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장석
Curve 가 이스라엘 게임 제조업체 Playtika 의 군침 도는 지분 일부를 획득한 후 거인 네트워크는 소속 보드게임회사 합비 텔레파시를 판매할 계획이다.
9 월 30 일 자이언츠웹은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합비텔레콤 인터랙티브 네트워크 기술유한공사 (이하' 합비텔레콤') 의 지분 30% 를 상하이 탁현인터랙티브 네트워크 기술유한공사 (이하' 상하이 탁탁') 에 매각하기로 결정했으며 거래 상대가는 654.38+4250 만원이라고 발표했다.
이에 앞서 두 회사는 이미 9 월 7 일 합비텔레파시의 나머지 70% 지분에 대해 양도협정에 서명하고 지분 양도를 완료했으며, 거래 상대가는 3 억 325 억원이다.
합비 린시와 거인 네트워크의 이야기는 2 년 전에 시작되었다.
천안찰앱에 따르면 합비텔레콤은 20 17 년 10 월 22 일, 등록자본 400 만원, 20 18 년 3 월 27 일 거인인터넷 전액 출자 자회사 상하이 거인이 6 억 5 천만 원으로 설립됐다.
당시 거인 네트워크는 20 18 반기보에서 구매회사가 전체 생산경영과 실적에 미치는 영향을' 회사 업무 확대, 이익 성장점 증가' 로 분류했다.
자이언츠 네트워크 측은 이번 인수를 통해 자이언츠 네트워크가 체스 온라인 게임 분야로 사업을 확장했으며, 실적에 기여해 허페이린석도 자이언츠네트워크에 좋은 이윤을 가져다 주었다고 밝혔다.
자료에 따르면 20 18 년 ~ 2020 년 상반기 합비텔레콤은 각각 65438+3800 만원, 65438+5300 만원, 5900 만원을 각각 순이익1/
거인 네트워크는 왜 이렇게 괜찮은 표지를 팔아야 합니까?
"합비린석이 종사하는 바둑 온라인 게임은 회사의 다른 중점 트랙과 시너지 효과가 약하여 세분화 분야에서 경쟁 우위가 뚜렷하지 않다." 거인 네트워크는 공고에서 밝혔다.
발표에 따르면 20 19 년 자이언츠 네트워크는 인터넷 게임 R&D 및 운영에 초점을 맞춘 경영 방침을 제시했다. 신제품 R&D 를 추진하면서 여행 IP, 볼 전투 IP, 판이원 등 중점 트랙을 중심으로 성숙한 제품 운영을 심화시키고 핵심 게임 트랙과 연관이 낮은 자산을 점진적으로 판매하고 실현할 계획입니다. 합부영희는 바로 이' 판매 기준' 에 부합합니다.
이를 위해 2020 년 9 월 7 일과 9 월 30 일 자이언츠 네트워크 전액 출자 자회사인 상하이 자이언츠와 상하이 탁현은 각각 합비 텔레파시 70% 와 30% 의 지분을 양도하는 지분 양도협정에 두 차례 서명했다. 거래 상대가는 각각 3 억 325 억원과 654.38+4250 만원이다. 한편, 2065.438+08 년 상하이 거인이 합비 텔레파시 거래 중 654 억 38+95 억원을 매입한 미지급 의무도 지분 인도 후 상하이 탁현에게 양도돼 총 6 억 7 천만 원에 이양된다.
주목할 만하게도 거인 네트워크는 총 6 억 7000 만 위안의 거래가 합비 텔레파시 2020 년 6 월 30 일 순자산 6 억 3400 만 원을 기준으로 했다고 발표했지만, 같은 공고에서 공개한 합비 텔레파시 2020 년 6 월 30 일 합병보고 순자산은 0 억 3400 만 원으로 두 데이터의 차이가 크다.
