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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강의 심미관은 무엇입니까?

강 () 이 창작한 거문고는 장청 (), 단청 (), 장변 (), 단변 () 네 곡이 있어 후세 사람들에게' 노사농 ()' 이라고 불리며, 채용 () 의 채씨 오농 () 은' 구농 ()' 이라고 불리며 중국 음악사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양디 황제가 발휘할 것이다. " 송대에 이르러 양찬은 민간에서 이 사방곡들을 찾아 10 여 종을 신청한 결과 널리 퍼져 있음을 알 수 있다. 현머' 와' 송풍' 도 그의 작품이라고 말했고,' 현머' 는 노장사상을 표현했다. 이 작품들은 명대에 출판된 문집에서 찾을 수 있지만 반드시 원작은 아니다.

그의 음악 사상 저작' 성무애락론' 은 우리나라 최초의 음악 미학 사상을 집중적으로 구현한 음악 이론 저작이다. 지금까지도 여전히 높은 연구 가치가 있다. 그는 문장 속에서 음악과 감정, 창작과 공연, 연기와 악기, 감상, 감상, 습관 등의 문제를 논술하고' 진객' 과' 동노 대사' 사이의 반복적인 반박을 통해 비애락을 제기했다. "성무애락론" 에서 언급한 많은 음악미학 문제는 기초가 되는 의의가 있다. 노신은 일찍이 "강 () 의 논문은 응우옌 () 의 논문보다 좋고, 사상이 참신하며, 늘 고어 () 와 대조를 이룬다" 고 지적했다.

복금도 그의 악평 문장 중 하나로 음악의 역할을 긍정했다. "도야 정신을 이끌고 감정을 널리 퍼뜨릴 수 있고, 가난하지만 귀찮지 않고, 가까이 있지 않다." " 복금에서 언급한 피아노 곡으로는 사쿠라가 연주한 전설적인' 백설공주와 청명상하도',' 여수',' 정청' 등 고곡이 많다. 그는 당시 유행했던 작품을 노래에 적합한 아악과 민속에 적합한 유행피아노 음악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또한 그는 진락의 발전 과정과 연주 특징을 처음부터 끝까지 상세히 분석했다.

지강은 현학 감정론의 또 다른 대표이다. 그의 성무애락론에 따르면 음악의 아름다움은 감정적인 내포가 없다. 그것은 단지' 조화' 일 뿐이지만, 다른 덕성의 음악 청자가 각자의 덕성을 증강시킬 수 있다. 이런 덕성에 대한 복합작용은 그가' 터치와 성장, 비균일, 이경' (복금) 이라고 부르는 것은 본질적으로 심미이다. 강강은 장자와는 달리 선을 강조하지만, 이런 선은 보편적인 윤리관념이 아니라 개인의 인격적 덕성, 즉 특별한 보편성이나 개성적인 보편성을 가지고 있다. 지강의 이론도 왕필과 다르다. 지강은 미와 선의 통일을 주도하는 것이 아니라 선과 미의 통일을 주도하는 것이다. 이런 통일된 감정은 단순한 심미 감정이 아니라 이른바' 다른 길은 같다' 는 것이다. 각기 다른 경로는 각기 다른 개인의 덕성이다. 공통의 목표는 심미체험, 심미체험 통일, 그리고 그 다른 덕성을 강화하는 것이다. 이들은 개인의 덕성을 융합하는 서로 다른 심미감정으로 나타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Ji kang 의 "소리와 슬픔의 이론" 의 미적 사고에 대하여

저자: 마칭충

강 () 은 중국의 특례로, 중국에서는 전통과 편견이 특히 중요하다. 그의 인생 행동에서 그의 철학과 미학에 이르기까지 표면적으로는 중국의 문화 전통과 어울리지 않는 것 같다. 일부 학자들이 지적한 바와 같이, 그는 뼈에서 여전히 전통 도덕 기준을 중시한다. 예를 들어, 그의' 언의 방탕, 전모를 파괴하지 않는다' ('진서 지강전'),' 우우를 비웃고 당유를 경멸하다',' 당무가 아니다',' 당무가 아니다' (산거원과 절교하는 편지); 한편, 그는 자신의 학자의 명예를 지켜냈고, 심지어 전봉기에 참가하여 사마씨로부터 정권을 되찾고 조위 씨를 돌려주려고 했다. 만약 이런 갈등이 그의 일생을 관통한다면,' 소리 없는 애락론' 은 그가 유한한 생명에서 벗어나려고 시도하는 미적 구성이다. 따라서 이 글은 음악 철학 연구에 특별한 의의를 가지고 있다.

