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화 관리 자문 - 이 시계 족보의 내력을 아는 사람이 있습니까?

이 시계 족보의 내력을 아는 사람이 있습니까?

시계의 내력:

조상: 주디.

신당명종 언행록' 과' 재상 족보표' 에 따르면 고대 황제의 비 중 한 명은 주나비라는 것으로 전해졌다. 제비알을 발견했기 때문에 주나비는 그것을 먹고 집문서를 낳았다. 나중에 방증서가 우우를 도와 물을 다스려 상인에게 봉쇄되었다. 이 일이 전해졌을 때, 평범한 형제 한 명이 제나라 () 라는 이름으로 위국 () 에 봉쇄되었다. 상왕은 상조의 관리가 부실하여 충고를 듣지 않고 떠났다. 주무왕이 이 기업을 파괴한 후 위자는 주무왕에 뛰어들었다. 나중에 송환공으로 봉쇄되었다. 그의 아들 오오 진 (Ao) 은 진 (Jin) 에서 일했고, 그의 손자 보종 (Bozong) 은 진 (Jin) 의사로 일했고, 감히 말하면 질투를 당해 죽임을 당했다. 그의 아들 이주는 추 (Chu) 로 도피했다. 태재 (taizai) 가 이중 (Li zhong) 을 먹을 때, 그래서 그의 자손은 이곳을 성으로 삼거나 아예 종석 (zhong Shi) 이라고 부른다. 한 세대 또 한 세대.

종성은 세 가지 출처가 있다.

1 자성씨, 상탕후예, 성을 성으로 합니다. 신당명종 언행록' 과' 재상 족보표' 에 따르면 고대 황제의 비 중 한 명은 주나비라는 것으로 전해졌다. 제비알을 발견했기 때문에 주나비는 그것을 먹고 집문서를 낳았다. 나중에 주택 증서는 대우의 치수화를 도와 상인에게 봉쇄되었다. 이 일이 전해졌을 때, 평범한 형제 한 명이 제나라 () 라는 이름으로 위국 () 에 봉쇄되었다. 상왕은 상조의 관리가 부실하여 충고를 듣지 않고 떠났다. 공급자 를 파괴 한 후, 가서 노래 를 개명 한 후.

송환공 에 도착했을 때, 송환공의 아들 아오 는 진나라에서 일했고, 오의 손자 백종은 진 의사를 질투하여 살해되었다. 그의 아들 이주는 추 (Chu) 로 도피했다. 태재 (taizai) 가 이중 (Li zhong) 을 먹을 때, 그래서 그의 자손은 이곳을 성으로 삼거나 아예 종석 (zhong Shi) 이라고 부른다. 한 세대 또 한 세대.

둘째, 성 () 에서 원 () 으로 종리 () 에서 종석 () 으로 바뀌었다. 주조 백이의 자손은 이중 () 을 국문 밖에서 봉하고, 춘추 () 때 초나라 () 가 이 나라를 합병하였다. 중국인은 이중을 가족이라고 부른다. 안후이 종석입니다.

종가의 기원은 서주에서 시작되었다. 강왕의 아들은 아주 좋은 지음이고, 그는 강왕영관이다. 의 아들 손명감은 의사로, 종파라고 불리는데, 이곳은 제인의 조상이 음식을 먹는 곳이다. 동한 제 12 대 공건 손흥복은 줄곧 잉천까지 이어졌다. 행궁은 광무제 () 에 의해 중랑장 () 이라고 불리며 관내후 () 로 봉쇄되어 사후 () 를 주었다. 45 세기 잉천공이 전해지자 남송시대 차아들이 사오싱완차이 강락 서쪽으로 이주한 지 840 년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남송, 남송, 남송, 남송, 남송, 남송)

현 정부 번호:

1, 잉천현: 진 17 년 건현. 그것은 물그림자 이름을 따서 하남 울현에 위치해 있다. 하남 등봉, 보풍동, 위씨 서쪽, 미현 남쪽, 엽현, 무현 북쪽의 지역과 맞먹는다.

2. 실제로 능현: 진현은 후베이 () 성 잠강시 서북 () 에 위치하고, 서진 () 시 강하현 () 은, 석성 () 에 위치해 있다. 남조 송나라는 호북의 종상, 천문, 경산, 잠강, 면양에 해당한다.

