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장: 격언의 기원과 전설
잠언
비문 스타일 중 하나. 명원은 기물에 새겨진 글을 가리키며 후세에 전해져 공덕과 짱 덕을 기록하였다. 육연길은' 최학원 훈문선' 에서' 장이 살해되고, 장이 절약되고, 사면을 받는다' 는 제목의 글을 썼다. 그는 이 비문을 써서 반지를 보여 주고, 좌석에 맞는 것을 맛보았기 때문에 좌우명도 말했다. 격언이 이로부터 온다. 좌우명의 비문은 다른 비문보다 짧다. 어떤 것은 한두 마디 혹은 격언 경구일 뿐, 좌석 옆에 놓고 자경고한다. 사람마다 나름대로 처신하는 원칙이 있는데, 좌우명은 이 원칙을 따르는 흔한 형식이다. 좌우명의 내용은 자신을 격려하거나, 자신을 채찍질하거나, 자신의 행동을 구속하는 것이다. 좌우명은 일종의 비문이다. "이름" 은 "현대한어사전" 에서 두 가지 해석이 있다.
(1) 사실, 공적 등을 설명하는 단어. 인공제품과 석판에 있습니다.
(2) 자신의 용어를 경계하라.
당대의 대문호 한유의' 유자후묘지명', 송대 문학대사인 스시의' 삼회당 묘지명', 왕안석의' 태주 해릉군 서준묘명 & & amp 등은 모두 이 범주에 속한다. 이 고전적인 비문들은 독특한 문학 형식으로 중국의 고문에 매력을 더해 주었을 뿐만 아니라 소박한 언어와 깊은 감정으로 수많은 후손들을 감동시켰다.
2 층 의미의 비문, 즉 자신의 말을 경계하는 비문은 우리가 흔히 말하는 모토이다. 그 장르, 스타일, 대련은 그 단어가 길고 짧으며, 자기 재배를 장려하고 경찰을 재촉하는 역할을 많이 한다. \ "남사 \" 기록에 따르면, 남송 명장 오걸, 역사를 잘 읽고, 전조 경험이 있는 사람은 그 직무를 우측으로 기억하고 있다. 시간이 길어서 벽에 온통 속담이다. 이것은 공식 역사에서 본 관련 격언의 조기 원천이 될 수 있다.
그러나 비문 시계로서, 최초의 비문은 문자가 아니라 하나의 물체였다. 이것은 명문이다. 춘추시대에 제나라 사람들이 죽은 제환공을 위해 사찰을 지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죽음명언) 안에 술을 담은 용기가 하나 있는데, 술기를 깨운다. 한번은 공자와 그의 학생들이 절을 방문했을 때, 그는 학생들에게 말했다. "그릇이 비어 있으면 기울어지고, 안에 술이나 물을 붓고, 반쯤 되면 똑바로 서 있다. 설비가 가득 차면, 그것은 기울어질 것이다. 따라서, 과거에, 공작 은 항상 자기 만족 하지 말라고 경고 하기 위해, 그의 좌석 의 오른쪽에 이 악기를 넣어. 공자의 말에서 알 수 있듯이, 가장 오래된 격언은 바로 이런 병이라는 술그릇이다.
역사의 장하가 오늘에 이르자 좌우명은 최초의 제사그릇에서 나중에 금속각인으로 바뀌었다. & amp 는 오늘까지 글쓰기에 이르기까지 이 시기에 발전해 온 많은 문체들이 흥미롭고, 그 경고의 의미는 여전히 깊은 계시를 받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참고: 동한 서예가 최연은 젊었을 때 의기양양했다. 그의 형제가 죽임을 당했기 때문에, 그는 화가 나서 그의 적을 죽이고 혼자 도망갔다. 몇 년 후, 법원 사면, 고향으로 돌아왔다. 최원은 자신의 무모함 때문에 큰 사고를 당했다는 것을 알고 좌석 오른쪽에 제목 (스타일) 을 붙여 자신을 경고했다.
형식
좌우명은 일반적으로 세 가지 형태로 구성됩니다: ① 자체 질문; (2) 고전 연설 또는 유명 인사 격언을 녹음한다. (3) 첫 번째는 질문입니다. 좌우명은 항상 사람들이 볼 수 있는 곳에 놓여져 항상 자신을 일깨워준다.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집 안의 눈에 띄는 벽에 붙이거나 공책의 속표지에 쓰고, 또 다른 것은 책상 위에 붙이는 것이다.
관련 전설
왜 좌석 옆이나 다른 곳에 적힌 모토를 좌우명이라고 합니까? 두 가지 다른 전설이 있다.