첫째, 인간의 의식과 미적 자유.

노신은 "위진 풍채와 문장, 마약, 술의 관계" 라는 글에서 위진 시기는 자각적으로 글을 쓰는 시기라고 말했다. 이런' 문학의식' 은 우선 인간의 의식 지향적이다. 물론, 이' 사람' 은 현 역사의 실천주체도 구조주의의 구조요소 중 하나가 아니라 생사 불미스러운, 사람과 사람 사이의 행복과 불행, 권력과 파괴, 죄수와 권세 사이의 무상전환과 탈바꿈의 끝없는 순환에서 자아완벽을 추구하고 마음의 정토를 찾는' 사람' 이다.

이런 추구는 지강이 처한 시대와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다년간의 전쟁은 사회 전체를 처량하게 보이게 했다. 조조 는 \ "하오 리 싱 \" 에서 이렇게 묘사했다:

전란으로 병사들은 이미 전투복을 벗을 수 없었고, 갑옷에는 이가 가득 찼고, 많은 사람들이 연년 전란으로 죽었다.

백골이 들판에 드러났고, 그들 사이에는 아무도 없고, 우는 소리도 없었다.

백 명 중 한 명만이 살아서, 생각하면 매우 슬프다.

왕찬' 칠상시' 도 이런 비참한 장면을 묘사했다.

밖에 나가면 아무것도 보이지 않고, 백골이 평원을 덮는다.

길에 굶주린 여자가 아이를 안고 풀을 버리고 떠났다.

온고가 울부짖으며 홀로 눈물을 흘리다.

이것은 단순히 전후 "난민지도" 입니다. 참담하고 비참한 사회상황과 개인생활의 갑작스러운 환멸은 이 시대의 삶의 서늘함과 생존의 어려움과 주저감을 불러일으켰다. 영혼 깊은 곳에서 온 생존 욕망의 강렬한 박동은 이 시대의 사람들의 마음에 서늘하고 비장한 색채를 띠었다. 평화를 갈망하고, 부서진 강산이 통일로 돌아오기를 갈망한다. 그러나, 이런 통일된 국면이 실현될 때, 그 결과 사람들 사이의 싸움과 권력의 싸움이 뒤따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이 정쟁에서 소위 식견 있는 사람은 한 면만 막을 수 있을 뿐, 시, 술, 약을 이용하여 명산대천을 유람하고, 관능적인 즐거움을 마음껏 즐기며 자신의 제한된 인생 고민을 해소할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국적의' 회상시' 는 바로 이 방면의 전형적 대표이다.' 복숭아리가 동원에서 태어났다. 가을바람이 홉킨스를 불고, 이때부터 번화하고 초췌하며, 차분한 기운이 난다. 마구간을 쫓아내고 서산 기슭으로 가다. 내 아내를 사랑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나 자신을 보호하지도 않는다. " 여기에는 부패와 죽음의 무력감이 묘사되어 있다. 개인이 생사가 잦은 이 시대에 더욱 똥과 같다. \ "매일 매일, 매일 매일. 색깔을 정상으로 바꾸면 정신이 사라진다. 가슴에 수프와 불이 있고, 변화는 똑같다. 사전에 극도로 가난하면 고생을 알 수 있다. 그러나 나는 한순간 영혼이 바람에 흩날릴까 봐 두려웠다. 한평생 살얼음을 밟는 것 같으니, 마음이 초조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

이런 찬반 양론 속에서 우리는 자신의 내면세계로 돌아가 자신의 영혼을 위한 거처를 찾을 수밖에 없다. 이것은 지강의' 양생론' 이 낳은 사회 기반과 배경이다. 그리고' 양생론' 은 그의' 소리무애악' 음악미학 사상의 철학적 기초이기도 하다. 그는' 양생론' 에서 다음과 같은 구절과 같다.

