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작은 건축가다" 교안 1 활동 목표
1. 집 주제를 둘러싸고 대담하게 상상하고 창작하며 화면 구도를 통해 표현할 수 있다.
2. 예술 창작에서 단체협력의 즐거움을 느끼고, 사진을 추가하여 화면을 풍부하게 하고 싶다.
준비할 활동
성, 버섯집, 만화집, 변형집 사진.
활동 과정
먼저, 시작 섹션
1. 다양한 집 사진을 보여줍니다. 너는 이 집들에 좋은 이름을 지어 줄 수 있니? 성, 버섯집, 만화집, 변형집 등.
2. 이 집들은 우리가 평소에 보는 집과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3. 당신은 그 집을 좋아합니까? 왜요 아이가 대담하게 자신의 생각을 말하도록 지도하다.
4. 경험 검토
선생님: 어떤 집을 본 적이 있어요? 당신은 어디에서 그를 만났습니까? 당신이 본 집은 어떤 모양과 색깔입니까?
둘째, 기본 부분
1. 각종 집 사진을 전시하여 아이들에게 감상하다.
선생님: 여기 어떤 방이 있는지 봅시다.
2. 토론: 유치원에서 건축가가 되라고 하면 어떤 집을 짓고 싶으세요?
(2) 아이에게 상상력을 발휘하게 하고, 자신이 상상하는 집이 어떤 모습인지, 어떤 기능이 있는지 생각해 보자.
(3) 아이들이 서로 소통하게 하고 또래들과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하게 한다.
셋째, 결론 부분
어린이의 창작, 자신의 상상에 따라 자신이 디자인한 집을 그려보고, 어떤 집을 설계해야 할지 먼저 생각해 보고, 펜으로 종이에 그려주세요. 당신이 디자인한 집이 어떤 모습인지, 어떤 특별한 의미나 기능, 유치원에 또 무엇이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활동 반영:
이 행사에서는 집에 따르면 아이들이 대담한 상상력을 넓히고 상상력을 발전시키고 자신감을 키우며 예술 창작에서 집단협력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아이의 흥미가 짙어서 선생님은 실물로 가르칠 수 있어 효과가 더 좋아질 것이다.
"나는 작은 건축가다" 제 2 과 디자인 의도
이 수업은 선생님이 평소에 교실을 장식하는 데 사용하던 낡은 블로우 종이를 이용해 아이들이 간단한 가공을 통해 아름다운 그림을 만들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런 그림은 짙은 색의 밀랍지를 배경으로 자연스럽고 소박하며 표현력이 풍부하며 어느 정도의 예술적 감상성을 가지고 있다. 아이의 손조작, 스크랩 조합 모델링, 창작 등 복합능력을 촉진할 수 있다.
어떻게 아이들의 창조를 고무시키는가가 이 수업의 난점이다. 행사 전에, 나는 아이들에게 각종 건물을 감상하고, 풍부한 표상을 축적하고, 창작을 위한 길을 깔게 할 것이다. 활동 중, 나는 집의 요소: 벽, 지붕, 창, 문, 문, 아이들을 추억, 분석, 총결산, 집원소의 형태를 유도하고, 법칙을 찾고, 창작 과정의 기술적 난관을 공략하고, 아이들에게 사례를 관찰하게 한다. 이러한 예들은 아이들이 모사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감상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재료로 삼아 창작 활동에 자신감을 갖게 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아이의 능력이 다르기 때문에, 나는 아이를 능력에 따라 좋은, 중, 차이 세 그룹으로 나누어 각각 다른 조작 재료를 사용한다. 능력이 강한 아이는 자신이 필요로 하는 것만 얻을 수 있고, 능력이 부족한 아이도 간단한 콜라주를 통해 아름다운 그림을 만들어 성공의 느낌을 얻을 수 있다. 아이의 개인차를 진정으로 주목하다.
활동 목표
1. 건물의 외부 특징을 이해하고 아이가 생활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능력을 키우다.
2. 폐물 블로우 종이를 이용하여 가공하고, 집을 나란히 놓고, 화면을 합리적으로 배치하고, 아이가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아름다움을 창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다.