한 가지 전설이 있다: 송조 () 에는 오걸 () 라는 사람이 있는데, 역사서를 매우 좋아한다. 그는 역사서에 기재된 모든 것을 경험에서 배울 수 있는 모든 것을 적어서 좌석의 오른쪽에 두는 것이 모토라고 한다. 비문은 한 사람의 생활, 사업 또는 자신을 경계하는 그릇에 새겨진 글이다. 시간이 길어서 그의 집 벽과 창문에도 격언 경구가 붙어 있었다. 그리고 천천히 확산됩니다. 좌우명의 내용은 참고할 수 있는 과거일 뿐만 아니라 형식도 좌석의 오른쪽에 국한되지 않는다. 또 다른 이야기는 공자, 고대 중국의 위대한 교육자에 관한 것이다.
고대 기록에 의하면, 이 용기는 일종의 기이한 술 용기였다. 그것이 비어 있을 때, 그것은 한쪽으로 기울어진다. 그것이 반 캔을 가득 채우면, 그것은 안정적으로 일어섰고, 그것이 가득 차면 뒤집혔다. 이런 창법이 주는 계시는 우리가 자만해서는 안 되고, 자만은 곤두박질치는 것이다. 춘추 오패 중의 하나인 제환공은 생전에 이런 악기를 매우 좋아했다. 그의 좌석 오른쪽에는 항상 현악기가 있어서 자만하지 말라고 경고하는 데 쓰인다. 제환공이 죽은 후, 중국인들은 그를 위해 이 그릇을 지을 때 그것을 절에 두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을 잊지 않았다. 한번은 공자가 그의 학생을 데리고 절에 가서 참배한 적이 있다. 이런 그릇을 보고, 그는 매우 이상하다고 생각하여 절에서 향불을 담당하는 사람에게 물었다. 향을 맡는 사람이 그에게 이것이 Q: 기라고 말했다. 공자는 제환공의 이야기를 떠올렸다. 그는 염원을 가리켰다
용기는 학생들에게 용기가 비어 있으면 기울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술이나 물을 붓고 들어가면 중간에 일어설 것이다. 컨테이너가 가득 차면 다시 기울어집니다. 따라서, 과거에, 공작 은 항상 자기 만족 하지 말라고 경고 하기 위해, 그의 좌석 의 오른쪽에 이 악기를 넣어. 자만은 물로 가득 찬 용기와 같아서 반드시 넘어질 것이다. 그 후, 그는 학생들에게 물을 가지고 용기에 붓게 했다. 역시 모든 것이 공자가 말한 바와 같다. 공자는 학생들에게 독서도 마찬가지고, 겸손하고, 손해가 많다고 말했다. 너는 반드시 네가 집에 가고 싶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공자는 또한 사람들로 하여금 그릇을 만들어 좌석의 오른쪽에 놓게 하여, 자기가 늙어갈 때까지 배워서 영원히 만족할 수 없다고 경고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남북조 때, 저명한 과학자 조충지는 제무제의 아들 소량자색을 위한 예기를 만들어 매우 성공적이었다.
나중에 이런 노래를 부르는 악기가 실전되었거나 후세 사람들이 글이 사상을 더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악기는 금속에 새겨진 글자로 바뀌어 좌석 옆에 놓였다. 서재 안의 비문은 전부 금속 계율만은 아니며, 많은 격언 경구도 포함되어 있다.
제 2 장: 많은 잠언의 기원
"희생양" 의 유래
이것은 종교적인 전고이다. 기독교 성서 (구약) 에 따르면, 신은 아브라함의 충성심을 시험하기 위해 자신의 외아들 이삭을 지정된 곳으로 데리고 가서 그를 죽이고 신에게 바치는 번제물로 삼으라고 하셨다. 아브라함이 칼로 아들을 죽이려 할 때 한 천사가 그를 막고 "이제 나는 네가 하느님을 두려워하는 것을 알고 있다" 고 말했다 나중에 아브라함은 숲에서 염소 한 마리를 잡아서 그의 아들 대신 번제물로 도살했다.
신약에 따르면, 예수 (신약) 는 세상의 죄를 구속하기 위해 십자가에 못 박히며 하느님에 대한 "희생" (희생) 으로 십자가에 못 박히며 12 명의 제자에게 그가 죽은 후에도 그렇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대 유대인들이 주님 께 용서를 구할 때 종종 자신을 "희생 제물" 로 대신 어린 양 한 마리를 도살하는 것을 모방하기 때문에 교회는 흔히 예수 속죄 어린 양이라고 부릅니다.
이슬람교 책에서도 비슷한 설이 있다. 오늘날, 희생양이라는 단어는 이미 대대로 고생하는 사람을 비유하는 데 널리 사용되었다.
"한 글자의 천금" 의 유래
2000 여 년 전, 진국재상 여부웨이는 제자들을 조직하여' 여춘추' 라는 대작을 집필했다. 이 책이 완성되자 원고는 수도 함양의 대문에 걸려 누가 한 글자를 더 삭제할 수 있다고 주장하면 딸에게 상을 주었다. 이 책이 정말 잘 짜여져 있는지, 아니면 사람들이 루부웨이의 힘을 두려워하는지 모르겠다. 이런 고액의' 보너스' 는 누구도 받을 수 없다고 한다. 그래서 이 이야기는 성어' 한 글자의 천금' 을 만들어 냈다.
