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회: 왕건예술회고전' 은 왕건유화, 조각, 스케치, 스케치 등 다양한 형태의 대표작품을 모아 왕건이 예술가로서의 개인심로 과정과 예술가와 사회 맥락과의 연계를 종합문헌으로 보여준다. 자화상 등 유명한 유화 시리즈 외에도 예술가가 창작한 미공개 원고가 많다. 또한 조각 작품의 비율은 상당히 커질 것이며, 최근 창작한 대형 청동 조각' 우공 일산' 이 전시에 나타날 것이다.
대련에서 30 년 가까이 나온 이 미국계 중국인은 적자의 마음과 큰 성공으로 80 점의 유화, 스케치, 조각품을 가지고 고향으로 돌아왔다.
왕건 1958 은 대련에서 태어났고, 1978 은 대련교통대학 (원대련철도학원), 1982 졸업에 입학했다. 1986 캘리포니아로 유학을 갔고 1994 는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 예술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그는 현재 캘리포니아 새크라멘토시티 대학과 캘리포니아 주립대학의 교수이다. 왕건의 청소년기는 대련에서 보냈다. 65438-0966 대련 노동자 마을 초등학교에서 공부할 때 그림에 매료되어 장복래 선생님 (대련 5 중) 의 주의를 끌었다. 한동안 관찰한 후 장 선생님은 그를 학교 미술반 학생으로 받아 그 이후로 왕건은 물고기처럼 물을 얻었다. 그는 비범한 지혜로 정물을 모사하고, 스케치 연습을 하고, 그림에 몸을 던졌다. 좋은 일은 많이 한다. 2 년 후, 장복래 선생님의 추천으로 그는 더욱 간절한 마음으로 대련오중으로 들어가 그림을 배우고, 자주 그림 집게를 등에 업고 사생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산에 올라가 시골에 내려가는 급류가 그의 그림 꿈을 거의 산산조각 냈다. 힘든 농촌 생활은 왕건이 그가 추구하는 목표를 포기하게 하지 않았다. 퇴근 후 피곤하고 피곤했지만 시간이 있기만 하면 그는 그의 사진을 가지고 산천, 강, 들판으로 갔다. 수능 회복 후 그는 원하는 대로 대학에 합격하였다. 불타는 대학 생활은 그에게 시전 재능의 절호의 무대를 만들어 주었다. 그는 학생 서화협회를 발기하고 조직하여 주석을 맡았다. 2 년 후 대련 서화협회 이사로 당선되었다. 이때 왕건은 막 만 22 세가 되었다. 1986 심학을 위해 왕건은 고향에 작별을 고하고 미국 유학길에 올랐다. 당시 미국은 중국의 교육을 인정하지 않았기 때문에 왕건은 완강한 의지로 일하며 대학에 진학했다. 7 년 후 왕건은 우수한 성적으로 새크라멘토 대학을 졸업하고 석사 학위를 받았다. 그때부터 자아를 초월하여 예술의 정점에 충격을 주기 시작했다.
