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는 마스콩 (19 12- 1987) 이 1937 년에 창작한' 내몽골 모음곡' 이다 주제곡은 수원민가' 즐거운 경기 상벽' 에서 나왔다.
향수가' 는 작곡가의 익숙한 내몽골 옥토를 사랑하게 되었다. 그것은 노래 같은 멜로디로 고향에서 멀리 떨어진 사람들의 그리움을 표현했다.
음악의 주제는 내몽골 민요' 경마 플러그' 의 멜로디를 직접 채택한다. 네 개의 짧고 동등한 악구로 구성돼 있으며, 각 악문은 파급적으로 떨어지고, 상조식의 부드러운 색채는 멜로디에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정취를 띠고 있다.
음악은 전통을 이용하여 삼부곡을 재현하는 동시에 민간 창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변주법을 적용해 삼부곡과 변주곡이 섞인 구조원칙을 구현했다.
음악 속의 세 가지 변주는 끊임없이 주제에 새로운 이미지를 부여하고, 한편으로는 감정을 차근차근 상승시키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제 1, 2 변주곡은 조식, 리듬, 음역 등에서 주제에 포함된 요소를 드러낸다.
세 번째 변주는 음악의 클라이맥스이다. 원래의 상조식 주제를 궁조식으로 바꾸는 것 외에도 내부 구조, 멜로디 밀도, 음조, 속도 등에 큰 변화가 있어 음악이 생동감 있고 선명하다.
테마는 음향 영역의 전환을 재사용하고, 밝은 고음 영역은 바이올린의 풍부한 음색을 보여주며, 감정의 표현을 더욱 섬세하게 한다. 마지막으로 음악은 짧은 끝으로 끝납니다. 기억에 남는 것은 음악이 결국 깃털식의 우세와 현에 떨어져 기대감을 불러일으켜 그리움의 정이 오래도록 메아리쳤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마사콩
마사콩 (1965438+2002 년 5 월 7 일-1987 년 5 월 20 일), 바이올리니스트, 작곡가, 음악 교육자, 광동 산웨이하이펑에서 태어났습니다.
중국 1 세대 바이올린 작곡가와 연주가는 중국 현대음악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1945 항전 승리 후 대만성 교향악단 지휘, 광저우 예술음악부 주임, 상하이 중국 음악학교 총장, 홍콩 중국 음악학원 원장으로 선임했다.
1950 이후 중앙음악학원 초대 원장으로 중국 뮤지션협회 부회장,' 음악 창작' 편집장을 겸임하고 있다. 1987 년 5 월 20 일, 마스콩은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사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