3, 아이를 키우다
활동 중에 섬세하고 독립적인 조작 습관이 있다.
준비할 활동
교구 준비: 여러 가지 예, 다양한 모양의 문, 창문, 지붕 등 블로우 성형 교조.
학습 도구 준비: 1. 버려진 블로우 성형 종이로 가득 찬 바구니 6 개.
(1) 1 바구니가 완성된 도면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원, 삼각형, 직사각형과 같이 크기가 다른 형상입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2)4 개의 광주리에 일부 완제품 그래픽, 일부 반제품 그래픽, 일부 불규칙한 그래픽 불규칙한 도형은 불어서 만든 종이 부스러기를 가리킨다. 모양은 크고 작기 때문에 아이는 자신의 필요에 따라 가공해야 한다.
(3) 1 바구니에는 반제품 그래픽 일부, 불규칙한 그래픽 일부, 완제품 그래픽 일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2. 각각 가위 한 켤레, 걸레 한 개, 풀 한 상자.
유아 지식 준비: 수업 전에 유아를 이끌고 각종 주택 건물을 감상하다. 어린아이들이 스크랩을 붙여 놓은 것은 모두 경험이 있다.
환경 준비: 수업 전에 교실에는 다양한 스타일의 건축물에 대한 달력이 있습니다.
교사 편성: 아이를 능력에 따라 세 그룹으로 나눕니다: 좋아 (6 명), 중 (24 명), 차이 (6 명). 조작 재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좋습니다.
1(3), 중간
1(2), 차이
1( 1)
활동 과정
1. 흥미를 끌다.
우리는 건축가가 그들의 지혜로 설계한 아름다운 집을 많이 즐겼다. 오늘 우리 작은 건축가가 되어 자신이 좋아하는 집을 설계해 볼까요?
2. 아이들에게 건물의 구조와 모양을 관찰하도록 지도한다.
1, 얘들아, 이 달력에서 뭘 봤니? (건물)
이 큰 건물들은 어떤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까? (벽, 지붕, 문, 창문)
(1). 당신이 본 벽은 무엇입니까? (어떤 것은 높고, 어떤 것은 짧고, 어떤 것은 크고, 어떤 것은 작으며, 각종 직사각형과 같다.)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이야기를 하도록 격려하면서 태피스트리 교구를 전시했다.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모든 지붕이 동일합니까?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이야기를 하도록 격려하면서 그에 상응하는 벨벳 교구를 전시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삼각형 지붕 (예
반원형 지붕 (예:
직사각형 지붕 (예:
지붕은 다음과 같은 두 가지 모양으로 구성됩니다.
(3) 집 창문이 다 같은가요? 어떤 모양의 창문을 본 적이 있습니까?
정사각형 창과 같은 원형 창:
두 개의 그래픽으로 구성된 창 (예:
(4) 집집마다 문이 같은가요? 너는 어떤 모양의 문을 본 적이 있니?
다음과 같은 두 개의 모양으로 구성된 문과 같은 직사각형 문:
(5) 요약: 각 집은 벽, 지붕, 문과 창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양이 다릅니다.
셋째, 아이에게 블로우 스티커를 소개하고 선생님의 작품을 감상한다.
1. 예제를 보여줍니다. 이것은 선생님이 설계한 건물이다. 그는 어떤 재료로 만들었습니까? 아이들에게 블로우 성형 종이를 소개하고 이것들이 모두 우리 교실 배치에 남겨진 폐기물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그것들을 재사용하고, 아름다운 사진을 만들고, 아이들의 제작 욕구를 자극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예를 들어 보세요. 너는 어느 집을 가장 좋아하니? 왜요 (독특한 모양의 문, 지붕, 창문에주의를 기울 이도록 자녀를 안내하십시오. ) 을 참조하십시오
만약 당신이 건축가라면 어떤 집을 설계할 계획입니까? 누구를 위해 살고 싶니? 유아들이 대담하게 상상하도록 격려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넷째, 페인트 요구 사항을 설명하십시오.