왕건의 그림은 추상적인 표현주의의 특징, 즉 서구 표현형과 동양 문화의 내면을 지닌 예술을 보여준다. 그래서 그의 작품은 서양의 이성적 사유가 직접적이고 순수한 특징과 동양서운한 풍미의 영동하고 자연스러운 기세를 가지고 있다. 미국의 20 여 년 동안 스승은 웨인 티에보 (1920 출생), 롤랜드 피터슨 (1926 출생) 등 미국 당대 예술가로부터 샌프란시스코 베이 예술파 스타일의 영향을 많이 받았기 때문에 샌프란시스코 베이 예술이기도 하다. 장기간의 예술 창작에서 그는 독특한 회화 기법을 모색했는데, 이것이 바로 큰 획으로 유화의 내포를 해석하는 것이다. 그의 초상화는 물감이 가득한 과감한 필치로 창작되어 많은 유파의 고유 범주뿐만 아니라 그림과 스케치의 범주도 뛰어넘었다. 2004 년 미국에서 창작한' 목걸이를 쓴 소녀, 카리나',' 귀걸이를 쓴 소녀',' 여자아이와 찻주전자', 2008 년 베이징에서 창작한' 뉴타운 소녀' 시리즈는 큰 붓놀림의 회화 기교를 충분히 선보였다. 신도시소녀' 19 시리즈에서 왕건은 거친 획과 독특한 예술적 안목으로 새로운 도시소녀의 뚜렷한 개성을 스크린에 선보였다. 화면의 소녀는 분명히 도시의 총아이다. 그녀의 거만한 얼굴, 귀여운 눈, 하늘하늘한 스타일리시한 머리털은 모두 시대 여성의 청춘 활력으로 가득 차 있어 상쾌한 느낌을 준다. 흥미롭게도, 작가는 창작에서 모두 큰 획을 사용하며, 굵고 가늘고 대범하며 우아하다. 전체 화면, 현실에 대한 생각, 삶에 대한 동경, 우리에게 끝없는 상념을 남겨 작품과 관객을 유기적으로 결합시켜 시각적인 잔치를 즐길 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왕건은 창작에서 중국 전통 중국화 기법을 유기적으로 융합시켰을 뿐만 아니라, 작품에서 서양 유화의 필법을 재현했다. 이런 수준 높은 그림은 이미 여러 해 동안 보지 못했다. 뉴타운 소녀 시리즈' 가 중서 융합의 작품이라면' 카리나' 는 완전히 서구적인 유화다. 정교한 여성 알몸화, 완벽한 몸매, 강렬한 색채 대비, 카리나의 부드러운 눈빛과 웃는 얼굴에서 드러난 그녀의 능숙한 유화 기교와 탄탄한 회화 실력을 충분히 보여준다. 나는 제인의 그림을 좋아하고, 나는 그의 독특한 화풍을 더 좋아한다.
왕건의 인물화는 독보적이고, 그의 산수화도 독보적이다. 그 풍경을 보면 내면의 평온함 뒤에 동요와 왜곡이 있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마치 감정에 따라 떨리는 것 같다. 최근 몇 년 동안 그의 작품은' 베이징의 아침',' 베이징의 황혼',' 미국 강의 아침',' 포도원의 일출-여름' 과 같은 고전적인 작품이다. "베이징의 아침" (2007 년 창작) 작가는 오래된 베이징, 수많은 건물, 시끄러운 시장을 큰 붓놀림으로 렌더링하지 않고 화면에 베이징의 아침 햇살을 한눈에 보여 주었다. 먼 곳의 오래된 천단, 어렴풋한 황실 궁전, 하늘을 찌를 듯이 높이 솟은 현대 건축물은 강한 대비를 이루었지만, 모두 아침 햇살 속에서 퇴색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시공간의 이동, 고금의 충격은 바로 작가가 표현하고자 하는 강한 소망이다. 중화민족이 맞이하는 것은 바로 아침에 터질 붉은 날이 아닌가? 작품은 하루의 풍경이 아니라 순간의 풍경을 묘사하며 작가가 실제 경관에 대한 순간적인 느낌이다. 사실, 많은 좋은 작품들이 교묘한 이유는, 그들이 생활에서 비롯된 것이고, 생활보다 더 높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화가가 추구하는 목표입니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자신의 작품에 대해 말하자면, 왕건은 "표현주의적인 방식으로 현실주의를 그리는 것은 표현주의의 격정과 고전주의의 정확한 조형을 가지고 모든 획의 생동감을 추구해야 한다" 고 생각한다. 작품 부분은 추상적인 획과 조합이고, 먼 곳에는 이미지가 개성이 있는 사람이나 사물이다. "
2007 년 3 월부터 7 월까지 캘리포니아 대학 새크라멘토 분교 (왕건의 모교) 에서 열린 성대한 전시회' 왕건-미국 예술생애 20 년 회고전' 은 생생한 초상, 정교한 조각, 아름다운 풍경, 정물작품이 전시장 전체를 가득 채웠다. 거대한 유화' 로댕의 여명' 앞에 관광객들이 멈춰 응시했다. 아침에 외로운 소녀가 유리창 앞에 서 있었다. 이때, 그녀는 로댕의 조각에 온 정신을 집중하여 로댕이 창작한 변천을 느끼는 것처럼, 예술에 대한 갈망으로 가득 차 있고, 작품의 구상이 교묘하고, 창작이 흥미진진하며, 유화 창작의 가작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현재 왕건은 뉴욕, 워싱턴, 샌프란시스코, 로스앤젤레스, 애틀랜타, 산티아고, 새크라멘토 등 미국의 많은 도시에서 50 여 개의 개인전시회를 개최했습니다. 미국의 10 개 갤러리도 정기적으로 그의 작품을 위해 전시회를 열었고, 그의 작품도 미국의 많은 기관과 개인들이 소장하고 있다.