좌우명' 의 유래
동한 서예가 최연은 젊었을 때 의기양양했다. 형이 죽임을 당했기 때문에, 그는 화가 나서 적을 죽이고 혼자 도망쳤다. 몇 년 후, 나는 조정의 사면을 받았다. 고향으로 돌아가자. 최연은 자신이 무모함으로 큰 화를 냈다는 것을 알고 좌석 오른쪽에 제사 (문체) 를 만들어 자신을 경고했다. 앞으로 격언 경구를 써서 좌석 옆에 놓고 자신을 격려하는 것을' 좌우명' 이라고 부른다.
"기꺼이 하는 소" 의 유래
"주전 애공 6 년" 신문에 따르면, "너는 네가 감우단치라는 것을 잊었니? 그리고 뒤에도. "여기서 말하는 말 잘 듣는 아이는 춘추시대 제경공의 막내아들 차를 가리킨다. 제경공은 그의 말을 잘 듣는 아들을 매우 사랑한다. 한 번, 지경공은 입에 밧줄을 물고, 소처럼 가장하여 땅에 쓰러졌고, 차를 타고 소가 되었다. 차가 신나게 놀고 있는데 실수로 소 등에서 뛰어내렸다. 밧줄이 제경공의 이빨을 부러뜨렸다. 분명히 그 해의' 유자우' 는 제경공의 자녀에 대한 사랑을 가리킨다. 노신의' 자조' 시에서:'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다' 는 바로 이 전고를 통해 새로운 내용을 주입하여 소가 기꺼이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고상한 품성을 나타내고 인민에 대한 무한한 충성을 표현한 것이다.
"희귀한 치아 희생" 이라는 단어의 유래
모처럼 치제가 있다' 는 것은 고기를 먹는 것이다. 고기를 먹는 것을 치통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우선 우리는' 제사' 라는 단어부터 시작해야 하는데, 제사는 제사와 제사이다. 과거에 사람들은 항상 방학 때 맛있는 것을 얻으려고 시도했다. 그때 소위 맛있다고 했는데, 가장 높은 경지는 돼지고기를 먹는 것이었다. 맛있는 것이 있다면 당연히 먼저 선인을 추모하고 먼저 선인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제사는 단지 의식일 뿐이기 때문에 작은 조각으로 썰어 신전 앞에 놓고 명화와 촛불로 불을 붙여 기념으로 삼았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 후, 그들은 이 작은 고기 덩어리를 작은 조각으로 썰어 이를 "제사" 하고, 그래서 "제희치" 라는 말이 나왔다.
"세 손" 이라는 단어에 대한 텍스트 연구
고대 로마 극작가 프라우투스는 그의 코미디' 금단' 에서 처음으로' 세 손' 이라는 단어를 사용했다. 이 극 제 4 막 제 4 회, 수전노 롱클리오는 하인이 자기 집의 금 한 단을 훔쳤다고 의심했고, 그는 하인에게 손을 뻗어 보라고 했다. 하나를 보고 또 다른 하나를 보고 세 번째를 보고 싶지 않다. 이때부터 도둑은' 세 손' 의 대명사가 되었는데, 지금까지도 여전히 이렇다.
"천리 거위털 보내기" 라는 단어의 유래
당나라 정관 년 동안, 회사자 버마고봉왕의 명령에 따라 백조 한 마리와 진주 보물 한 알을 데리고 북한에 갔다.
호북성 면양시 백조가 소리쳤다. 버마고는 백조가 목이 마르다고 생각하여 새장을 열고 호수에 넣어 물을 마셨다. 백조가 날개를 펴고 높이 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당황한 가운데, 버마고는 손을 뻗어 그것을 잡았지만 거위 털 하나만 잡았다. 이것은 너무 무섭다. 공물 보물이 없어지면 어떡하죠? 그는 구원의 방법을 생각할 수 없었다. 두피를 굳히고 비단에 거위털을 싸서 당태종을 위해 시를 썼다. "백조가 당나라에 조공을 바치고, 산이 높고 길이 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양호가 보물을 잃고 땅에 엎드려 울다. 당나라 황제, 버마고를 살려주세요. 사물이 가볍고 정이 심하여 거위털이 천리에 부쳐졌다. " 당태종은 시를 읽고 백조의 털을 성실히 받아 달래고 예의에 따라 중원의 특산물을 돌려주었다. 버마고는 당나라의 황제가 이렇게 대범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고, 근심을 기쁨으로 바꾸었다. 귀국한 후, 그는 귀경으로 당나라 황제의 신하들의 우의를 찬양했다.
