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학과 사학은 모두 일체이고 교육자와 교육자도 일체이다. 하희공설은 전치가 창립한 관학이지만, 그 기본 세포는 사학이다. 강의하러 가는 학자들은 대부분 서당을 운영하며 제자를 데리고 있다. 순우우 \ "제자 삼천 \"; 맹자 《백가 제자》 천편에는 백 명이 있다. 엄송과 은문은 "그들의 추종자들을 이끌고 그들의 대화를 위해 변론한다" 고 말했다. 이 대사들의 제자는 수천 명, 적으면 수십 명, 많으면 몇 명이다. 제자가 하희공설에 왔을 때, 여전히 그들의 선생님이 강의를 하여 사당이 관학에 존재하고, 사당이 관학의 개인적 국면이 되었다. 하희 공설은 이미 공적자금과 사영업의 재단이 되어 공식적으로 후원하는 사립학교가 되었다. 실제로 하희공설은 춘추시대 사학이 한대 관학으로의 전환의 중간 형식이다. 교육과 상담의 결합. 하희공설인재제제는 유교, 도, 법, 음양, 명 등 각 파벌의 계략이 있는 지식인들을 모아 자연스럽게' 의안 불치' 컨설팅 그룹을 형성했다. 전국시대에는 군웅이 사슴을 쫓았고, 전쟁은 끊이지 않고,' 제후가 자유자재로, 처사가 다투는 모습' 을 보였다. 바로 이런 상황에서, 하희 씨는 국가 안보에 대한 건의를 제기했다. 하희씨는 상청, 크청, 박사 등 다른 직함도 있지만, 이는 영예와 대우의 높낮이를 보여주는 것일 뿐이다. 그들은 실제 관료 대열에 가입하지 않았고, 구체적인 정부 사무를 책임지지 않았고,' 국사 불임' 과' 싱크탱크' 역할을 했다. 그들은 시정의 장단점을 토론하고 자신의 주장을 내세우며, "각각 무질서한 책을 한 권씩 써서 백성들을 말라" 고 말했다. "집권의 선함에 대하여" 혹은 "함서가 천하를 찌르다" 라고 한다. 이것은 봄과 가을의 청 (Zheng) 의 "타운십 (township)" 정치 이론을 물려 받았습니다. 하희 씨는 국학 선생님일 뿐만 아니라 카운슬러이기도 하다. 제자를 데리고 가르치는 동시에, 그들도 군주의 고문 역할을 한다. 순우가 제위왕에 대한 건의는 지금까지도 여전히 미언이다. 순유와 선생의 권고로 제위왕은 패권을 회복하고, 금기, 논파, 손빈 등 유명한 정치가, 군사가, 군정을 개혁하고 국력을 증강시켰다. 하희 선생은 제나라에서 위왕, 선왕, 미끄럼왕을 훈계할 뿐만 아니라 제자들을 이끌고 유학하며 각국을 오가며 의견을 발표하여 진청이 꽤 흥미를 갖게 하였다. 중국 고대 교육의 발전에서 유래된 하희설이라는 교삼정치의 형식은 정교합에서 정교분리까지, 교사 양성에서 승화에서 사범학교 양성에 이르는 중간 형태다. 교육의 자유와 엄격한 학습 규칙의 결합. 하희 씨는 학생 모집을 자유롭게 할 수 있고, 오가며 자유로울 수 있다. "동의하면 머물고, 동의하지 않으면 가라. 클릭합니다 학생이 입학한 후에도 선생님을 선택하고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자유가 있다. 단 한 선생님의 수업만 듣거나 어떤 선생님을 따라다니는 것에 국한되지 않는다. 이렇게 되면 학생들은 각종 이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시야를 넓힐 수 있다. 이것은 가르침과 학습 사이에서 선택의 자유를 보여준다. 또 하희공설에서는 하희씨가 학생들을 데리고 세계 각지로 가서 학술 연구를 강의하거나 교류하는' 유학' 활동도 자주 하는데, 이는 이 이론의 영향을 확대하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그것은 샤키 공설의 교육 자유 정신을 충분히 구현했다. 그러나 무료 강의와 함께 학생들을 엄격하게 관리하는 규칙도 있다. 곽모약시험에 따르면' 관 제자' 는 하학궁의 학생 수칙이다. 이 수칙은 학생들의 일상적인 옷차림, 수업 내 수업, 과외 복습, 스승의 중도에서 도덕적 수양에 이르는 모든 측면을 포괄한다. 너는 하희 공설의 과거 질서 정연한 규율을 엿볼 수 있다. 교육의 자유와 엄격한 학습 규칙의 결합으로 학교는 엄숙함, 발랄함, 긴장, 쉬운 교학 질서를 드러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