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명 흑룡담 관광지 소개:
흑룡담은 윈난중 제 1 고찰로 불린다. 동시에, 그것은 또한 네 가지 경이로움으로 유명하다. 이른바 4 대 경이로움은 송, 백, 명차, 명릉이다.
흑룡담은 쿤밍 북교 용천산 오룡봉 기슭에 위치해 있다. "한서 지리" 에 따르면 이주 () 현 서북 () 에는 흑수사가 있다. 청대 운귀총독 응우엔 고증운: 지현에는 흑수사가 하나 있는데, 여기에 세워졌거나, 유적지가 당, 매, 송, 백 사이에 있고, 용궁은 아래로 내려가는 사람입니다. 한대의 흑수사가 지금의 흑룡담도관이며 윈난 제 1 명소라는 얘기다. 운남룡왕 흑룡의 용궁이 바로 여기에 있고, 이곳의 연못물은 일년 내내 마르지 않기 때문에 나중에는 흑룡담이라고 불린다. 당송 이후 쿤밍 일반 백성들은 흑룡담제사에 와서 비를 기도했다. 명초 구이저우공무씨는 여기에 대량의 건물을 짓고 용신당을 흑룡궁으로 개명했고, 전체 용천 경관은 처음에는 규모를 갖추었다. 이후 명청 시대에는 운남 순회가 여러 차례 용천관을 수리하여 조례가 끊임없이 개선되었다. 민국 시절은 용천공원이라고 불렸다.
청대 만주족 시인 석경은 일찍이 이런 대련을 쓴 적이 있다. 물 한 못에 매화 두 그루, 4 시에 연우 반산운이다. 단 14 자 만에 흑룡담의 주요 경관과 자연 풍경을 정확하게 요약했다.
오늘의 흑룡담 건물은 두 가지 도관으로 나뉜다. 흑룡궁을 내려다보니 1454 에 지어졌다고 합니다. 2 베드룸 건물입니다. 외원에는 향로가 있는데, 양쪽에 팔괘가 새겨져 있고, 양쪽에는 북두칠성이 있고, 도교는 악령을 피하는 데 쓰인다. 뜰의 저수조에는 생동감 있는 흑룡이 물놀이를 하고 있다. 전설에 의하면 운남의 용왕이 운우를 뿌린다고 한다. 용묘에서는 비석 위에 감겨 있는 검은색과 노란색 용과 비를 관장하는 신들 (예: 용왕, 뇌신의 모전, 우신풍보) 도 제단에 모시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2003 년 말 흑룡담공원은 출판을 재개하고 임칙서 당시의 대련을 새겨서 흑룡궁의 기둥에 매달았다. 대련과 용묘의 제사와 분위기는 매우 적절하다. 흑룡담공원에 문화역사의 내포를 더했다. 용유영은 영이고, 방송은 덕택이다. 봄기운, 비가 봄산을 적시다.
흑룡궁 앞에는 두 그루의 자두나무 사이에 물 한 담이 있다. 앞뒤 못은 물을 통하고, 가운데는 석교를 경계로 한다. 왼쪽은 진흙 연못으로 면적은 2600 평방미터, 수심은 50 센티미터이다. 오른쪽은 맑은 물호, 600 평방 미터, 평균 수심 7 미터, 가장 깊은 점 1 1 미터, 쿠용량 400 입방 미터입니다. 이것은 흑룡담입니다. 두 담의 물은 서로 통하지만, 물의 색깔은 매우 다르다. 분명히 도가의 음양태극도와 같다. 이것은 주로 맑은 물 웅덩이가 깊고 샘물이 연못 바닥에서 솟아나오기 때문에 물빛이 맑기 때문이다. 진흙 못은 비교적 얕고, 비가 온 후 흙탕물이 산비탈을 따라 못으로 흘러들어 연못이 탁하다. 다리 위에 서면, 두 연못이 교차하고, 물고기가 가지 않고, 한 다리가 물을 건너고, 색깔이 다르다는 놀라운 광경을 발견할 수 있다.