65438+ 10 월 9 일 오후, 아이재경사는 이 일에 대해 거인 온라인 투자자 핫라인에 전화를 걸었다. 상대 관계자는 3 천 4 백만 위안의 순자산은 합비린시가 합병보고구구경에서 합병한 데이터라고 밝혔고, 정가의 근거로 6 억 3 천 4 백만 위안의 순자산은' 거인인터넷 상장회사 차원의 순자산 장부 가치, 합비린시 자체의 순자산과 영업권 가치 포함' 이라고 밝혔다.
이어 아이재경 조회거인네트워크인 2020 년 반기보에 따르면 2020 년 6 월 30 일까지 합비린시가 형성한 영업권 장부 가치는 576,5438+0 만원이었다.
이번 거래가 미칠 수 있는 영향에 대해 거인 네트워크는 합비 연결 지분 매각이 자금 회장 속도를 높이고 자금 유동성을 높이고 자금 사용 효율을 높이며 지분 양도 수익금은 회사 생산경영에 쓰일 것이라고 발표했다.
자산 매각과 서둘러 분분하는 배후는 거인 인터넷이 최근 몇 년 동안 직면해야 할' 미색이 시들다' 는 문제이다.
사옥주 창업 이야기의 또 다른 주인공으로 거인 한카, 뇌플래티넘에 이어 거인 네트워크가 탄생한 날부터 자신만의' 스타 후광' 을 갖고 있다.
2003 년' 중국 제 1 손실' 저조한 사옥주 () 를 벗어나 뇌백금과 황금파트너 75% 의 지적재산권과 마케팅망을 654.38+0.24 억원의 가격으로 옛 친구 세그먼트 영기 산하의 항구주 상장사 사통전자에 매각하기로 놀라운 결정을 내렸다.
이렇게 큰 현금은 어떻게 해야 합니까? 거인빌딩 현금 흐름이 끊어지면 스탠이라도 신중하게 고려해야 한다.
현금 흐름이 끊어질까 봐 그는 계좌에 5 억여의 현금을 남겨 한하 은행 654.38+0.4 억주, 민생은행 654.38+0.4.3 억주를 일부 돈으로 매입했다. 은행주가 비교적 안정적이고 안전하기 때문이다. 그 후 10 년 동안 그는 여러 차례 두 은행을 증원했다. 2020 년 6 월 30 일까지 지분 88.55% 를 보유한 상하이 건트는 각각 화하은행 65438+3800 만주와 민생은행 13800 만주를 보유하고 있다. 2065, 438+2009 년 두 은행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은 각각 약 3000 만원과 4 억 5200 만원이었다.
다른 부분은 그가 보건품 이외의 다른 분야에서 새로운 투자 방향을 찾는 데 사용되었다.
(사진 출처: 시각 중국)
상인의 본능적 후각과 예민함으로 사옥주는 빠르게 새로운 방향인 인터넷 게임을 겨냥했다.
널리 퍼진 버전은 2003 년경 사옥주가 성대한 온라인 게임' 전설' 을 하기 시작했지만 그는 그것을 얻을 수 없었다는 것이다. 당시 그가' 뇌플래티넘만 선물로' 라고 명명한 아이디는 30 여급에 불과했고, 종종 함부로 떨어지는 경우가 많았다. 이를 위해, 그는 자신의 서버에서 가장 높은 등급의 플레이어를 전문적으로 찾아 3000 원을 들여 이 70 급 계좌를 샀지만 여전히 무적이다. 그는 급해서 성대한 사장인 진천교에 직접 가서 게임 체험을 토론했다. 진천교는 "장비가 등급보다 더 중요하다" 고 말해 사옥주가 즉시 1 만 원을 들여 최고급 장비 한 세트를 샀다. 바로 게임을 하는 과정에서 그는 비로소' 여기에 젖과 꿀이 흐르고 있다' 는 것을 깨달았다.
얼마 전 호숫가 대학의 한 강좌에서 사옥주는 자신이' 전설' 을 처음 시작했을 때 허점을 찾아 부정행위를 했으나 곧 무대 뒤로 막혔던 것을 회상했다. 나중에 그는 진천교를 찾아 봉인을 풀었지만 여전히' 마음을 돌리려 하지 않는다' 고 해서 그의 직함이 다시 봉쇄되었다. 화가 나서 그는 스스로 게임을 하기로 결정했다.