그 이후로 중국 민간에서는' 천리 거위털을 선물하고, 예의와 애정이 깊다' 는 입버릇이 유행하기 시작했다.
관대한 처리의 기원
옛날 향신은 농촌에서 공연을 하였는데, 왕왕 돈을 내고 연극반을 사당에 초청하여 공연을 한 다음, 대중에게 표를 팔아 돈을 벌고, 군중들은 표에 의거하여 입장하였다.
물론 극장에는 옆문이 하나밖에 없고, 5 대 3 굵직한 장한이 표를 받을 것이다. 아무도 들어오지 않았을 때, 장한은 문지방을 가로지르고, 두 손을 문틀에 받쳐 그가 표가 없는 극장으로 미끄러지는 것을 막았다. 농촌 아이들은 연극을 보러 가고 싶지만 표를 살 돈이 없다. 어떤 아이가 입구에서 장한에게 간청하고, 말을 관찰하고, "온도" 를 파악하며, 기회를 엿보며 장한의 팔을 살살 받치고 말했다. "아저씨, 팔을 좀 올려주세요!" " 그래서 아이는 기회를 틈타 장한 겨드랑이에서 극장으로 들어갔다. 나중에 문인들은' 손을 들어 주세요' 를' 수하의 사정' 으로 다듬었는데, 이는' 자비를 베풀다' 를 의미했고, 널리 퍼져나가 여러 차례 중재에 적용한다는 의미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복숭아리" 라는 단어의 유래
사람들은 항상 선생님이 길러낸 학생을' 복숭아리' 라고 부르며 선생님을 교육하는 것을 좋아한다. 많은 학생들을 양성했는데, 이른바' 복숭아와 매화가 천하에 가득하다' 고 한다. 왜 학생을' 복숭아리' 라고 불러야 합니까? 춘추시절, 위나라의 한 대신인 자지라는 이야기가 있다. 그는 집권할 때 많은 사람을 추천했다. 나중에, 그가 위문후를 불쾌하게 했기 때문에, 그는 혼자 북쪽으로 갔다. 북방에서 자지는 자검이라는 사람을 알게 되었다. 나는 그에게 내가 키운 사람이 그를 위해 힘을 내는 것을 거부했다고 불평했다. 그래서 그는 북쪽으로 갔다. 자건은 웃었다. "봄에 복숭아나무 이나무를 심으면 여름에는 나무 밑에서 휴식을 취하고 가을에도 좋다."
과일을 먹다 하지만 봄에 심은 것은 엉퀴입니다. 그 씨앗을 사용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가을에 자란 가시도 쏘인다. 그래서 군자는 나무를 심는 것처럼 인재를 키워야 한다. 그는 먼저 적당한 대상을 선택한 다음 배양해야 한다. "나중에 사람들은 인재 양성을" 서민 "이라고 불렀다. 배양된 인재를' 복숭아리' 라고 부른다.
제 3 장: 격언에서 영감을 얻은 500 단어 구성
제 좌우명 작문은 500 자 (1) 입니다
저자: Chen Yilin 광저우 화양 초등학교 6 학년
선인들은 우리에게 많은 명언을 남겼다. 이 명언은 나의 좌우명으로, 나에게 큰 도움이 되고, 깨우침이 크다.
나는 피아노를 연주한 지 이미 8 년이 되었는데, 매일 한 시간씩 연습해야 한다. 처음 지원했을 때는 관심이 많았는데 몇 달 후에는 연습하고 싶지 않아요. 내 손이 매일 아파서 피아노 치는 것이 지루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 이후로, 나는 모든 방법을 다해 핑계를 대고 연습을 하지 않았다. 예를 들어 숙제에서 피아노를 많이 치는 것은 성적 향상에 도움이 되지 않았다. 한 푼의 경작과 한 푼의 수확으로 시험에 불합격했다.
우리 엄마는 철이 강철이 되지 않는 것을 미워하고 나에게 말했다. "너 좀 봐, 전문팔도 못 넘겠어." 어떻게 하면 한 단계 더 올라갈 수 있을까? 옛사람들은' 목표가 없으면 어디서 오는 정력인가?' 네가 무엇을 하든, 네가 충분한 노력을 기울이기만 하면 너는 성공할 것이다. 네가 피아노를 치는 것도 마찬가지다. 개학부터 지금까지 몇 시간 연습한 적이 있습니까? 에디슨을 보세요. 그의 목표는 인류를 위해 빛을 창조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는 많은 정력을 가지고 실험한다. 마지막으로 13 개월의 노력 끝에 그는 6,000 여 가지 재료를 시도해 7000 여 차례 시도해 전등을 만들었다. 그러므로 에디슨처럼 자신에게 피아노를 치는 목표를 세우고 분투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어머니의 말을 듣고, 나는 꼭 피아노를 잘 연습하겠다고 다짐했다. 그 이후로, 내 책, 집안의 벽, 심지어 내 펜에도 목표도 없고, 에너지도 없다는 명언이 붙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이 명언을 나의 좌우명으로 삼아 자신을 격려할 것이다. 그래서 작년 9 월, 나는 순조롭게 8 급을 통과했고, 게다가 시험을 잘 봤다!
