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 수업에서 선생님은 자신을 이끌고 명상을 하고, 현재 관계에서 그를 가장 괴롭히는 세 사람을 조용히 상상하셨다. 그들의 이름은 누구입니까? 너와 TA 의 관계를 생각해 보면 너는 어떤 느낌이 드니? 어떤 신체 느낌? 만약 당신들 사이의 관계에 점수를 매긴다면, 당신은 몇 점을 칠 것입니까?
이것은 명확한 자기평가표이다. 묵상은 좀 졸렸지만 머릿속의 모든 질문에 대답할 수 있었다. 여러 가지 관계를 잘 처리하는 것도 나의 20 19 년의 중요한 목표였기 때문이다. 이 네 가지 모듈의 완성은 다양한 관계를 처리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며, 동시에 나의 자아인격도 더욱 완벽하고 성숙해질 것이라고 믿는다.
나는 쳉 바이이 (Cheng Baiyi) 선생님 그룹의 설정에 감탄했습니다. 디자인이 교묘하고 오락성이 있다. 지난 수업 그룹 건설의 무뚝뚝한 느낌이 없었다면, 세 팀은 껌을 붙이는 방식으로 단체로 성장한 뒤 당박박을 입음으로써 팀원들의 이름을 기억하게 했다. 이 고리 디자인의 참신함은 나로 하여금 바이이 선생의 마음을 깊이 볼 수 있게 했다. 감탄은 감사입니다!
단락 선생님의 하루 종일 강의가 정말 멋지다. 가장 매력적인 것은 지식이 너무 실용적이고 접지기라는 것이다.
생활중에 어떤 고민이 있습니까?
1, 마주하고 싶지 않다
2, 받아들이기를 꺼린다
3. 손을 놓으려 하지 않는다
어떤 사람이 그 사람, 일, 사물에 직면하고 싶지 않을 때, 그 사람 뒤의 필요와 감정을 진정으로 볼 기회가 없다. 네가 그런 일과 일에 직면하고 싶지 않을 때, 너는 배후의 진상을 볼 수 없다.
한 사람이 자신이나 다른 사람을 받아들이지 않을 때, 그는 국경 문제를 고려하지 않는다. 어떤 일에 대해, 어떤 사람들의 수용에 대해, 그는 어쩔 수 없이, 심지어 어쩔 수 없이 받아들이게 될 것이다. 그러나, 그것은 다른 사람의 문제이고, TA 는 TA 생활의 조력자이다. 스스로 이런 경험을 체험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다른 사람이 TA 의 독특하고 색다른 삶을 체험할 수 있도록 허락한다. 사랑하는 사람을 아프게 하고 싶어 하는 모든 경험은 경험이고, 모든 고통은 포장된 선물이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손을 놓으려 하지 않다. 깊은 집착, 강한 통제욕, 많은 불안감입니다. 특히 육아 교육에서는 아이를 자신의 이상적인 모습으로 만들려고 노력하며, 아이가 자신이 디자인한 밝고 평탄한 길을 따라 발전하도록 하는 것이 타당하고 정확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아이들은 어렸을 때 부모의 기대에 따라 발전할 수 있지만, 아이가 사춘기에 이르러 자의식이 확립되면 t a 는 부모의 세심한 설계에 따라 발전하지 않을 것이다.
당신이 통제하는 배후에 무엇이 걱정스러운지 보세요. 뭐가 두려운거야? 당신은 얼마나 자주 자신의 과거 생활 경험을 지금 직면하고 있는 사람, 일, 사물에 올려놓을 것입니까? 네가 걱정하는 일이 정말 일어날까? 바깥의 모든 것은 내면의 반영이다. 자신의 내면의 안정감이 부족한 곳을 살펴보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어떤 신념과 규칙이 자신을 제한하고 있습니까?
둘째, 신호:
1, 무능, 무지-행동 수준.
나는 할 능력이 없다. 대부분 내가 성장하는 과정에서 억압당하고, 안배되고, 제한되고, 점점 자아부정을 형성하고, 자신의 능력을 믿지 않고, 부모의 깊은 신뢰를 얻지 못하고, 완전한 허락을 받지 못하고, 자신이 모든 일을 잘 할 수 있다는 것을 믿지 않기 때문이다.