홀의 이름

사덕당: 춘추시절 초국의 종의는 정국에 포로가 되어 진국에 바쳤다. 진 공작은 군사 빌딩에서 그를 접견했다. 진양공이 물었다. "초나라 모자를 묶은 그 사람은 누구입니까?" 종의는 "초나라의 포로" 라고 말했다. 듀크는 다시 물었다: "당신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Zhong yi 는 말했다: "우리 아버지는 추 (Chu) 의 장관이다. 클릭합니다 진경공은 그의 부하들에게 이중 () 을 풀어 피아노 한 대를 연주하라고 명령했다. 그는 초가를 한 곡 연주했다. 진경공은 또 물었다. "초왕은 어떤 사람입니까?" 종의는 이렇게 말했다. "왕이 왕자일 때, 성이 그를 가르치면 내시가 그를 시중든다. 아침에 일어나서 아이처럼 놀다. 밤에 자다. 다른 건 나도 몰라. " 팬 아야코 공 징 (gong Jing) 에게 말했다: "이 추 포로는 정말 큰 남편이다. 그는 그의 아버지가 그의 이름을 가지고 있지 않다고 말했는데, 이것은 그의 뿌리를 잊지 않은 것이다. 피아노를 연주 만 추 연설, 오래된 것을 잊지 않는다; 초왕에게 묻자, 그는 초왕이 어린아이이고 사심이 없다고 말했다. 아버지만 추 (Chu) 의 대신이고, 추 (Chu) 에 대한 존중이라고 한다. 이것이 인자하다는 것을 잊지 마라, 늘 믿고, 사심은 충성이고, 존군은 존경이다. 그는 이 네 가지 미덕을 가지고 있으니, 그는 반드시 그에게 맡겨진 큰 임무를 잘 수행할 수 있을 것이다. " 그래서 진경공은 외국 사절의 예우로 그를 대접하고 추국으로 돌아가 화해를 하라고 했다.

마이그레이션 배포:

복성이 있는 이중과 단성이 있는 이도는 모두 오늘의 안후이에서 왔다. 그리고 한진 전후로 하남은 그것의 번식 중심지로, 그중에서 잉천의 시계로 이주하여 처음부터 천하를 유명하게 했다. 나중에 전국 각지의 종가의 주요 원천이 되었다. 진나라 시대에는 시계가 주로 초나라 (지금의 호북 호남) 경내에 살았다. 한초에서 수백 년 후, 잉천장사는 줄곧 종발전과 번식의 중심지였다. 따라서 많은 성씨서들은 시계가 쓰촨, 우영에서 기원했다고 말한다. 동한 장사 멤버 종추은거, 그 칠손종 () 은 서진 진사 () 로 강을 건너 건강 () 에 살고 있다. 한편, 시계의 집도 절강 사오싱으로 이사했다. 종 () 의 일곱 번째 임종 () 은 남조 양영가군 () 의 성이고, 아들 종충 () 은 임해릉인 () 으로, 후후의 어려움을 피하기 위해 남강간현 () 으로 이주했다. 남조 말년에 종세웅이 있었는데, 한때는 남조 진 장군이었고, 사서는 그를' 영남 토스트' 라고 불렀다. 초당 () 때 진원광 () 부자는 푸젠 () 개주 () 에 들어가라는 명령을 받았고, 종덕흥 () 이 동행한 후 푸젠 () 에 정착했다. 당대에는 종석도 쓰촨, 산시, 광저우, 광둥, 안후이합비에 분포했다. 송, 원, 명 시절 푸젠의 장주, 취안저우, 닝화, 광동의 남해, 남웅, 자오링, 호주, 메이저우, 흥녕 등지에는 시계가 있는 거주지가 있었다. 건륭 이래 푸젠 광동 등지의 종씨 가문이 잇달아 대만성으로 이주한 후 또 다른 사람이 해외로 이주했다.

대만성문학협회에 따르면 현재 시계는 대만성 5 1 개 중 가장 인기 있는 성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종후예는 대만성 각지에 널리 퍼져 있는데, 그중 신죽이 가장 많았고, 그 다음은 타이페이와 건안이었다.