이 게임은 나중에 거인 네트워크가 10 여 년 동안 배당금을 먹게 한' 킹스맨' 제품이다. 개발 여정은 성대하게 파낸 것이다.
2004 년 6 월, 방금 654.38+0.5 억원으로 2004 년 호윤백부표 66 위를 차지한 사옥주가 상하이에 상해역도네트워크기술유한공사 (거인네트워크전신) 를 설립하고 회장을 맡아 온라인 게임업계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불과 1 년 만에 자이언츠 온라인 첫 게임' 여행' 이 본격화되면서' 게임 무료, 소품 요금' 모델을 개척했다. 사옥주의 말로는 부자의 돈을 벌고, 돈이 없는 사람은 무료로 끌어들여 인지도를 높인다.
한편, 더 많은 사용자를 게임에 참여시키기 위해 사옥주도 같은 방법으로 보건품을 보급하고, TV 에서' 신기한' 광고를 할 뿐만 아니라 일련의 게임 홍보 활동을 기획해 전국 각지에 사무실을 설립했다. 사옥주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때때로 전국에 5 만 개의 피시방을 임대하여 게이머가 주말에 놀 수 있도록 한다" 고 말했다. 예약 당일, 이 피시방들은 게이머에게 여행게임을 제공할 뿐이다.
공짜' 의 눈속임과 더불어 무차별 보급 방식까지 더해져, 즉시 여행에 많은 게이머를 끌어들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자료에 따르면 2006 년 4 월 2 1 일' 여행' 최대 동시 온라인 인원은 20 만 명이 넘는다. 2007 년까지 여행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글로벌 시장과' 드림 서유' 중국 시장에 이어 세계 3 위 온라인 사용자가 654 억 38+0 억 원을 넘는 온라인 게임으로 월매출이 654 억 38+0 억 6 천만 원을 넘어섰다. 사옥주 본인은 280 억원의 순가로 호윤백부표 15 에 성공적으로 올랐다.
같은 해 상하이 여행은 뉴욕 증권 거래소 상장으로 거인 네트워크로 이름이 바뀌었다. 상장 첫날 개장가격은 65,438+08.25 달러로 발행가 65,438+07.7% 를 넘어 약 65,438+0 억 5 천만 달러를 융자했다. 총 시가는 한때 50 억 달러에 달했고, 거인 네트워크는 당시 중국 최대 민영기업으로 등극해 풍경이 무한했다.
20 13 년 4 월 9 일 사옥주는 맥주 한 병을 단숨에 해치우고, 자신의 까까까머리에 몇 방울을 붓고, 이사회가 거인 인터넷 CEO 직을 사퇴하라는 그의 요청을 승인했다고 공개적으로 발표했다.
몇 시간 후, 사옥주는 웨이보를 발표하며 "완전 은퇴하고 무대를 젊은이들에게 남겨라" 고 말했다. 사옥주를 잊어버려라 "구름 속의 두루미" 로 은퇴를 선언했다.
정년퇴직 2 년 후 사옥주는 세계를 주유했다. 오늘 그는 웨이보를 보냈다. "프랑스 보르도에 잠입해 조의 술집에서 포도를 훔쳤다." 눈 깜짝할 사이에 그는 서울에 가서' 예술을 배우다' 고 했다. 얼마 후, 그는 무당산에서 "스승을 모시자", 귀양에 가서 마오타이주를 마시고, 쿤밍에 가서 쌀실을 먹고, 북해은탄에 가서 모래를 훔쳤다 ...
