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동 견우직녀 이야기;
호남 계동현 풀러향동수촌에서 홍동과 상정까지, 강물이' 하후야' 에서 강을 따라 올라와서 신장촌까지 다양한 크기의 석동을 많이 남겨 두고' 식량두독' 까지, 현지 언어의' 식량광주리 상자' 까지 수십 리 뻗어 있어 현지인들이 말굽 프린이라고 부른다.
옛날 남양의 서쪽 ('남양시') 은 서진 당시 호남 남부의 계양현으로 알려졌으며, 현재 천주시 () 는' 남양시' 라고 불린다. 계동현지' 에 따르면 송가정은 4 년 (12 1 1), 계양현 (금여성현) 익성, 영릉은 계동현에 위치해 있다 명홍무 원년 (1368), 현이 위하 상류 봉황산 앞으로 이주했다. ), niujiazhuang 똑똑하고 정직한 젊은이, 부모가 일찍 사망, 형제 시누이와 함께 살 수 밖에 없었다. 형수님 마사는 악독해서 늘 그를 학대하여 그에게 많은 일을 하도록 강요했다. 어느 가을, 형수는 그에게 소를 놓아 아홉 마리의 소를 주라고 강요했지만, 열 마리의 소가 생길 때까지 기다리라고 했다. 견우는 어쩔 수 없이 그들을 마을에서 쫓아냈다.
견우가 혼자서 소를 산으로 몰아갔다. 풀이 깊고 숲이 빽빽한 산에서 그는 나무 밑에 앉아 슬펐다. 그는 언제 소 열 마리를 집으로 몰아갈 수 있을지 모른다. 이때 수염과 머리카락이 모두 흰 노인이 그의 앞에 나타나 그에게 왜 슬펐는지 물었다. 그가 자신의 처지를 알게 되자 웃으며 그에게 말했다. "슬퍼하지 마세요. 복우산에는 병든 늙은 소 한 마리가 있다. 네가 가서 잘 먹여라. 늙은 소가 좋아지면 기다려라. " ('복우산' 은 지흥시와 계동현의 경계에 위치한' 석우산' 이다. 석우산은 해발1238m 로 팔면산지맥으로 남북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고팔경 중 하나인 자흥은 천리에 어긋나서 다음 날로 폄하하여 옛날에는' 복우산' 이라고 불렸다. ) 을 참조하십시오
견우가 산을 넘고 산을 넘고 먼 길을 걸었더니, 마침내 병든 늙은 소를 찾았다. 늙은 소가 매우 병이 난 것을 보고, 그는 늙은 소에게 풀을 묶으러 갔다. 사흘 동안 계속 먹이를 주자, 늙은 소는 고개를 들어 그가 하늘의 큰 요정이라고 말했지만, 다리가 부러져서 움직일 수 없어 천국으로 보내졌다. 그의 상처는 꽃이슬로 한 달 동안 물세탁을 해야 한다. 견우는 한 달 동안 조심스럽게 늙은 소를 돌보았고, 낮에는 늙은 소를 위해 꽃을 꺾고 밤에는 그 옆에서 잤다. 늙은 소가 병이 나자 견우는 기뻐하며 소 열 마리를 몰고 집으로 돌아갔다.
집에 돌아온 후에도 형수는 여전히 그에게 좋지 않다. 그녀는 그를 몇 번 해치고, 늙은 소에게 구조되었다. 결국 우리 형수는 화가 나서 견우를 집에서 내쫓았다. 견우와 늙은 소가 함께 있는 한 견우는 몰래 눈물을 흘려 어디로 갔는지 모르겠다.
