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화 관리 자문 - 방문자의 표현은 비교적 분산되어 있는데, 상담사는 어떻게 핵심 문제를 파악합니까?

방문자의 표현은 비교적 분산되어 있는데, 상담사는 어떻게 핵심 문제를 파악합니까?

방문객들은 상담실로 들어갔고, 각종 인물, 사건, 감정, 감정이 그의 삶과 머릿속에 가득 차서 상담사에게 넘어졌고, 상담사가 이런 문제들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경험이 없는 상담사는 이런 내용을 걱정하기 마련이다. 그들은 어디에서 시작해야 합니까? 어디서부터 시작할까요? 어떤 문제가 핵심 문제입니까?

우리는 이미 여기에 포함되어 있다.

실무자의 실무에서의 이해와 처리.

책과 문장 발췌문을 나열하다.

그리고 중기조 선생님의 심리분석도 있습니다.

너에게 영감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

"컨설턴트가 말했다"

선임 심리상담사: 처음 상담을 시작했을 때 이 문제가 저를 괴롭혔습니다. 방문객들은 종종 한 화제에서 다른 화제로 바꾼다. 관광객의 변화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는 것 같아 어딘가에 머무를 수 없을 것 같다. 삽을 들고 쉽게 파낼 수 있는 곳을 뚫어지게 쳐다보며 많이 파낸 것 같아 막막하다. 나는 중요한 정보가 누락될까 봐 항상 방문자의 모든 말을 열심히 듣는다. 내 머리도 전략 찾기에 바쁘다. 나는 매우 힘들다고 생각한다: 나는 매우 노력하지만 방법이 틀렸다.

상호 작용 체험을 통해 긴장감이 떨어지고' 무엇을 해야 하는가' 에 대한 자기 기대도 낮아졌다. 나는 천천히 듣고 천천히 기다릴 수 있다. 또한, 자신의 경험의 증가와 감성이 향상됨에 따라 컨설팅 상호 작용에서 자신의 감정을 더 많이 활용하고, 방문자가 묘사한 사건, 사상, 의혹, 감정, 감정 상태를 전반적으로 인식하고 체험한다. 예를 들어 방문자가 말한 것을 느낌과 경험의 배경에 넣어 방문자의 내면 세계를 이해하는 것이다. 이런 상담의 리듬은 느리고, 자유롭고, 자연스럽고, 힘들지 않고, 오히려 이런 상호 작용의 과정을 더 즐길 수 있다.

심리상담사 접지: 방문자의' 현실 문제' 에 대해 걱정합니다. "왜 이렇게 오래 문의를 했는지, 문제는 여전히 남아 있고, 생활은 여전히 나아지지 않았고, 기분은 여전히 좋지 않다." 이때 나는 마치 같은 수렁에 빠진 것 같고, 방문객처럼 같은 좁은 통로에 끼어 꼼짝도 못하고 딜레마에 빠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내 감독과 개인 치료 경험을 되돌아보고 감독과 치료사는 계속해서 "나를 건져냈다" 고 말했다. 나는 그들이 두 가지 일을 했다고 생각한다: 점프 (* * *), 점프 (계속 생각하고, 공감/반공정 분석, 평행관계 등). ), 그리고 세 마디로 나의 원래 편협한 곤경에 숨을 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주었다.

이 말들은 책에서 이렇게 묘사된다. "공감을 재건하는 것은 우리에게 방문자의 자아 (ego) 와 동맹을 맺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그것은 관람객들을 우리와 같은 각도에서 문제를 바라보도록 초청하여 긴장에서 벗어나게 했다.

