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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덕경" 전문과 번역

도덕경 전문문+제 1 장 해설

도로는 도로 (언어로 의사 소통 할 수있는 도로) 가 될 수 있습니다.

비범한 길 (비진도);

이름은 이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명시적으로 정의할 수 있는 이름).

심상치 않은 이름.

무명천지의 시작 (천지 초창기 무명)

유명한 만물의 어머니.

그래서 종종 그 신비를 보고 싶은 욕망이 없다. (그래서 종종 무의식으로 그 신비를 발견한다.)

항상 그것을 관찰하려는 욕망이 있다. (종종 의식적으로 그 범위에 속한다.)

이름이 다릅니다. (두 가지 사고방식은 같은 곳에서 나왔지만 개념은 다릅니다.)

오묘오묘라고도 합니다.

모든 신비의 문 (모든 신비를 여는 유일한 방법). 제 2 장

세상은 아름다움이 아름다움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세상은 아름다움이 아름다움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악이 이미 있다.

모두가 좋은 것이 좋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모두가 좋은 것이 좋은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나는 나 자신에 대해 잘하지 못한다.

그래서 상호 존재 여부 (그래서 상호 존재),

난이도 보완 (난이도 보완)

길고 짧은 단계 (길고 짧은 단계),

높낮이는 경사가 있고, 높낮이는 경사가 있다.

사운드 위상 및 (사운드 위상 및),

앞뒤를 따르다.

성인 (그러나 성인) 을 바탕으로

무위 (무위무위의 경지)

무자교 (무자교 중생)

만사에 만물은 모두 의리가 없다.

태어날때부터 없다.

힘을 헤아리고 행하지 않다.

성공을 거두고 생활이 부유하다.

남편은 남편입니다. (그가 공로를 자신에게 돌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는 갈 수 없다. 제 3 장

아니, 상현 (일부러 인재를 모집하는 것이 아님)

방인다툼 (방인쟁명);

값싼 희귀품 (희한한 물건이 아님)

사람들이 도둑질하는 것을 방지하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볼 수 없습니다.

머리를 냉정하게 유지하다.

성인에 의해 통치됩니다 (그래서 성인의 통치 방법은):

자신의 마음을 비우고, 자신의 배를 채우고,

약한 지혜, 강한 뼈 (선전 약지익골), 참고: 약자는 도교에 쓰인다.

종종 무지하고 무욕을 느끼게 한다. (종종 무지무욕의 좋은 점을 깊이 깨닫게 한다.)

진실을 아는 사람이 감히 하지 못하게 하다.

무위 (무위 영역에서 정무 처리) 에 대해서는

구제할 약이 없다. 제 4 장

칼 (그릇 같은 칼),

만물의 종처럼,

깊이 (무한)

그리고 사용하지 않습니다.

선명도를 둔화시키고 (선명도를 억제함),

분쟁을 해결하십시오 (문제를 제거하십시오).

그리고 그 빛 (조화와 영광)

그 먼지를 가지고 다니다.

제인 (심오하고 예측할 수 없는),

그것은 존재하는 것 같다.

누구의 아들인지 알 수 없습니다.

이전의 황제와 같다. 제 5 장.

천지 (천지가 인심을 초월하는 개념)

모든 것을 초견으로 삼다.

성인은 무정하다.

돼지처럼 국민을 대하다.

하늘과 땅 사이 (하늘과 땅 사이의 모든 생명)

풀무처럼 매력적입니다.

공허하고 불만스럽다.

더 많이 움직일수록 더 많이 지불한다.

많이 말하면 졌다.

중심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마음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제 6 장

곡신은 죽지 않는다. (큰길 에너지를 모으는 방법을 익히면 장수할 수 있다.)

현석을 뜻한다. (생명을 낳는 방법을 터득한 것처럼)

현장문 (생명을 복제하는 유일한 길)

천지의 뿌리 (하늘과 땅과 생명의 뿌리를 공유하는 것) 를 뜻한다

연속성 (연속적인 생명체는 이렇게 존재합니다.)