다리에서 멀지 않은 것은 4 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명릉이다. 남명 충의사 설이왕과 그의 가족의 합장묘입니다. 설왕은 명말 청초 쿤밍의 학자이다. 명사' 에 따르면 순치신추 (남명 이영 재위 15 년, 서기 166 1 년), 오삼계율 청군이 남명에서 이영을 추격하고 이영이가 쿤에서 미얀마를 물리쳤다. 설왕은 남명 대세가 이미 가는 것을 보고 한숨을 쉬었다. 성을 공성할 수 없고 군신이 모두 죽었다. 그러므로 야만적인 나라에 가서 생존하는 것은 수치스러운 일이다! 나는 랜드의 박정수 의미로 7 피트를 아끼지 않는다. 그는 아내, 며느리, 외손자의 여종을 데리고 연못에서 순교한 후, 나중에 그들을 충절의 사람이라고 부르며 묘를 세웠다. 무덤 옆에는 운가정이라는 기념정이 하나 있다. 정자에는 강희년 동안 윈난 안찰사 서홍훈이 쓴 대련이 걸려 있다. 한담천년은 깨끗하고 옥골은 향기가 쌓여 있다. 청말 운남 경제 특산품 장원 양가곡도 대련을 써서 그 품질을 극찬했다. 한 세대의 정기를 도우며, 한 독서인은 정말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천 년 동안 이라크 국민은 물 한복판에 있다. 지금 연련이 흑룡궁에 걸려 후세에 저술이 있다. 설이왕네 집은 이전에 쿤밍소동문 밖의 설가골목 (현 도원초등학교의 소재지) 에 살았다. 왕가곡 문제가 쓴 설이왕 고리명 종의비가 있었는데, 지금은 흑룡담비관을 소장하고 있다.
진흙 연못 북쪽의 산기슭에 돌방앗간이 하나 있다. 광장 앞에는' 용은호효'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고, 뒷면에는' 물천일색'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광장 앞에는 돌사자 두 마리가 있고 광장 뒤에는 석상 두 개가 있다. 불교에는 청사자가 길상상을 바치고, 백상이 길상상을 바친다는 말이 있다. 그래서 이 석작업장과 명릉에서만 볼 수 있듯이 중국의 많은 절 건축물은 유석도 삼교 융합이 특징이다.
석방 뒤에는 용천의 경치가 있다. 산문은 자극 두선의 방앗간이다. 도교에 따르면 자극과 두선의 의미도 위자북극 황제와 다른 신선들이 사는 곳이다.
대문에 들어서자 한나라 흑수사의 네 글자를 보았는데, 청대 운귀총독 응우옌이 쓴 것이라고 한다. 다시 뒤로 가면 사당이다. 뜰의 팔괘동정은 청도광 25 년 (1845) 에 주조되어 28 개의 인감 이름이 적혀 있다. 딩 높이1.58m, 무게 2.5 톤. 분명히 운남은 유색 금속 왕국이다.
사당 앞의 돌계단 중앙에는 커다란 석판이 하나 있는데, 그 위에는 검은 구름용 두 개가 새겨져 야명주를 하고 있다. 용이 노는 야명주는 중국 고대의 헌원경에서 진화한 것으로 알려져 중국의 상징이라고 한다. 드래곤볼을 하는 것은 드래곤이 중국의 땅을 지키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절 앞 양쪽의 벽에 두 폭의 그림이 걸려 있다. 동방용은 물을 토하고, 서방은 백호는 달을 바라본다. 청룡과 백호는 도교신의 네 가지 이미지 중 두 개이다. 어떤 도관의 대문에서는 왕왕 두 개의 위풍당당한 신으로 형성된다. 그들의 임무는 불교 사원 앞의 두 장군처럼 도관의 대문을 지키는 것이다.
유명한 흑룡담 삼이나무가 사당 앞에 있다. 가지가 구부러진 당매는 당대 남조도안 스님이 심은 것으로 전해져 침대 두 그루, 한 그루가 서 있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이 바로 자두나무 두 그루와 물 한 웅덩이를 분명히 쓴 이유이다. 불행히도, 그들은 모두 연이어 죽었고, 지금은 이 식물의 가지가 원래 당매 식물의 4 분의 1 에 불과하다. 이 자나무는 홍매에 속하는데, 비록 노쇠하지만 설날 전야에 꽃이 피는 것은 가장 이르고, 분홍색 쌍화는 맑은 향기가 코를 찌른다. 응우옌은 당매를 찬양하는 시 두 곡을 쓴 적이 있다.