족보의 스타일과 내용

시계의 족보는 대가족이든 작은 가문이든 일반적으로' 총보' 와' 분보' 가 있다. 이 악보는 내용이 풍부하고 적용 범위가 넓다. 모든 이전 족보, 조상의 이미지, 기원, 이주, 명망, 족규, 전기, 예술잡지, 국가대사 등이 있다. 예전에는 족보에도 전원, 산천, 부동산, 부동산이 기재되어 있었다. 족보는 주로 각 집의 가계로, 기본적으로 5 대 1 급이다. 모든 사람의 이름은 이전, 기간, 후에 세 번 나타났다. 처음으로 아버지의 아들로서 아버지의 이름으로 나타났고, 두 번째는 자신의' 대들보' 로, 세 번째는 아들인 아버지가 아들의' 대들보' 앞에 나타났다.

종씨 족보 문헌 목록

호남 이양 종씨 족보 10 학교

광서 부천 종산의 종가보

종족보

호남 도양현 종석 10 수 족보.

장시 Longnan xiangtang 시계 10 수리 족보

동관 라이킨종 족보

동관 ruijin 시계 여덟 족보 수리

절강혜제종씨 족보 12 (1923)

청광서 9 년 (1883) 종씨 계보.

종 (성씨)

최근 몇 년 동안 입천의 시계는 가계를 정리하고 100 자파를 확정했다.

"위안은 멋진 삶을 살 수 있고, 용종은 번창할 수 있다. 이름은 심원해야 하고, 복은 천년이 되어야 한다. 조상의 가훈, 각 민족이 기뻐하다. 위대한 공적을 세워 강대국에 공헌하다. Yingchuan 의 근원, 복건 파빌리온 Wuping 거주. 스펙트럼을 고치는 것은 이미가 단지 관찰하고 있다는 것이다. 아야코 는 당신의 야망, 럭셔리 와 번영 을 자극합니다. 수억 세대가 조상의 미덕을 물려받았고, 그들의 업적은 줄곧 건강하다. 근면하고 고상한 학자, 장진륜을 영접하다. 전승은 시가 필요하고, 행운은 영원하다. "

첫 번째 20 개 사파는 종유령이 천에 들어갔을 때 푸젠에서 가져온 것이다. 2 1 세대에서 40 대까지 시계의 후손들이 조상의 좋은 가훈과 도덕교육을 계승하여 큰 성과를 거두었음을 반영했다. 41 년대부터 60 년대까지 반영시계는 잉천에서 나왔고, 조상은 간민천에 들어갔다. 역대보' 는 종과 그 조카 유빈, 의미, 막, 조사, 등 편찬으로 만들어졌다. 60 년대부터 100 년까지는 종을 찬양하는 시로, 글에 몇 가지 선택을 하여 세대가 되었다.

고향에서 쓰촨 () 로 데려온 입천 조상은 20 자파 () 이다.

\ "위안 번영 마오, 충절 훈련 광범위한. 장수가 다시 늘어나 천년을 복보하다. "

근대에 이르러 족보는 다시 한 번 개정되어 80 파를 신설했다. "업흥과 검소한 민흥. 봄은 서지를 촉진하고, 정성은 현자를 돕는다. 제덴크 봉우리를 골라서 사필길을 배우다. 지혜의 변두리에서 영원한 질서는 건강하다. 생선비는 곳곳에 화가와 생화로 울창하고 향기가 넘친다. 김붕이 날개를 펴자 백조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 공덕은 오주를 소환하고, 어진 사람은 멀리 흐른다. 덕과 효, 겸손, 후세 사람들이 본받는다. "

Zhongxiang 성의 32 자 학교에 입장하십시오:

"김생은 바다에서 태어났고, 국부민은 강했고, 자수용은 응했고, 조경은 법정이었고, 시대는 명명, 국평, 도초덕, 문명이 발달했다." 팡 출생, 하이난 출생, 하이난 출생 yaosheng, 야오 출생 학자, guoxing, guoxing 출생 너무 ruosheng, 너무 출생, 출생, 리 룽 Ziyin, Ziyin 은 구룡을 낳았다. ""

종구룡이 입항하기 전의 족보학파는 다음과 같다.