오늘 선생님은 모든 아이들에게 각기 다른 색깔의 폐풍지를 준비했다. 곧 선생님은 모든 아이들에게 작은 건축가가 되어 자신이 좋아하는 집을 설계하라고 요구할 것입니다. 당신이 본 적이 있거나 원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붙여 넣기 전에, 아이는 네가 어떤 집을 할 것인지 생각해 보고 바구니에서 네가 필요로 하는 모양을 선택해야 한다. 원하는 모양이 없으면 직접 잘라도 됩니다. 잘라서 화지의 정확한 위치에 놓아라. 조립한 후 먼저 지붕과 벽면을 붙인 다음 문과 창문을 붙인다.
다섯째, 어린이 조작, 교사 개별 상담.
1. 능력 있는 아이들이 자신의 필요에 따라 원하는 그래픽을 잘라서 다양한 모양의 건물을 붙이도록 독려한다. 안내 능력이 약한 아이들은 적합한 그래픽 타일 건물을 선택합니다.
2. 아이들에게 사용 후 가위를 상자에 다시 넣으라고 상기시키고, 잘라낸 종이를 바구니에 다시 넣어 다른 아이들이 선택하게 한다.
6. 어린이 작품을 전시하고 평가하고,
반 전체가 진지하고 독립적으로 일하도록 격려하고 상상력과 창의력, 배치가 합리적인 어린이 작품을 감상하도록 지도한다.
활동을 확장하다
(1) 휴지, 왁스, 가위, 풀 등을 폐기합니다. 예술 코너에 놓아서 아이들이 스크랩할 수 있게 하다.
(2) 앞으로 일련의 폐재 붙여넣기 활동을 할 수 있다. 달걀 껍질 콜라주, 모자이크 콜라주 등.
"나는 작은 건축가다" 수업 계획 3 목표:
1, 70 cm 이상의 장애물을 옆으로 드릴하여 신체의 조화력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2. 비교법으로 포핸드와 사이드 드릴 동작을 탐구하고 기존 경험을 합리적으로 이전한다.
3. 임무의식이 있어 조를 나누어 합작하여 건물을 지을 수 있다.
4, 주요 증상을 이해하고, 예방치료의 자기보호의식을 안다.
5. 운동을 많이 하면 몸에 좋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준비:
1. 스탠드에 고무줄 몇 개가 묶여 있어 높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2, 몇몇 중대형 빌딩 블록.
3. 아이들은 공사장을 보고 공사장 환경에 대해 어느 정도 인상을 받았다.
프로세스:
1, 게임 "동굴 드릴링"
● 교사는 유아들이 동료들과 함께 "동굴을 뚫는" 게임을 하도록 지도한다.
● 단체전' 동굴을 뚫는 것' 을 좋아하는 방식으로 한다.
게임 "나는 작은 건축가 야"
● 선생님은 "작은 건축가의 학습 기술" 을 이용하여 측면 드릴을 유도한다.
● 아이들은 높이가 70cm 이상인 고무줄 아래에서 옆구리를 자유롭게 탐험한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이 글의 고무줄 배치는 현장 설정에 따라 반의 모든 아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 선생님은 한쪽 무릎을 꿇고 한쪽 다리가 장애물을 넘어간 다음 몸을 움직인 다음 다른 쪽 다리를 움직인다는 측면 드릴의 요령을 요약한다.
● 직접 드릴과 측면 드릴의 방법을 비교하고 동료와 교류한다.
게임 "함께 집을 짓자"
● 교사는 게임 규칙을 소개한다: 4 ~ 5 명의 아이들을 한 그룹으로, 각각 하나의 블록 (모양 사용자 정의) 을 선택한다. 아이들은 순서대로 하나씩 집을 짓는다. 집을 짓는 길에 고무줄을 뚫고 (옆으로), 평행선 (오솔길) 과 드릴자의 아치형 문 (선택적 드릴 방법) 을 지나 블록으로 집을 지어야 한다.
● 각 어린이 그룹은 순서대로 게임을 하고, 선생님은 게임 중에 아이들에게 적당한 동작을 하라고 일깨워 준다.