천 세 매화는 천 피트 호숫가에 있는데 봄바람이 먼저 차이윈 온다.
향은 몽구즈피리를 불고, 그림자는 천룡석불단을 동반한다.
우부는 그림 밖에서 긁힌 적이 있는데, 배대나무는 늘 물속으로 잠입한다.
단지 두리의 무제 문장일 뿐 기현과 적적하게 말하는 것이 아니다.
철석 같은 송개복과 옥빙영혼의 고매화.
사이드, 신선한 손, 그래서 시안 (西安) 나무 는 Nanzhao 집 에 속한다 좋지 않다.
오늘은 날씨가 고요하고 비가 내리고 있다. 그해 만 리에 연운을 갈라놓았다.
오래 된 용은 sanhai 를 보고, Xianglin 상 보다 더 오래 된 것을 시도 한다.
이 두 편의 시는 이 박물관의 비석에 새겨져 있다. 작가는 당매의 인생 변천을 주선으로 하여 운남의 역사를 회고하며 조국 변방의 이 신기한 토지에 대한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
현재 흑룡담공원 뒷산에 이나무를 광범위하게 재배하고 있으며, 홍매, 백매, 청매 등 거의 90 개 품종 6000 여 그루가 있어 용천담매라는 새로운 경관을 형성하고 있다. 쿤밍시 16 개의 새로운 명소 중 하나이다. 흑룡담매원은 427 무 () 를 차지하며 중국 최대의 매원 중의 하나이다.
당매 바로 옆에는 백송이, 높이 28 미터, 직통운표, 가지와 잎이 무성하고 뿌리가 엇갈린다. 그것은 관중에서 가장 장려한 고목으로, 이미 89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양가곡은 일찍이' 송백행' 시를 쓴 적이 있다. 풍상이 800 년을 족히 읽었지만, 백향목은 여전히 늙었다. 그가 왜 변하지 않는지 물어봐라, 왜냐하면 등골은 뿌리가 있기 때문이다. 이 시는 백송이 풍상을 겪은 생명력을 노래할 뿐만 아니라 작가의 원대한 포부를 표현했다. 서정 철학은 온전하며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명대에 심은 동백나무도 원내에 있다. 겨울말 봄초, 다른 동백꽃은 아직 봉오리가 맺혀 있고, 붉은빛이 불 같고, 복숭아꽃처럼 아름답다. 이 품종은 조복숭아색이라고 합니다. 운남 남산차는 세계 최고입니다. 실제로 윈난 () 중의 꽃, 나무, 다화 () 는 손꼽아 윈난 () 의 8 대 명화 () 와 쿤밍시 () 의 꽃 중 으뜸이다. 명대 시인임임은 차꽃을 찬양하는 시를 썼다: 냉염욕봄, 희부, 다화소운남이다. 모든 나무가 불을 삼켰고, 잔설이 한참 동안 붉게 타올랐다. 이 시는 서리와 눈이 만발한 아름다운 동백꽃을 생생하게 묘사하며, 추위에 깊은 정을 보내며, 아침노을처럼 찬란하여 다른 나무와 비교할 수 없다.
당매, 백송, 명차는 흑수사라고 불리는 세 그루의 나무입니다. 196 1 곽모로가 흑룡담을 유람할 때 동백꽃은 복숭아꽃이 처음 피는 나무이고 백 송이의 구름이 자랑스럽다는 시를 썼다. 깨어났을 때 당매는 지쳐서 백송타임즈를 받치고 있는 포즈남. 최웨이의 펜은 종이를 배경으로 우회적으로 붉은색을 뱉었다. 흑수사의 삼이나무, 천대 짱 동풍. 이 시는 지금 비석에 새겨져 관중 다화침대 앞에 서 있다.
