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죽이라는 사람이 있는데 천성적으로 무모하고 호기심이 많다. 그는 우공이 산을 옮기는 행동을 칭찬하며 이렇게 말했다. "우공은 이미 90 세이고, 나는 그의 절반밖에 안 된다. 태행산과 오왕산, 이렇게 높고 넓은 산은 제거할 수 있다. 왜 나는 더 작은 산을 옮기려 하지 않는가? "
야외에 흙더미가 하나 있다. 미스터 가죽은 두 아들을 데리고 광주리와 쓰레받기로 아침부터 저녁까지 흙더미를 파고 그것을 옮길 생각이다. 누군가 웃으며 그를 가로막으며 말했다. "우공의 이야기는' 열자' 의 우화이다.
태행산과 오왕산이 우우가 많은 길을 돌리는 것을 막았기 때문에 우우는 산을 평평하게 깎을 작정이다.
지금 이 작은 흙더미가 평원 위에 쌓여 있는데, 여기에 사는 사람들은 그것이 집을 막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행인은 그것이 길을 막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여기에 묻힌 죽은 사람은 그것이 무덤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농작물을 심는 것은 너의 집의 토양을 방해하지 않는다. 여기서는 이미 잘 어울렸다.
그밖의 무엇을 당신은 원하는가? 그리고 이 흙더미는 한 사람만 키가 크다. 폭이 몇 무 () 에 불과하며, 평평하게 하면 너의 실력을 보여 줄 수 없고, 그것을 옮겨도 너의 능력을 보여 줄 수 없다. 거기서 나오는 것은 머리카락 한 가닥을 뽑는 것만큼 쉽다.
너는 모르는 것도 아니다. 왜 이러는 거야? "미스터 피는 듣지 않는다. 한 달 동안의 개간을 거쳐 흙이 개울로 운반되어 흙으로 막혔다.
올해 가뭄으로 개울이 말라 버렸다. 땅과 하늘이 관개를 받지 못하면 개울 동쪽의 농민들은 죽을 것이다. 모두들 미스터 가죽이 단수된 줄 알고, 모두들 그의 집에 가서 소란을 피웠다. 미스터 가죽은 무서워서 얼른 도랑의 흙을 파서 개울에 쏟았고, 개울은 또 흙더미로 변했다.
본 사람들은 모두 웃으며 미스터 피에게 말했다. "당신은 정말 고대 신화 인물을 칭찬할 힘이 있어요. (사실 당신은 풍자하고 있어요.)!"
원문:
미스터 피는 우공에게 배운다.
음악? 도륜
π 씨를 가진 사람은 호기심이 많다. 나는 공우가 산을 옮기기를 갈망하며 말했다. "공우는 90 살이고, 나는 그것으로 시작한다." 태행과 왕이 높고 넓다면, 그들은 움직일 수 있다. 나는 최소한의 시도만 할 수 있을까? ""
들판에 산꼭대기가 있는데, 어느 날 그는 둘째 아들 연꽃발우를 이끌고 농사를 짓고, 그것을 옮기려고 했다. 또는 웃음은 말했다: "어리석은 일, liezi 우화;
게다가, 그는 위험을 없애고 싶어한다, 왜냐하면 그는 너무 우회해서 출입할 수 없기 때문이다. 오늘 경작하는 사람은 광대한 시정에서 은거무방, 행로무방, 장묘는 질식하지 않고 ④, 식식 ⑤ () 은 아들의 밭을 침범하지 않고, 아들의 교묘함을 피한다.
아들은 누구입니까? 이것은 산이 너무 높아서 숨길 수 없고, 몇 에이커의 궁전만큼 넓지 않다. 칭찬하는 것도 평평하지 않고, 노래하는 것도 충분하지 않다. 지나면 알 수 없지만, 무엇이죠? \ "들어 봐, 간척지 달, 토양이 흐르고, 흐름이 막히고 있다.
그것은 가뭄으로 개울이 말라 버렸다. 개울 오른쪽의 농부, 그의 밭은 관개되고, 그의 어린 묘목은 파괴되었다. 왕선생은 출처가 없어서 모두 그가 문을 동축한 것이다. 왕선생은 무서워서 개울을 뛰쳐나와 개울 위에 놓아 흙더미를 만들었다. 관중들은 웃으며 선생님께 말했다. "이것은 E 실력에 대한 표상이다!"
주 ① 음악 6 월 저서' 귀식 수색', 명관포, 글자서, 이름 연상이다. 청가경은 6 년 동안 사람을 들어' 청지산정 시집' 을 저술했다.
② 왜 안돼? 3: 배, 푸. 작은 벌레, 작은 흙더미. 이 흙더미는 작은 흙더미이다. 4 모두: 차단. ⑤ ⑤ ⑤: 심기. 6 오른쪽: 서쪽. ⑦ 상: * * 동일.
확장 데이터:
낙균과 오씨는 모두 옹방강의 제자로 시인 장사조로 유명하다. 각종 시문은 청대 위인이라고 할 수 있다. "재능이 있는 자는 멀리 떨어져 있고, 수십 년 동안 군웅을 업신여겼고, 대강남북의 유명인들은 모두 포기하려 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낙균은 양주에서 벼슬을 한 적이 있는데, 일찍이 그의 박물관에 살았는데, 상당히 감사하며, 그의 특기는 시가뿐만 아니라 각종 문체의 산문도 있다고 말했다.
그의 여문은 장혜언 이조로와 함께' 후팔파' 로 불리며' 후팔파 문선' 으로 수입되었다.
장위평은 그의 시에서 "강서 시인, 장소성 (,), 상, 오 ();
양희민은 "재능은 파란 눈, 손명 (탕현조' 손당' 조곡') 에 미치지 못하지만, 진의가 드러나고, 미운은 자연스럽고, 그래서 이긴다" 고 말했다. 그는 강서 () 가 장시 (), 오 () 에 이어 걸출한 시인으로,' 녹춘시 ()' 20 회를 맛보고 또 30 회를 더해 시대에 성행하였다.
그는 또한 류영 () 주방언 () 과 주방언 () 으로부터 최초로 공부했는데, 나중에는 "여파가 봄추위처럼 평평하지 않고 한기가 가파르다" 고 말했다. 그 단어는 장스청, 락방치, 문석정과 함께' 강서 사걸' 이라고 불리며, 그 단어는' 청대 명문' 에 뽑혔다.
그의 필기소설' 귀식록' 은 포송령의'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와 견줄 만하며, 인간의 많은 기문 재미있는 일, 신선도깨비의 은밀한 종적을 기록하며 시정담과 뒤섞여 있다. "내 가슴에는 감정이 가득하고, 나는 필묘하고 짜다. 비록 고대 저자가 맴도는 여지는 크지 않지만," ("오어 식록"), 사람들은 앞다투어 모사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청지산정시' 22 권,' 단수어' 3 권,' 산문' 2 권,' 귀식록' 12 권,' 보보' 8 권이 있다. 또 다른' 남산사부고' 는 전해지지 않았다. 그의 산문집' 로태산기문' 과' 검소한' 은 이미 중학교 교과서에 수입되었다.
Baidu 백과 사전-pi 씨는 yugong 으로부터 배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