내가 겪은 이 일은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것은 내 마음속에서 가장 밝은 별이다! 목표가 없으면 어디서 오는 정력인가? Gt 이것은 나의 좌우명이다, 영원히 나를 채찍질한다!
선생님은 작가가 내 좌우명에 초점을 맞추고, 자신의 피아노 학습 경험과 결합해 일상생활에서 내가 가장 느끼는 것 중 하나를 선택했다고 평가했다. 피아노 8 급시험이 망했다. 엄마가 나에게' 목표가 없다. 어디서 오는 정력?' 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이 명언으로 자신을 격려하고, 마지막으로 피아노 8 급 시험에 합격하고, 자신의 좌우명의 유래를 설명하고, 격언 > 이야기와 문장 모두 자신의 삶을 배경으로, 재료로 삶을 만들고,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에 연락하고, 대화로 이야기를 묘사하고 디자인하고, 내용이 진실하고, 감정이 진실하며, 4 편의 실제 작문을 쓰는 데 필요한 요구 사항을 설명했다. 문장 시작은 독자에게 당신의 좌우명을 알려주고, 결말은 다시 한 번 지적하고, 호응하며, 전문을 돌보고, 좌우명을 둘러싸고 글을 쓰고, 연역감을 가지고 있다. 문장 내용은 경기 제목 요구 사항에 부합하고, 언어 표현이 유창하며, 우수한 출전 작품을 위한 것이다.
문자. (강사: 나머지)
제 좌우명 작문은 500 자 (2) 입니다
저자: 진림계 사범학원 부속 중학교 실험 초등학교 4 학년 4 반.
사람마다 자기의 좌우명이 있다. 좌우명은 새의 날개와 배의 돛과 같다. 그것으로 새는 하늘에서 날 수 있고 배는 바다에서 수영할 수 있다. 내 좌우명이 무엇인지 알고 싶으세요? 사실대로 말하면, 보검봉은 맷돌에서 나왔고, 매화향은 쓴맛에서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그것은 나의 날개, 나의 돛이다. 내가 어려움에 부딪힐 때마다 나는 그것을 떠올린다. 국어 시험이 한 번 있었는데, 나는 단지 84.5 점만 시험했고, 선생님은 나를 한바탕 꾸짖었다. 나중에 시험지를 몇 번 보고, 수업시간에 강의를 열심히 듣지 않고, 수업이 끝난 후 제때에 복습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둘째, 독서가 부족해서 지식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다. 셋째, 독선적이고, 대범하고, 아는 척하지 않고, 독선적이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독서 문제도 심한 감점이 있다. 그 이후로, 내 자신의 부족에 대해, 나는 수업에서 수업을 인정하고, 수업 후에 열심히 복습하고, 제때에 선생님과 동창들과 함께 자신이 이해하지 못하는 문제를 발견하였다. 나는 결코 그것들을 다음날로 끌고 가지 않고, 학습 문제에 직면해도 굽은 길을 걷지 않고, 적극적으로 도전하고 정복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동시에 텔레비전을 보고 게임을 하는 시간을 과외서를 보고 국어 독서량을 늘리는 데 사용한다.
그들의 지식을 늘리고, 그들의 읽기 능력을 높이다. 마지막으로, 좋은 일이 많다. 기말고사가 되자 나의 국어 시험은 97.5 점을 받았다.