동시에 완벽과 이상화를 추구하는 것도 내가 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이유 중 하나이다. 이중영 선생님은 완벽주의가 자살의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말했다. 따라서 선과 악의 이원대립은 없고, 오직 선과 더 나은 것, 모든 것이 딱 맞고, 모든 것이 가장 좋은 안배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른 사람들이 실제로 TA 의 삶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자신이 불완전하고, 다른 사람의 눈에 살지 않고, 진실한 자신을 살 수 있도록 허락하다.
2, 달갑지 않고, 자격이 부족하다-심리적 차원.
원하지 않고, 자격이 없고, 자격이 없다. 그 이유는 내가 어렸을 때 부모님의 행동에 묵묵히 영향을 받고 최면을 당하거나 등 뒤에 숨겨진 시스템 역학에 의해 견제되었기 때문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많은 사람들이 의식적으로 무언가를 원한다. 예를 들어 많은 사람들이 많은 돈을 갖고 싶어하지만 무의식은 원하지 않는다. 시스템 배치를 통해,' 돈' 은 TA 를 보지 않거나, TA 가 돈에 전혀 접근하지 않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손에 돈이 있을 수도 있고, 유지할 수도 없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돈을 전혀 원하지 않는다. 갑자기 나도 자주 이러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내 자신의 돈을 원하지 않는다. 일을 마치고 친구와 함께 가게를 열면 많은 동료 친척과 친구들이 우리 물건을 사용한다. 하지만 일이 끝났을 때, 계산을 해야 할 때, 나는 여태껏 다른 사람을 찾아 달라고 한 적이 없었고, 그들이 장부를 기록해야 할 때, 나도 재삼 재촉하여 제때에 계약을 다른 사람에게 나누어 주는 일이 거의 없었고, 때로는 몇 달이 걸려야 돈을 돌려받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예전에는 늘 자신이 미루고 있다고 느꼈고, 이런 일들을 자신이 싫어하는 일로 여겼다. 하지만 오늘 선생님의 이 부분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이 문제가 내가 생각하는 원인이 아닐 수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지연증, 아마도 배후에 정말 동력 시스템이 있는 것 같다. 그러므로 우리는 진실을 보고 화해해야 한다.
심령교류법으로 연습하다.
1,? 날 좀 봐 줄래? & lt 세 번 >?
나:<b 안 봐, 대답하지 마 >
-응? AB 교환 역할
-응? AB 커뮤니케이션 및 공유
2,? 저를 보세요. 널 봤어
-응? 저를 받아주세요. -응? 나도 너를 받아들인다.
-응? 나는 너를 존중한다. 나도 너를 존중한다.
-응? 사랑해요. -응? 나도 널 사랑해.
-응? -응? 감각을 따라가서 몸짓을 하다.
눈빛 교류, 열심히 발전하다.
이런 상호 작용 경험은 영혼에 직접 닿는다. 1 라운드, 나는 B 를 했고, A 에 응답하지 않았다. 나는 파트너 A 의 상실, 억울함, 어쩔 수 없는 것을 보았다. A 를 할 때, 나의 거듭된 요구에 직면하여, 나는 나의 A 를 보고 싶지 않다. 나는 내 파트너를 본 것 같다. 나는 화가 나서, 그가 자신의 세계에 빠져있는 것을 보고, 그를 몇 발 걷어차는 것을 몹시 원망했다.
2 라운드에서 나는 B 를 할 때 맞은편 파트너 A 를 완전히 바라보았다. 파트너 a 의 눈이 점점 촉촉해졌다. 우리가 포옹할 때, 그녀는 사랑과 따뜻함을 느꼈다. 내가 A 를 하고 있을 때, 나는 정신이 나갔다. 나는 PPT 에 있는 네 마디를 보고 있다. 내가 이 글에 전심전력으로 몰입할 수 없을 때, 나의 몸과 사상은 전혀 맞지 않는다. 상대방은 내가 지난번에 전심전력으로 투자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내가 그녀를 안았을 때, 그녀는 내 몸이 지난번에 부드럽게 긴장을 풀지 않았다고 느꼈다. 이 불완전한 경험은 나에게 매우 소중한 깨우침이다. 우리가 우리 자신의 아이와 애인을 대할 때, 전심전력으로 그들을 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언어는 창백하지만 몸에 대한 인식은 매우 진실하다. 아이와 애인에게 건성으로 반응할 때, 상대방의 마음은 당신의 사랑을 전혀 느끼지 못한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따라서 고품질의 동반자가 특히 중요합니다.