● 그룹 * * * 주택 건설 방법을 협상하고 순서대로 줄을 서서 게임을 한다.
4. 각 조가 지은 집을 감상하고, 각 조의 놀이법을 간단히 교류하며, 재료를 정리하고 활동을 끝낸다.
활동 반영:
이 활동의 중점은 관찰이고, 관찰도 후기 표현의 기초이다. 따라서, 아이들이 감상하고, 느끼고, 비교하고, 깊이 발견하도록 유도함으로써, 아이들은 건축에 대한 자신의 이해를 매우 기꺼이 표현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편리하고 효과적인 건축 사진을 준비하면서 이번 행사와 멀티미디어 교육의 결합의 의미를 더욱 잘 표현했다.
"나는 작은 건축가다" 수업 계획 4 목적
1, 동요를 외우는 법을 배우다.
건설 노동자에 대한 사랑과 존중을 키우십시오.
3. 음악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상상력, 구두 표현 능력, 신체 표현 능력을 배양한다.
4. 노래의 유머러스한 특징을 느끼고 음악 게임을 듣습니다.
어린이 노래' 나는 작은 건축가다' 를 준비하다.
간단한 도표.
어떻게 놀아요? 1. 소개.
둘째, 선생님은 동요를 읽고 아이는 듣는다.
셋째, 교사는 그림의 의미를 설명하고 아이들은 이해합니다.
넷째, 아이들은 그림을 보고 선생님을 따라 동요를 배운다.
개별 아이에게 동요를 읽어 달라고 부탁하다.
규칙과 주의사항 학회는 동요를 열심히 외운다.
동요를 읽을 때 목소리가 또렷하고 우렁차다.
활동 반영:
이 그림을 앞두고 우리가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은 선생님의 전통적인 해설과 시범을 피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 자신의 주동성과 창조성을 더 많이 발휘하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건축가다' 수업에서 우리는 아이들에게 직접 보여주지 않았다. 우리는 PPT 를 사용하여 아이들에게 다양한 모양의 집을 많이 알게 하고, 그로부터 영감을 얻고, 자신의 생각과 창의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결국 스스로 창작하게 한다.
우리는 PPT 가 아이들에게 큰 영감을 주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했다. 집의 그림이 많고 모양도 많지만 우리는 외관에 대한 이해에만 국한되어 있으며, 아직 아이들에게 집 외관의 기본 구조를 알려주지 않았다. 그래서 아이들은 많은 생각을 가지고 있지만 집 자체의 사용에서 벗어났다. 많은 아이들의 집은 모양이 특이하지만 문과 창문이 없으면 문제가 있다. 그리고 많은 아이들이 공간에 대한 개념이 없어 그린 집이 공중에 떠 있다.
그래서 오늘 오후에 우리는 수업을 수정했다. 먼저' 미래커뮤니티' 를 위해 디자인한 특색 있는 집을 주제로 PPT 사진 단순화, 외관상으로는 특색이 있지만 그림의 기본 구조가 남아 있는 사진 몇 개를 중점적으로 선정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지도를 볼 때 선생님은 의식적으로 아이들에게 이 집들의 문과 창문이 어디에 설치되어 있는지 알려 줄 것이다. 동시에, 우리는' 미래공동체' 의 미니차트를 만들었습니다. 아이들은 작품을 완성한 뒤 집을 잘라서 자신이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위치에 붙였다. 이렇게 하면 아이들의 집 공간 관계가 해결되어 모두의 작품이 전체적으로 드러날 수 있고, 최종 평론과 상호 감상에도 도움이 된다.
물론, 우리는 또한 개정된 교안이 완벽하지 않고 작은 흠집이 여전히 존재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예를 들어, 그림을 그릴 때 아이들에게 선을 그려 줄 수 있습니다. 먼저 집의 윤곽을 그려 아이가 나타내는 선이 평평할 때 더 선명해질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나는 작은 건축가" 제 5 과 활동 목표:
1, 적극적으로 측량을 조작하여 바닥 타일 배치의 즐거움을 체험해 보십시오.