황금은 바다에서 태어났고, 국태염영, 자수용영, 조상의 풍경은 조정이었다. 지금은 내일, 벤립본닝, 도조덕우, 선진 문명이다. 후속 학교로는 석택광원, 돈후전승, 덩청링예, 수파 치영이 있습니다.

시계는 도시의 1 세대에서 점수를 수정하고 20 개 학교의 문자를 설정했다.

"응경은 깊고, 이수는 영원하며, 종자는 길조를 정하고, 홍복은 도관으로 가득하다." 청광서 7 년 (기원 188 1 년) 1948, 8 개의 족보를 개정한 후 20 개 학파를 정의했다. 각각' 성세 전승국, 인재전시 대국, 미인 시기, 존덕이 존속하는 것' 이다. 세 차례의 수정을 거쳐 60 개의 한자 유파를 확정했다. 이제 30 대에 이르면 고대 성현이 이 이 문제를 계승하는 데 얼마나 큰 비전을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있다.

닝 원래 종씨 오래된 학교 는 다음과 같습니다:

\ "zhizhong 보 슈다, 진 홍은 문명을 참조하십시오. 클릭합니다 나중에 또 24 파의 글이 추가되었는데, 각각 "성인 에덕을 일깨우고, 영어를 탓하여 세계 영광을 이루며, 현신 대신을 사귀고, 영원히 고영을 누리다" 는 것이다. 1995 년 10 번째 족보 개정, 또 20 파가 늘었다. "전전 개계 후 국태민안 청렴결백이 탁월하다. 정청조전."

신문 희당의 첫 족보에는 40 개 학교의 문자가 설치되었다.

사능사 () 는 종단 () 은 지고 () 가 높고, 희유연 () 의 코끼리 () 는 학문과 우시 () 를 요구한다. 서기 용종언, 친구 양국화를 들어라. 항목은 자신의 가정을 세웠고, 그의 조상을 오랫동안 존중했다.

후베이 종성의 초기 유파는 다음과 같다.

\ "청계 5 세, 경곡의 피벗이 되어야 한다. 법원 관리는 성공적이고, 문재야말로 머나먼 것이다. " 후속 사파는 "친구의 야망, 성세" 이다. 덕과 덕은 돈에서 수리하고, 밭은 심고 있다. 영예로운 이름은 성세로 돌아가고, 도시는 중시되면 명예가 무겁다. 휘황찬란한 개명, 인재는 교육에 적합하다. 상의는 입국하고, 존현은 입국한다. 앙과 엄수, 행운, 밧줄. 시서는 유명하고 무예가 휘황찬란하여, 잉천택과 엽의만년장에서 모두 재배되었다.

익양종성, 송대는 32 자파를 설치했고, 청옹정 3 수시 또 32 자파를 추가했다.

"사택은 심원하고, 성승하고, 경정신, 현기영, 조비상이 소유하고, Xi 가 위군을 지불하고, 위대한 공적은 약속이 있고, 그림자는 길다." 지금은' 돈' 세대로 발전했다. 몇 가지 수정을 거쳐 그들은 40 개의 사파를 계속 썼고, 처음 두 번은 104 개의 사파를 더했다. 새로운 40 자파는 "시지는 현존할 수 있고, 소리만 나면 성인을 계발할 수 있다" 는 것이다. 법기가 대대로 지켜지고 효도가 대대로 이어졌다. 만약 네가 유명인을 위해 공부한다면, 너는 너의 전성기에 처할 것이다. 고과 유선, 광현 환종 선제. "

흥국현은 종성이' 자물쇠' 인 120 자 학교입니다.

주드가 천리에 이어져 있는데, 손지는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 것 같다. 가보는 효우일 뿐, 앞으로 문장 있다. 모금은 진조, 양한, 진당 시대에 큰 공헌을 하였다.

원곡을 조절하여 월국, 짱 평양을 생각하다. 지용을 겸비하고, 경제적 효과와 광명 건강을 추구하다. 명예는 우주를 상징하고 나라를 바라보고 있다.

정직하고, 자애롭고, 존장하다. Qichong 도로 수리, 빛 이순신 황제 를 저장 합니다. 협회가 돈거와 스핀 주루상을 인양할 수 있도록 허락하다.