2008 년 8 월 15 일부터 8 월 25 일까지 여행에서 돌아오는 왕건 유화전은 중국 미술관에서 열린다. 올림픽의 봄바람에 많은 예술가들의 시선에 따라 왕건의 개인전은 큰 성공을 거두었다. 중국 미술관 관장인 판디안은 왕건의 작품을 감상한 뒤 높은 평가를 내렸다. "(왕건) 첫째, 중국 예술가의 표현주의 회화 사실화 화가의 시간이 비교적 이르다. 두 번째는 순수한 예술적 언어를 가진 화가입니다. 셋째, 중국의 초기 이민 발자취를 체계적으로 보살피는 화가. 이런 고도의 개괄은 왕건 그림에 대한 긍정이기도 하다. 개인전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자 왕건은 새로운 창작을 시작했다. 20 1 1 지난 봄에 왕건과 친구들은 다시 베이징 교외의 대운하에 왔다. 비가 온 후의 오후였다. 하늘에는 한 조각의 색구름이 떠 있고, 한 줄기 햇빛이 색구름을 통해 운하를 비추며 더욱 현란하고 다채롭다. 왕건은 이 웅장한 경치에 완전히 충격을 받았고, 창작의 욕망은 화산 폭발과 같다. 그는 자신의 흥분을 억제하지 못하고 스튜디오로 돌아가 손에 든 붓을 흔들며 아름다운 대운하를 화면에 남겨 대운하의 멋진 순간을 만끽할 수 있게 했다. 화면에서, 우리는 박쥐 모양의 구름 한 송이가 바람과 함께 푸른 하늘에 떠 있는 것을 볼 수 있고, 한 줄기 햇빛이 구름을 뚫고 눈부신 빛을 발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운하에 뿌려진 햇빛은 그것을 더욱 조용하고 아득하게 한다. 수천 년 동안 대운하는 앞으로 세차게 전진하여 중화민족을 자양해 왔으며, 기세는 막을 수 없다. 멀리서 또렷하게 보이는 아치 다리는 웅장하고 장관이며, 어렴풋한 건물과 대조를 이루어 대운하의 창작 이념을 새로운 고조로 끌어올렸다. 왕건의 인물화가 중서예술의 가장 좋은 결합이라면, 그의 산수화는 유화 예술에 대한 가장 좋은 해석이다.
왕건은 다재다능한 예술가이다. 그는 유화 창작에 초인적 재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조각에도 독특한 예술 풍격이 있다. 왕건의 조각 작품은 회화와는 다른 매체로 창작의 감정적 세계를 해석한다. 그의 조각 스타일은 분명히 아우구스트 로댕의 영향을 받아 낭만주의 창작 수법을 가지고 있다. 그의 거친 스타일에는 지혜, 집중력, 성실, 의지를 반영하는 강렬한 내면이 숨어 있다. 왕건의 조각 생애는 1993 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그림을 그린 후, 그는 조각품에 깊은 흥미를 가지게 되었고, 그래서 그는 큰 정력으로 그것에 몰입했고, 곧' 에이미',' 청동',' 댄서',' 아침',' 여명',' 트와일라잇',' 트와일라잇 시티' 등 아름다운 작품들을 창작했다. 그때 그녀는 고등학교에 다녔지만 우울증을 앓고 있었다. 딸을 우울한 그늘에서 벗어나게 하기 위해 부모는 에이미를 왕건의 모델로 추천했다. 상세한 사정을 알게 된 후 왕건은 책임이 중대하다고 느꼈다. 그는 자신이 정교한 예술품을 창작해야 할 뿐만 아니라, 넓은 가슴으로 에이미를 즐겁게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에이미가 모델이 될 때마다 왕건도는 그림을 그리면서 그녀와 이야기를 나누며 달래며 아버지 같은 배려로 그녀를 보살폈고, 점점 에이미가 우울증에 빠져 나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65438 에서 0996 까지 대학을 졸업하고 에이미는 줄곧 왕건에게 모델을 해 왔다. 