늙은 소는 집에서 쫓겨나 노숙자인 견우를 보고 있다. 그는 애석하게도 견우에게 그가 천도를 위반하여 강직된 곳은 하늘에서 가장 가까운 곳으로 하늘에서 겨우 3 피트밖에 떨어져 있지 않다고 말했다. 그것은 여전히 원래의 모습이고, 아무도 인위적으로 개조한 흔적이 없다. 밀레니엄 삼나무 달리기 쇼와 천년고도 격투기 보험. 원시림, 새와 동물의 생활 중에; 하늘에 가깝기 때문에 그곳은 기후가 시원하다. 하늘의 신선은 남방에서 무더위가 더울 때 매년 여름마다 피서나량할 수 있는 곳으로 내려가 웨이 강 근처에서 샤워를 하거나 물놀이를 한다. 그들은 신선이 산꼭대기에서 바둑을 두고 강에서 목욕하는 것을 자주 보았는데, 그것은 인간 선경이다. 그곳에서의 생활은 여기보다 더 좋을 것이다.
그래서 견우는 늙은 소를 데리고 슬픈 곳을 떠나 산을 넘고 물을 건너며, 늙은 소가 하늘에서 3 피트 3 미터 떨어진 곳에 와서 우석평 (지금은 우석평이라고도 함) 이라는 곳에 살았다. (즉 호남 계동 팔면산구, 고유운: 팔면산 3 피트 3 미터, 사람은 말을 타고 허리를 굽혀야 하고, 기존 관광지에는 해발 800 미터가 넘는' 팔선바둑' 이 있어 호남성 해발이 가장 높은 현으로 여름 기후가 시원하고 밤에는 잠을 자야 한다. 이곳은 피서하기에 좋은 곳이고 천연 에어컨 도시라는 평판이 있다. 신선도 여기에 내려와 피서를 서량하게 하는 것도 당연하다. ᄏ ) 을 참조하십시오
어느 날 날씨가 더워서 참을 수가 없었다. 직녀와 선녀들이 내려와서 바람을 쐬고 웨이헤강에서 목욕을 했다. 늙은 소의 도움으로 견우는 직녀를 알게 되었고, 두 사람은 의기투합했다. 나중에 직녀와 선녀들이 귀국하여 밤낮으로 견우를 그리워하며 하얀 천마를 타고 몰래 세상에 왔다. 옥제가 발견하지 못하도록 그들은 견우를 데리고 위강을 따라 우석평에서 출발했다.
계동 우당계를 가로질러 길이 없어 앞으로 나아가기가 어렵다. 웨이 헤강 (Weihe river) 옆에서 하룻밤을 묵은 후, 늙은 소는 피곤했다. 견우가 늙은 소를 데리고 위하 옆에서 목욕을 했는데, 그들이 목욕하는 곳은 늙은 소가 큰 연못에서 굴러나왔다. 현지인들은 나중에 이곳을 대당이라고 불렀고, 지금은 대당향이라고 부른다. 그들이 웨이 헤강 () 에 사는 곳은 우남 () 이라고 불린다. (지금은 우란 () 이라고도 불리며, 풀러 향강 강변에 위치해 있다.)
동수촌에 들어선 후, 동수촌의 지세가 위하보다 높기 때문에, 위하가 동수촌으로 유입되지 않고, 산이 높고, 백마발굽이 늙은 소발굽, 물길이 없어 가고, 다치고, 발자국을 남기고, 직녀가 슬픈 눈물을 보고, 눈물이 강으로 흐르기 때문에, 바로 오늘의 동수강이다. 원래 동수촌에는 물이 없었는데, 물은 서쪽에서 동쪽으로 흘러야 하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여러 해 동안 굶주렸다. 직녀의 눈물이 물이 된 이후로 현지인들은 더 이상 물 문제에 대해 걱정할 필요 없이 풍족한 생활을 했다. 동수촌의 강물은 직녀의 눈물에서 진화해 왔기 때문에 물은 동쪽에서 동쪽으로 흐를 수 있다. 높은 곳에서 보면 물이 거꾸로 흐르면서' 계동수는 동쪽으로 흐르고, 동수는 동쪽으로 흐른다' 는 천고의 좋은 말을 남겼는데, 이것도 동수촌의 이름이다.