자주 사용하지 마십시오 (도로 에너지, 무진장 사용). 제 7 장

영원히 (영원히).

천지가 길고 긴 이유,

왜냐하면 그것은 타고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너는 영원히 살 수 있다.

성인 (그래서 성인) 을 바탕으로

그의 몸 후에, 그는 먼저 모범을 보였다. (겸손이 국민의 지지를 받았기 때문이다.)

몸 밖 (몸을 떠나는 것은 그의 존재에 의존한다),

사심 없는 악 때문이 아닌가?

제 8 장

물처럼 선하다.

수선 (수선의 표현은):

모든 것을 다투지 않고 (공덕을 다투지 않고 모든 것을 자양한다),

사람들이 싫어하는 일을 하고,,

그래서 큰길에 가깝다.

좋은 곳에서 살고 있습니다 (인생에서 좋은 곳을 선택하는 데 능숙합니다).

마음씨가 착하다.

선의로 (의사 소통은 선의를 잘 파악하는 데 능숙하다),

좋은 단어 좋은 편지 (단어는 정직을 표현하는 데 능숙하다),

훌륭한 정치 (정견은 치국에 능하다)

일을 잘하다.

네가 우수할 때, 너는 타이밍을 잘 잡는다.

남편은 다투지 않는다.

그래서,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제 9 장

보유 및 이익 (재산 보유 및 이익),

(적당히 멈추는 것보다 못하다);

뾰족하고 날카롭다.

장기 보증이 아닙니다 (장기 보존이 아님).

그 이후로 행복하고 행복합니다.

기르지 않다 (누가 키울 수 있는지 모르겠다);

부유하고 매혹적입니다.

그것은 네가 스스로 번거로움을 자초한 것이다.

성공 후 은퇴 (성공 후 퇴직)

천도 (자연의 길). 제 10 장

영혼을 가지고 한 번 껴안다.

너는 영원히 떠나지 않을 수 있니?

집중력이 부드러워지다.

당신은 아기가 될 수 있습니까?

신비한 감옥 (세심경) 에서 벗어나

완벽할 수 있을까요?

애민치국 (애민치국)

아무것도 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천문이 열리다.

아이를 가질 수 없습니까?

네 (감독이 이해하다),

무지할 수 있습니까?

살아있는 동물 (모든 것을 창조하고 양육하는 방법),

태어납니다 (자신을 위해서가 아니라 모든 것을 창조하십시오).

의지하지 않고 할 수 있습니다.

길고 죽이지 않는다 (모든 것을 통제하고 함부로 죽이지 않는다),

이름은 현덕 (이것은 천하의 현덕) 이다. 파산 구조 조정 보호

30 개의 스포크 * * * 하나의 허브 (30 개의 스포크가 하나의 바퀴를 형성함)

자동차가 쓸모가 없을 때 (중간에 빈 차가 있기 때문에).

그것을 그릇으로 생각해 보세요. (점토를 태워서 그릇이 되게 합니다.)

쓸모가 없을 때 (중간에 빈 그릇이 있어서).

집을 파서 방을 만들고,

그것을 위한 공간이 없을 때 (중간에 빈 방이 있어 밝게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수익성이 있습니다 (유형적 인 것들이 사람들에게 사용됩니다).

유용한 것은 없다. (보이지 않는 것이 작용하기 때문이다.) 제 12 장

오색은 사람을 맹목적으로 한다 (아름다움을 탐내는 것은 추함을 볼 수 없다);

오음은 사람을 귀먹게 한다. (나는 소리를 듣는 것을 좋아해서 충고를 들을 수 없다.)

오미상큼하다.

사냥하러 가는 것은 미친 짓이다.

기품은 살 수 있고, 사람은 할 수 없다.

성인에 의해 통치됩니다 (그래서 성인은 국가를 통치합니다).

위를 위해서 (내면의 충실함을 중시하고, 표면의 쾌감을 포기함)

그래서 다른 곳으로 가서 이걸 가져가세요. 제 13 장

만약 여러분이 놀라신다면,

만약 네가 큰 문제가 있다면, 너는 큰 문제가 생길 것이다.

