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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라디아서 소개

갈라디아는 기원전 278-277 년에 켈트족 갈리아인에 의해 설립된 아나톨리아 (터키) 중북부의 한 지역이다. 이 이름은 그리스 단어 "Gaul" 에서 나온 것으로 라틴 작가에 의해 Gali 로 반복되었다. 니고미데스에서 켈트족은 인근 비티니아 (기원전 278-255 년의 강) 에서 우리 왕이 제공하고, 3 개 주에 자신을 세우고, 4 개 주 (유행 지역), 도시-국가 (oppidum 이라고 함) 로 구성되며, 3 개 부락으로 구성되어 있다

처음에 은하인들은 그들의 문화를 보존하고 그들의 오래된 종교 축제와 의식을 계속 지켰지만, 점점 헬레니즘화되어 일부 라틴 작가들이 그리스 갈리아인이라고 불렀다. 그들은 기원전 189 년에 로마에 정복되어 제후국이 되었지만, 폼페이 대왕 (LC 106-44) 이후 오타루스 ("신우", 기원전/Klos) 에서 기원전 63 년에 본도의 미트라다티 6 세 (기원전 120-63 년 재위) 를 물리친 뒤 기원전 25 년에 아우구스투스 카이사르에 의해 로마 제국에 합병되었다. 그것은 성경에서 갈라디아서라고 불리는데, 이것은 상파울루가 현지 기독교 단체에 쓴 편지이다.

켈트족의 침입과 건립

기원전 390 년에 갈리아 족장 브렌나스가 로마를 약탈했을 때 켈트족의 이주는 이미 시작되었다. 그것은 기원전 4 세기까지 계속되었다. 기원전 280 년경에 판노니아에서 온 켈트족 무리가 그리스에 와서 용병으로 봉사했고 (거의 100 년 전 이탈리아에서 한 것처럼), 그곳에서 먹이를 찾아 약탈하는 도시와 도시를 가로질러 갔다.

갈라디아는 중앙집권 국가가 아니며 켈트족은 정착한 농업 생활에 만족하지 않는다.

기원전 279 년에 (또 다른 브렌나스의 지도 아래, 학자들은 "브렌나스" 가 고유 명사가 아니라 칭호일 수 있다는 추측을 하게 되었다.) 텔필의 신탁의 성지를 약탈하고 그 보물을 빼앗았다. 브렌난스는 이후 역사에서 사라졌지만, 다른 두 지도자인 루토리우스와 레오노리는 지속적인 전쟁과 약탈이 아니라 그들의 국민을 위한 영구적인 집을 찾는 데 더 관심이 있었습니다.

같은 시기에 아나톨리아의 왕 니코미드 1 세 (기원전 278-255 년 재위) 가 그의 형제 체보티 2 세와 싸우고 있었고, 체보티 2 세는 피루아에 독립된 왕국을 세우고 니코미드 1 세의 합법성에 도전했다. 니코메데스는 켈트족의 전투 능력에 대해 듣고 그들을 아나톨리아로 초대하여 그의 전쟁을 도왔다. 켈트족은 체포토트 2 세를 물리치고 니코메데스 1 세를 합법적인 왕으로 세우고 안나토리아를 약탈하고 도시와 마을에 보호비를 협박하며 돈을 지불하기를 원하지 않는 사람들을 파괴하기 시작했다.

니고데모스 1 세는 그들의 도움으로부터 많은 유익을 얻었고, 그는 더 이상 그들을 필요로 하지 않지만, 그는 그들에게 떠나라고 요구할 권리가 없다. 학자 게르하르트 헤임은 이런 상황에 대해 다음과 같이 논평했다.

니코미드는 야만인을 고용했습니다. 그들은 그에게 국가 안보를 보장하는 데 필요한 이동의 자유를 주었지만, 그는 지금 그들을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에 대한 문제에 직면해 있다. 보상에 대한 수요나 그의 교묘한 일을 예측하여 세 부족의 떠돌아다니는 위대한 소망을 촉진한다. 그는 그들에게 영토의 동쪽에 있는 아나톨리아 지역, 즉 오늘날 앙카라 근처의 지역을 제공했다. 이런 전략은 이중적인 장점을 제공한다. 한편으로는 이 손님들을 벗어날 수 있다. 반면에, 그는 자신과 야만적인 프리지아인 사이에 버퍼를 만들 것이다. 게다가 이 땅은 전혀 그의 것이 아니다. (40)