직녀는 천신만고 끝에 매우 외진 신장촌 청석동에 정착하여 견우의 아내가 되었다. 막 여기에 도착했을 때 견우직녀는 낯선 사람과 같아서 아무것도 부족하다. 견우는 어쩔 수 없이 매일 산에 올라가 죽순 고사리 뿌리 황균 등을 파서 허기를 채워야 했다. 마음이 교묘한 직녀는 끝없는 죽순을 구워 죽순이 마르게 하고 고사리 뿌리는 고사리 전분으로 가공하고, 노란 귀는 말린 노란 귀로 말리고, 식량은 해결했지만, 차는 기름이 모자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직녀는 견우를 불러 운무가 감돌고 있는 운기 산에서 일년 내내 작은 잎과 큰 잎 두 종류의 차나무를 심었다. 잎이 크고 두꺼운 잎은 먹을 수 없지만 그 열매는 기름이 날 수 있다. 현지인들은 이런 차나무를 나무라고 부르는데, 그것이 생산하는 기름을 자목유, 즉 차나무 기름이라고 부른다. 그런 잎이 작은 차는 매우 연하고, 담가 마실 수 있고, 맛있고, 상쾌하다. 견우가 매우 좋아한다. 즉, 디다 타운 우 윤 차, 지금은 절묘한 차 라고도 합니다;
견우직녀가 결혼한 후, 남자 경작녀가 뜨개질을 하고, 직녀는 청석동에서 멀리 떨어진 또 다른 신비한 동굴에 신장을 그렸다. 견우가 백마를 타고 매일 아침 늙은 소를 끌고 그곳에 가서 농사를 짓고, 점심에 배가 고프면 동굴에서 불을 피워 밥을 짓는다. 요리를 할 때, 동굴 안은 늘 운무가 감돌고, 현지인들은 나중에 이 구멍을' 블루홀 비연기' 라고 명명했다. 저녁에 집에 돌아온 후, 나는 동수촌으로 가는 길에 잠시 휴식을 취했다. 지금 백마가 쉬는 곳은' 오마 귀소' 라고도 한다. 견우가 직녀가 하늘에서 가져온 대하선미 율무 등 벼를 파종하여 해마다 경작하고 해마다 수확한다.
어느 해, 날씨가 더워서 참을 수가 없었다. 하늘에는 금룡이 내려와 모든 신선과 함께 바람을 쐬었다. 갑자기 김룡은 더할 나위 없이 시원함을 느꼈고, 재채기를 하면 홍수가 되어 팔면산 청산강이 거꾸로 쏟아지고, 홍수는 진흙과 모래로 울부짖으며, 강기슭에 비옥한 땅을 침수시켰다. 지역 사람들이 눈물 없이 울고 싶을 때, 견우는 백마 한 마리와 늙은 소 한 마리를 끌고 위하 변에 와서 현지 백성을 구조했다. 현지인들은 이 일을 기억하기 위해 청산강이 범람하는 곳을' 청산' 과' 홍수' 라는 지명으로, 견우간사가 있는 곳을' 모래밭' 이라고 부르는데, 바로 지금의 계동 모래밭이다. 문제를 일으킨 후 김룡은 감히 하늘로 돌아가지 못하고 현지인을 부끄러워하며 자발적으로 세상에 남아서 위강의 수호신으로 삼았다. 그 이후로, 웨이 헤강은 더 이상 범람하지 않으며, 현지인들은 웨이 헤강 (Weihe River) 근처의 한 마을을 선도 마을 (Longdou Village) 으로 명명했습니다.
직녀는 또한 하늘에서 가져온 벌레를 모두에게 나누어 주고, 벌레에게 실을 뱉어 밝은 비단을 짜도록 가르쳤다.
