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나 처음 두 문장은 사실 호일 뿐, 마지막 두 마디 단풍 속의 단풍이 이 이 시의 중점이다. 저녁노을 속에서 단풍이 뚝뚝 떨어지고, 층림이 다 물들었다. 정말 구름이 가득 찼어요. 밝은 노을처럼 강남 2 월의 봄꽃보다 더 불타고 화려해요!
멈추고 응시하며 돌아오는 것을 잊은 시인도 그림의 일부가 되었다. 그러나 시인은 일반 문인처럼 가을에는 슬픔과 상처를 느끼지 않고 붉은 색을 통해 추림의 열렬하고 씩씩한 광경을 드러내며 호방한 정신을 보여 주고, 필단에는 재치와 소탈함이 있어 시인의 재능과 식견을 보여 주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확장 데이터:
첫째, 시 전체와 번역
먼 곳에서 한산까지, 돌길이 기울어져, 사람이 백운생에 있다.
늦가을에는 꼬불꼬불한 오솔길을 따라 먼 산을 오르고, 흰 구름이 생긴 곳에는 사람이 있다.
발길을 멈추고 단풍숲에 늦게 앉아, 서리잎이 2 월화보다 붉다.
나는 단풍숲의 늦가을 경치를 좋아하기 때문에 멈추었다. 단풍이 가을서리를 묻히고 2 월의 붉은 꽃보다 낫다.
둘째, 전체적으로 평가절상
이 시는 가을의 색깔을 묘사하여 감동적인 산림 가을색을 보여 주었다. 시에서는 산길, 사람, 흰 구름, 단풍을 묘사하여 조화되고 통일된 그림을 이루었다.
이 장면들은 같은 위치에 나란히 있는 것이 아니라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고, 주역이 있고, 화면 중앙에 있고, 어떤 장면은 위치를 받치고 있다. 간단히 말해서, 처음 세 문장은 목적어이고, 네 번째 문장은 주어이고, 처음 세 문장은 배경을 묘사하고, 분위기를 조성하며, 네 번째 문장을 깔고 돋보이게 하는 역할을 한다.
바이두 백과-산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