예를 들어, 방문객이' 생활의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가혹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는 어머니/초자아' 에 시달리고 있다면, 방문객들은 공감에서 우리를 또 다른' 고압 육아자' 의 위치로 밀면, 우리는 어쩔 수 없이' 반공감' 을 억제하지 못하고, 해결할 수 없는 문제와 영원히 좋지 않은 아이들에 대해 걱정할 것이다. 만약 튀어나와' 다른 엄마처럼' 공감 과정을 보여준다면,' 지금 과거의 문제를 다 해결할 필요는 없고, 생활도 계속할 수 있다' 는 공간은 당연히 방문의 마음속에 드러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컨설턴트 미아오 샤오 (Miao Xiao): 어떤 면에서든 시작할 수 있습니다. 초심자로서 익숙하고, 능숙하고, 경험이 많고, 이해심이 많은 것을 찾으려고 노력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방문객을 더 쉽게 사랑하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자신의 개인 성장 중 더 좋은 면을 찾는 것은 방문객을 더 멀리 가게 할 것이다. 네가 어떤 보따리를 풀든지 간에, 너는 방문자의 특징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어디서부터 시작하든, 결국 방문자의 독특한 정신 대본을 끌어낼 것이며, 여기서도 똑같이 적용된다. 어디서부터 시작하든 방문객과 심리상담사는 두 개의 복잡하고 포괄적인 시스템으로 서로 경험하고 상호 작용한다. 방문자의 내적 체험이 변할 때, 원래의 문제는 더 이상 문제가 아닐 수도 있다.

상담사 신경호: 처음 이런 상황에 직면했을 때, 저는 항상 방문객이 던진 질문에 제때에 응답하고, TA 가 언급한 모든 주제를 이해하고 토론하려고 노력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만약 누락이 있다면, 나는 설명을 할 것이다.

나중에 나는 내가 계속 주관에게 나의 문제를 이야기할 때 그가 이렇게 처리하지 않았다는 것을 깨달았다. 나는 그가 항상 나를 둘러싸고 그들을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 후, 그는 나에게 "내가 이 문제들 중 어느 것을 해결해 주길 바랍니까?" 라고 물어볼 것이다. 이때 나는 갑자기 아까 그 어떤 것은 확실히 문제였고, 어떤 것은 이미 문제가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

초보자 상담가나 방금 상담-방문 관계 단계에 들어선 경우 방문자를 중심으로 일정한 상호 작용 리듬을 유지해야 한다. 방문자가 상호 작용을 통해 어느 정도의 자조직이나 처리 능력을 발전시킨다면, 상담사는 수시로 동반하는 자세에서 벗어나 지도자가 되어 방문자와 함께 이러한 실제 문제를 적극적으로 생각하고 처리하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에서 문제 해결 능력으로 전환할 수 있다.

컨설턴트 블랙: 방문객으로서의 제 경험을 나누세요. 처음에, 나도 많은 단서, 사건, 인물을 나의 고문에게 던졌다. 사실 나도 내가 무엇을 해결해야 할지, 무엇을 성장해야 할지, 단지 표현하고 싶을 뿐이다. 상담사는 조용히 내 말을 듣고 비언어적 신호로 나에게 약간의 응답을 주었다. 나는 40 여 분을 말하고 나서야 멈추었다. 그리고 그는 나에게 말했다, 네가 방금 한 발언에서, 나는 몇 가지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 그가 4 기를 말했는데, 나는 그때 매우 충격적이라고 느꼈다. 그는 내가 이런 문제들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없지만, 그것들은 확실히 나의 문제이며, 다양한 정도로 나를 괴롭히고, 나의 연설에 포함되어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러한 문제들은 즉시 많은 생각과 기억을 불러일으켰고, 정체감을 느끼는 톱니바퀴들이 서서히 돌아가기 시작했다. 나중에 나는 내가 현재 가장 관심 있는 화제를 이 단계 토론의 중점으로 선택했다.

상담사로서, 나는 사실 많은 문제들이 서로 통하거나 같은 일이라고 생각하지만, 이것은 상담사의 백그라운드 업무와 사고이다. 프런트에서 방문자가 자신의 성장 단계에 적합한 화제를 찾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상담사는 항상 방문객을 중심으로 방문자의 관심, 이해, 긴박감을 존중하고 현재의 핵심 화제를 선택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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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 계층 이론의 발췌

정신계층론은 욕망, 충동, 사고, 판타지, 판단, 결정, 감정 등을 포함한 인간의 정신활동을 설명한다. 서로 다른 의식 수준에서 발생하고 진행된다. 의식, 전의식, 무의식 등 여러 수준의 의식이 서로 다른 지각 수준에 존재하는 것 같아 정신 수준이라고 부른다.