직녀는 현지 민중을 동원하여 뽕나무를 광범위하게 재배하고 벌레를 사육하여 실크를 얻는다. 견우는 매일 리본을 집으로 가져가서 직녀에게 짠다. 현지인들은 직녀가 벌레에게 실을 뱉어 준 것에 대해 감사하기 위해 벌레를' 누에' 라고 부르는데, 이것이 실을 토하는 벌레가 누에의 이름을 붙인 이유이기도 하다. 직녀가 벌레에게 실을 짜는 것을 기념하기 위해 현지 백성은 지명을 4 도, 즉 지금의 계동 4 도라고 명명하고 견우가 경작한 성전을' 선석장' 이라고 부른다. 선인석장동은 현재 계동의 유명한 관광지가 되었다. 지금까지, 만약
직녀는 방금 짠 천을 개울가로 가져가서 헹구었지만, 하얀 빛이 반짝이고 근심 걱정 없는 모습을 보고 현지인들은 김룡이 나타난 줄 알고 깜짝 놀랐다. 그들은 하나하나 보고 나서야 직녀가 천을 표백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연이어 직녀가 중국에 간 후, 그녀는 옷감을 표백하는 개울이 100 여 미터 높이의 폭포를 형성했다. 나중에 직녀의 이야기를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이 개울을 용계라고 불렀다. 현지의 이름은 방신이다, 바로 지금의 방신향이다.
이렇게 견우직녀는 해가 뜨고 해가 지고, 한 남자와 한 여자, 두 아이를 낳아 자급자족하는 행복한 생활을 하고 있다. 그러나 좋은 경치는 길지 않아, 곧 천제에게 알게 되었다. 왕모친이 직접 내려와 직녀를 강제로 천국으로 데려왔고, 사랑하는 부부는 이때부터 헤어졌다.
견우는 하늘을 오를 방법이 없다. 혹은 늙은 소가 그에게 그가 죽은 후에 나무가 되어 그의 후손을 위해 열매를 맺고 그의 가죽으로 신발을 만들어 그가 하늘로 올라갈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말을 끝내고 늙은 소가 죽었다. 그가 죽은 후 견우가 늙은 소를 계동의 높은 산, 즉 지금 계동의 우선산에 묻었다. 예전에는 우선묘가 있었는데, 오랫동안 수리를 하지 않아 폐허만 남았다. 이상하게도, 현지 사냥꾼들은 우선산에서 사냥을 할 때 사냥감을 잡을 수 없었고, 아마도 신의 보호를 받은 것 같으며, 사냥꾼들은 사냥금지지라고 불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냥명언)
견우가 늙은 소가 말한 대로 했다. 늙은 소의 무덤 앞에는 나무가 하나 있는데, 나무는 열매로 가득 차 있다. 현지인들은 그것을 소과라고 부른다. 견우는 소가죽으로 만든 신발을 신고 황미 위주의 건곡 (황미 위주의 쌀이 위주의 쌀이 위주의 쌀이 위주의 쌀이 위주의 쌀이 위주의 쌀이 위주의 쌀이 위주의 쌀이 위주의 쌀이 (지금은 계동의 유명한 특산품) 을 가지고 아이를 데리고 하늘로 올라갔다. 태후는 손을 흔들자마자 머리 위의 노빌 (nobile) 을 뽑아 힘을 너무 세게 썼다고 한다. 금비녀는 동쪽으로 대지에 떨어져 계동현 황동 향양 끝 꼭대기에 꽂혔다. 산꼭대기에는 세 개의 산봉우리가 우뚝 솟아 있는데, 태후가 머리 위의 금비녀를 뽑았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그것은 원래 직녀 운남이라고 불렸다. 오당문의 조상' 장삼풍' 도 이곳에 왔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석두 위에' 봉황' 이라는 글자를 새겼다. 금비녀가 동락하여 금빛이 그어진 곳은 지금은 동로향이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금빛, 금빛, 금빛, 금빛, 금빛)
그들의 충성스러운 사랑은 백새의 왕 봉황을 감동시켰다. 봉황은 백새를 모아 봉황의 서식지에 살고 있다. (즉, 계동현 옆에 있는 봉황산, 거기에는 아직도 작은 봉황이 남아 있다. 4 명이 포옹해야 하는 천년구송은 중국의 포니테일 왕이라고 불리며 계동의 유명한 명소 중 하나인 "라고 불린다. 나중에 사람들은 이 백새 모임을 봉황회라고 불렀고, 모든 새들 * * * 은 견우가 하늘로 날아가서 직녀를 쫓아가는 방법을 토론했다. 이때 그리움샘에서 자란 까치가 용감하게 나서서 피닉스에게 견우를 도와달라고 눈물을 머금고 청했다. 봉황은 남을 돕는 즐거움의 정신에 감동하여 까치의 부탁을 들어주었다. 그래서 수천 마리의 까치가 날아와 까치 다리를 하나 걸치고 견우직녀를 까치 위로 걷게 했다.