이 일은 나에게 한 가지 이치를 이해하게 했다. 검의 날카로움은 정말 천천히 연마되고, 매화향도 이미 쓴 추위에 흠뻑 젖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칼명언) 만약 한 사람이 노력하지 않으면 수확이 있을 수 없다면, 우리 아버지는 늘 나에게 한 푼의 경운과 한 푼의 수확이라고 말씀하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력명언)
사실, 우리 각자는 삶의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우리의 칼이 날카롭지 않다면, 우리는 어떻게 용감하게 적을 죽일 수 있습니까? 매화는 춘하 가을과 겨울을 거치지 않고 바로 꽃을 피울 수 있습니까? 만약 결과가 쉽게 온다면, 내가 노력한 후의 노력을 대표할 수 있습니까? 만약 내 물건이 모두 다른 사람이 제공한다면, 나는 아직도 다른 사람을 만날 면목이 있습니까? 오, 아니, 모든 것은 스스로 해야 해! 그래서 나는 칼을 좌우명으로, 매화를 쓴 추위로 삼았다. 친애하는 학우들, 나의 경험을 기억해라: 좌우명을 세워 항상 네가 성장하도록 격려해라.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나의 좌우명 작문 500 자대 주석 (3) 감주시 문청로 초등학교 5 (6) 반 구혜슨
나는 겸허한 마음은 어떤 일도 이룰 수 있고 자만은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다는 것을 항상 명심하고 있다. 누군가가 그 말을 하는 것을 들을 때마다 나는 영어 시험을 생각한다. (첫 번째 문장은 단도직입적으로 주제로 곧장 간다. 두 번째 문장은 필봉을 바꾸어 이야기가 미묘하게 본론으로 옮겨갔다. 단 두 문장으로 시작, 승승, 회전, 간결하고 세련되었습니다. 그것은 지난 학기였다. 다음날 영어 시험이 다가오고 모두가 열심히 공부하고 있지만, 나는 시험을 마음에 두지 않았다. 영어가 나의 최고의 과목이기 때문이다. 집에 돌아와서, 우리 엄마는 내가 할 일이 없는 것을 보고, 나에게 말했다, 너는 내일 영어 시험을 봐야 하지 않겠니? 나는 아무렇게나 말했다: 시험은 시험이다. 별거 아니다. 나를 보고도 전혀 개의치 않자, 우리 엄마는 모든 것이 겸손하면 되고, 교만하고 자만하면 안 된다고 내게 말씀하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너는 반드시 열심히 복습해야 하고, 시험 때 부주의하지 마라. 알겠습니다. 나는 내일 시험에서 만점을 받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안심하세요! 나는 자신만만하게 말했다. (한가함, 냉막, 진지함, 심사숙고, 이 세 단어는 저자 자신의 자부심과 어머니의 고된 의도를 모두 표현했다. 심리를 그려서 인물을 생동감 있게 하는 것은 이 자연단의 점정필이다. 중심 문장도 관점문이다. 겸손은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고, 자만은 두 번째 반복을 하고, 주제를 심화시킨다. ) 을 참조하십시오
시험이 시작되었습니다.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듣기입니다. 처음 신고했을 때, 나는 내가 똑똑히 들은 줄 알았기 때문에, 두 번째 신문을 할 때, 나는 테스트를 하기 시작했다. 듣기 시험이 끝나서 나도 시험지 전체를 다 끝냈다. 이때 나는 옆 동창을 한 번 쳐다보는 것을 참지 못했는데, 그들은 여전히 답안에 몰두하고 있었다. 그들이 모두 기뻐하는 대답을 보고 나는 매우 자랑스럽다. (단 한 마디로 그들이 모두 대답하는 것을 보고 매우 기뻤다. 나는 매우 자랑스럽고, 내가 자만하고, 의기양양한 이미지를 형상적으로 묘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부심, 자신감명언) ) 을 참조하십시오
다음날 시험지를 발급하다. 선생님의 이름을 하나씩 읽으며 귀를 긋 세우고 나의 100 점을 기대하고 있다. 하지만 제가 시험지를 받았을 때 실망했습니다. 항상 제 100 점이었는데, 이번에는 다른 사람에게 98 점만 줬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시험지, 시험지, 시험지, 시험지) 만약 내가 부주의하고 자랑스럽지 않다면, 나는 이 두 점을 잃지 않을 것이다. 아아! 정말 아깝다. 앞으로 더 조심하고, 열심히 시험해야지, 교만하지 마라! (작은 작가는 귀를 긋 세우고 기대에서 실망까지, 한숨까지, 기대에서 잃어버린 마음길에 이르기까지 생동감 있게 전하며, 단어도 더욱 정확하다. 문단이 끝나면 앞으로 조심해야 할 것 같고, 열심히 시험해야지, 교만하지 마라. 나는 간접적으로 중심구를 반복하여 주제를 더욱 심화시켰다. ) 을 참조하십시오
집에 돌아왔을 때, 나는 고개를 숙이고 엄마에게 말했다. 우리 엄마는 기회를 틈타 나에게 교훈을 주었다. 나는 어제' 겸손하고, 자만하고, 아무것도 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지금 당신은 그것이 정말로 의미하는 바를 알고 있습니까? (엄마의 입을 통해 나는 세 번째로 겸손하고 자만하게 중심구를 반복하고 주제를 다시 심화시킬 것이다. 그 이후로, 겸허한 마음은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자만은 나의 좌우명이 되어 마음속에 단단히 새겨져 있다. 그것은 항상 나에게 겸손과 신중함, 교만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문말, 중심문의 네 번째 반복은 반복의 중첩 효과를 극대화하는 동시에 화제를 지적하고 앞으로의 행동 방향을 지적하는 역할을 해 일거양득이라고 할 수 있다. (지도, 평론: 종화기 18979769063) 2 부: 계시작문의 명언 500 자 3 편.
명언의 계시: 500 자 세 편.