굴욕을 당해야 놀라는 것은 무엇인가?

굴욕 (영욕을 생명보다 중시함)

깜짝 놀랐습니다.

손실에 놀라다

굴욕을 당해도 놀라라는 뜻이다.

위험에 처하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나는 큰 환자가 있다 (나는 매우 강한 득실을 앓고 있다).

나에게는 몸을 가지고 있다. (왜냐하면 나는 자아의 개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나는 몸이 없다 (내가 자포자기한다면)

나에게 무슨 문제가 있습니까?

그래서, 당신은 자신을 세상으로 여깁니다.

전 세계에 보낼 수 있습니다.

사랑은 천하이다.

너는 이 세상을 믿을 수 있다. 제 14 장

눈을 돌리다 (이미지를 볼 수 없음),

이름은 이순신 (이순신);

여러분은 들을 수 없습니다.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Xi (Xi) 라고 합니다.

나는 참을 수 없다.

이름은 위입니다

이 세 가지는 비난받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하나로 섞는다.

위에는 거짓이 없습니다. (위에는 빛이 없습니다.)

그 밑에는 어둠이 없습니다.

Rope 는 형용할 수 없습니다.

사라지다.

무국적자 (무국적 상태) 라는 뜻입니다.

객체가 없는 이미지 (객체가 없는 이미지),

일종의 황홀함이다. (이것은 없는 것 같은 황홀한 것이다.)

머리를 보지 않고 환영합니다. (언제 돌아가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럼 나는 그것을 볼 수 없다 (언제 끝날지 모르겠다).

고도를 계승하고,

오늘의 존재를 통제하고, 오늘의 생명의 존재를 통제하고,

옛날의 시작을 알다.

도규를 일컫는 말. 제 15 장

고대에는 도교를 잘하는 사람 (고대에는 수도를 잘하는 사람),

미묘하고 심오한 견해,

심오하고 헤아릴 수 없다.

남편은 무지하다 (내 말이 내 뜻을 전달하지 못할까 봐 두려워).

그래서 강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설명하려고 노력하십시오):

나는 겨울에 강을 건너듯이 (초학 신중함은 겨울에 강을 건너는 것과 같다),

또는 이웃 (특히 이웃의 간섭) 을 두려워하며,

손님 (독실한 손님처럼 엄숙함)

환은 얼음과 같다. (그러면 그의 성격은 소탈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돈희는 간단합니다. (품질은 진실하고 가식적이지 않습니다.)

활달하다 (마음은 활달하고 활달하게 된다),

만약 네가 멍청하다면, 너의 의식은 혼탁하고 혼란스러운 시련을 겪을 것이다.

누가 혼탁을 막을 수 있습니까?

조용한 허청 (마음을 가라앉히면 시간이 지나면 분명해진다)

누가 오랫동안 냉정을 유지할 수 있습니까?

운동 중 욱승 (정지와 생동감 넘치는 활력을 느끼다).

이런 방식을 유지하는 사람은 이익을 원하지 않는다. (이런 방식을 유지하는 사람은 자만하지 않는다.)

남편은 부유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새로운 것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오래된 것을 버리고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제 16 장

극한에 이르렀습니다.

조용히 하세요.

만물은 스스로 움직인다.

나는 무슨 일이 일어날지 보고 싶다. (나는 그것들의 주기를 반복해서 관찰할 수 있다.)

세상에는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세상의 모든 것은 생물입니다.)

각자 본전으로 돌아가다.

결국 정적입니다 (인과 관계를 보면 정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조용히 나를 삶으로 불러라. (조용해야만 삶의 참뜻을 이해할 수 있다.)

인생은 항상 반복됩니다 (삶의 진정한 의미는 변화의 법칙입니다).

자주 아는 것보다 그 변화를 아는 것이 낫다.

종종 모릅니다 (변화의 법칙을 모르는 경우).

악을 잊다.

무엇이 정상인지 알고 있습니다.

관용은 공개적입니다. (관용은 공정하고 개방적일 수 있습니다.)