서청 경태는 사리사욕이 적다. 명성 부상 독일, 그래서 갑자기 캠프, 아니 욕망 금지. 두터운 맛의 해로움에 슬퍼서 욕심을 내고 억압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싫어하는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겸손명언) 외물은 피곤하고, 공기는 순수하고 하얗기 때문에 걱정이 없고, 소리도 없다. 그들은 그것들을 함께 키우고, 조화롭게 키우고, 날과 경제를 관리한다. 이것은 대순과 같다. 그런 다음 영지로 쪄서 예천윤으로, 헤이 () 는 양지 () 로, 이삭 () 은 오현 () 으로, 무위 () 는 자만족 () 으로 묘하고 현묘하다. 즐거움을 잊고 다시 행복하지만, 살아서 다시 살아라. (서양속담, 행복속담)

여기에 제안 된 건강 센터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깨끗하고 욕망이 없습니다. 둘째, 명성과 재산에 대한 도덕은 자연생명의 특징이다. 셋째, 맛있는 것을 게걸스럽게 먹지 마라. 넷째, 외물에 지치지 않는다. 이로써 나는 내면세계로 돌아가' 넓고, 고요하고, 생각도 없다' 는' 무상 행복' 경지에 이를 것이다. 강강은' 양생을 위한 문제 해결' 의 반박에서 양생을 정화해야 하는 조건, 즉' 명리 불멸',' 정이 제거되지 않는다',' 재미가 무궁무진하다',' 사념전달' 을 역설적으로 논증했다. 사실, 강강 자신의 고백을 보면, 그는 확실히 자신이 상술한' 양생' 기준을 달성했지만, 내면세계에서 이러한 원칙을 실현할 수 있을지, 이를 즐기며 만족할 수 있을지는 입증하기 어렵다. 그러나 훌륭한 뮤지션으로서 그는 음악 공연에서 여동생의 독특한 감정이 음악의 멜로디에 기반을 두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의' 복금' 에서 그는 피아노를 들을 때의 사상 해방을 심오하고 세밀하게 묘사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한숨을 내 쉬었다 말했다:

그때, 석두 와 석두 자는 소리, 대나무 는 숨 을 참으며 ... 천지 와 합합 의 느낌, 이행경 등, 카스의 야기, 읊조리며 글 자위, 백폐흥어, 고금의 귀함을 믿는다. 혼돈은 말했다: 피아노 소리는 측정하기가 어렵다! 머리를 맑게 하고 멀리 내다보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좋은 품질의 아름다운 손, 이 세상을 만나다! 연이어 울려 퍼지더니, 연극으로 예라고 불렸다! 소리를 아는 자는 바라니, 누가 소중할 수 있겠는가! 아금은 할 수 있지만 인민이 되어야 한다!

음악미의 절대 자율의 존재 속에서 그는 마음과 천지의 통일을 느꼈다. 그리고 이것들은 항상 음악과 애락을 연결시키는 사람들에게는 존재하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음악명언) 그러므로 진나라의' 심오하고 헤아릴 수 없는' 이치를 알기 위해서는 지강과 같은' 지존자' 에 있다. 물론, 이' 지존자' 는 공맹이 아니라' 약산 채취' 로, 자기가 원하는 것을 얻고, 자기가 하는 것을 잊게 될 장자식' 지존자' 이다. \ "자칭 군자, 옳고 그름을 모르는 사람, 도를 어기지 않는 사람. 왜 아직 갈 길이 멀다고 합니까? 남편이 마음이 평온하고, 정신이 공허하고, 마음이 연민을 품지 않는다면; 밝은 마음의 몸이 사람에게 닿으면 네가 원하는 것이 아닌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연민은 마음속에 존재하지 않으므로 더 자연스럽게 가르칠 수 있다. 사랑은 당신이 원하는 것에 달려 있지 않다. 그래서 당신은 고귀함을 판단하고 사물을 이해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

이로써 지강의 음악과 애락관계에 대한 견해는 물욕과 각종 공리적 목적의 속박에서 해방된 자신의 추구에 기반을 두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러한 모든' 욕망' 에서 벗어나야만 음악 형식의 아름다움이 우주의 정신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다.

삶의 자유 경지에 대한 위의' 양생' 문제에' 심미' 라는 접두사를 붙이면 칸트의 심미에 대한 심리적 감정 규정으로 볼 수 있을 것 같다.

