 위해 노력해 왔다. 그의 발자취는 많은 예술 성지와 절을 두루 밟았다. 그의 서예 예술은 미국, 이탈리아, 일본, 홍콩, 대만 등의 국가에서 점점 더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그러나 동 취안저우 (동) 은 명성과 지위에 별로 신경 쓰지 않는다. 그는 서예가가 작품으로 말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서예가에게 학자가 되라고 강력히 권했다. 그는 고대 서예가가 먼저 문인, 그 다음에 서예가라고 말했다. 역사상 수많은 저명한 서예가들은 모두 대학자이며, 학식이 해박하고 학식이 해박하다. 그들의 서예는 모두 학습의 위대한 정신을 꿰뚫어 보고, 그들의 공부도 서예의 근골을 꿰뚫어 보고 있다. 진정한 서예가는 지식과 서예가 완벽하게 결합된 사람이다.
그가 보기에 서예는 단지' 쓰기' 가 아니라 인격의 힘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것이 진정한 서예예술이다.
동전주는 바로 이런 길을 따라 내려가는 것이다. 그는 다재다능하여 서예 예술뿐만 아니라 작문, 사진, 여행, 고고학 등의 학과에도 조예가 깊다.
우리는 동전주의 뛰어난 서예 예술에 직면하여 동전주의 서예 작품을 느끼고 품위 있게 따져 보면 일종의 강렬한 맥동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것은 시대의 맥박이다. 이 작품들은 "글자 속에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 시가 있다" 고 하면, 너는 그의 서예가 영혼이 있고 살아 있다고 생각할 것이다. 당신은 역사, 예술, 당신의 영혼과 대화하는 것처럼 그들 앞에 서 있습니다.
취안저우 씨는 많은 책을 많이 읽는 사람이다. 그는 공맹의 우량한 전통의 훈도, 서향문 제일의 고상한 가풍의 훈도를 받았다. 그는 일부 전적을 읽었기 때문에 관련된 사회과학의 범위가 매우 넓고, 천문학을 알고, 지리를 알고, 모든 것을 다 알고 있기 때문이다. 취안저우 씨는 서예 예술은 기교의 전시가 아니라 문화적 세부 사항의 응결이라고 생각한다. 왜 중국의 서예가 이렇게 매력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는지, 바로 그것이 중국 문화의 깊은 구현이기 때문이다. 청화대 정복유 교수는 취안저우 선생의 작품을 볼 때 매우 긍정적이었다. 정 교수는 작품의 윤곽과 레이아웃에서 취안저우 선생이 많은 책을 읽는 사람일 뿐만 아니라 사회와 인민에 대한 책임감과 진지한 감정을 가진 이성적인 사람이라는 것을 알아차렸기 때문이다. 사업과 인생에 대한 깊은 이해와 숭고한 포부를 가진 사람, 선견지명이 있고 시대와 보조를 맞추는 전문가.
우리는 동전주 선생의 작품을 열심히 바라보았는데, 마음속으로는 단 한 마디밖에 없었다: 동동 취안저우 선생의 서예 예술이 깊이 뿌리 박히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