의식: 의식, 즉 사람이 감지할 수 있는 어떤 심리적 활동도 의식이다. 그것은 인간의 심리 구조의 표층에 속하며, 외부의 현실 환경과 자극을 감지하고, 말로 사물의 이성적인 내용을 반영하고 요약한다.

전의식: 잠재의식이라고도 하는 것은 의식과 무의식을 조절하는 중개 메커니즘이다. 전의식은 일종의 잠재 의식으로, 기억하고 의식적인 의식에 부를 수 있다. 그래서 의식과 무의식을 연결시켜 잠재의식을 의식으로 바꿀 수 있게 한다. 하지만 그 역할은 무의식이 의식에 들어가는 것을 막는 데 더 많이 나타난다. 본능적 충동으로 가득 찬 무의식은 대부분 그것에 의해 제어되기 때문에 전의식이 되어 의식에 들어갈 수 없다.

무의식: 무의식이라고도 하는 것은 인간의 모든 행동의 내적 원동력이며, 인간의 원시 충동과 각종 본능, 본능과 관련된 다양한 욕망을 포함한다. 무의식은 원시적이고, 동물이며, 야만적이며, 사회적 이성을 용인할 수 없기 때문에 의식의 문턱에 눌려 있지만 소멸되지는 않는다. 그것은 항상 어둠 속에 가려져 직접 또는 간접적인 만족을 요구한다. 바로 이런 것들이 사람의 전체 심리와 행동을 깊이 지배하여 모든 사람의 동기와 의도의 원천이 되었다.

심리방어 시스템에서 발췌하다

심리방어 메커니즘은 보편적으로 인간의 심리활동에 존재하며, 그 작용은 생리면역체계와 비슷하다. 어떤 이유로 긴장이 고조되거나 이미 초조한 상태에 빠질 때, 자기 방어 메커니즘을 이용하여 내면의 불안과 고통을 완화하거나 피하여 생활에 더 잘 적응할 수 있다.

자기 방어 메커니즘은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각종 갈등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심리적 전략이다. (아리스토텔레스, 자기방어, 자기방어, 자기방어, 자기방어, 자기방어, 자기방어) 그러나 자위가 항상 만능은 아니다. "억압" 은 어떤 관념에 대해 의식을 잃게 할 수 있지만, 사람은 여전히 그와 함께 있는 감정을 경험할 수 있다. 억압된 충동이 점점 더 추구되고, 표현하고, 만족하고, 억압 메커니즘이 작용하기 어려울 때, 억압된 충동은 제한을 뚫고 의식 분야에 들어갈 위험이 있다. 사람들이 이런 위험을 의식하면 불안이 생긴다. 불안은 사람들로 하여금 더 큰 강도의 억압을 사용하게 할 수 있지만, 억압의 강도는 제한되어 있다.

푸의 "상담사가 방문객을 잡으려면 5 층으로" 들어야 한다 "에서 발췌한 것이다.

1. 관광객이 올 때 그들은 우리에게 많은 말을 할 것이다. 우리는 어떻게 경청해야 합니까? 가장 간단한 것은 의식 수준에서 듣는 것이다.

다음으로, 우리는 상대방이 그의 말을 어떻게 하는지 들어야 한다. 어떤 방문객들은 사적인 일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옷을 벗는 방식으로 매우 직설적이다. 어떤 방문객들은 망설일 것이고, 그들은 너의 반응을 시험해 볼 것이다. 예를 들면, 조금 회수하는 것과 같다.

우리는 동기 부여를 들어야합니다. 그의 인생 동력은 무엇입니까?

네가 듣고 싶은 것은 그의 상태이다. 그는 평온하고, 불안하고, 불안하거나, 걱정이나 의문이 많다. 내면의 감정 상태, 이것이 우리가 들어야 할 전부이다.

5. 마지막으로 내 자신의 반응, 즉 상담사의 내면반응을 들어야 한다. 이것이 가장 중요하고 어려운 것이다.

진료실은 방문자가 의식이나 잠재의식의 정보를 이 치료 공간에 넣는 영역이다. 이 분야는 하나의 전체이다. 당신이 그와 함께 있을 때, 당신은 다른 필드를 수용하고, 다른 필드를 흡수하고, 그의 출력을 방해하지 않는 기능이 필요합니다. 가급적 그가 자신의 리듬과 속도에 따라 발산하도록 해라.