대상이 아름다움으로 정의될 때, 이 관계는 이제 행복과 결합된다. 그러나, 감상과 판단은 이런 즐거움을 모든 사람에게 효과가 있다고 선언한다. 그러므로, 그것은 결코 표상과 함께 빠른 적응이 아니며, 이 객체의 표상도 아니고, 선의 개념에 포함된 그런 규정 기반이 아니다. 따라서 어떤 목적 (객관적도 주관도 아님) 도 없는 물체의 출현에서 주관적인 목적을 제거하는 것은 다른 것이 없다. (「판단력 비판」 제 1 권, 중역, 59 면)

칸트의 논술은 심미의 시간 특수성으로 인한 심리적 감각의 성질에 관한 것이다. 이런 성격의 핵심은 마음이 외적 제한에서 벗어나는 자유다. 이런 자유는 목적이 있고 아무런 목적도 없다. 지강이 말한 것처럼, "옳고 그름은 몰라도 도리에 어긋나지 않는 사람들" 입니다. 양자를 비교해 보면 칸트의 논술과 지강의 논술이 모두 같은 사상과 미학 추구를 관통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욕망도 없고, 무관심하고, 무관심한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또한 중서미학이 생명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불일치를 보여준다. 지강에서 이런 심미적 성격의 구성은 인생의 궁극적인 추구와 생존의 목적이다. 관건은 사람들이 어떤 방식으로 그것을 실현하고 그것을 개인의 생활 상태로 바꾸는 것이다. 칸트의 관점에서 볼 때, 이런 심경은 많은 사람들의 심경의 한 특징일 뿐이다. 개인의 실제 생활 상태로 바뀔지 여부; 그것은 완전히 다른 문제이다.

지강은' 아난양생' 을 쓸 때 이미 비밀을 풀었다.' 중국에는 대가가 있고, 밖에는 기쁨이 있다' 는 비밀을 풀었다. 종고는 없지만 음악은 이미 있습니다. 따라서 성공한 사람들은 신비롭지 않습니다. 가장 큰 행복을 가진 사람들은 불만으로 가득 차 있지 않습니다. 득실이 무궁하다! " 칸트의' 목적이 없는 목적' 의 심미는 지강의' 지고무상의 행복' 의 상징이 되었다.

여기서, 그 전까지 중국 고대 음악론은 음악의' 조화' 의 의미를 강조했다는 점을 덧붙일 필요가 있다. 즉, 음악의 근본적인 목적은' 교부, 순인륜' 인데, 지강은 이' 집단' 의 조화에서' 개체' 의 조화로 바뀌었다. 이런' 조화' 는 사회 개인으로서의 자아의 완성과 끝이다. 이것은 Ji kang 의 중국 음악 철학의 새로운 발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소리 없는 애락' 의 이론적 문제와' 소리 없는 애락' 의 이론적 목적이다.

진나라 이후, 사물은 소리로 움직이고, 소리의 비율은 즐거움을 준다. 따라서' 음악과 정치 소통' 과' 이풍이속불무단 음악' 은 의심의 여지가 거의 없다. 유향은' 화원 수문' 에서 말했다.

악사, 사람됨이 선하고, 사람을 선하게 할 수 있다. 그것의 감동과 변화의 풍습 때문에 선왕은 그것을 가르쳤다. 그래서, 나는 초췌한 목소리에 감사하지만, 국민들은 오히려 걱정이 태산이다. 달리기 는 쓰기 쉽고, 사람들은 행복하다; 거칠고 사납고, 창력이 활달하고, 인민이 강직하다. 쳉 zhuangcheng 목소리, 그리고 사람들 징; 풍육은 쉽게 만들 수 있고, 민성은 착하다. ... 왕본의 정, 녹음도, 깨진 의식, 노여움의 합, 오상지죽입니다 ... 모두 각자 여러분, 서로 양보하지 않습니다.

소리를' 애락' 과 연결시킨 다음' 애악' 과 같은 음악적 개념은 변하지 않는 진리로 여겨져 왔다. 이 견해에 따르면, 지강은' 소리무애악' 을 제기하는데, 엄청난 이론적 용기와 일련의 문화 전통의 압력이 필요하다. 동시에, 그의 이론 자체의 논리적 통일성도 심각한 도전에 직면해 있다. 여기에는 두 가지 상호 연관된 명제가 있다. 첫째,' 희비' 가 없는' 소리' 의 의미는 소리와 희비가 비대응, 어떤' 소리' 가 반드시 상응하는' 희비' 를 가질 필요는 없지만,' 소리' 가 어떤 감정을 포함하지 않는다는 뜻은 아니다. 둘째,' 소리' 에는' 슬픔과 기쁨' 이 없다. 소리 자체에는 소위 슬픔과 기쁨, 이른바 목소리에 어떤 감정이 있는지 등을 설명한다. , 완전히 청취자의 주관적 첨부. 나는 전자를 약한 증거라고 부르고, 후자를 강한 증거라고 부른다.