첫 번째 기사: 유명한 인용문의 계몽 작문
제가 좋아하는 명언이 많이 있습니다. "세 사람,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하고, 그 선을 택하고, 잘못을 고치고, 고치지 않을 것입니다." "세상에 어려운 일은 없다. 마음이 있는 사람을 두려워한다." "사람의 잘못을 두려워하지 않으면, 자기가 고칠 수 없을까 봐 두렵다." -응? 그중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명언은' 겸손은 사람을 진보하게 하고, 교만은 사람을 뒤처지게 한다' 는 것이다. "
그동안 나의 수학 성적은 모두 좋지 않아서 자주 합격하지 못했다. 학생들의 냉소와 풍자가 나를 매우 난처하게 만들었고, 나는 이미 뒷걸음질쳤다. 하지만 아버지의 격려와 선생님의 지도 아래 나는 점차 자신감을 굳히고 더 열심히 공부했다. 한번은 수학 단위 시험에서 80 점을 받았는데, 전례가없는 > 처음이에요! 나는 미친 듯이 기뻐하며 꽉 잡았다
시험지는 급우들에게 자랑했다. "봐라, 나는 80 점을 받았다!" "나는 수학 바보가 아니지, 그렇지? 방과 후, 나는 기뻐서 집으로 달려가 시험지를 들고 아버지 앞에서 흔들렸다. 나는 자랑스럽게 말했다: "아빠, 저는 수학 시험에서 80 점을 받았습니다. 너는 너의 딸에게 상을 주어야 한다! " 아빠는 듣고 웃으며 흥분해서 말했다. "오, 정말요? 어디 보자. 응, 내 딸은 대단해! " 아버지는 시험지를 보고 나를 칭찬하셨다. 나는 더욱 자랑스럽다. 아버지는 득의양양하게 나를 바라보셨고, 얼굴의 웃음은 금방 사라졌다. 그는 차분하게 말했다. "딸아, 너는 겸손하게 사람을 진보시키고, 교만은 사람을 뒤처지게 하는 명언을 좋아하지 않느냐?" 이럴 때 어떻게 잊을 수 있니? "아버지가 꾸짖는 눈빛을 보니 내 얼굴에 갑자기 열이 났다. 그래, 난 그냥 내 연구에 몇 가지 진전을 만들어, 그래서 너무 자랑 스 러 워, 난 심지어 내 아버지에 게 보상을 요청 깜 빡 했 군. 어떻게 하면 되나요? " 겸손은 사람을 진보하게 하고, 교만은 사람을 뒤처지게 한다. \ "당신은 그 유명한 말을 잊었 니? 여기까지 생각하니 나는 냉정해져서 아버지에게 말했다. "아빠, 제가 틀렸어요. 나는 숙제를 하러 갔다. " "네, 제 귀여운 딸입니다." 아버지의 얼굴에 기쁨과 위안의 웃음이 나타났다.
또 다른 수학 시험이 오고 있다.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복습하고, 나는 98 점을 시험했고, 성적이 크게 향상되었다. 하지만 이번에는 기뻐하지 않고 시험지를 가방에 묵묵히 넣었다.
방과 후, 나는 집에 돌아와서 시험지를 아버지에게 넘겨 서명을 했다. 아버지는 웃으시며 칭찬을 하시며 나에게 상을 줄까 말까 물었다. 나는 침착하게 거절했다: "아니, 우리 반에는 아직 많은 사람들이 시험을 봤다 100 점!" ! 나는 방금 4 등을 했는데, 이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다음에 나는 만점을 얻으려고 노력하는데, 나는 1 등이다. 나는 자랑스러워 할 수도, 긴장을 풀 수도 없다. "아빠는 듣고 박수를 치며 기뻐하며 말했다." 그래, 네가 이런 생각을 하는 게 맞아. 겸손은 사람을 진보하게 하고, 교만은 사람을 뒤처지게 한다. 너는 이 말을 기억해야 한다. 넌 내 좋은 딸이야! 아버지는 웃으셨고 나도 웃었다.
"겸손은 사람을 진보하게 하고, 교만은 사람을 뒤처지게 한다." 이 명언은 영원히 나를 앞으로 나아가게 할 것이다!
제 2 장: 유명한 인용문의 계몽 작문
머리 속에는 많은 명언이 있다. 그들은 자동차와 같다. 나는 그들을 내 성장의 길에 있는 모든 장애물을 뚫게 했다. 그들은 마치 건장한 날개와 같다. 나는 그것을 푸른 하늘에서 날고 있다. 그들은 밝은 가로등처럼 나를 밝은 길로 인도합니까? 그중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셰익스피어의 말이다. 시간은 시간을 버린 사람을 버린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한번은 동생과 팽이를 하고 있었는데, 작은 팽이가 우리에게 끝없는 즐거움을 주었던 기억이 납니다. 나는 연습장과 시험지를 왔다갔다하는 습관을 길렀다. 나는 시간이 더 이상 공허하지 않고 지식의 바다에서 자유롭게 여행하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지 생각한다. 숙제를 마친 후, 나는 9 시 정각에 시간을 보았다.
