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 (1037-1101) 북송 작가, 화가. 단어 zizhan, 이름 동포 거사, 메이저 메이 산 (현재 쓰촨 산석) 사람.
왕양은' 당송팔인' 중의 하나로, 그의 문장 호방함과 문필이 유창하다. 그의 시는 신선하고 강건하여 과장된 비유를 잘 운용하여 예술적 표현이 독특하다. 글이 호방하여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행서, 해서체, 스승은 이영, 서호, 안진경, 양응식, 독자적인 길을 개척할 수 있다. 붓끝이 기복이 심하여 천진난만하다. 채양, 황정견, 쌀은' 송사집' 이라고도 불린다. 그림 속의 "신" 관념을 논하다.
스시의 놀라운 업적:
산문에서 그는 북송 고문운동 지도자 구양수와 함께' 붕소' 라고 불린다.
시 방면에서 그는 강서시파 개척자 황정견과 함께' 소황' 이라고 불렀다.
어학 방면에서 그는 호방파를 개척하여 남송대 시인 신 기아와 함께' 수신' 이라고 불렀다.
또한 그는 서예를 잘해서' 송사집' 1 위 (다른 세 명은 황정견, 미탄, 채향으로 불림) 로 꼽히고 그림을 잘 그린다. 후세 사람들은 그의 시, 단어, 문, 책, 그림을' 오절대' 라고 부르는데, 신선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그의 제자 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sumen 네 제자: 차오 buzhi, 황 tingjian, 진 개념, 장 레이;
수문 사제자: 리아 정의, 동융, 리)
이자론
바퀴, 스포크, 덮개, 바퀴에는 모두 일과 자동차가 있습니다. 돌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 유일한 사람이다. 비록 나는 그것을 차의 종점으로 여기지 않았다. 사실 네가 외적인 장식이 부족할까 봐 두렵다.
세계의 차는 바퀴 자국일 뿐, 차의 공헌을 한 사람은 중요하지 않다. 비록 말이 죽임을 당하는 것은 길보다 못하며, 길이고, 좋은 일은 좋고 나쁨 사이에 있다. 나는 이것이 무료라는 것을 안다.
차의 바퀴, 스포크, 바퀴는 각각 쓸모가 있지만, 돌 표면에서는 쓸모가 없어 보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차는 돌이 없어도 완전한 차가 아니다. 돌! 나는 네가 자신의 외모를 꾸미지 않을까봐 두렵다!
세계의 자동차는 운전할 때 반드시 같은 경로를 따라야 한다. 하지만 자동차의 기능에 대해서는 그 중 하나가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가 뒤집히고 말이 넘어져 죽었지만, 재난은 개구리에 연루되지 않았다. 이런 관점에서 개구리는 화복에 정말 능하다! 이봐! 나는 네가 재난을 피할 수 있다는 것을 안다!
거친 인생:
1) 가우우 2 년 (1057), 2 1
2) 바로 이때, 그의 어머니 석성이 세상을 떠났고, 수시는 즉시 아버지와 형과 함께 고향으로 돌아가 장례식에 참석하여 2 년 동안 집에 머물렀다. 그 후 10 여 년 동안, 수시는 아내를 잃고 아버지를 여의고, 봉상부에서만 3 년여의 판사로 일했다.
4) 수시는 변법을 주장하지만 점진적이고, 왕안석 변법에 단호히 반대하며 신당 불만을 불러일으켰다. 지방관인 수시는 신법 시행의 일부 부족함을 보고, 자주 시를 지어 풍자하며 신당과의 갈등을 가중시켰다. 원풍 2 년 (1079), 신당 내 투기정치인들은' 신정 비방' 이라는 죄명으로 체포해 사형에 처한다. 이것이 바로 유명한' 우대시안' 이다. 여러 구조 후 (은퇴한 왕안석 구조 포함), 수시는 황주 (오늘 호북 황강) 부사를 이 주에 배치해 책, 공무에 서명할 수 없다고 기소됐다.
(5) 종신이 죽은 후 철종이 계승하고 황태후가 국정을 장악하여 변법에 반대하는 사마광을 상상으로 삼았고, 수시도 기용되었다. 그는 한림학사 중서 셰인에 의해 예부 관원으로 임명되었다. 낡은 당이 신법을 폐지하고, 수시는 오히려 유보하여, 동시에 거두고 저축할 것을 주장하여, 구당의 불만을 불러일으켰기 때문에, 지방관이 되라고 거듭 요구할 수밖에 없었다.
(6) 고태후가 죽은 후, 철인 주정, 이미 변질된 신당이 다시 권력을 잡았다. 수시는 여러 차례 타격을 받아 혜주 (현재 광동 혜양), 단주 (오늘 해남단현) 로 유배되어 천애각으로 유배된 고아가 되었다. 푸원 3 년 (1 100) 이 되어서야 단주에서 바다를 건너 북쪽으로 돌아가라는 명령을 받았다. 이듬해, 65 세의 그가 세상을 떠났다.