이 땅은 실제로 프리지아에 속하거나 적어도 프리지아인들이 사용했지만 니코미드는 켈트족이 해결해야 할 문제라고 생각하는 것 같다. 그들은 단지 그곳에 정착하여 프리지아 공동체를 추방했을 뿐이다. 하지만 전쟁에 익숙해져 현지인들로부터 원하는 것을 얻었을 때, 그들은 계속해서 산발적인 공격을 계속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전쟁명언) 기원전 275 년, 아마도 니고데모의 선동을 받아 셀레우코스 제국의 영토를 공격하고 코끼리 전쟁에서 셀레우코스 왕 안티오코스 1 세 (기원전 28 1 년 ~ 기원전 26 1 년 재위) 에게 패배한 것 같다. 그들은 평화에 호소하여 안티오코스 1 세 군대에서 가치 있는 용병이 되었다.

타로스 1 세와 갈라디아

이 점에서 갈라디아의 공동체와 * * * 가 어떤 형태를 취하고 있는지는 아직 분명하지 않지만, 켈트족은 중앙 집권 국가가 아니며 정착한 농업 생활에 만족하지 않는다. 한 부족이 안티오크 1 세를 위해 계속 전쟁을 벌일 때, 다른 부족은 수도인 미트라다티 1 세 (재위 기간은 기원전 28 1-266 년) 가 되어 셀레우코스 반대 용병이 되었다. 한편, 세 번째 부족, 혹은 두세 개의 연합군이 다른 정착지를 계속 공격하는 것은 페그몬 시의 심각한 문제가 되었습니다. 페그몬은 나중에 아나톨리아와 트라키아 알렉산더의 죽음을 거행한 알렉산더 대왕의 후계자 중 한 명 ("상속자") 인 레이시 마르쿠스의 통제하에 있었다. 기원전 28 1 년 전투에서 셀레우코스 제국의 또 다른 후계자이자 설립자 셀레우코스 1 세 니카토르 (기원전 305-28 1 년) 에게 패배한 뒤 아나톨리아를 소유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레시마르쿠스는 일찍이 그의 국고 소재지인 페가몬을 그의 지휘관인 필레테루스 (기원전 282-263 년) 에게 위임해 레시마르스의 재산을 보호했다. 셀레우코스 1 세는 리시마크가 죽은 지 얼마 안 되어 암살당했고, 그의 후임자인 안티오크 1 세는 이 보물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고대 역사가인 스트라보의 기록에 따르면 9,000 여 달란트가 들어 있다). 우표 수집가는 그의 새 영주에게 돈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그의 도시와 인근 도시를 개선하는 데 조심스럽게 돈을 쓰고, 그의 영토를 살며시 넓히고, 사치스러운 선물을 통해 주변 공동체의 충성심을 샀다.

그가 죽었을 때, 페그몬은 이미 드메르테엘에게 바쳐진 아크로폴리스와 수호신 아테나에게 바쳐진 신전이 있는 웅장한 도시였다. 그는 켈트족에 대한 도시의 대항을 강화했지만, 그렇다고 그들이 대상대를 괴롭히거나 도시를 공격하는 것을 막지는 못했다. 이 문제는 그의 후임자까지 계속되었고, 그의 조카 오마니스 1 세 (기원전 263-24 1) 통치 기간 동안 그는 켈트족을 용병으로 고용하여 이 문제를 해결했다.

타로스 1 세는 갈리아 지역을 갈리아 그레이시아로 공식 인정하고 자치권을 부여했다.

켈트족의 도움으로 기원전 26 1 년 사르디스 전쟁에서 오메네스는 안티오코스 1 세를 물리쳤다. 켈트족은 안티오크 1 세를 죽이고 셀레우코스 손에서 페그몬을 해방시켰다. Amenes 는 이후 영토를 넓혀 웅장한 건축 공사에 종사했지만, 이전에 안티오크 1 세에 고용된 Galatia 켈트족은 현재 실직했다. Amenes 는 더 이상의 군사 행동에 관심이 없기 때문에, 그들은 그의 영토를 공격하는 것에 주의를 돌렸다. 그들을 막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그들에게 보호비를 지불하는 것이다.

