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중에 하남 안양 은허 푸호묘에서 누드 양면 옥상이 출토되었다. 옥인은 둥글고, 조각 결이 또렷하고, 표정이 자연스럽다.
상인의 토템 이미지는 사실 큰 새이고, 상인은 태양이 새라고 생각한다.
하남 안양 은허 푸호묘에서 또 옥봉이 출토되었다. 깃털을 조각하는 무늬는 간단하지만 옥봉의 전체적인 조형은 간결하고 간결하게 전해져, 예를 들면 활을 구부리고 달을 쏘며 기회를 엿보아 날 수 있다.
이 이미지는 당시의 춤 역동성을 조금 포착해 이른바 봉래의라는 장엄함과 우아함을 실감하게 할 수 있다.
하조의 수많은 음악춤 중 일부는 사람들이 명확하게 기록한 것이다.
"여성 음악 춤" 은 전설적인 샤이엔 시대에 나타났다. 하초는 여성 음악과 춤을 매우 좋아한다. 그는 대목야에서 성대한 악무 공연을 한 적이 있는데, 그는 악사에게' 구가' 를 연주하라고 명령했다. 회의에서' 만무 천회, 천정 문장' 이 있었는데, 당시 여성 음악춤은 이미 일정 규모에 이르렀음을 알 수 있다.
여름의' 하반' 은 일명' 대하' 로, 주로 우치수공을 찬양하며 공덕을 기억하는 춤에 속한다. 주조는 지금까지도 여전히 남아 있고, 공연할 때 가죽 모자를 쓰고, 상반신을 드러내고, 수수한 흰 치마를 입고 있다.
노예 사회에 들어선 하조에서는 춤이 대중적인 쾌락 활동에서 공연 예술로 바뀌었다. 역사서에 따르면, 중국 고대 음악춤은 공덕성에서 관상성질로의 전환은 하염에서 시작되었다. 다른 말로 하자면, 하초는 이미 음악과 춤의 즐거움을 자신의 생활방식으로 삼았다.
"죽서 연대기" 에 따르면, 여름 10 년 동안 사냥을 하다가 천목산에서 구천을 뛰었다. "산해경 해외 서경" 은 또한 "우룡 한 마리를 타고 구름이 3 층을 덮고 왼손은 노를 잡고 오른손은 고리를 잡고 옥환을 달고 있다" 는 하염관 춤의 광경을 묘사했다.
또한' 만무' 에서는 "날개, 장은 하늘 냄새, 하늘은 불식" 이라고 언급했다 여기서 우리는 소무를 즐거움으로 삼는 것에 대해 이야기할 뿐만 아니라, 완무를 창작하고, 열정이 분방하고, 빙빙 돌며, 세상을 놀라게 하는 풍속을 창조했다. 상상할 수 있듯이, 악무노의 기예는 당시 이미 상당히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묵자 악비' 는 춘추시대의 저명한 학자 우묵이 쓴 사치스럽고 방탕한 풍조에 반대하는 명편으로, 그 중에서도 하초를 예로 들자면 원문은 다음과 같이 기재되어 있다.
가스는 일종의 음행이고, 일종의 소일거리이며, 음식에 있어서는 야생이다. 기억되고, 힘이 넘치고, 술에 혼탁하고, 야외에서 즐길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할 것이다. 하늘에서는 들을 수 있고, 하늘에서는 한가할 것이다. 그래서 위의 귀신은 물러나고, 아래 사람들은 이득을 볼 것이다.
묵자는 인류 사회 발전의 장단점에서 하초의 음악춤을 바라보고 있다. 그는 하초의 쾌락이 하늘에 불리하고 남에게 불리하다고 생각한다. 나중에 샤제는 사랑하는 여자 Xi 수녀를 위해' 경사진 궁전' 을 짓고 밤낮으로 그녀와 함께 술과 음식을 즐기며 수천 명의 미녀들이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것을 지켜보았다. 얼마나 장관인가! 이후 편집장이 편집한' 진국춘추 한여름기 고악' 에 따르면:
근면한 이유, 밤낮으로 지칠 줄 모르고, 수로를 준설하고, 용문을 자르고, 강을 침투시키고, 삼하 오호를 준설하고, 동해에 관심을 기울이고, 치안수를 축복하고, 그래서 명고타오가 90% 의 샤웨이를 써서 공덕을 보여 주었다.
여성음악, 특히 샤초와 샤제 시대의 여성음악춤에 대해 후세에는 날카로운 비판이 있었다. 사람들은 다음과 같이 생각합니다.
어제, 거리의 여자들이 기뻐하는 보궁 자수 옷. 그래서 Yiyin 은 돌아가 셨고, 보 (Bo) 를 여행했고, 여성 음악은 결국 다른 나라를 폐지했습니다.
그리고 하조의 기웨이극은 하걸이 방대한 공연 라인업을 좋아하는 황제일 뿐만 아니라 특별한 취미를 가진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고대 전적 《로사》에 의하면:
예전에 풀었을 때, 3 만 명의 여악사가 있었는데, 아침에 단문에서 시끄럽게 떠들어 대며, 즐겁게 산곡을 들었다.
이 음반에서 볼 수 있듯이, 샤걸 여성음악의 라인업은 상당히 방대하다. 특히 당시 생산성이 부진했던 상황을 감안하면 더욱 그렇다. 이 30,000 명의 여성 음악으로 만든 음악은 법원 안팎의 거리에 퍼질 수있었습니다. 여성 음악이 샤지에 있었을 때 상당한 수준으로 발전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곳의 칠미극은 어떤 무용 공연이며, 아직 구체적인 자료는 없지만,' 칠미' 라는 단어는 이미 일부 정보를 공개했다. 고서' 열녀전' 에 따르면 하걸은 예의를 버리고 우수한 난쟁이를 발탁하는 것은 멋진 연극이다.
나중에 송나라 학자 첸 윤 (Chen yun) 이 편집 한 "음악 책" 도 말했다:
제이는 예의를 포기할 뿐만 아니라 사방팔방의 아름다움을 찾아 후궁에 쌓였다. 멋진 연극을 위해 난쟁이를 과시하는 사람들은 그것을 방에서 빼앗아 로맨틱한 행복을 만들어 낸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 문헌들을 보면, 이' 기위' 극은 몸매가 특별한 난쟁이들과 관련이 있다. 나중에 곡예사들은 하조의 춤에도 초기 곡예의 일부 성분이 포함되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조의 음악춤에는 많은 오락 성분이 있기 때문에, 하걸과 그의 주변 지도자들은 엽기적인 배우와 이상한 동작으로 자극을 구하며, 심지어 장난스러운 성분까지 포함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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