약한 증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강강은 목소리를 고대 성현들의 덕행과 연결시키는 것은 사실을 과장할 뿐만 아니라 고대인들을 미신한다고 정확하게 지적했다. 그러나 이론적인 이런' 과장' 과' 맹목적인' 에서 이 논단을 완전히 뒤집는 것은 쉽지 않다. 즉,' 물건이 움직이고 있다' 는 말을 뒤집는 것은' 이슬만 들으면 삼송아지 제물을 안다' 는 말이 쉽지만, 소리가 애락과 무관하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은 훨씬 어렵다는 것이다.

강 () 이' 슬픔도 기쁨도 없다' 는 이론의 철학적 토대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다. 이택후, 류강기 편집장의' 중국미학사' 에서 강강에 관한 부분은 원기론의 관점에서 음악의 실체론을 구축하고 비악과 무관한 음악의' 조화' 를 외적 자연의 합계의 자연스러운 연장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런 연장이 음비' 의 목적 있는 창조활동과 어떻게 연관이 되는지에 대해서는 명확한 증거가 없다. 지 () 는' 성무애락주 ()' 에서 지강 () 이 성무애악 () 에 대해 이원논증을 했다고 말했다. 즉, 사회내용의 애락은 일원으로, 소리 자체의 수는 관계보다 또 다른 위안이다. 이것은 철학적 사고정신과 물질적 문제의 이원론과는 완전히 다르다. 고대 음악의 흥망' (산둥 문예출판사, 1 9 8 9) 에서 휴해림은 지강이 유물주의 철학을 바탕으로 음악 자율성의 존재를 논증했다고 지적했다. 이곳의 해석은 더욱 주제에 맞지 않는 것 같다. 음악을 인간 독립의 존재로 본다면, 자연이 왜 어떤 음악도 제공하지 않았는지를 말하기는 분명히 어렵다. (존 F. 케네디, 음악명언) 그리고 지강은 자연계의 진화부터 음악의' 합' 의 수비가' 합' 의 본성을 물려받았다는 것을 설명하기 시작했을 뿐,' 화' 의 본성은 직접 음악이 되었다고 말하지 않았다.

내 의견으로는, 강성에 대한 애락론에 대한 해석은 생명론의 입장에 서야 한다. 이것이 바로 중국 미학 문제에 적합한 원칙이다.

지강의' 성무애악' 의 변론의 목적은 어떤 목소리도 특정 사회 내용과 연계된다면 음악에 대한 사람들의 감정은 일종의 자유로운 심경을 가질 수 없다는 것이 분명하다. 생명의 유한성은 이렇게 비참하여 정토도 찾을 수 없다. 이것은 분명히 불가능하다. 지강은 개인의 음악 실천에서 이 점을 깊이 느꼈다. 이것은 그의' 복금' 에서 예시를 얻을 수 있다. 이 점에 대하여, 앞에서 이미 인용한 바 있으니, 여기서는 더 이상 군말을 하지 않는다.

강 () 은 바로 이런 직접 경험에서 출발하여, 당시 형이상학적으로 분별하는 높이에서 그의 명제를 천명하였다.

우선, 음악의 경우, 그것은 서로 다른 비율의 음악으로 구성된 자율적인 텍스트이다. 그런데 이런 현상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요? 예를 들어 박아와 종자기는 음악에 대한 상호 텔레파시, 음악을 잘 듣는 사람, 음악을 잘 듣지 못하는 사람은 당연히 음악의 아름다움에 대해 서로 다른 이해를 하게 된다. 이 모든 것이 음악 자체에 슬픔과 기쁨이 있다는 것을 증명하지 않습니까?

지강의 증명은 두 가지 측면으로 나뉜다. 한편, 이러한 저속한 유가의 비리사설을 단호히 버리고, 자신의 심리적 감정의 계발, 즉' 마음에서' 를 따라야 한다. 그는 말했다:

그러나 조화는 술처럼 감동적이다. 술은 주로 쓴맛과 단맛이지만 술 취한 사람은 노여움과 기쁨을 사용한다. 그것은 음악을 소리로 여기지만, 슬프고 즐거움이 있다고 말하지만, 여전히 노여움이 술의 원인이라는 것을 볼 수 없지만, 술은 노여움과 즐거움의 원인이 있다.

분명히, 이 반박은 매우 강력하다. 그래서, 다른 한편으로는, 음악 그 자체로 돌아갑니다.