공개는 모든 것입니다. (공평한 공개는 완전할 수 있습니다.)

모두 천도이다.

하늘은 곧 길이다. (자연에 순응하는 것은 큰길을 따르는 것이다.)

길은 길다. (대로를 따라야만 장구안을 유지할 수 있다.)

나는 안전하다 (평생 잘못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제 17 장

너무 높아서 알 수 없다. (최고의 통치자, 인민은 그의 존재를 모른다.)

둘째, 친척의 명성 (둘째, 인근 사람들이 그를 칭찬한다)

둘째, 그것을 두려워하십시오 (또는 그 말, 사람들은 그를 두려워합니다).

처음에, 그는 모욕을 당했다.

배신한 군주,

불신이 있습니다 (당연히 그를 신뢰하지 않는 과목이 있습니다).

함부로 명령을 내리지 않도록 주의해라.

일을 잘하다 (사람들이 소원을 이룰 수 있도록)

모든 사람들은 "나는 자연스럽다" 고 말한다. (모든 사람들이 "우리는 이렇다" 고 말한다.) 제 18 장

큰길 폐폐 (큰길 폐폐)

인의가 있다 (인의가 자연스럽게 나타난다);

지혜가 나왔다 (지혜가 빈번하다).

큰 휴가 (자연 혼합 큰 휴가);

6 부모 불화 (6 부모 불화)

효심 (자연스럽게 효심 표시);

민족 혼란 (National confusion),

충신이 있다. 제 19 장

지혜를 버리다 (고현자는 간사한 치국이 필요하지 않다)

사람은 백배의 이익을 얻는다. (사람은 자연히 백배의 이익을 얻을 수 있다.)

인의를 경멸하고 의를 버리다.

사람은 효도하다 (사람은 당연히 충성, 효도, 선함을 회복할 수 있다);

이윤을 절대 포기하지 않는다.

도둑은 아무것도 없다 (도둑은 당연히 고의로 그를 놀리지 않을 것이다).

이 세 사람은 글이 부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것은 다른 사람들에게 속합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에게도 속해야합니다):

간단 (간단한 마음 유지),

사욕이 적다.

전혀 배우지 않고 근심 걱정이 없다. (이것은 숭고하고 행복한 근심 없는 학문이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제 20 장

오직 (진실과 거짓),

기하학적으로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아름다움과 악 (참, 선, 아름다움과 거짓, 악과 추함),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사람들이 두려워하는 것 (사람들이 두려워하는 것),

두려워하지 마라 (사람들을 두려워하지 마라)

황량한 (광활한 사막)

일이 아직 끝나지 않았다.

모두가 바글바글하다.

감옥에 있다면 (예: 성대한 제사에 참석하는 것)

봄이 무대에 오르다 (예: 봄이 베란다에 올라가 아름다운 경치를 내려다본다).

나 혼자, 나는 이것이 징조가 아닐까 봐 두렵다. (우리는 정말 냉막 조용하다, 마치 이해하지 못하는 것 같다.)

아기가 태어나지 않은 아이처럼 (예를 들어, 아기는 태어날 때부터 웃는 법을 배우지 못했다).

히치하이크를 타고,

집이 없는 경우 (집없는 경우).

모두가 충분히 여유가 있습니다. (모두가 부자가 되고 싶어합니다.)

그리고 나는 혼자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짐을 버리고 싶습니다).

나는 바보의 마음 (우리 같은 바보의 마음) 이다.

카오스 (혼돈과 무지와 얼마나 비슷한가).

속인은 잘 알고 있습니다.

나 혼자 (우리 같은 각오가 있는 사람만이 멍하니 보인다).

평신도 관찰 (평신도가 분명히 볼 수 있음)

나 혼자만 (우리 같은 각오가 있는 사람만이 여전히 어둠 속에 있는 것 같다).

누구나 목표가 있습니다. (모든 사람은 위대한 포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는 고집스럽고 비열하다. (우리만 고집스럽고 무지하다.)

택희는 바다와 같다.

불안은 끝이 없다 (그러나 막을 수 없는 생명력이 있다)

저는 다른 사람들과 다르기를 원합니다.