심리적 활동 과정:
외부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은 우리의 BVR, 즉 우리의 신앙, 가치관, 경험을 통해 우리의 내면의 시각, 청각, 감각을 형성한다. 이러한 정보를 받으면 분석, 처리, 판단, 삭제, 왜곡, 개괄하여 결국 자신의 이해를 형성합니다. 모든 사물 자체는 의미가 없고, 모든 의미는 사람이 부여한 것이다. 이러한 의미는 자체 보호 메커니즘을 형성합니다. 우리의 뇌가 위험에 처했을 때, 우리는 두 가지 대응 모드, 즉 싸우거나 도망칠 것이다. 이것은 인간이 고대에 배운 생활 방식이다. 이러한 새로운 의미와 새로운 보호 메커니즘은 우리의 생각과 신념의 처리가 우리에게 서로 다른 감정감, 다른 행동 욕망, 우리가 말하는 말투, 우리의 몸짓 언어도 바뀌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따라서 외부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더 의미 있게 만드는 방법은 특히 중요하다. 일이 그 자체로 무의미하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을 좀 바꿔서 좋은, 긍정적인 의미로 바꿀 수 있다.
세 사람이 있습니다.
첫째, 시각형.
이미지와 그림으로 기억하고, 생각하고, 사용합니다.
둘째, 청각형.
음성, 말, 글로 기억하고, 생각하고, 사용하다.
셋째, 감각형.
감각을 가진 사람들은 종종 느낌으로 기억하고, 생각하고, 사용한다.
사람마다 독특한 인생에는 독특한 외모와 영혼이 있다. 생명을 보고, TA 의 특징을 이해하고, TA 의 행동 특징을 존중할 수 있다면, TA 를 진정으로 이해하고, 다른 사람과 좋은 소통을 할 수 있다. 아이의 특징을 알아야 적성에 따라 가르칠 수 있다. 예를 들어, 어떤 아이들은 시각적인 아이이고, 화면감이 있다. 타 수업은 선생님을 봐야 선생님의 강의 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 이런 아이는 선생님이 좋아하는 아이일지도 모른다. 수업시간에 눈이 선생님을 따라다니며 선생님께 인상을 남겼다. 당신이 쳐다보고, 정신을 집중하여 듣고 있는 것은 좋은 인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하지만 청각형 아이 TA 는 듣지 않고 선생님을 볼 필요가 없다. TA 가 필요로 하는 것은 청각으로 선생님이 가르친 내용을 캡처하는 것이다. 왜 수업에는 인지 청력도 없고 선생님에 대한 관심도 부족하지 않은 것 같은데, 남들은 수업이 끝난 후 숙제를 잘 할 수 있고 성적도 좋다. 이 아이들은 선생님에게 총명한 아이로 여겨진다. 사실 이 아이들은 청각형 아이일 수 있다. TA 는 선생님을 보지 않지만, TA 는 여전히 자신의 방식으로 전심전력으로 공부하고 있다. 선생님의 딸처럼, 자신의 녹음을 듣고 단어를 외우고, 속도가 빠르고, 기억력이 크다. 감성적인 아이들도 있습니다. 이런 아이의 부모는 아이를 많이 만지고, 아이의 머리를 만지고, 아이의 어깨를 두드리고, 아이를 많이 안고, 뽀뽀를 많이 해야 한다. 공부할 때, TA 는 더 많이 느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수업시간에 이 아이들은 더 많이 움직이기 쉬우며, TA 의 몸은 앞뒤로 움직여야 한다. 수업 시간에 잔재주를 부리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가 이렇게 될 수 있다. 이것이 TA 가 배우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TA 는 선생님이 많이 생각하는 것을 볼 수 없다.
당신이 알고 있기 때문에, 당신은 친절합니다. 당신이 진정으로 한 사람을 이용할 줄 알았을 때, 당신은 비로소 진정으로 TA 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독심술:
눈은 마음의 창이다. 눈의 회전을 통해, 우리는 한 사람이 어떻게 미래로 가서 창조와 상상을 하고, 어떻게 과거로 돌아가 추억을 만들 수 있는지, 어떻게 TA 를 감지할 수 있는지를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기교는 상담, 협상, 의사 소통에서 다른 사람을 잘 이해하는 기교이다.
내가 교실을 떠날 때, 나는 필기하는 것을 잊었다. 나의 모든 이해는 내 자신의 이해와 수업상의 제한된 기억에 기반을 두고 있다. 만약 부정확한 점이 있다면, 여러분이 보시는 선생님과 파트너들이 귀중한 의견을 많이 제시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