그의 사촌과 양아들 타로스 1 세 (기원전 24 1- 197 년 재위) 가 왕위에 올랐다. 그는 그 돈을 계속 지불하기를 거부하고 켈트족을 공격하여 기원전 232 년에 그들을 갈라디아로 돌려보냈다. 기원전 230 년에 그는 페그몬을 향해 재건 보호 기금에 진출한 켈트군 무리를 물리치고 그들을 다시 자신의 지역으로 돌려보냈다. 그런 다음 페그몬에 있는 아테나 신전에서 타로스 1 세는 죽어가는 갈리아인의 기념비와 조각상을 그려 승리를 축하했다. 유명한' 죽어 가는 갈리아' 조각상 (현재 로마 비톨리 박물관에 숨겨져 있음) 은 후기 로마 타로스 1 세가 의뢰한 조각상 중 하나인 복제품으로, 그의 축제와 기념비 기간 동안 타로스 1 세는 갈리아를 갈리아 그레시아로 공식 인정하고 자치권을 부여하며 자신의 왕국을 세우도록 격려했다.

* * * 및 종교

세 부족은 서로 독립하여 연합을 거부하고 갈라디아에 독립된 속주를 세웠는데, 이는 작은 왕국과 맞먹는다. Trocmil 은 동부, Tolistogogii 는 서부, Tectosages 는 중부 지역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지방들은 또 네 주로 나뉘고, 각 주는 또 하나의 분봉지의 관할을 받는다. 그 아래에는 판사 한 명, 군사 지도자 한 명이 있는데, 그는 부하 지휘관 두 명이 있다. 사람들은 봉지 (본질적으로 그들의 왕) 에 기반한 법률 생활을 하며 법률 제정 및 시행에 상당한 권력을 가진 판사와 협의할 것으로 기대된다.

법관이 직권을 남용하는 것을 막기 위해 삼국 각 성 대표 300 명이 책임지고 중대 사건 (특히 살인 등 사형) 을 심리하고 성지에서 정기적으로 회의를 한다. 드루메턴에서 저는 하드 헬름이 이렇게 말하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Nemton 은 켈트의 프랑스와 영국에서 평화롭고 신성한 지위는 대략 타메노스 신전이나 그리스의 원시 형태에 해당한다. 여기서 제사장의 통치와 희생은 모두 하나님에 의해 이루어진다. 접두사 dru- ... [에서] 드루스, 떡갈나무의 그리스어 이름. 켈트 아일랜드에서, oak 라는 단어는 Daur 이며, 심지어 문외한조차도 분명하다. 그것은 먼 사촌이 때때로 하는 것처럼 그리스어와 비슷하다. 드루메턴은 참나무가 일주일 동안 무시당했고, 신성한 나무와 그림자가 모두 멈췄습니다. 그러므로 갈라디아의회 자체는 신성해야 합니다. (42)

법적 관행은 켈트와 버지니아 전통의 결합에서 비롯된 것 같지만 분명하지 않다. 드루메턴의 * * * 는 켈트족의 투아스 ("국민" 을 의미하지만 "영토" 또는 영토나 족장에 의존하는 사람) 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다. 투아스도 * * * 에 감금되어 있고, 적용 가능한 법률은 결국 신령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이다. 갈라디아인의 법은 신들로부터 기원한 것으로, 성성 페시누스 근처를 암시한다. 이는 모신 사이벨과 그녀의 배우자 아서스에게 바쳐진 것으로, Tolistogogii 가 통제하는 서부 갈라디아인의 경계에 가깝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스트라보는 펄세우스가 갈라디아인의 종교 중심지라고 주장했지만, 비록 그들이 도시를 통제하지는 않았다.

페시노스는 거대한 검은 석두 주위를 둘러싸고 자란 오래된 유적이다. 그것은 하늘에서 떨어졌다고 하는데, 갈라디아인들이 그녀의 프리지아라는 이름으로 Agdistis 를 숭배하는 여신을 상징한다고 한다. Agdistis 의 많은 책임에는 보호, 법률 및 질서가 포함됩니다. 고고학적 증거에 따르면, 갈라디아인들은 퍼시누스를 자주 방문하며, 중앙 종교 장소를 통제함으로써 그 지역의 지위를 높이기 위해 그 도시를 점령할 수도 있습니다.