우리가 긴장을 풀 수 있을수록, 더 많이 흡수하고 수용할 수 있다. 우리가 긴장할수록 스트레스에 저항하는 상태에 있게 된다. 치료사가 긴장을 풀면 할수록 방문자가 너와 함께 일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일지도 모른다. 수용하는 과정에서도 자신의 반응에 주의해야 한다. 너는 항상 지금의 생각과 감정을 이해해야 한다, 이것은 왕왕 방문자와 관련이 있다. 방문객이 너의 반응을 불러일으켰는데, 이것은 그의 배후의 물건이다.

리아의 "방문객의 말 뒤에 있는 의미를 어떻게 이해할 수 있을까?" 에서 발췌한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진료실에는 쓸데없는 말이 별로 없다. 때때로 방문객들은 이런 화제를 준비했지만, 앉아서 한 말은 사전에 준비되지 않았다. 사실 이것들은 모두 의미가 있다. -응?

상담실에서 상담사는 끊임없이 이런' 번역' 일을 하고 있으며 방문객 의식의 언행을 통해 무의식이 도대체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보고 있다. 많은 경우, 우리가 진정으로 표현하고 싶은 사랑, 증오, 내면의 충돌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만큼 쉽지 않다.

사람의 슬픔, 두려움, 분노, 욕망 등이 될 때. , 진실로 보고, 진실로 응답하면, 사람들은 독립인으로서 다른 사람의 머리 속에 살고, 그런 진실로 연결된 체험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방문자의 말과 비언어적 정보, 상담사의 전문성과 자신의 영감을 통해 우리는 눈앞에 있는 이 사람을 이해할 수 있다. 지금 ta 의 장소는 무엇이 용솟음치고 있고, 지금 ta 와 상담가 사이에 어떤 과거의 경험이 펼쳐지고 있는가. Ta 는 당신 앞에 있는 상담사에 대해 어떻게 느끼고, ta 상담사를 어떻게 사용합니까? 이것들은 모두 심리상담사들이 방문객을 깊이 이해할 수 있는 통로이다.

"조 선생님이 말씀하셨어요?" -응?

어떤 방문자는 화제가 분명하고, 어떤 방문자는 무질서하고 비논리적일 수 있다. 명확한 화제가 있어도 다른 화제가 튀어나오는 것은 상담에서 흔히 볼 수 있다.

방문객의 진술과 표현이 현실 문제, 감정, 갈등, 머릿속에서 연상 사이를 오가는 경우 방문객들은 내면의 갈등과 스트레스 체험으로 자신을 표현하고, 각종 화제, 고민, 곤혹을 통해 상담사에게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고통과 곤경, 피할 수 없는 요구와 스트레스, 정의할 수 없는 문제와 도전을 보여준다. 방문자가 좌우 충돌에서 답과 망명을 찾는 과정이다. 남을 돌볼 동기도 있고, 자신의 내면의 목소리의 함성도 있다.

이때 방문객 맞은편에 앉아 있는 상담가로서, 우리는 이 소개를 통해 방문객을 이해할 수 있습니까? 방문객이 얼마나 깊은지 알 수 있을까요?

우리의 삶이 강이라고 가정해 봅시다. 이 강은 수십 년 동안 매년 365 일이 있다. 매일 우리는 생명의 배를 젓고 있다. 우리 생명의 배는 우리 자신뿐만 아니라 우리와 관련된 많은 사람들을 실어 나르고 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리가 살고 있는 이 배는 몇 명을 태우고 어디로 가야 합니까? 어떤 방식으로 인생의 다른 편으로 나아가야 하는가?

우리의 일은 여행객의 배가 그가 가고 싶은 방향으로 전진하여 그가 원하는 모습이 되도록 돕는 것이다. 관광객들은 무엇을 하고 싶습니까? 당신은 무엇을 감당해야 합니까? 무엇이 될까요? 심리상담사가 이런 복잡한 도전에서 방문객이 말할 수 없는 고민과 기대를 깊이 이해하고 체득할 수 있다면 심리상담사와 방문객의 만남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방문자의 각종 화제나 문제는 논리와 점프없이 심리상담사에게 말하는 것도 이 순간을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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