그리고 네 엄마 (길에서 영양분을 얻는 것을 제창하기 때문). 제 21 장

공덕의 용량 (모든 사람의 의식을 수용할 수 있는 인간과 자연의 통로)

길만 따를 수 있다.

도는 사물 (도는 미지의 세계의 사물의 법칙) 입니다.

어렴풋한 상태에서만 존재할 수 있다.

나는 황홀했다 (이것도 정말 환상적인 경지에 있다).

코끼리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장면) 가 있습니다.

저는 멍하니 있습니다.

안에 뭔가가 있습니다 (모든 것의 본질을 감지 할 수 있습니다).

나는 모호하다 (광범위한 영향, 자기 파괴).

본질이 안에 있다.

그 본질은 진실이다. (그 본질의 진실성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안에 편지 한 통이 있다.

고대부터 현재까지 (고대부터 현재까지)

그 이름은 영원히 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모든 사람이 부유하다고 말하다. (그것으로 우리는 중생의 법칙을 이해할 수 있다.)

군중의 본성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이런 식으로 (즉, 이런 방식으로). 제 22 장

곡선이 완전하다 (구부리기가 가장 완벽한 세계를 형성한다).

폐기물은 직선입니다 (큰 굴곡은 직선과 같습니다).

답답하면 배가 부르다.

우리는 새로운 것입니다. (낡은 관념을 버려야 새로운 것을 내놓을 수 있습니다.)

적을수록 좋습니다. (취미가 적을수록 통찰력을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취미가 많으면 너를 헷갈리게 할 것이다.

그래서 성인은 (그래서 성인은 깨달음에 전념할 것입니다.)

세상을 위해 세상의 모범이 되다.

자신을 볼 수 없다 (주견을 품지 않아도 일을 이해할 수 있다);

자명하다 (독선적이지는 않지만 옳고 그름을 분간할 수 있다);

자기 비판 없이 공헌하다 (교만하지 않고 조급해하지 않아도 성공할 수 있다);

자만하지 마라. (성인도 지도자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

남편이 다투지 않는다.

그래서 세상은 그것과 맞설 수 없다. (그래서 세상에 너와 맞설 수 있는 사람은 없다.)

고대에는' 굴전' 이라고 불렸습니다.

공론인가?

진심으로 보답하다 (세상은 이런 방식으로 성실한 사람에게 속할 것이다). 제 23 장

말이 자연스럽기를 바란다.

바람은 결코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강풍은 오전 내내 지속되지 않을 것입니다).

이번 소나기는 하루 종일 내리지 않을 것이다.

누가 (누가 이렇게 화를 내겠는가)?

천지 (이것은 천지의 걸작이다)

천지는 오래 갈 수 없다.

그리고 사람들은 어떨까요? (사람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그래서 아는 사람 (그래서 자연의 법칙에 사는 사람),

도인은 도사와 같다 (스님은 도사와 함께 있는 것을 좋아한다);

덕동덕 (덕은 덕과 함께 있는 것을 좋아한다);

실패자와 실패자는 같다.

도와 같은 사람 (도와 같은 사람)

타오 이순신 르 (타오 이순신 음악);

동덕한 사람 (동덕한 사람),

독일도 기꺼이 (독일도 기꺼이 받아들인다);

실패자와 동일 (같은 사람을 잃다),

잃어도 행복해야 한다.

충직 한 (부정직 한 사람),

어떤 사람은 그를 믿지 않는다. 제 24 장

서 있지 않으면 (발이 붙지 않으면 어떤 느낌인지 알 수 없음)

좋지 않다 (라이더의 어깨는 워커의 어려움을 모른다).

제가 누구를 보았는지 모르겠습니다.

자급자족하지 않은 사람들,

자기 절단은 헛수고입니다.

함부로 자만하는 사람은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도중에도 있습니다. (이런 사람이 도중에 섞여 있다면)

식사량 과잉은 불필요하다고 한다. (즉, 필연적으로 식사량 과잉의 실수를 범하게 된다.)