하지만 이런 한가한 구름두루미의 은퇴생활은 결국 얼마 지나지 않았다. 마치 거인 인터넷이 미국 자본시장에서 짧은 풍경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자이언츠 인터넷 주가가 매일 하락하면서 3 월 14,17,2065438, 자이언츠 네트워크는 갑자기 30 억 달러의 가격으로 민영화를 마치고 월스트리트에 작별을 고했다. 4 개월 후, 거 대 한 네트워크는 공식적으로 뉴욕 증권 거래소, 시장 가치는 겨우 28 억 7000 만 달러, 시장 가치는 상장 7 년 동안 거의 절반으로 감소 했다.
20 15 년 말, 거인 인터넷은 1305438+0 억원의 가격으로 세기 유람선과 A 주로 복귀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20 16 ~ 20 을 약속하는 도박 계약서에 서명했다. 구조조정 방안은 마침내 20 16 년 4 월 7 일 증권감독회가 통과돼 거인 인터넷 차용이 완성되었다.
이때 제대한 지 3 년도 안 된 사옥주가 컴백을 선언했다.
20 15 12 10, 사옥주는 웨이보에서 "오늘 거인 인터넷으로 출근한다" 고 발표했다. 두 가지 일을 했습니다: 1, R&D 인원에게 임금을 인상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평균 50% 인상했습니다. 2. R&D 프로젝트를 구축, 관리 및 장려하는 프로세스를 재구성합니다. "
10 일 후, 사옥주는 또 웨이보를 올렸다. "오늘 밤 거인인터넷 연례회의에서 2000 여 명의 직원 앞에서 회사의 유일한 출구는 명품 게임 개발이라고 말했다. 누가 부티크를 개발하면 회사는 금발 주식을 프로젝트 책임자에게 보상해 주고, 당신의 몸값이 억을 넘길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회사는 1 억 이상 상을 주고, 나는 개인적으로 너에게 보충해 주겠다. 클릭합니다
몇 개의 무거운 웨이보를 연달아 던진 후,' 대한가인' 이라고 주장하는 사옥주가 마침내 다시 바빠졌다. 그는 취임하자마자 많은 인원을 감원하여 간부 총수를 160 에서 27 명으로 줄이고 회사를 자회사제에서 수유시장에 더 적합한 스튜디오제로 바꾸었다. 그는' 늑대문화' 를 만들어' 늑대늑대' 라고 자처하며 회사의 본질에 더 큰 해를 끼치는' 늙은 토끼' 를 몰아내고' 신늑대' 에 고임금과 주식을 지급했다.
20 16 년 7 월 사옥주는' 거인 20 17'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매년 2 억 위안을 투입해 연구개발 플랫폼을 구축하고 게임 개발팀을 모집하고 지원하며 추천상을 설립할 계획이다. 성공적으로 추천된 모든 팀은 65438+ 만원의 현금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그 후 1 1 한 달 동안' 골든 늑대 입실' 채용 계획을 추진하며 CTO 와 금메달 프로듀서 공개 채용, 연봉 1 억원을 발표했다.
고임금으로 인재를 빼앗은 배후는 거인 네트워크의 오랜' 노본을 먹는' 어색한 현황이다.
페이지 여행과 끝여행이 점차 몰락함에 따라, 손여행은 새로운 사용자 집결지가 되었지만, 이 새로운 전쟁터에서는 거인 네트워크의 작품이 여행 어깨의 중임을 분담할 수 없었다. "집안의 대들보" 로서 여행은 점차 하강기에 접어들면서 분기 충전량이 2065,438+02 년 1 분기 265,438+08 만원에서 2065,438+05 년 3 분기 654,338+036 만원으로 줄었다. 자이언츠 네트워크가 새로운 이익 성장 포인트를 시급히 찾아야 한다는 조짐이 있다.
아마도 더 시급한 것은 내기 세기 유람선의 성능일 것이다.
자료에 따르면 20 12 년 ~ 20 15 년 전 3 분기, 거인 네트워크 귀속모 순이익은 각각 1237 만원, 1305 만원이었다.
당시 자이언츠 네트워크는 "레드칩 구조 철거로 인한 분담금, 전통 단유 20 15 수입이 충격을 받아 많은 단유와 손여행이 연구개발 단계에 있다" 고 응답했다.