민족 우의를 융합하여 화목하게 지내다. 종법제는 영원하고, 사휘는 영원하다. Yingchuan 수직 두께 광택, ye Yiqing Rongchang.

호광 지종 zhanzhan 단어 세대 스펙트럼;

\ "청계 5 세, 경곡의 피벗이 되어야 한다. 법원 관리는 성공적이고, 문재야말로 머나먼 것이다. "

장시 jingan zhongjia 단어 세대 스펙트럼 은 다음과 같습니다:

영창 자손, 종현 복창. 순륭은 경축이 있고, 영연 () 이 있다.

민국 12 년 (1923), 종신구는' 종씨 족보' 를 편성하여 장쑤 정강 종씨 () 를 태운다.

성현빈정, Xi 택숙서, 영영수창, 낙길 약속.

명대 성화 5 년 (1469) 강서서금금 1 세대 종석이 악보를 개정해 20 자파를 설치했다. 청광서 7 년 (188 1), 일곱 번째 악보 개정, 20 자 확인. 1948 은 8 개의 족보를 편성하여 20 개 세대를 확정했다.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Yingjing 아주 멀리-도달, 리 shiyun Shihua, zhongzi 설정 길조, Hongfu 채우기 도로 개념. 광텐문웨이가 궐기하고, 첫 덕익홍장, 연청가진, 항목개운은 총재이다. 성세는 국부민이 강하고, 인재는 신위를 과시하고, 용모가 그 때를 만나면 스승을 존경하고 만고에 길이 푸르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Zhongshi 신강, 절강 yinxian 카운티 대신 단어;

일덕성과 조무, 온전한 집은 복이다. 법문을 쉽게 보수하는 것은 성공이고, 용용용은 화려하고, 숭유숭월은 숭유숭월이다. 렌크는 여전히 그의 친척을 존중합니다.

힘을 헤아려 행하고, 힘을 헤아려 행하다. 고상한 경전을 배우는 것은 도가 풍부하고 포용적이다. 조상은 재능이 넘치고, 손자는 울창하다.

가묵은 영원히 전설이고, 길조는 천록을 계승한다.

쓰촨 Neijiang 종 지점 단어 생성:

산현준아, 세상에 향기가 남아 있다. 원나라가 축하될 것이다, 이것은 빛을 가져올 것이다.

란생귀발, 조봉 임향. 낙가심희, 태화장영.

Pingjiang 카운티, 후난 성 yingchuan 홀 종 단어 세대:

가정의 진동을 회복하면 회복이 번창할 것이다. 퀘스트 높은 북두, 유명한 학자 야오 남당. 예락이 모두 멀다.

시사서예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국가를 문장 비추고, 부는 영원히 전해진다.

호남 zhongzhan 단어 학교;

청계 5 세 이하, 고지서가 경축되어야 한다. 법원 관리는 성공적이고, 글은 멀리 떨어져 있다.

호남 Liling 시 Zhongshi ci 학교:

여명문서, 소가생을 양성하는 것입니다. 기초를 기르기 위해

돈서는 도덕적이다. 응현진 () 이 뒤이어 천하가 경축하고 성세가 창성하였다.

호남 Liuyang yingchuan 교회 종 단어 학교;

4 차원 6 시, 국가는 내일 더 좋아질 것이다. 소스 박문부, 책을 전하고 미명을 받다. 세상을 초월하고 전시하는 훈련을 배우고,

도덕이 가정을 격려하다. 시간이 길면 성공할 수 있다.

종자는 쓰촨 강진을 대신한다.

택조용 숭덕, 상원 이세방. 빛 앞 밧줄의 조상, 풍후 길조.

절강 Suichang 가오 당나라 Zhongshi 세대:

국성석대, 국음조 Xi. 덕행이 공을 세우고 은경석.

호남 Xiangxiang 종 세대:

창다 문명, 인재가 배출되고 인걸지령이다. 깃털 거룩한 왕조, 빛 보조 보라색 지진. 시와 책은 아름다움을 따르고,

청택 개혁. 코디는 멀고 향령은 길다.

참고 자료:

/view/600745.htm/question/7107174.html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