7) 요컨대, 수시의 여생은 줄곧 신당과 구당의 투쟁 사이에 있으며, 기복이 심하다. 비록 그가 지방 관원을 맡았을 때 약간의 성과를 거두었지만, 그는 아직 강병부국이 되려는 포부를 달성하지 못했다. 만년이 되자 그의 처지는 더욱 처량하고 슬프다.
그러나 수시는 결코 자비롭고 자책하는 초라한 사람이 아니라 호방하고 소탈한 개성과 개척 분위기를 지닌 대작가이다.
이 모든 것이 소동포에 전반적인 변화를 일으켰고, 그의 예술적 재능도 승화되었다. 그는 정말 성숙했다. 예나 지금이나 많은 사람들처럼 재난 이후 성숙하고, 침묵 후에 성숙하고, 오지에서 성숙하고, 주변에는 거의 사람이 없는 그 순간에 성숙했다. 다행히도 그는 결코 늙지 않았다. 황주에 있는 동안 그는 44 세에서 48 세 사이이다. 한 남자에게 가장 중요한 해다. 앞으로 해야 할 일이 많다.
중국 역사상 많은 사람들이 노년에야 자신이 너무 늙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다시 말해, 성숙의 이점을 누리려고 했지만, 발걸음은 이미 비틀거렸다. 그들과 비교하면 소동파는 정말 운이 좋다.
성숙은 밝고 눈부시지 않은 광채, 부드럽고 느끼하지 않는 목소리, 다른 사람의 얼굴과 색깔을 더 이상 관찰할 필요가 없는 여유, 결국 더 이상 주변에 호소하지 않는 분위기, 소란스러운 미소를 무시하는 것, 극단적인 냉막, 두터운 소리 없는 높이, 가파르지 않은 높이.
호정이 발효되고, 날카로운 산바람이 멎고, 세차게 흐르는 졸졸 흐르는 물줄기가 한 호수로 모여든다. 그 결과-
천고의 명작을 인도하는 서막이 이미 불었고, 신비한 스카이라이트가 황주를 향해 발사되고 있다. 염노교 회고와 적벽부가 곧 나올 것이다.
하자태는 수시가 수렁에서 온 생활에 미련을 두고 있는데, 그는 마치 눈을 밟는 홍비처럼 보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실수로 손가락과 발톱을 진흙 위에 두고, 홍비는 그 복잡한 물건을 운전하고 있었다. 스님은 이미 죽어서 새 탑이 되었으니, 나쁜 벽은 옛 문제를 볼 이유가 없다. 그 험한 지난 일을 기억하는데, 길 위의 사람들은 모두 졸리고 쉿하는 소리를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제목 실린 벽
수시
산봉우리와 계곡의 정면과 측면에서 먼 곳, 가까운 곳, 높은 곳, 낮은 곳에서 여산을 보면 여산은 다양한 면모를 드러낸다. -응?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알아보지 못한다. 왜냐하면 나는 여산에 있기 때문이다.
원래 《적벽부》
가을, 7 월 16 일, 7 월 16 일, 스시와 그의 친구들은 적벽범선에서 놀았다. 미풍이 솔솔 불어서 물이 수면에 도달할 수 없다. 잔을 들어 동료에게 건배하고, 달과 관련된 문장 등을 암송하고, 장을 찬미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달이 동산에서 솟아올라 북두칠성과 소 사이를 배회했다. 유백색의 안개가 강을 가로지르고, 푸른 물이 하늘을 잇는다. 작은 배가 아득하고 아득한 강 위에 떠 있고, 광대한 강을 건너게 하다. 풍욱의 바람처럼 광대하여, 어디에서 멈출지 모르겠다. 독립 세계처럼 우쭐대며 선화로 페더링하다.
이때 그는 술을 마시게 되어 매우 기뻤고, 손으로 뱃전을 두드리며 노래를 불렀다. 노래는 말했다: "GUI GUI 는 푸른 패들과 같고, 하늘을 치고 빛을 묘사합니다. 나는 내 품에 있어 아름다움과 하늘을 보고 있다. " 노래로 구멍을 불고 화해하는 사람이 있는데, 목소리가 애원: 불평하면 울고, 원망하면 소란을 피운다. 여음이 끊이지 않다. 그윽한 계곡을 춤추고 외로운 배 (리) 여자를 울다.
임욱의 가을, 7 월 16 일, 저와 제 손님들이 적벽 아래 배를 타고 놀고 있습니다. 미풍이 살랑살랑 불어오니, 수면 위의 파도는 고요하다. 잔을 들어 손님에게 함께 마시라고 권하고, 시를 읊고, "월출" 을 읊고, "완곡한 약속" 을 부르다. 잠시 후, 달이 동산에서 솟아올라 두수와 소수 사이를 배회했다. 흰 안개가 강을 덮고, 수면이 반짝 빛나고, 하늘과 연결되어 있다. 물배를 자유롭게 표류시켜 끝없는 강 위에 떠 있게 하다. 강은 멀고, 배는 텅 비고 가는 것처럼, 어디에 머무를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명언) 구중천에서 필멸의 세상을 떠나는 것과 같이, 끈질기게 날아다니는 요정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때 술을 마셨을 때 나는 매우 기뻐서 뱃전을 두드리며 노래를 불렀다. 그는 이렇게 노래했다. "계목과 청목으로 만든 노가 맑은 물결을 치고 달빛 아래 떠 있는 강을 거슬러 올라갔다. 내 감정은 먼 곳에 있고, 내 마음속의 아름다움을 바라보고, 하늘가의 먼 곳에 있다. " 어떤 손님들은 피리를 불고, 노랫소리를 동반하고, 피리 소리가 흐느끼며, 원한처럼, 미련처럼, 흐느끼며, 속삭이는 것 같다. 불어서 여음이 길고 가느다란 실처럼 길다. 이 소리는 잠룡이 심연에서 춤을 추게 하고, 외로운 배 속의 과부를 울게 할 수 있다.