이를 위해 자이언츠 네트워크는 새로운 이익 성장 포인트를 찾기 위해 적극적으로 변화를 모색해야 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거인 네트워크 20 17 과 20 18 연보에서 기업 합병을 통해 인수한 회사 수가 각각 12 개, 3 개라는 점이다. 이번 합병이 거인 네트워크의 전체 생산경영과 실적에 미치는 영향을 분류했다.
허페이 린사이, 체스 게임 회사가 이 기간 동안 구매한 것이다. 또한 20 17 년 자이언츠 네트워크는 8 19 만원으로 인터넷 금융 40% 지분을 획득하고 회사 5 1% 유효 투표권을 누리며 인터넷 금융 분야에 진출했다.
당시 자이언츠 네트워크는 넷금 금융이 차대출 사업의 탐구와 발전에 주력하고 있으며, 그 투자망은 제로 1 연구원이 발표한' 20 16 중국 P2P 차대출 100 강' 에서 2 위를 차지했으며, 업계 선두 마이크로대출망에 이어 차대출 업무 쌍과점 중 하나로 꼽혔다.
인터넷 금융 서비스는 확실히 거인 네트워크에 적지 않은 수익을 가져왔다. 자료에 따르면 20 17 년에서 20 18 년 사이에 거인 네트워크는 각각 3 13 만원,1/KLOC-를 달성했다. 이 가운데 20 18 년 게임 관련 업무수익은 2.32% 소폭 증가했고, 다른 업무수익은 1.53% 하락한 상황에서 거인 네트워크는 인터넷 금융업무로만 눈에 띄어 총 매출이 30.03% 증가했다
이러한 이익 성장 포인트를 통해 거인 네트워크는 20 16 년에서 20 18 년까지 누적 순이익이 38 억 6900 만 위안으로 3 년간의 실적 약속, 완료율 104.34% 를 간신히 이행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사옥주는 상호 금랑조가 이렇게 짧아질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한때 자위했던 P2P 상호금업계가 빠르게 뜨거운 감자가 되면서 거인 네트워크는 20 19 초 4 억 7900 만원의 가격으로 긴급 양도해야 했다.
인터넷 금융이 좌절되면서 상호 금과 같은 기간 확장된 블록체인, 인터넷 의료 등 다른' 신규 업무' 도 크게 튀지 않았다. 이로 인해 거인 네트워크는 20 19 년 실적이 보기 드문 이중 하락으로 이어졌다. 그해 매출액은 257 10 만원으로 전년 대비 3 1.96%, 귀모 순이익 8 억 2 천만 원으로 전년 대비 23.94% 하락했다.
상호 금 사업이 중도에 끝나고 인터넷 의료 등 다른 사업들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상해' 거인 네트워크는 20 19 조정 전략으로 부티크 온라인 게임을 만들기로 결심했고, 2022 년 전 기존 핵심 트랙 제품의 안정적인 발전을 바탕으로 강력한 중대 지원 플랫폼을 구축해 여러 범주에서 부티크를 지속적으로 생산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자이언츠 네트워크는 여행 IP 트랙과 구전 IP 트랙이라는 두 가지 핵심 트랙을 중심으로 운영을 계속 심화할 것이라고 주장하면서 MMORPG 트랙, 팬 2 차원 트랙, UE4 트랙, 트랙 배치 등 좋은 분야를 배치하고 신제품 개발을 추진하며, 실현 부분이 중점 게임 트랙과 연관이 적은 자산을 점차적으로 판매할 것이라고 밝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2020 년 7 월 24 일, 장정 IP 에서 개편한 동명 영화' 장정' 이 온라인 방송 모드로 아이치예에 상륙했다.
(출처: 거인 인터넷 공식 위챗 위챗 공식 계정)
또 다른 중요한 방향은 해외 업무를 적극적으로 배치하는 것이다.