실물전 안에는 명대 이래 흑룡담비각이 약 20 곳 정도 새겨져 있어 이 전을 비정이나 비정이라고도 한다. 기념비 중 하나에는 이준의 조각상이 새겨져 있다. 당매와 백송의 제사에서 우리는 당매의 철골용 자세와 백송의 철건정신을 감상할 수 있다. 영매시비의 내용은 바로 원원' 영매 칠율' 중 두 곡이다. 이 밖에도 많은 진귀한 비석, 예를 들면 역대 건설된 흑룡담비석이 있다. 시, 책, 그림, 그림을 일각에 새기는 것은 진귀한 문화재이자 예술의 진귀한 보물이다. 가장 눈에 띄는 기념비는 도부 기념비로 점자 기념비라고도 불린다. 사실 이것은 오목판입니다. 비문은 만물의 4 자를 낳는다. 그 의미는 도교만물이 모두 도교에서 태어난 창조설을 요약한다: 도생일, 생이일, 생삼, 생만물. 이 비석은 조각이 섬세하고, 빛을 받은 후 빛과 그늘의 변화로, 흔히 시각적인 착각을 일으키고, 실제 오목자를 볼록한 글자로 오인한다. 따라서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알파벳 플레이트라고 부릅니다. 이 비석은 명대의 유명한 도사 유원연 () 이 쓴 기호인 _ 조각에 근거하여 만들어졌다. 유원란 (135 1 ~ 1432), 명대 도사, 강서감현인, 도교장춘파 창시자. 그는 원래 전진룡파 전승으로, 부술과 연단술에 통달하였다. 그는 주원장과 주디의 총애를 받아 천하도교를 통솔했다. 나중에 강등되어 운남에 배합되었다. 쿤밍에 도착한 후 흑룡담에서 선교를 하며 장춘학파를 창립하였다. 도교각 유파를 통칭하여 정일파라고 부르기 때문에 유연연은 전진과 정일파의 쌍수도사이다. 쿤밍 기간 동안 그는 쿤밍도교의 발전에 큰 영향을 끼쳤다.
용천관 북쪽 산꼭대기에는 탑이 하나 있는데, 동그라미를 칠 수 있다. 명나라 탑, 높은 13m, 솔리드 7 층 팔각형 처마, 돌로 쌓는다. 청함풍 2 년 (1852) 에 건설되었습니다. 탑에는 몇 쌍의 대련이 새겨져 있는데, 그 중 하나는 구름이다: 태극선남 쌍경월, 풍집북이 한 주전자를 지배한다. 용천산은 일명 태극산이다. 첫 번째 글은 태극산남 맑고 탁한 물로 양면에 달을 반사하는 거울과 같다. 두 번째 부분은 이 탑에 북방에서 온 찬바람이 가득 찬 것 같다고 말했다.
매원 외에 흑룡담공원에는 계원, 두쥐안 계곡, 단풍림, 죽원, 송원, 추원, 묘포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흑룡담 동쪽 산비탈 송백총에는 열사 능원이 있고, 왕덕삼, 오청, 마등운 3 명의 열사와 왕보생, 장방, 유평카이 3 명의 열사가 매장되어 있다. 능원은 윈난성의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 성급 애국주의 교육 기지이다.
그것은 안티-일본 전쟁 기간 동안, 많은 본토와 해안 세력 쿤밍으로 이동 언급 가치가 있다. 북방 생물조사소와 윈난성 교육청은 윈난농림식물연구소를 연합하여 흑룡담용천공원의 모든 궁실과 원림을 유적지로 선정했다. 쿤밍시는 이 연구소 연구원 채위용천공원의 관리자도 임명했다. 운남 농림식물연구소는 중국과학원 쿤밍식물연구소의 전신이다. 얼마 지나지 않아 국립북평연구원 이화소도 용천공원으로 이전한 것은 중과원 물리학소의 전신이다. 감독은 유명한 물리학자인 엄키츠이다. 현재 중국과학원 쿤밍식물연구소의 전시실에는 항전 당시 용천공원 흑룡궁의 오래된 사진도 보존되어 있다. 사진에는 운남 농림식물연구소의 바 간판이 흑룡궁의 문설주에 걸려 있다. 당시 서남 유엔 총회 청년 교사 오정이는 유엔 총회 생물학과 학생들을 데리고 실습을 참관하러 자주 왔다. 오징룽은 1958 년 베이징에서 쿤밍으로 돌아와 중국과학원 쿤밍식물연구소 소장으로 중국 과학원의 선임 원사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