왕건은 미국에서 출판된 첫 번째 책인' 첫 10 년' 에 나오는 많은 유화들이 에이미를 원형으로 한 것이었는데, 이것이 왕건이 2000 년 조각' 에이미' 를 창작할 때 특히 수월했던 이유이기도 하다. 조각에서 에이미는 곱슬한 머리카락이 자연스럽게 구부러지고, 밝은 큰 눈은 환한 미소를 지었다. 이 시점에서 에이미는 청순하고 명랑한 자신을 회복해 또래 소녀처럼 자신만만하고 온몸에 청춘의 활력을 발산하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그의 작품은 미국에서 전시된 후 사람들의 큰 흥미를 불러일으켰으며, 왕건의 예술에 대한 집착 추구와 자부 같은 가슴도 목격했다. 이 청동 조각상을 나는 오랫동안 보고 왕건 선생의 인품과 예술 풍격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20 1 1 년 4 월, 미국에서 막 휴가를 다녀온 왕건은' 우공 일산' 창작을 시작하라는 초대를 받았는데, 이 영화는 한 중국 기업가의 진실한 분투 경험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몇 년 전, 이 기업가는 만신창이가 되고 파산 위기에 처한 기업을 인수했다. 어려움에 직면하여, 이 기업가는 낙심하지 않고, 공장의 모든 노동자들과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고, 함께 배를 타고,' 어리석은 사람이 산을 옮긴다' 는 정신으로 기업을 일으켜 연리세 1 억원의 대기업을 건설하였다. 우공 일산' 의 이야기는 중국 세대를 교육하는데, 이 기업가는 새로운 시대의 우공 정신의 감화로 기적을 창조했다. 기업가의 사적은 왕건을 깊이 감동시켰고, 그는 큰 열정으로 우공 일산의 창설에 뛰어들었다. 조각의 정면은 늙고 씩씩한 어리석은 노인으로, 산을 등지고, 오른손은 벌거벗은 삽을 짚고, 왼손은 허리를 베고 있다. 이때 그는 먼 곳을 응시하고 있었다. 밝은 눈에는 완강한 자신감이 가득했다. 그는 매일 산을 파고, 태어나지 못한 자손만 있으면 반드시 산을 옮길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이전의 창작과는 달리 왕건의' 우공 일산' 은 서구 조각의 영향을 받았을 가능성이 높으며, 조각의 뒷면도 힘센 신의 이미지를 형성했다. 헤라클레스는 왕태후의 아들로, 공우가 산을 파는 정신이 그를 감동시켰다고 한다. 헤라클레스는 공우가 산을 옮기는 것을 돕기로 결심했다. 이때 산은 헤라클레스에게 눌려 있었고, 둥글고 굵은 왼팔로 산을 받치고 오른손으로 높이 들어 올리는 것을 보았다. 우뚝 솟은 큰 산이 그의 몸을 거의 구부렸다. 그것은 머리를 들고 눈을 뜨고 다리를 구부리고,' 태산이 꼭대기를 눌러도 구부러지지 않는다' 는 천둥의 만준의 힘으로 산을 힘겹게 메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조각품은' 우공 일산' 의 원래 의도와는 다르지만, 왕건이 서구 예술 이념으로' 우공 일산' 에 대한 새로운 해석이기도 하다.
우공 일산을 창작하기 위해 왕건은 베이징과 대련을 다섯 번 왕복했다. 조각 장소는 한 공장 건물에 있어서 조건이 매우 어렵다. 왕건은 좋은 작품을 많은 관중에게 바치기 위해 자신의 작업실을 공장 옆에 설치했다. 그는 밤낮으로 일하면서 원고를 여러 번 뒤집고 헤라클레스의 머리 위치를 네 번만 바꾸었다. 매일 퇴근하면 왕건의 옷은 땀을 흘릴 수 있다. 우공 일산을 위해 왕건은 12 근을 잃었지만, 그는 결코 글쓰기를 멈추지 않았다. 그는 조각품의 언어로' 우공 일산' 을 사람들 앞에 새로운 모습으로 보여 모든 관람객들이 조각품을 읽는 동시에 정신적인 충격과 승화를 얻을 수 있게 했다.