그리고 소리는 사납고 조용하지만 제각기 조화가 있고 조화로운 느낌은 자발적이다. 왜 아주 분명해요? 우리 남편은 객당에서 술을 들고 피아노를 치거나, 행복하거나, 통곡할 것이다. 그를 위해 슬퍼하지 않고, 도리와 함께 즐거워한다. 그것의 목소리는 과거의 변화가 없고, 단지 사용할 때 기쁨과 슬픔이 있을 뿐이다. "여러 가지 다른 것을 불어라" 는 것은 악이 아닌가? 남편은 감정의 주인일 뿐, 그도 슬픔과 기쁨의 주인이어야 하기 때문에 모두가 즐겁다. 목소리가 평화롭다는 말이 있지만 물감은 변덕스럽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소리명언) 마음은 한 일을 바탕으로 한 것이니 느껴야 한다. 그러나 소리와 마음은 다르고, 구슬과 구슬은 각각 다르다. 어떻게 너무 빨리 즐겁고 슬퍼할 수 있을까?

음악 그 자체로 볼 때, "그 냄새는 천지 사이에 악취가 난다." " 그것의 좋고 나쁨은 혼동되지만, 그것의 몸은 평온하고 변하지 않는다. 악기의 경우, 서로 다른 재료로 만든 악기도 자연적인' 조화' 를 가지고 있다.

까마귀의 선악은 아이의 입속의 길흉이 아니라 하프의 혼탁함은 조작자의 서투른 탓이 아니다. 머리는 좋은 황갈색을 구별할 수 있지만 울타리를 잘 조절할 수는 없다. 아직 무식한 자는 곡도를 잘 할 수 있지만, 악기를 또렷하고 조화롭게 할 수는 없다. 장치는 위선적이지 않고 울타리는 지혜롭지 못하다. 그러나 마음과 소리는 별개이고, 두 가지 일은 사실이므로, 중재자는 겉모습을 보지 않고, 마음에 드는 사람은 소리를 듣지 않는다.

지강은 음악 자체의 특징과 청취자가 반영한 주관적인 차이 두 방면에서 목소리에 희비가 없다는 것을 증명했다. 음악 자체의 형식적인 특징으로 볼 때, 특정 음악 작품은 맑든 혼탁하든 어떤 상황에서도 그 표현의 좋고 나쁨 때문에 그 기본 성격을 바꾸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청자의 관점에서 볼 때, 같은 음악은 자신의' 심미 관계' 와는 달리 큰 희비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여기서 음악은 희비를 결합하는 계기와 같아서' 차이를 불며 자신을 이룬다' 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강강의 상술한 견해를 1 9 세기의' 음악미학 고전' 이 제시한 음악형식미와 한스릭의' 음악의 아름다움' 과 비교하면, 중국인이 유럽인보다 1000 여 년 전부터 이것을 깊이 인식하고 있다는 것이 더 분명하다. 이 책의 제 2 장은 이렇게 말한다.

음악미는 음악 특유의 독특한 아름다움이다. 이것은 독립적이며 외부 콘텐츠가 필요하지 않은 아름다움입니다. 그것은 음악과 음악의 예술 조합에 존재한다. 아름답고 듣기 좋은 음향학 사이의 교묘한 관계, 그들의 조화와 대항, 추격과 만남, 점프와 소멸-이러한 것들이 우리의 직관적인 머리 앞에 자유형으로 나타나 우리를 아름답고 즐겁게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이 주장들은 바로 지강이' 성무애락',' 소리와',' 성문천지간' 에서 말한 것이다. 그러나 한스릭은 "목소리에는 희비가 없다" 고 말하지 않았다. 그는 목소리가 슬픔, 행복, 감정과 일치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음악은 예술 장식의 아름다움과 같기 때문에, 서로 다른 선은 서로 다른 표현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어떤 호 곡선은 때때로 완만하게 떨어지고, 어떤 때는 갑자기 올라가고, 어떤 때는 만나고, 때로는 헤어지고, 이 크고 작은 호들은 서로 호응하며, 융합할 수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또 층이 뚜렷하다." 음악의 형식미는 이런 넓은 의미의 모호성의 표현 특징이다. 지 강 (Ji kang) 도 이것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는 "그러나 목소리는 가장 감동적이다. 노동자들이 그의 일을 부르고, 음악가가 그의 공을 추다. 클릭합니다 과거 대부분의 학자들은 이것이 강성 비애락론의 허점이라고 생각했다. 사실 음악의 표현 기능에서도 두 부분, 즉 음악 자체의 상징기능과 수령인의 희비감으로 나뉜다. 그래서 "소리는 자연의 합이 있고, 사람에게 묶이지 않는다: 정화의 소리, 돌로 만든 소리, 그리고 화음, 오케스트라로 만들어진다."