꽃은 시들고 붉은 살구는 작다. 제비가 날아오니, 녹수족이 우회한다. 가지 끝에 버드나무가 적고, 하늘 끝 어디에도 방초가 없다! 담장 안팎에서 그네를 뛰다. 벽 속인, 벽 속의 미인이 웃다. 웃음소리는 침묵 속에서 사라지지만, 열정은 오히려 무자비하게 화를 낸다.
적벽은 천고의 풍류 인물' 돌아오지 않는 강' 을 추억한다. 옛 기지의 서쪽, 인문학은 주랑의 적벽이다. 가파른 암벽, 천둥 같은 파도가 강둑을 치고, 물보라가 천만 마리의 눈을 휘감고 있다. 기세가 웅장한 강산기가 그림처럼, 얼마나 많은 호걸호걸들이 한 번에 솟아올랐다. 과거에는 샤오조가 처음으로 결혼했다. 깃털 팬 나일론 스카프, 담소, 강루 재. 나는 오늘 전쟁터에서 수영을 하며, 나는 느낌의 마음을 느끼고, 너무 일찍 백발을 낳았다. 세상은 꿈과 같고, 조각상은 아직 달에 있다.
천빙 추석, 다음날 아침까지 즐겁게 마시고, 술에 취해, 이 단어를 적고, 오빠 소철이 그립다.
달이 언제부터 나타났어요? 나는 멀리서 술잔을 들었다. 나는 하늘의 궁전도, 몇 월 몇 시인지도 모른다. 나는 어풍을 타고 하늘로 돌아가고 싶다, 나는 세옥의 누각에서 9 일간의 한기를 견디지 못할까 봐 두렵다. 춤을 추고 달의 그림자를 감상하는 것은 세상에 있다.
달이 성홍색의 정자가 되어 조각창에 낮게 걸려 졸린 자신을 비추고 있다. 달은 사람에 대해 어떤 원한도 가져서는 안 된다. 왜 사람이 가야 둥글까? 사람들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그들은 헤어지고 다시 만난다. 달은 어둡거나 밝아지고 둥글거나 둥글게 됩니다. 과거에도 완벽한 것은 없다. 사람이 오래오래 지속되고, 천개의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정월 20 일, 마오 이순신은 밤낮으로 꿈을 기억합니다.
10 년 동안 생사가 막막하다. 결코 생각하지 않고, 결코 잊지 않는다. 천리 밖에 있는 고독한 무덤, 황량함은 말할 곳이 없다. 만나도 만나지 못하더라도 얼굴이 먼지투성이이고 귀밑머리는 서리와 같다.
밤이 되자 꿈이 갑자기 집으로 돌아왔다. 작은 헌창, 옷을 입다. 서로 돌볼 말이 없고, 눈물만 천 줄의 재료가 끊어져 해마다 달밤, 짧은 송강 () 에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소년광이라 왼쪽이 노랗고 오른쪽이 창백하다고 말했다. 금모자 밍크 여어, 천기권 평강. 만약 제독에게 온 도시를 보고하고 싶다면, 호랑이를 쳐서 손랑을 만나라.
술을 마셔도 가슴이 아직 열려 있고 관자놀이가 살짝 서리가 내리는데 무슨 해로운가! 언제 황제가 사람을 보내 내려올 것인가, 한문제처럼 풍당 상운사면상비? 나는 내 힘을 보름달처럼 충만하게 하고, 보름달처럼 충만하게 하고, 북서쪽을 향해 서하군 팀을 쏜다.
정봉파
3 월 7 일 후사로는 비가 내리고 있다. 우구가 먼저 갔는데, 일행은 모두 엉망진창이어서 나 혼자서는 느낄 수 없었다. 그것은 이미 개었다, 이 단어인 것처럼 가장했다.
숲에서 뛰는 빗소리에 주의하지 마라, 매이는 긴 휘파람을 부르며 한가롭게 걷고 있다. 대나무 장대와 짚신이 승마보다 더 민첩한데, 뭐가 무섭지? 비옷 한 벌의 옷옷은 비바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내 생활을 하고 있다.
봄바람의 시원함, 내 술을 깨우고, 추위는 추워지기 시작하고, 태양의 산봉우리의 태양은 시간에 만족한다. 비바람을 만난 곳을 돌아보고, 돌아가면, 나에게는 비바람도 없고, 맑은 날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