마그니, 서아시아, 로마의 전투

갈라디아인들은 점차 그들 주위의 사람들과 동화되어 시리아-그리스, 프리지아의 풍습과 의상을 채택하여 각 왕국과 공국의 용병으로서의 전통적 역할을 계속했다. 그들은 기원 100 년 사이에 그의 제국을 재통일하기 위해 셀레우코스 안티오크 3 세 (위대함, 기원전 223 년부터 기원전 187 년까지 재위) 를 위해 싸웠다. 기원전 2 10 년부터 기원전 204 년까지 그가 기원전 19 1 년에 그리스를 침공하여 로마인과 싸울 때, 그것은 그의 군대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안티오크 3 세는 기원전 19 1 년 온천관에서 로마인들에게 패했고, 기원전 190 년에는 중요한 산화마그네슘 전투에서 다시 패했고, 그 군대는 패배했다. 안티오크 3 세는 기원전 188 년 아파미아 조약에 규정된 로마의 모든 조항을 받아들일 수밖에 없었다. 여기에는 자신의 제국을 심각하게 약화시키고 셀레우코스 제국에 무거운 전쟁 배상을 부과하는 것도 포함된다. 갈라디아인들은 지금 자신이 또 실직했다는 것을 발견했지만, 이것은 그들의 가장 적은 문제일 뿐이다.

산화마그네슘의 로마인들은 페가몬의 오메네스 2 세 (기원전 197- 159 재위, 아탈루스 1 세의 아들) 와 동맹을 맺었는데, 후자는 여러 차례 갈라디아인을 그의 도시에서 쫓아내도록 강요당했다 (안티오크 3 세의 격려를 받았을 것임). 시마그니에서 로마인들은 갈라디아인들이 보병과 경기병으로 싸우는 것을 목격했고, 로마 집정관 Gnaeus Manlius Vulso (기원전 189) 는 그들이 귀중한 군사 자산일지도 모른다는 것을 깨달았다.

로마인들은 올림푸스 산과 앙카라 전투에서 켈트족을 연이어 물리쳤다.

로마는 여전히 오메니스 2 세와 동맹을 맺고 있으며, 그가 매우 유용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기 때문에, 월소는 그의 적과 협상할 수 없었지만, 갈라디아인들에게 안티오크 3 세에게 군대를 제공하는 것을 처벌할 수 있었다. 기원전 189 년에 월소는 갈라디아에 진군하여 은하전쟁을 선동했다. 그는 올림푸스 산 전투에서 켈트족을 물리치고 같은 해 앙카라에서 그들을 물리쳤다. 그는 로마 원로원의 의견을 구하지 않고 자신의 충동에 따라 행동했기 때문에 처음에는 평화를 방해한 혐의로 기소되었다. 그는 셀레우고와 그들의 항복에 대해 협상을 진행하고 있었고 발소는 셀레우고의 동맹국을 공격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의 이유를 해석한 후, 그는 모든 혐의를 면제받고 로마에서 이겼다. 갈라디아는 현재 로마의 속국이며, 4 계는 본질적으로 로마의 꼭두각시이며, 로마군에서 복무하는 갈라디아용병이다.

스트라보 (l. 63 BC-23 CE) 에 따르면, 그의 시대에는 갈라디아의 사위일체가 점차 군주정체가 되었으며, 그중 가장 위대한 왕은 디오타루스 (Deiotarus) 로 폼페이 대왕과 키케로 (L./Kloc-) 였다. 디오 타루스는 폼페이의 동맹국으로서 미트랑 전쟁에 참가하여 폼페이의 편에 서서 카이사르를 반대한 뒤 카이사르에게 사면을 받았다. 카이사르가 암살된 후 마크 앤서니는 다른 사람들이 그가 물러나기를 원할 때 권력을 회복했다.

Deiotarus 와 그의 사위 Brogitarus (기원전 63-c. 50)* * * 왕국 통치를 즐기며 그의 아들 Amyntas (기원전 38-25) 가 갈라디아의 마지막 왕이 될 것이다. 마크 앤서니 (Marc Anthony) 가 아크신 전투 (기원전 3 1) 에서 옥타비아누스에게 패한 후 옥타비아누스는 로마의 최고 권력자가 되었고, 기원전 27 년에는 로마 제국의 첫 황제 (기원전 27 년부터 기원/Kloc-0 까지) 가 되었다 아민 타르수스가 기원전 25 년에 암살되었을 때 아우구스투스는 갈라디아를 로마의 한 지방으로 만들었다.