사물이나 악 (어떤 사람들은이 견해를 싫어할 수도 있음)

그래서 길은 제자리에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길은 이 경지를 넘어설 것입니다.) 제 25 장

물건은 혼합되어 있습니다 (한 물질은 혼합되어 있습니다).

타고난.

외롭고 멀다.

독립 불변 (독립 불변)

위험하지 않게 우회하고,

세상의 어머니일 수 있습니다.

나는 그 이름을 모른다. (나는 그 이름을 모른다.)

"도" 라는 단어는 "도" 라고 합니다.

장미는 그것을 "대" (가까스로 "대") 라고 부른다

큰 죽음 (먼 과거와 미래라고 할 수 있음)

먼 과거와 미래도 매우 심오하다고 할 수 있다.

먼 곳은 반대이다. 즉, 나는 그것의 깊이를 안다. 왜냐하면 나는 그것의 순환을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오래된 길은 훌륭합니다.

크다 (하늘이 크다),

크다 (지구는 크다),

사람은 위대하다.

분야에는 네 명의 위인이 있습니다 (우주에는 네 명의 위인이 있습니다).

인간은 그 중 하나입니다 (사람도 그 중 하나입니다).

사람들은 지구의 법칙을 따릅니다. (사람들은 지구의 법칙을 존중합니다.)

지구는 천도를 따른다.

천법도 (천존도),

도는 자연의 법칙을 따른다. 제 26 장

가벼운 뿌리에 중점을 둡니다 (안정은 부유의 기초입니다).

조용함은 조급한 군주이다.

성인 (그래서 성인) 을 바탕으로

하루 종일 걸으면 참호를 떠나지 않는다.

전망이 휘황찬란함에도 불구하고,

얼굴이 초탈하다.

천차의 주인입니다. (하지만 어떤 나라들은 천차의 주인입니다.)

이 세상을 업신여기다 (자신의 욕망을 만족시키기 위해 이 세상을 업신여긴다).

가벼우면 뿌리를 잃는다 (경망으로 인해 덕을 잃는다).

조울증은 왕을 잃는다. 제 27 장

선행은 흔적을 남기지 않는다.

좋은 글자는 흠잡을 데가 없다.

디지털 무전략 (산술 무칩 도구) 에 능숙합니다.

만약 네가 잘 닫는다면, 너는 열 수 없다. (빗장이 없는 이젝터 핀은 열 수 없다.)

밧줄이 없는 좋은 매듭은 풀 수 없다.

성인 (그래서 성인) 을 바탕으로

항상 사람들을 구하는 데 능숙합니다 (종종 세상을 구하는 데 능숙합니다).

그래서 아무도 버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아무도 버려지지 않았습니다).

항상 물건을 잘 보존한다 (항상 모든 것을 잘 보존한다).

그러므로 포기할 것이 없다.

공명 (승대로의 명명) 을 뜻한다.

그래서 친절한 사람들 (세상을 구하는 데 너무 능숙하다),

다른 사람을 잘하지 못하는 선생님 (이것을 잘하지 못하는 선생님);

나쁜 사람 (이것을 잘하지 못하는 사람)

좋은 사람의 자원.

그의 선생님을 중시하지 않는다.

자신의 자본을 사랑하지 않는다 (이런 자원을 소중히 여기지 않는다).

지혜에 홀리다.

아름답다는 뜻입니다. (이것은 착하고 아름다운 방식입니다.) 제 28 장

당신의 남자다움을 이해하고,

암컷을 유지합니다.

세류를 위해 (세류를 좋아하다).

세계 흐름의 경우,

상덕은 떠나지 않는다.

아기로 돌아가다 (이렇게 하면 아기의 순수함과 천성으로 돌아갈 수 있다).

아는 것 (빛이 어디에 있는지 아는 것),

검은색을 유지합니다 (하지만 어둠에 만족합니다).

세계에 있어서 이것은 세계 모든 사람의 본보기이다.

세상을 위해서, (세계의 본보기가 됨)

상덕은 특별하지 않다.