"그러나 인치 쑤 잔디 보상 세 봄 얼마나 많은 사랑." 20 여 년 동안, 해외로 떠돌아다니는 나그네인 왕건은 집요한 정신으로 세계로 통하는 예술의 문을 두드렸다. 지금' 천명의 해' 가 지나서 그는 북경에 스튜디오를 설립했다. 그는 조국의 나날이 새로워진 비약적인 발전을 노래하며 조국의 이 뜨거운 땅에서 참신한 예술인생을 그려야 한다. 우리는 그가 더 많은 신작을 갖기를 간절히 기대한다.
왕건, 미국계 중국인 예술가. 1958 대련에서 태어났습니다. 나는 열 살 때부터 그림을 배우기 시작했다. 1986 미국에 가서 그림을 배우다. 1994, 캘리포니아 주립대 문학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65438 년부터 0987 년까지 왕건은 미국에서 첫 전시회를 열었다. 미국의 20 여 년 동안 그는 뉴욕, 워싱턴, 샌프란시스코, 로스앤젤레스, 애틀랜타, 산티아고, 새크라멘토에서 50 여 개의 개인전을 열었다. 왕건의 작품은 미술관, 미국 각급 정부부문, 대학, 기업, 개인 소장품이다.
1997' 왕건몽기: 미국의 처음 10 년' 그림책, 2007 년 캘리포니아 주립대에서 출판된' 왕건미 20 년', 2008 년 출판된' 귀환-왕건의 유화 예술' 과' 왕건의 유화 예술' 까지
2006 년 국가방송국 (PBS) 과 캘리포니아 방송국 (KVIE) 이 다큐멘터리' 왕검-완전한 원' 을 녹화했다. 20 12 CCTV 분투란은 왕건을위한 대형 토크쇼' 왕건의 분투' 를 녹화한다. CCTV 4 의' 중국인 세계' 란은' 왕건, 한 중국 예술가의 미국 전설' 을 녹음했다. 지금까지 중외 방송국은 왕건과 그의 그림을 여러 차례 취재하여 보도했다.
2007 년,' 왕건, 미국 예술 20 년 회고전' 이 캘리포니아 주립대학에서 열렸다.
2008 년 중국 미술관에서' 여행의 귀환-왕건 유화 예술' 전시회를 개최하고, 큐레이터 반디안을 개최했다.
20 1 1 대련 중산미술관에서 왕건예술회고전, 학술고문 이현정, 큐레이터 왕단정, 격자가 열린다.
20 12 베이징 중화세기단 예술중국이 주최하는' 해외 귀국 예술가 작품전' 과 중국 교포연합이 중국 국립박물관에서 주최하는' 본정 중국-세계 화교 예술 서예전' 에 참가한다.
1958 9 월 26 일 중국 대련에서 태어났습니다.
1982 대련 철도학원 학사 학위.
1986 미국에 살고 있습니다
1987 새크라멘토 도시학원 (SCC) 에서 예술을 배우고, 스승은 프레드 달키 교수입니다.
1989 캘리포니아 대학 데이비스 분교, 웨인 디버, 데이비드 홀로웰, 마누엘 넬리, 롤랜드 피터슨.
199 1 캘리포니아 대학 데이비스 졸업, 문학학사.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 (새크라멘토) 에서 예술 석사 학위를 받았고, 멘토는 올리버 잭슨이었다.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 새크라멘토 분교 문학 석사 1994.
20 1 1 천진 미술학원 강의
20 1 1 우한 공대 강의
우한 방직 대학 강의.
2008 년 칭화대 예술대학에서 강의했습니다.
2007 년에 인민대학교 예술학원에서 강의했습니다.
2006 년 캘리포니아 주립대 새크라멘토 분교의 아르바이트 교수.
새크라멘토 시티 칼리지 예술학과 교수, 2004
200 1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 치코 강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