2. 모양과 색상의 간섭을 받지 않고 그래픽의 크기를 정확하게 비교하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3. 그룹 앞에서 대담하게 말하고, 적극적으로 상상하고, 언어 표현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4. 동료의 의견을 잘 듣고 독립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준비:
1, 아이들은 자연 측정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2, 12x 12CM 컬러 용지 걸림 32 장 이상 6x24CM 컬러 판지 32 장 이상; *** 10 ` KT 판, 그림 1 2 부, 그림 2 4 부, 그림 3 4 부; 기록표 연필 지우개 가위 4-5 부.
활동 프로세스:
1. 두 가지 주택 평면도 (그림 1 및 그림 2) 를 보여 주며, 아이들이 "바닥 타일" 을 통해 면적 크기를 비교하도록 안내합니다.
(1) 시나리오 가져오기 활동을 생성합니다.
가이드: 최근 선생님께서 새 집을 사셨는데 1 호와 2 호실의 지도입니다. 어머니께 큰 방을 고르고 싶습니다. 1 호와 2 번 방 중 어느 것이 더 크다고 생각하십니까?
(2) 아동 조작. 아이에게 방에 타일을 붙이도록 안내하고 1 호방이 2 호방과 크기가 같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3) 아이가 바닥 타일을 깔는 주의사항을 전달하도록 안내함으로써, 아이가 바닥 타일을 깔 때 빈 드럼이나 겹침이 없도록 주의해야 한다.
2, 어린이 2 차 수술. 유아가 직사각형 바닥 타일로 방 2 에 필요한 바닥 타일 수를 재도록 유도하고, 두 바닥 타일의 크기가 같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1) 선생님이 물었다: 어린이들이 직사각형의 샘플 벽돌을 측정하여 2 번 방을 덮는데 몇 개의 타일이 필요합니까? 아이들에게 측정 방법에 대해 토론하도록 지도하다.
(2) 아동 그룹 운영.
(3) 몇 명의 아이들에게 그들의 발견을 소개하고 기록표에 기록하도록 요청한다.
(4) 기록을 관찰하여 상자 벽돌과 직사각형 벽돌의 면적 관계를 찾아내다.
3. 유아가 다시 조작하여 알려진 경험으로 문제를 풀려고 시도하는 과정에서 면적 보존을 더욱 인식한다.
(1) 선생님은 어린이들에게 직사각형 벽돌로 3 번 집을 깔아 달라는 조작 요구 사항을 소개했다.
(2) 유아조작, 선생님은 유아협조를 장려하고, 유아가 협상으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할 경우 교사와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하도록 독려한다.
(3) 아이들 간의 교류. 아이들에게 얼마나 많은 타일을 사용했는지 알려주세요? 포장 과정에서 어떤 어려움을 겪었습니까?
4, "철자법" 으로 정사각형과 직사각형 바닥 타일을 시험해 보세요. 어떤 도형이 될 수 있을까요? "문제는 활동을 끝냈다.
활동 팁:
(1) 활동의 중점과 어려움은 모양의 간섭을 없애고 감각 영역을 보존하는 것이다. 아이의 사유는 구체적이어서, 도형의 면적을 판단할 때, 아이의 사유는 모양에 의해 쉽게 방해를 받는다. 그래서 활동 중에 세 가지 작업을 설계했고, 조작, 추리, 검증, 자신의 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보존 개념을 수립하도록 유도했다.
(2) 활동하는 교구와 학습 도구는 동네 구석에 둘 수 있다. 스크랩 바닥 타일, 다른 방 평면도 디자인 등의 활동에서 아이들이 반복적으로 조작하도록 안내하여 면적 보존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3) 학부모의 협조를 요청한다: 아이를 데리고 광장, 공원에 가서 바닥 타일의 모양을 자세히 관찰하거나, 여러 칸을 통해 감각 면적을 비교한다.