이 점에서 거인 인터넷 공고에서 자주 언급되는 파스칼 계약은 말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파스칼의 베팅' 은 거인 인터넷이 2 년여만에 개발한 최초의 차세대 핸드투어로 알려졌다. 20 19 월 애플 가을 신상품 발표회에 상륙해 애플 신상품 발표회에 등장한 최초의 중국 본토 게임이 됐다. 2020 년 6 월+10 월 16 이 정식으로 iOS 플랫폼에 상륙해 매수를 채택했다
출시 후 Pascal Contract 는 며칠 연속 iOS 유료 게임 순위에서 1 을 차지했고 App Store 는 2020 년 1 월 최고의 게임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그러나 현재 파스칼의 계약 인기는 다소 떨어졌다.
칠밀 수치에 따르면 2020 년 6 월 65438+ 10 월 65438+ 10 월 0 일 현재 파스칼 계약은 아이폰과 아이패드 유료 게임 다운로드 상위 10 위, 각각 33 위와/ 최근 한 달 동안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다운로드된 양은 각각 6764 달러, 2388 달러, 해당 매출은 46500 달러, 1700 달러로 추산되며, 단기간에는 거인 네트워크 실적의 새로운 기둥이 되기에는 부족한 것으로 보인다.
거인 인터넷이 왜 이스라엘 바둑 게임사 Playtika 인수에 집착하는지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2065 438+06 10 월 25 일, 10, 사옥주는 한 번 이스라엘에 갔고, 한 무리의 현지인들과 고발잔을 들고 중국식으로 양주 한 모금을 마셨다. 결국 상대방은 취하지 않았지만, 그는 먼저 자신을 따랐다. 이후 사옥주는 "입이 정말 무능하다" 고 웨이보를 보냈다.
며칠 후 자이언츠 네트워크는 자산 구매 초안을 발표하며 주식 발행 및 현금 지불 방식으로 알파를 305 억원의 가격으로 인수하여 자신의 100% 지주회사로 만들어 알파 지주의 목표인 Playtika 를 간접적으로 인수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전에' 돌입' 과 함께 술을 마셨던 10 여 명의 이스라엘인들은 모두 Playtika 의 임원이었다.
주목할 만하게도 알파는 사옥주가 13 재단에서 Playtika 를 성공적으로 획득할 때 가져온 지분 플랫폼이며, Alpha 가 먼저 Playtika 를 인수한 다음 거인 인터넷에서 인수할 계획입니다.
거인 인터넷 발표에 따르면 이스라엘에 본사를 둔 플레이티카는 이스라엘, 우크라이나, 벨로루시, 루마니아, 미국, 캐나다 등 전 세계 유명 온라인 게임 개발자이자 배급업체로, 게임' 슬로토마니아' 와' 기쁨의 집' 이 미국 앱스토어 체스에 오랫동안 자리잡고 있다
더 중요한 것은, Playtika 의 실적은 매우 좋은 성장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자료에 따르면 20 17 년 ~ 20 18 년, Playtika 는 각각 77 10 억원, 99 억 7200 만원을 달성해 전년 대비 약 23.8%, 22 억원을 기록했다. 거인인터넷 29 억 07 억원과 37 억 80 억원의 매출, 같은 기간 6543.8+0 억 2900 만원과 6543.8+0 억 7800 만원의 귀모 순이익을 훨씬 웃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사옥주에 의해 큰 기대를 받고 있는 이 해외 회사는 분명히 거인 네트워크에 많은 수익을 가져다 줄 수 있으며, 해외 시장과 수유시장의 짧은 판을 보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중요한 이윤 성장점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이' 뱀삼키기' 의 인수사건에서 인수 과정은 일파삼할인이다. 세 차례의 개정 방안으로 두 차례 구조조정 신청을 철회했고, 한때 플레이 티카 관련 도박, 알파 컨소시엄 형제가 반목했다.
이 기간 동안 사옥주는 웨이보에서 자신이 인신안전위협을 받았다고 주장하며 경찰에 끌려갔다는 헛소문을 퍼뜨렸다.
