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또 조복을 찾았고, 조선생은 샹즈에게 월세를 내겠다고 약속하고, 기쁨과 함께 가기를 원했다. 샹즈는 또 살아갈 희망이 있다고 느꼈고, 죽어서 다시 살아났다. 그런데 마당에서는 더 이상 복자를 볼 수 없었고, 샹즈는 또 의기소침해졌다. 그는 차고로 돌아가서 담배를 피우고 술을 마시며 술로 근심을 풀었다.
확장 데이터:
제작 배경:
소설' 낙타쇼코' 는 1920 년대 올드 베이징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샹즈는 북양 군벌 통치 시대에 살고 있다.
"낙타 샹즈" 의 배경 세계는 어둡고 기형적이고 불균형한 중국 구사회이며, 인민은 가난에 살고, 샹즈는 노동군중의 대표일 뿐이다. 비록 그들은 약간의 자유가 있지만, 그들은 반드시 생계를 꾸려야 하며, 가난은 그들이 가지고 있는 유일한 불쌍한 자유를 박탈해야 한다.
1936, 라오스의 한 산둥 대학의 친구가 황포차부를 고용한 경력과 견문: 황포차부 한 명이 황포차 한 대를 샀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팔았는데, 이렇게 갑자기 오르락내리락하다가 결국 가난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당시 라오스는 이 제재를 소설로 쓸 수 있다고 생각했다.
신문문학이 탄생한 이래 후시 노신 등 작가들은 인력거꾼에 대한 글을 모두 가지고 있었지만, 모두 지식인의 시각에 서서 인력거꾼에 대한 동정을 표했지만, 그들의 마음 깊은 곳에 깊이 들어가 그들의 인생을 체득하지는 않았다.
라오스는 빈한한 출신으로 어려서부터 하층 사회와 접촉했다. 그는 노동 군중의 생활 상황과 심리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어 라오스가' 낙타 샹즈' 를 창작할 수 있는 소재원을 제공했다.
라오스의 친구는 이어서 또 다른 마부의 이야기를 했다. 그는 군대에 붙잡혔지만, 그는 재난을 즐기며 군대가 움직일 때 낙타 세 마리를 되찾았다. 이것이 낙타 쇼코 이야기의 원형이다. 노사는 낙타와 수레꾼을 결합시켜 낙타로 주인공 샹즈를 끌어내기로 했다. 라오스는 샹즈를 그가 잘 아는 북평에 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