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 한대 목각 기술은 춘추전국목각 기술의 발전을 계승한 기초 위에서 큰 발전과 향상을 이루었다.
당송 () 에서 명청 () 에 이르기까지 중국의 목각 작품은 나날이 완벽해지고 있다. 목각 예술은 점차 동양목각, 황양목조각 목각, 용안 목각, 금칠목각 등 4 대 유파를 형성하였다.
-응? 의우는 동양에 인접해 있고, 목각 예술은 서로 통할 뿐만 아니라 기본적으로 같다. 목각 연예인과 의우, 동양, 주변 지역은 서로 흐르고 예술은 서로 교류하고 상호 영향을 미친다. 이것들은 모두 목각 예술의 발전을 촉진하여 황산 팔면당, 진달화청 등 목각 예술 전세 작품을 만들어 냈다.
목각, 일명 목각화는 나무판자의 자연 텍스처를 이용하여 나무판자에 조각한 방법으로 만든 독특한 그림이다. 개혁개방 이후 사회의 발전과 사람들의 관념이 바뀌면서 건축 조각과 가구 조각품이 감소했다. 목조 전시 공예품과 목각 실용 공예품은 발전이 빠르다. 목각 예술가가 끊임없이 등장하다.
-응? 적안진의 주규영, 후택거리 장화영마을의 오랑문, 오점 남평촌 등은 수많은 목조 예술가의 대표다.
-응? 주규영은 어려서부터 그림 그리기를 좋아했다. 최근 몇 년 동안 100 여 폭의 목각 서화를 창작했는데, 여기에는 청명 상하도, 백락도, 마오쩌둥시, 수호전 108 장군 등이 포함된다. 2008 년 4 월 28 일부터 5 월 2 일까지' 문박회' 기간 동안' 수호수 108 강' 은 저장성 제 2 회 민족 민간 공예품 박람회에서' 천공상' 을 수상했다.
-응? 장은 젊었을 때 그림을 그리고 진흙을 빚는 것을 좋아했다. 목각 불상은 작품, 관음, 용 등이 있으며, 젊었을 때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고 진흙을 빚는 것을 좋아했다. 그의 목각 불상 대표작으로는 공 관음상 석가모니불, 팔로한, 팔선 등이 있다.
오랑문은 의우 몇 안 되는 공예 미술사이다. 그는 판재의 자연 텍스처를 잘 활용하고, 묘사 방법을 이용하여 가구를 만들 때 표면에 정교한 나뭇결을 디자인하고, 정성껏 구상하고 교묘하게 처리하여 생동감 있는 예술 이미지를 장식했다.
목각 공예:
우선 재료를 고르세요. 이상적인 나뭇결이 있는 널빤지를 사용하여 그림을 그리다 (예: 노장목, 수곡류 등). ) 그리고 그 천연 텍스처를 교묘하게 이용하면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2. 제도: 우리는 나무 한 조각을 선택할 때 제작에 서두르지 말고 자세히 살펴야 한다. 변화무쌍한 나뭇결은 바다의 파도, 호수의 잔물결처럼, 연운처럼, 사막의 황무지처럼 ... 우리에게 끝없는 상상력을 주었다. 산, 물, 구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셋째, 그림: 목각칼이 그림의' 펜' 이라면 나무판자는 목각의' 종이' 이다. 생각이 성숙해지면, 생각을 판에 그리면 (판에 투명 페인트를 칠하면) 조각할 수 있다. 묘사할 때는 목재 텍스처의 자연미를 강조하고, 구상이 교묘하고, 교묘하게 운용하여 화룡점정을 해야 한다. 삼각칼로 선을 조각하고, 평평한 칼과 둥근 칼로 프로파일을 잘라냅니다. 조각할 때는 물결에 따라 흘러야지, 원작에 얽매이지 말고 통일감을 가져야 한다.
넷째, 음영 염색: 그런 다음 수분으로 채우십시오. 목각의 색깔은 너무 밝고, 너무 화려하고, 단색이 될 수 없고, 나뭇결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천으로 색깔의 가장자리를 닦으면 됩니다. 조각이 완료된 후, 우리는 그것이 정비를 위해 조화를 이루는지 확인해야 한다. 이런 목각 작품이 완성되었다.
도구 및 재료:
[1] 도구: 일반 목각은 각종 삼각칼, 원칼, 평칼, 팔레트, 분필을 사용한다.
② 재료: 수곡류합판, 장목판, 피나무판, 수분물감, 뚜렷한 나뭇결이 있는 물감을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