상파울루와 기독교

초기에는 갈라디아인들이 사바치오스, 프리지아인의 하늘의 신, 프리지아인들이 아나톨리아로 데려온 전능한 하늘의 기사들을 숭배하는 것 같습니다. 사이벨 (본명 키벨리아,' 산' 을 의미) 은 일찍이 기원전 1000 년에 이 지역의 구루웨이와 하티의 여신이 되었다. 기원전 2500 년에 프리지아인들에게 존경을 받았지만,' 시벨리' (현재 보스턴 미술박물관) 에서 로마의 엠보스 사바치오스의 말 발굽 달 황소에 대한 해석이 정확하다면, 그것은 사바치오스로 점차 대체되어 하느님이 여신보다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가정할 수 있다.

Sabiazos 는 말등에 탄 전사로 묘사되어 지팡이나 창을 들고 혼돈 세계를 상징하는 뱀을 짓밟고 있다. 프리지아는 그를 강력한 전신이라고 불렀고, 그에 대한 그들의 의존은 시베리에 대한 의존보다 훨씬 더 컸다. 갈라디아인들은 이미 이 방향으로 발전했을지 모르지만, 상파울루의 아나톨리아에서 전파했을 때 (기원 5-64 년) 그들은 이미 단일 소유자의 메시지를 받아들였다. -아들에 대한 믿음을 통해 구원을 제공하는 강력한 남자 신. 사비야 소스는 제우스와 혈연관계가 있고 제우스의 유명한 아들 헤라클레스 (로마 헤라클레스) 는 아나톨리아의 구세주로 인정받고 있기 때문에 이교 패러다임을 기독교 패러다임으로 바꾸는 것은 어렵지 않다.

바울은 사도행전과 기독교 신약 편지에서 본 것과 같은 방식으로 이러한 변화를 장려했을 것이며, 그의 새로운 신앙은 낡은 신이 완전히 대표하지 않는 실제 진리일 뿐이라고 생각했을 것이다. 모두 알다시피, 그는' 사도행전' 제 17 장, 16-34 절에서 이 논점을 사용했는데, 당시 그는 아레오바고에서 아테네의 그리스인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신' 을 강조했다. 바울은 자신이 고린도 첫째 9:22 에서 이해할 수 있는 방식으로 자신과 자신의 메시지를 청중에게 보여 주었다고 말했다. 당시 그는 "나는 모든 사람의 모든 것이 되어, 내가 항상 어떤 사람을 구할 수 있다" 고 썼다. 의심할 여지없이, 그는 같은 철학을 채택하고 갈라디아서에서 그리스도에 대한 사람들의 신앙을 얻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갈라디아인에게 보낸 편지에서 그는 자유와 독립에 대한 잘 알려진 사랑 (5: 1) 을 직접 호소하며 그리스도를 통해 얻은 정신적 자유를 세속적 쾌락을 추구하는 노예와 여러 차례 비교했다. 그는 심지어 질투, 술 취함, 방탕, 우상 숭배 (5: 19-20) 와 같은 갈라디아서와 관련된 행위와 죄를 오랫동안 인용하여 죄와 부패로부터 기독교가 제공하는 자유 (5:22-24) 와 비교했다. 그의 호소가 작용했고, 갈라디아인들은 신앙을 바꾸었고, 사비아 소스비와 시벨리의 보호로 예수 그리스도의 보호를 바꾸었다. 헬름은 "드루메튼이 관할하는 기독교 공동체는 바울과 갈라디아가 세운 가장 오래된 공동체 중 하나" 라고 지적하면서 그 지역에서 가장 중요한 기독교 센터 중 하나로 발전했다 (43).

이때 갈라디아인들은 거의 완전히 헬레니즘화되었으며 켈트 그리스 관습을 로마의 신앙과 태도로 대체했습니다. 기독교가 그들의 오래된 종교를 대체하고 절이 교회로 변했다. 기원 830 년 * * * 아나톨리아를 침공한 후, 사람들이 * * * 종교로 개종하자 교회는 * * * 성전이 되었고, 같은 패러다임이 군사력이 강화됨에 따라 반복되었다. 이때까지 갈라디아의 최초의 켈트그리스 문화는 얼마 남지 않았다. 오늘날 그 이름은 주로 상파울루의 성서 알파벳을 통해 이어지고 있으며 이스탄불 교외의 갈라타도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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