몇 번의 우여곡절 끝에 20 19, 1 1, 거인 네트워크는 Playtik 인수 종료를 공식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2020 년 8 월, 4 년여 동안 계속된 이 줄다리기는 다시 한 번 새로운 이야기를 맞이했다. 거인 네트워크는 주식회사 거인 네트워크에 증자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증자 완료 후 자이언츠 네트워크의 지분 비율은 그대로 48.8 1%, 자회사 자이언츠 네트워크 지분 0. 19%, 관련 자이언츠.
2020 년 6 월, 집쿤네트워크는 충칭자비 100.00% 지분을 인수하여 Playtika 를 소유한 Alpha 42.04% 지분을 간접적으로 인수했다.
Playtika 에 대한 미련은 마침내 약간의 진전을 이루었지만, 거인 네트워크는 자본시장에서의 휘황찬란함은 오랜 세월 동안 점차 사라지고 있다.
실제로 A 가 상장된 지 얼마 되지 않아 거인 네트워크의 주가와 시가도 급등했다. 절정에 이르렀을 때 시가는 한때 654 억 38+0500 억원에 달했지만, 곧 다시 크게 떨어졌다. 마치 사옥주의' 기복' 인생과 같다.
최근 수치에 따르면 거인인터넷 주가는 2020 년 6 월 9 일 종가를 기준으로 19.4 1 위안/주식, 상승폭이 0.78%, 총 시가가 392 억 9300 만 원, 20/Kloc 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옥주 가문의 부도 어느 정도 영향을 받았다. 2065 년 후윤백부표의 6 1 억원, 438+07 년 후윤백부표의 430 억원.
실적에 따르면 최근 재보에 따르면 2020 년 상반기 자이언츠 네트워크는 654 억 38+0 억 223 만 원을 벌어들여 전년 대비 6.35% 하락했다. 귀모의 순이익은 5 억 2700 만 원으로 전년 대비 4.4% 증가했다. 이 가운데 휴대전화 게임 수입은 6. 16% 에서 6 억 9600 만 원, 컴퓨터 게임 수입은 5 억 24% 에서 4 억 7400 만 원 감소했다.
같은 기간, 세기 화통, 삼칠상호오락 등 동행게임사들은 각각 77 억 6800 만원, 79 억 8900 만원을 달성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2.02%, 3 1.59%, 귀모 순이익은 각각 6543.8 이었다
(사진 출처: 시각 중국)
주목할 만하게도 지난 한 해 동안 거인 인터넷 주강은 경영진을 젊게 하고 있으며 CTO (Chief Technology Officer), CFO (CFO) 맹위, 해외 발행 부사장 류이봉 등 여러 비즈니스 임원을 영입하고 있다. 그중 맹웨이와 류이봉은 모두' 80 대 이후' 다. 5438 년 6 월 +2020 년 10 월, 거인 인터넷은' 구대작전' 프로듀서 오몽을 거인 최초의 80 대 후임원으로 임명해 공동 CEO 로 임명했다.
사옥주 6 월 12 일 "회사는 이미 경영 의사결정권을 젊은 백간으로 구성된 파트너에게 넘겨주어 상황을 가장 잘 아는 사람이 최종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했다" 고 밝혔다. 이 장면은 다소' 두 가지 후퇴' 가 있다.
하지만 게임이 경영진의 젊음을 따라잡을 수 있을지, 15 세 여행과 5 세 구전은 후계자가 있을 때 사옥주와 거인 네트워크가 다음에 대답해야 할 질문입니다.
이 질문에 답하기 전에 사옥주 () 라는 한가인은 7 월 조용히 의미회사에 입주했다. 천안찰앱에 따르면 지난 7 월 24 일 사옥주 산하 거인투자신지주회사 상하이 장미햇빛의료미용클리닉유한공사는 설립시간이 20 1 1%, 사옥주가 거인투자를 통해 장미의미 지분 25.06%, 장미의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