무한대로 돌아 가기 (무한한 원시 상태로 돌아갈 수 있도록)

그 영광을 알고 (영광의 가치를 알고),

굴욕을 유지하다.

Amagai 의 경우 (세계의 가상 계곡처럼).

Amagai 의 경우,

상덕이면 충분하다. (자연의 덕은 너를 부유하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단순함으로 돌아 가기 (그래서 당신은 단순한 영역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단순한 분산은 도구입니다. (이런 자질의 사람들은 어디에서나 성공합니다.)

성인용 (성인용)

관료 (지도자가 될 것) 입니다.

그래서 큰 시스템은 절단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좋은 시스템은 그를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제 29 장

천하를 취하고 싶어할 것이다. (천하를 정복하는 것을 인생의 목표로 삼을 것이다.)

나는 이것이 최후의 수단이라고 생각한다.

세상의 신기 (세상은 신성하다),

너는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없다.

하고 싶은 대로 하는 사람들은 실패할 것입니다.

꼭 안고 있는 사람은 질 것이다.

그래서, 사물은 걷거나 따라갑니다.

또는 쉿 또는 불어 (온혈과 냉혈이 모두 있음),

강한가 약한가 (강한가, 약한가),

그것은 휴대되거나 휴대된다 (어떤 것은 하늘을 날고, 어떤 것은 물에서 헤엄친다).

그래서 성인은 노력을 아끼지 않습니다.

사치를 추구하다 (모든 비현실적인 기대에서 벗어나다),

태국에 가다. 제 30 장

도양인 (도양인의 주체의식) 을 가진 사람,

무력으로 세상을 정복하지 마라.

이것은 좋은 일이다.

사단이 있는 곳,

가시덤불이 도처에 널려 있다.

대군 이후,

반드시 나쁜 해가 있을 것이다.

좋은 사람은 소원을 얻는다. (결과를 잘 파악하는 사람은 그만두겠다.)

무력으로 이길 엄두가 나지 않는다.

만약 당신이 원하는 것을 얻었다면, 자만하지 마세요.

과일을 깎지 마라.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맹목적으로 자만하지 마라.)

자만하지 마라. (목적을 달성하고 자만하지 마라.)

만약 여러분이 (목표를 달성하려면, 이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소원을 이루면 제멋대로 하지 마라.

물강은 늙다 (물강은 항상 노화의 시작이다).

어쩔 수 없다고 합니다 (인간의 의지로 옮기지 않는 법칙).

도가 진작에 있었다. (이 법칙을 따르지 않으면 반드시 조로로 이어질 것이다.) 제 3 1 장

좋은 군인 (최고의 군대)

불길한 장치.

사물이나 악 (어떤 사람들은 이런 말을 싫어한다),

그래서 방법이 있는 사람은 자리가 없다. (그래서 방법이 있는 사람은 인간의 경지를 초월한다.)

집에 사는 군자는 좌측보다 비싸다.

전투 비용이 더 높다.

병사 (부대),

불길한 장치 (한 국가가 사고를 예방하는 기계)

군자가 아닌 기구 (군자가 아닌 유일한 기계)

그것을 최후의 수단으로 삼다.

삽으로 공격하십시오 (날카로운 무기로 공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기는 것은 결코 아름답지 않다.

그리고 아름답게 생긴 사람들 (그리고 이런 전술로 이기기를 좋아하는 사람들)

행복한 살인자입니다. (종종 살인을 좋아하는 사형 집행자입니다.)

풀러 킬러 (기꺼이 사형 집행인)

천하의 뜻을 가슴에 품어서는 안 된다.

좋은 소식은 사기를 북돋울 수 있습니다.

사악함은 여전히 정정하다.

편장군이 왼쪽을 차지하다.

상위 장군이 오른쪽을 차지하다 (상위 장군의 사용은 냉정을 위주로 해야 한다).

장례식에서 연설하다 (전투동원령은 죽음의 높이에 서야 한다).

살인 (수많은 전사한 병사들을 상대로)

슬프게 울다.

승리 (전쟁에서 이긴 후)

장례식을 치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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