이런 식으로 지강은 기본적으로 그의 이론적 목적을 달성하고,' 소리 없는 애락' 을' 애락' 에 해당하지 않는' 소리' 로 해석하며, 이에 따라 개인의 음악미에 대한 심리적 감각의 관점에서 개인이 음악 자율의 형식을 들을 때 자유로운 심경을 선양하였다.

음악의 아름다움을 전통 도덕의 속박에서 해방시켜 개인의 인격정신 자유의 매개체로 바꾸는 것은 강강의' 성무애락론' 의 중심 내용이다.

셋째로,' 소리' 는' 애락' 과 음악교육의 사회적 자질과는 무관하다.

앞서 말했듯이, 음악이 애락과 무관하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은 음악과 애락이 대응하지 않는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보다 훨씬 어렵다.

여기서 분명히 해야 할 두 가지가 있다. 첫째, 지강은 음악의 교육 기능을 부인하지 않는다. 둘째, 지강이 음악과 애락 전통의 직접적인 대응을 갈라놓은 목적은 무엇인가?

소리 없는 애락론' 을 관통하는 논리적 단서는 내가 앞서 말한' 약증명' 과' 강증명' 의 혼합이다. 즉, 지강의 관점에서' 소리 없는 애락' 이라고 말하는 것은 음악 자체에 어떤 사회적 내용도 포함되어 있지 않다는 뜻이다. 애석하게도 지강의 증명은 완전히 성공하지 못했다.

첫째, 지강은 악기의 차이를 인용하여 소리가 애락과 무관하다는 것을 증명한다. 그래서, 여기에 질문은: 왜 다른 목소리가 서로 다른가? 한편으로는 그가 말한 형식상의 차이, 즉 소위' 음비' 가' 음악' 의 문제가 되었다는 것이다. 다른 한편으로는 넓은 의미의 표현 특징의 문제이다. 각기 다른 목소리는 정제되고 정제되었지만, 어떤 소리의 특징에도 어느 정도의 감정화가 존재하고 있으며, 이런 감정화는 받는 사람이 이를 특정 애락과 연결시키는 기초이기도 하다. 그렇지 않으면, 단순히 순수한 형식의 관점에서 음악을 느낄 때, 음악은 단지 일종의' 과량' 의 예술 형식일 뿐이다. (존 F. 케네디, 음악명언) 게다가 음악가와 음악 감상가도' 수비' 라는 순수한 형식의 관계에서 음악의 아름다움을 생각하고 느끼는 것은 아니다. 반면에, 단순한 숫자비는 그것이 예쁘다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음악의 수는 어떻게 사람의 감각을 감동시키느냐에 달려 있다. 즉, 지강 자신이 거문고 소리에 표현한 자유 심경의 아름다움에 대한 느낌은 바로 음수로 생활로부터 단절된' 자율적' 매체보다 그의 삶에 대한 인식에 부합한다는 것이다. 물론 이런' 느낌' 은 전통적인 애락이 해석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둘째, 지강은' 소리와 애락이 일치하지 않는다' 는 말에서' 소리는 애락과 무관하다' 는 강력한 증명에 이르기까지 개념을 바꾸었다. 예를 들어, 그는 한편으로는 "옥보가 불손하고, 우는 것은 주애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 증명은: 당마다 풍속이 다르고, 노래마다 울고, 잘못을 저지르거나, 울거나, 노래를 듣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그의 희비는 모두 똑같다. 즉, 옥은 의식 자체가 아니라 의식의 내용을 표현하는 매체일 뿐이다. 음악도 마찬가지죠. 이런 울음이나 기쁨을 음악 자체의 특성으로 삼는다면, "오늘 우리가 같은 감정을 쓰면 다른 소리를 낼 수 있는데, 이것은 소리의 무상함이 아닌가?" 라고 말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 지강은 두 가지 면에서 이를 증명했다. 우선, 그는 한스릭이 말한 일련의 형식 특징, 즉 작품 자체에 집중한 다음 음악 온톨로지에 대한 설명을 무시하고 음악 가치론에 대한 설명으로 뛰어올랐다. 즉, 지강은 음악 자체의 자율적인 설정에서' 소리' 가' 비악' 과 무관하다는 결론을 얻어 사회역사의 특정 조건 하에서 음악평가의 차이로 도약한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지강이 음악의 계몽을 설명하기 위해 그를 위해 광활한 천지를 열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즉, 그는 음악 교육을 교육 문제로 간주하며 음악 자체의 자연스러운 확장이 아니라 외부 측면에서 음악의 사회적 가치에 대한 기능적 기여입니다. 이것은 소위 "소리와 슬픔" 의 사회적 뿌리입니다. 그는 말했다:

단어 섹션, 소리의 정도, 연설 장치, 움직이는 수, 진퇴의 필요성, * * * * * 전체적으로 조선 민주주의 인민 공화국 에 사용, 집에서 서민 을 위해 사용, 작은 야망, 길고 게으르지 않고, 고체 마음으로, 선함에 의해 움직인다. 그런 다음 존경심을 가지고 대면하고, 오랫동안 견지하고, 그런 다음 변한다. (존 F. 케네디, 존중명언)

소셜예의와 이른바' 풍속을 바꾸는 것, 예악을 잘하지 못하는 것' 은 바로 사람과 음악의 질서 관계로, 하향식 사회화 체계가 되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소위 교육방식으로 심화되고 있다.

교육의 또 다른 문제는 음악이 가지고 있는' 도정' 기능을 보면 알 수 있다. 음악 자체에는' 감정' 이나' 희비' 가 없지만, 듣기와 연주를 통해 사람의 감정을 표현하여 기분을 슈창 시킬 수 있다. 이것이 사람들이 사회적 기능에서 음악 계몽의 의미를 부여하는 또 다른 이유이다. 그는 이 문제를 물었다. "생활습관을 바꾸는 사람은 열세를 물려받을 것이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마음과 조화를 이루고, 조화를 이룹니다. 따라서 서지, 춤 선정, 그리고 문채장, 야로, 팔음으로 방송되고, 감각공령의 합으로, 그 가스를 드러내고, 그 가스를 키우고, 게으름을 맞이하고, 그 기운을 밝히고, 마음과 이치를 호환되게 하고, 가스와 소리에 대응하며, 전정에 맞게 그 아름다움을 돕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따라서 Lekai 의 사랑은 석두 속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엄청난 영광을 담고 있으며 목소리에서 분명합니다.

사회가 음악에 부여한 가치로 볼 때, 지강은 음악과는 무관하며, 이런 희비도 음악 자체에 달려 있어 그것이 성공적이라는 것을 증명한다고 말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음악명언) 물론, 이것은 그가 자신의' 소리' 가' 슬픔과 기쁨' 과는 무관하다는 강력한 증거를 완성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그러나, 그것은 그의 이론적 목적을 위해 사회학적 근거를 찾았다. 즉, 음악의 희비 가치 내용은 사회사에 의해 주어진 것이다. 일정한 조건 하에서, 일정한 역사적 주체는 항상 개인으로 나타난다. 그래서 특정 음악 작품으로 말하자면, 그것은 독립적인 감사원이다. 따라서 감사원이 작품 자체에 독특한 생명가치를 부여하는 것은 합리적이다. 강' 성무애락론' 에 함축된 이 깊은 미학사상은 마르크스가' 1 8 44 경제학 철학 원고' 에서 제기한 음악 감상의 귀와 음악 작품의 의미를 표현하는 내적 관계와 어느 정도 관련이 있다. 이것이 바로 지강이 음악 자체의 특성을 사회 내용으로 반영된 전통 장례 음악의 직접적인 대응 관계와 갈라놓으려는 목적이다.

"오늘, 나는 내 자신을 기쁘게 하고 싶은 것이 아니라, 웃지 않고 어떻게 슬퍼해야 할지 모르겠다. 슬프지만 불행하다는 것을 모르십니까? 클릭합니다

자존감' 은 사람들이 음악에서 느끼는 형식 자아이다. 사람들은 또한 이런 형태로 자신의 자유를 만진다. 지강이 임형하는 그 순간 광릉산 역을 맡았을 때 그의 마지막 자유를 건드린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주요 참고 자료

1, 다이: 기주, 인민문학출판사.

2. 김숙이 강전.

3.' 삼국지 왕미의 에너지'.

4.' 세설신어' 에서 지강에 관한 발언 (예: 임생일, 덕행, 소년수 등).

5. 참고:' 강성무애악', 인민음악출판사.

6. 수해림저:' 고락흥망', 산둥 문예출판사, 그 안에는 지강의 전문 저서가 있다.

7. 이택후, 유강기 편집장:' 중국미학사' 제 2 권 제 1 권, 중국 사회과학출판사, 노강 전문저 한 편이 실려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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