이 작은 일은 나에게 큰 깨우침을 주었다. 우리가 시간을 충분히 이용한다면, 시간은 우리의 친구가 될 것이다. 그러나 우리가 시간을 잘 이용하지 않고 지루한 일에 시간을 낭비한다면, 시간은 우리를 버릴 것이다. 나는 앞으로 시간을 합리적으로 이용하고, 시간을 정확하게 분배하고, 시간이 가장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제 3 장: 유명한 인용문의 계몽 작문
진코신락은 초등학교 5 (4) 반에서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가 나의 좌우명이다. 나는 실패했을 때 바로 나의 좌우명을 생각했다. "한번은 엄마가 자전거를 배우라고 하셨다. 집에 이미 낡은 자전거 한 대가 있기 때문에, 우리는 나가서 한 대 더 살 필요가 없다. 어차피 집에 놓아도 소용없다. 이 자전거는 너무 무겁다. 나는 엄마와 합작하여 그것을 밖으로 옮겼다. 우리 엄마와 나는 이 자전거를 아래층으로 옮겼고, 우리 엄마는 나를 태우기 시작했다. 우리 엄마가 나에게 말했다. "먼저 한 발을 디딤판에 올려놓고, 다른 발을 밟고, 균형을 잡고, 이 나무궤를 몇 바퀴 돌고, 결국 스스로 자전거를 멈추려고 한다." 나는 먼저 한 발을 디딤판에 올려놓은 다음, 재빨리 다른 발을 내려놓았다. 나는 실수로 자전거에서 떨어졌다. 나는 바닥에 앉아서 배우고 싶지 않다. 이때, 어머니어는 나에게 "얘야, 실패가 성공의 어머니라는 말을 들어 본 적이 있니?" 라고 말했다. 이 말은 우리를 교육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한 가지 일은 할 수 없습니다. 다음에는 반드시 더 열심히 노력하여 성공을 쟁취해야 합니다. 너는 이렇게 자전거를 잘 타느냐? "이 말을 듣고 나는 다시 일어서서 자전거를 타는 법을 배웠다. 이번에 나는 엄마가 시키는 대로 했는데 넘어지지 않았다. 나는 또한 자전거를 타는 법을 배웠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라는 명언은 내 일생을 영원히 동반할 것인가? " 세 가지 명언의 계시 작문' 제 3 부: 500 자 한 마디의 계시 작문.
계몽 작문 500 자
저자 소개: 육북강 초등학교 505 반
"선생님은 나에게 낙타를 배우라고 가르쳐 주셨고, 냉정해야 한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동양 어린시절 낙타팀' 의 한 문장이다. 그것은 마치 등불처럼, 영원히 나의 전진의 길을 밝게 비춘다.
나는 그것이 4 학년 수학 기말고사라는 것을 기억한다. 나는 답안지를 가지고 한번 보자, 아! 너무 어려워요. 나는 자신이 없다. 바로 손오공이 천궁을 크게 소란을 피우는 것 같다. 나는 당황했다. 한 번 더 보세요. 부가적인 질문으로 머리가 텅 비어 있고, 손에 땀이 나고, 뜨거운 냄비의 개미처럼 급해요.
딩벨-'시험 종소리가 울리자 나는 내 이름을 쓰는 것을 잊고 함부로 쓰기 시작했다. 나는 초조하게 모든 문제를 다 보고 마침내 답안지를 완성했다. 아이고, 이런 느낌은 정말 괴롭다. 800 미터를 달리는 것보다 더 피곤하다.
그 결과, 이번 시험에서 나는 겨우 79 점을 받았는데, 선홍색에서 눈부신 79 점까지였다. 나는 울었다. 나는 내가 왜 이렇게 어리석은 뇌를 키웠는지, 어떻게 수학 세포가 하나도 없었는지 탓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나는 나 자신에게 매우 실망했고, 다음 몇 차례의 수학 시험도 나를 안절부절못하며 여러 차례 실패했다. 우리 엄마는 이런 상황을 보고 나에게 말했다. "모든 일은 반드시 냉정해야 하고, 냉정하면 잘 할 수 있다."
네,' 숨을 참는다' 는 것은 낙타조차도 아는 간단한 이치입니다. 낙타가 천천히 걸으면 그들이 올 것이다. 천천히 먹으면 너는 계속 배불리 먹을 것이다. 나도 답안의 속도를 늦추고, 자신감이 많고, 세심하다면, 결국 답안지를 다 끝내고 옳은 일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앞으로 나는 이 말을 영원히 기억할 것이다.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당황하지 말고, 진정하라고 반복해서 말했다. 진정하세요, 당황하지 마세요. 마침내 나는 성공했다! 마지막으로, 나의 수학 성적은 매번 진보한다! 정말 낙타처럼 마음을 가라앉히고 마음을 가라앉히면 잘 할 수 있어요.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