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추좌전' 에서 구딩의 주조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있다. 하초 조정은 큐슈를 천하로 정하고, 주는 주목을 설치한다. 여름날 큐슈 전원은 청동에 기여하고, 구정을 주조한다. 사전에 전국 각 주의 명산대천, 명승고적, 기물을 그림책으로 그린 다음, 선정된 명세공을 보내어 구정에서 이 그림들을 모방하게 하여, 한 주에 정령이 있음을 상징한다. 조각한 인물도 그 주의 산천을 반영한다. 구정은 큐슈를 상징하며 전국의 통일과 왕권의 높은 집중을 반영해 왕하가 이미 세계의 주인이 되어 천명에 부합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속담에 "천하의 선비, 어찌 왕의 선비, 어찌 왕의 신하인가?" 라는 말이 있다 그 이후로 큐슈는 중국의 대명사,' 딩기원' 과 국가정권의 건립이 되었다.
기원전 606 년 춘추 오패 중 하나인 초장왕은 내정을 정돈하고, 수리 건설을 하고, 엄격한 개혁을 실시하고, 국부민이 강한 상황에서 여혼의 룽을 공격하여 낙읍 외곽에 접근하였다. 주정왕은 어쩔 수 없이 사람을 보내 환영식을 거행하게 하였는데, 장왕은 "작은 승리로 크게 이기고, 무거운 승리로 가볍게 이겼다" 는 것을 보면 그가 주멸의 뜻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 후로 후세 사람들은 정권을 다투어' 우승' 이라고 부를 것이다. 이후 사학계는 구딩의 거취에 대해 끊임없이 논쟁을 벌였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역사 기록" 에서 구딩 (Jiuding) 에 대한 서술 전후 모순을 기술했다. 예를 들어, 주진 시대에는 왕 52 년 (기원전 255 년) 에 주 () 가 왕께 돌아가자 진 () 이 낙읍에서 구정진 () 을 약탈했다고 한다. 그러나' 선경' 은 "주덕이 쇠퇴하고, 송사가 망하고, 정실하고, 보이지 않는다" 고 말했다. 후자의 분석에 따르면, 구정은 진나라가 주조를 소멸하기 전, 즉 송나라 사회가 멸망할 때 사라진 것이다. 그런 다음 전자는 왕이 52 년이라고 말했고, 진나라는 송곳성에서 구정을 약탈하여 진나라에게 주었다. 모순되는 거 아닌가요? 난해하지 않나요? 사마천에 이어 동한 유명 사학자인 반고는 그의 저서' 한서' 에서 구딩의 행방에 대해 절충된 방법을 취하여 사마천의 두 학설을 모두 포함시켰다. 동시에 그는 기원전 327 년 주헌 42 년, 구정이 펑성 (오늘 장쑤 서주) 아래에 가라앉았다는 사료를 보충했다. 나중에 진시황 남순은 수천 명을 물놀이에서 인양시켰다. 결국 강물이 세차게 불어서, 위안은 어쩔 수 없이 헛수고로 돌아갔다.
청대에 이르면 구딩의 행방은 더욱 찾기 어렵다. 후대의 역사학자들은 마음대로 추측할 수밖에 없다. 왕선겸은' 한서' 에서 동주 왕실이 쇠퇴하는 과정에서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전국 시대에는 각 강대한 제후국들이 호시탐탐 중국을 통일하려 했으나, 그 대신 주가 되었다. 따라서 왕권과 천명의 귀환을 상징하는 구정은 당연히 제후마다 반드시 빼앗을 희세의 국보가 되었다. 게다가 이때 주 왕실의 재정난까지 더해져 수입이 부족해지자 구정이 주동돈을 망가뜨렸지만 구정은 이미 사라졌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심지어 그 중 한 명은 동방에 가서, 물에 가라앉아 제후국이 우승을 다투지 못하게 하고, 자초지종을 자초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왕광겸의 설법은 일리가 있는 것 같지만, 그는 어떤 사료도 제시하여 이 점을 증명할 수 없었다. 그러므로 이것은 믿을 수 없다.
중국의 역사 기록을 살펴보면, Jiuding 의 행방에 관한 자료는 많지만, 종종 서로 모순되어, 충분하고 믿을 만한 근거를 제공할 수 없어, Jiuding 이 오늘도 매장된 고물 속에 여전히 존재하는지 의문이다. 역사적으로, 사서에 따르면, 하상주 시대에는 확실히 진국의 보물로 사용되었다. 2000 년 동안 전해져 왔습니다. 게다가, 그 파괴에 관한 고대 역사 기록은 한 번도 발견되지 않았다. 따라서 구딩의 행방은 여전히 수수께끼로 남아 있다. 아마도 미래에는 언젠가 이 천년의 수수께끼가 밝혀질 것이며, 그것은 아마도 하늘을 다시 볼 때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