활동 반영:
행사 중에 아이들은 풍부한 상상력과 개방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다. 어떻게 좋은 수업을 할 수 있는지 선생님에 대한 요구가 정말 높다. 우리 선생님은 지식을 준비해야 할 뿐만 아니라, 아이의 현실에서 출발하여, 아이의 기존 지식 비축을 이해하고, 아이의 학습 흥미를 자극할 수 있는 진입 점을 찾아, 그들의 열정을 주입하고, 편안한 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교사와 학생의 단계적 상호 작용을 형성하여 예정된 가장 효과적인 교육 목표를 달성해야 한다. 수학 게임 활동은 아이들의 수학에 대한 흥미를 키우고,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혁신하며, 수학을 배우는 긍정적인 감정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
"나는 작은 건축가다" 제 6 과 활동 목표:
1. 측면 드릴의 요령을 배우다.
2. 가속비밀번호를 듣고, 빠른 반응을 보이고, 동작을 제대로 해보세요.
3. 스펠링 연습 과정에서 비밀번호를 잘 눌러 파트너와 함께 적당한 위치로 걸어갑니다.
4. 아이들에게 동반자와의 협력이 정신이라는 것을 깨닫게 한다. 때로는 한 사람의 힘이 제한되어 있다. 또래와 협력하면 더 많은 도움과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5. 스포츠 게임에 참여하여 게임의 즐거움을 체험하고 싶습니다.
이벤트 준비:
1. 음악 테이프' 파도 타기'.
2. 아이들은 붉은 깃발 두 개와 빌딩 블록 한 개, 직경 60 cm 원 네 개, 균형 빔 세 개가 있다.
활동 프로세스:
1. 워밍업 활동-리듬:' 파도 타기'.
(1)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줄을 바꾸는 연습을 지도한다. 변경 순서는 큰 원-작은 원 6 개-큰 원 1 개-열 6 개입니다.
(2) 교사는 유아를 이끌고' 파도 타기' 를 하며, 최선을 다해 동작을 잘 한다.
2. 게임 활동-저는 작은 건축가입니다.
(1) 선생님은 옆으로 드릴하는 요령을 설명하고, 옆으로 원을 향해 서서 웅크리고, 한쪽 발이 원을 지나 허리를 굽혀 뚫는다.
(2) 한 아이가 선생님의 설명에 따라 시범동작을 하게 한다.
(3) 어린이 그룹. 각 그룹의 아이들은 출발선에 블록을 들고 신호를 들었다. 첫 번째 줄의 어린이들이 손에 들고 있는 블록이 동굴 (원) 을 뚫고 작은 다리 (평형목) 를 지나 부지의 다른 끝으로 뛰어가서 블록을 내려놓고 빠르게 뛰어왔다.
(4) 게임은 2 ~ 3 회 반복합니다.
게임 활동: 로봇
(1) 선생님은 과학자를 연기하고, 아이는 로봇을 연기한다.
(2) 게임이 시작될 때 과학자들은' 빨리 달리기',' 천천히 걷기' 등의 구령을 내렸고, 로봇은 구령에 따라 다른 동작을 했다.
휴식 활동-로봇 휴식.
로봇은 과학자의 구령에 따라 긴장을 풀었다.
활동 반영:
행사 중에 아이들은 풍부한 상상력과 개방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다. 어떻게 좋은 수업을 할 수 있는지 선생님에 대한 요구가 정말 높다. 우리 선생님은 지식을 준비해야 할 뿐만 아니라, 아이의 현실에서 출발하여, 아이의 기존 지식 비축을 이해하고, 아이의 학습 흥미를 자극할 수 있는 진입 점을 찾아, 그들의 열정을 주입하고, 편안한 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교사와 학생의 단계적 상호 작용을 형성하여 예정된 가장 효과적인 교육 목표를 달성해야 한다.