옥제는 백마가 제멋대로 직녀를 데리고 내려와서 천조를 어기고 낮의 말을 보통마로 낮추어 세상에 남겨 두었다고 몹시 화를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래서 선인교가 있는 산은 백마산이라고도 합니다. 백마산에는 천년을 이어갈 샘이 있습니다. 직녀가 천병에 의해 천정으로 돌아갔을 때 남긴 슬픈 눈물입니다. 또한 백마는 세상에서 진정한 사랑을 찾았습니다. 바로 오늘의 그리움샘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옆에서 자란 콩과가 아카시아 콩으로 변했다. 이 토착 아카시아 콩은 키가 크고 무늬가 있기 때문에 현지인들은 아카시아 콩이라고 부른다. 대시인 왕위는 견우직녀의 이야기를 듣고 감동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는 단지 남부 아카시아 콩 을 성장 알고 있지만, 사람들이 남부 의 또 다른 콩 이 또한 아카시아 콩 의 견우직녀 이야기, 남아 있다고 생각 하자, 남쪽 외딴 산 guidong 성장 아카시아 콩 을 모르는:
나무 위의 한 무리의 사랑새가 견우직녀의 천지를 놀라게 하는 사랑에 감동했다. 그 중에서도 그리움샘을 마시는 작은 새가 계동의 유명한 사랑새가 되었다. 높이 날아가는 새는 매년 7 월 7 일에 견우를 하늘로 데려오는데, 마치 인간사이에 돌다리를 놓는 것처럼 견우와 직녀가 하늘에서 데이트를 하게 한다. 이 슬픈 사랑 이야기를 기념하기 위해 현지인들은 매년 이 새를 까치라고 부른다.
위버 후, 백마와 견우의 소가 풀을 먹지 않을까 봐 뇌공이 백마 산꼭대기에 산불을 놓아 산꼭대기의 나무를 불태워 산에 백마와 견우의 소가 필요로 하는 풀이 가득 자랐다. 그래서 지금까지, 일정 기간마다 영문도 모른 채 산불이 발생한다. 。 。 。
견우직녀는 하늘에서 오작교에서 오랫동안 만났다. 지구의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 자신의 두 아이에 대한 동경이 날로 커지고 있다. 그들은 왕태후에게 그녀를 내려와서 아이들을 보라고 요청했다. 왕태후는 이를 안타까워했지만, 그들은 계속 함께 살 수 없었다. 그러나 골육의 본연의 애정에서 매년 아이들을 만나는 것도 합리적이다. 그래서 그녀는 다리를 놓는 까치의 방법에 따라 이랑신에게 견우직녀가 사는 청석동 옆에서 산을 쪼개라고 명령했다. 이랑신은 또 큰 돌 하나를 옮겨 남북을 가로지른다. 석교는 양끝이 넓고, 중간이 좁고, 갑판이 약간 기울어져, 그들이 다리 가운데를 가로질러 가는 것을 막고, 직녀를 위해 집으로 돌아가는 길을 막았다. 지금 이 다리를 걸을 용기가 있는 사람은 남녀를 가리지 않고 상대를 찾지 못했다고 한다. 이 다리를 건너면 아름다운 결혼을 찾을 수 있고, 결혼을 준비하는 남녀는 모두 손을 잡고 이 다리를 걸어 100 년 동안 행복하게 결혼할 것이라고 한다. 감정이 깨진 남녀는 손을 잡고 다리를 건널 수도 있고, 두 번 돌아다닐 수도 있다. 도대체 그렇게 신기하지 않은가, 네가 직접 겪어야 알 수 있다. 。 。 。 。
그래서 매년 음력 7 월 7 일, 견우와 직녀는 한밤중에 하늘의 까치 다리에서 만나고, 견우와 직녀는 한밤중에 석교에서 만난다. 석교는 지금의 원헌교다. 지금까지 키가 1, 1, 2 개 작은 석두, 견우직녀가 사는 청석동 옆 다리 옆에 서 있다. 견우직녀의 두 아이가 현지인들에 의해' 망성' 또는' 친석' 이라고 불렸다고 한다. 그들은 매일 서로를 열렬히 바라보고, 바라보고,
직녀가 아름다운 사랑을 추구하기 위해 은밀히 내려갔기 때문에 견우직녀가 인간간에 데이트하는 다리를 원헌교라고 불렀고, 지금은 선인교라고도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그녀가 살던 구멍은 청사동, 지금은 청석동이라고도 불린다. 견우직녀가 사는 동굴을 기념하기 위해 현지인들은 신랑신부의 웨딩룸을 동방이라고 부르는데, 이것도 동방의 유래이다.