"나는 작은 건축가 다" 수업 계획 7 일, 활동 배경:
오늘날, 다양한 모양의 고층 건물과 고층 건물들이 현대 도시 발전의 상징이 되어 사람들의 생활 곳곳에 나타나 아이들에게 친숙하다. 우리는 소반 유아의 나이 특성과 발전 수준에 따라 유아가 쉽게 표현할 수 있는 집을 선택했다. 어린이들이 일부 형상을 인식하고 익히는 것을 바탕으로 다양한 도형의 다양한 조합과 콜라주를 통해 상상력, 창의력, 발산적 사고력을 발전시켜 형상의 간단한 지식과 일상생활에서의 실제 응용을 더욱 풍부하게 할 수 있게 한다. 활동을 하고, 놀고, 말하고, 아이의 손재주와 연기 능력을 배양하다.
둘째, 활동 목표:
1. 건물의 외부 특징을 이해하고 기하학적 조합을 사용하여 건물의 다양한 단순한 평면 모양의 콜라주를 만듭니다.
2. 생활 속의 아름다운 것에 대한 아이들의 감정력과 표현력을 키우고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하여 초보적인 건설과 창조를 한다.
셋째, 활동 준비:
1, 네 장의 방전 사진과 작은 동물 사진.
2, 거품 보드 2 ~ 3 명 사용, 형상 몇 개, 세면대 몇 개.
3. 선생님을 찾아 사자왕으로 분장하고 대화에 익숙하다.
4, 레코더 및 관련 녹음.
넷째, 활동 프로세스:
(a) 유아의 주택 모양에 대한 인식을 풍부하게 하고, 유아들이 간단한 주택 모양 특징을 이해하도록 돕는다.
1. 선생님과 아이들이 함께 건축전을 참관합니다. 오늘 선생님은 한 게스트를 초청하여 말했다. 인형이 아름다운 성을 많이 지었다고 한다. 얘들아, 우리 같이 그들을 보러 갈까?
집의 기본 구조를 분석하고 이해하십시오. 질문: 방금 본 집은 어떤 집입니까? 집의 윗부분은 무엇입니까? (지붕. ) 아래는요? (벽. 벽에 뭐가 있어요? 왜 문과 창문이 있습니까?
3. 아이가 작은 동물에게 집을 짓고자 하는 욕구를 불러일으키다. 사자왕은 매우 슬펐다. 선생님은 그에게 왜 이렇게 슬퍼하냐고 물었다. 사자왕은 얼마 전 숲에서 홍수가 나서 작은 동물들의 집을 침수했다고 말했다. 작은 동물들은 살 집이 없기 때문에 매우 슬펐다. 선생님은 사자왕을 위로해 주셨다. "걱정하지 마, 사자왕, 우리 꼬마가 같이 도와 줄 수 있어?" "얘들아, 너희들 괜찮니?"
(2) 유아는 개별 조작을 시도하고, 유아의 콜라주 구조를 이해하고, 유아에게 과감한 혁신과 상상력을 장려한다. 많은 작은 동물과 건축 재료 (블로우 플라스틱 종이) 를 전시하고, 개별 유아들에게 조작을 시도해 보고 상황에 따라 제때에 평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아동 그룹 구성.
1 .. 작은 동물을 위해 어떤 집을 지어야 하는지 생각해 보세요. 누구를 도와 드릴까요?
2, 요구 사항, 집은 튼튼하고, 출입이 편리하며, 작은 동물을 만족시켜야 한다.
모든 아이들이 건물 활동을 위해 거품판 하나를 함께 사용한다. 아이들이 작은 동물에게 하나, 둘 이상의 집을 지어 남다르게 만들도록 격려하다. 이 과정에서 선생님은 적절한 지도와 깨우침을 주셨다.
(4) 의견.
1. 서로 방문해서 어느 집이 잘 지어졌는지 알려주세요. 왜요
2. 작은 동물에게 집을 주세요.
사자 왕은 작은 동물에게 감사하고 아이들과 춤을 추었습니다.
동사 (verb 의 약어) 활동의 확장:
아이들이 지역 활동에서 계속해서 도형으로 집이나 다른 것을 짓도록 격려하고, 아이들이 입체구조를 만들 수 있도록 입체블록을 제공한다.