새들이 사방팔방에서 돌아와 다리를 놓기 때문에 계동은 천년의 새길을 형성했다. 새가 다리로 달려가자 현지인들은 이곳을 교두보 () 라고 부르고, 새가 지나가는 산을 새령 () 이라고 부른다.
신장촌 현지인들이 직녀를 훔쳐보고, 백화 새 화장을 수집하고, 데이트할 때 더 아름답다. 고대의 화장은 화장이라고 하고, 화장을 지우고 화장을 불렀기 때문에, 신장 (), 상장 (), 하장 () 의 세 가지 지명이 있다.
지금 많은 열애 중인 남녀가 신성한 사랑을 위해 등산의 어려움을 아랑곳하지 않고 원헌대교에 와서 그들의 영원한 사랑을 선서하고, 심지어 아카시아 샘에서 아카시아 물 한 그릇을 떠서 짝사랑하는 사람에게 선물해 물정을 전하는 것도 모두 기쁘다고 한다.
직녀가 사랑을 위해 남하호남으로 살다가 샹녀가 다정하다는 말이 나왔다. 루구 강의 이야기에 대해 계동인은 직녀 한 마리를 인간으로 내려가 목욕하는 큰 강을 루구 강이라고 부르고, 루구 강의 지류를 견우강 (계동촌 앞, 이하 우강) 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이 끊임없는 강이 하늘과 땅 사이의 사랑 이야기를 백년 동안 화목하게 만들어 만고에 노래하게 한다는 뜻이다. .........................................................................................
그 후 음력 7 월 7 일, 견우직녀가 까치교에서 만났을 때, 아가씨들은 꽃 앞달에 와서 별빛을 바라보며 은하수 양안의 견우직녀를 찾아다니며, 그들의 연례 만남을 볼 수 있기를 바라고, 하늘도 직녀처럼 영리하고 손재주가 있게 해 달라고 기도하며, 그들이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할 수 있기를 기도하며 중국의 발렌타인데이를 형성했다.
후기: 계동 견우직녀의 신화 전설은 이미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고, 게다가 지금의 젊은이들은 이야기를 듣기 싫어하기 때문에 계동견위녀의 신화 전설은 점차 잊혀지고 있다. 구세대의 소수만이 희미하게 기억할 수 있지만 완전하지는 않다. 여기에 지명의 변화를 더하면 서도는 사도로, 우석평은 우석평으로 개명된다. 직녀 운수는 운수옥녀로 이름을 바꾸고, 용계표천은 용계폭포로 이름을 바꾸었다. 원헌교는 선인교로 개명되었다. 점점 계동 현지인들조차도 점점 잊고, 어떤 사람들은 이 아름다운 전설을 완전히 잊어버렸는데, 이것은 전설이 일어난 곳에서 매우 유감스러운 일이다.
오늘 필자는 많은 구세대 사람들을 인터뷰하여 많은 전고와 지명을 수집했다. 많은 친구들이 계속 토론하는 것을 환영하며 시정해 주십시오. * * * 그들을 개선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십시오. 목적은 오직 하나뿐이다. 계동에서 일어난 아름다운 전설이 계속 전해지고 빛을 발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