여섯째, 효과 분석:
행사 중에 아이들은 풍부한 상상력과 개방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직사각형 종이 조각을 가로놓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것을 세로로 몇 개의 평행 주택으로 배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문과 창문의 위치도 잘 파악한다. 어떤 아이들은 더 과감하게 상상하며 사다리꼴 화면을 집 위의 미끄럼틀로 비스듬히 기울이고 직사각형을 엘리베이터로 세웠다. 결론적으로 이번 행사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다.
유치원 중반 수학 수업 계획-어느 보드 두께
유치원 중반 수학 수업 계획-어느 보드 두께
유용한 학습 경험:
물체의 두께를 알고 두께의 상대성을 인식하다.
준비:
1.3 블록은 가로세로가 같고 두께가 확연히 다른 나무판자입니다.
2. 아이당 길이가 같고 두께가 다른 플라스틱 제품 3 점.
이벤트 및 가이드:
1. 아이들이 모든 각도에서 널빤지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관찰할 수 있도록 두 개의 얇은 나무토막을 동시에 보여줍니다. 마지막으로, 두 개의 널빤지를 플랫폼 위에 나란히 놓아서 아이들이 그 차이를 말하게 한다. 그들이 판자 하나를 "높이", 판자 하나를 "짧게" 라고 말한 후, 아이에게 아이가 안목이 있어서 이미 차이를 찾아냈다고 말했다. 그러나 모두 너무 짧기 때문에 우리는 키를 쓰지 않고 두께로 구분한다. 널빤지에 각각 1 과 2 를 표기하여 아이가 2 번 널빤지가 두껍고 1 호널빤지가 얇다고 말하게 한다.
2. 또 다른 판을 꺼내어 3 번 판으로 표기하고 2 번 판과 비교해서 유아에게 3 번 판은 두께, 2 번 판은 얇다고 깨우쳤다. 두세 판을 비교한 후 유아에게 3 번 판이 가장 두껍고 2 번 판이 얇고 1 호판이 가장 얇다고 안내했다.
3. 널빤지를 얇은에서 두꺼운으로 분류합니다.
4. 아이에게 플라스틱 제품을 보내 아이에게 두께를 구분하고 두께에 따라 분류할 수 있도록 합니다.
교사의 지시에 따라 해당 플라스틱 제품을 제공하십시오.
"나는 작은 건축가다" 제 8 과 활동 목표
1. 어린이 놀이터는 종이 상자로 포위, 직립, 접합, 대칭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2. 대담하게 보조재료를 이용하여 아이들 간의 협력 능력을 구축하고 향상시킨다.
3. 자신과 타인의 성과를 보호할 줄 알고, 질서 정연하게 장난감을 사용하고 정리할 줄 안다.
준비할 활동
1, 우유박스, 신발박스 등 종이상자.
2, 분유 탱크, 철 상자, 대형 빌딩 블록 및 기타 재료.
배경 음악.
활동 과정
먼저 손가락 게임을 도입하여 게임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1, 선생님과 어린이가 함께' 작은 집' 손가락 게임을 합니다.
2. 단체 토론: 만약 우리가 어린이 놀이터를 만들고자 한다면, 당신은 어떤 대형 장난감을 만들고 싶습니까?
둘째, 아이들이 자유롭게 조립할 수 있도록 종이상자를 제공한다.
1, 게임 규칙에 대한 집단적 토론.
2, 어린이 자유 조합 (4 인조)
3. 팀웍 접합: 아이들이 직립 스티칭으로 종이상자를 쌓도록 지도하다.
셋째, 보조재료를 넣으면 선생님과 아이들이 같은 게임을 한다.
1 자, 완성된 작품을 공유해 봅시다.
2. 놀이공원의 외벽은 바리케이드로 만들 수 있습니다.
3. 건축가의 축제.
선생님: 우리 운동장이 드디어 완성되었습니다. 난쟁이는 네가 정말 유능한 작은 건축가라고 말했다. 우리 운동장에 놀러 오세요!
넷째, 치워라.
종이상자가 너무 신기해요. 모두의 기발한 생각을 통해 여러 가지 좋은 장난감을 만들 수 있다. 종이상자를 큰 틀에 넣고 교실로 가지고 가서 다른 아이들과 공유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