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대에는 등현에 유명한 정원이 있는데, 그것은 도시의 서부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서원' 이라고 불린다. 소동파와 호매자는 이곳에서 유람하고 시를 지은 적이 있다.
송희녕 10 년 (1077), 수시는 서주를 알고 있었다. 당시 등현이 서주 관할에 속했고, 현령은' 악양루기' 작가 범중연의 넷째 아들 범순이었다. 스시는 범문정모한 지 오래되어 그 아들 범현을' 동료',' 첫눈에 반했다' 고 불렀다. 이때 후지현 1 16 개의' 영동방대한' 법원 빌딩이 막 개조되었다. 스시는 그들을 알아보고' 후지현 치안' 이라는 글을 썼다.
도시 밖에 서화원이 하나 있다. 수공이 왔을 때 매우 흥분했다. 그는 나무와 사람을 생각하며' 후지현과 같은 해 서원' 이라는 시를 써서 그의 방문을 기념했다.
스시의 후지현 궁정은 이미 천 년 가까이 되었다. 몇 차례 수선을 거쳐, 구현 () 씨야 () 의 옛터는 여전히 남아 있으며, 지금은 성급 문화재 보호 기관이다. 수 선생과 호 선생이 시를 주제로 한 후지현 서원은요?
수시 원풍 원년 (1078) 추유서원, 서원 광경은 다음과 같다.
원풍 8 년 (1085) 도 가을입니다. 그는 서주에서 운주로까지 주조하여 후지현을 통과했다. 그가 쓴 시 \ "후지현 석실 정원 풀 \" 은 이렇게 묘사된다.
두 선생의 시에서 볼 수 있듯이 서화원은 매우 우아한 정원으로 꽃과 나무가 무성하고 발코니 주위에 물이 있다. 우아한 정원은 학자들이 지을 것이다. 정원에 물어보고 사람을 생각하다.
소식 () 은 같은 해에 서원 () 을 유람했다. "같은 해" 는 누구입니까? 그는 주록 "시의 역사" "시의 역사"? 시사가 전해지자 독자들은 의심을 품고 있다.
여주에는 송대 시립상우장길의 탁편이 전해졌다. 대출은' 양율방' 이고, 대출시간은' 대관정해' (1 107) 입니다. 그해 후지현은 확실히 성이었고, 성씨 가족도 확실히 문화가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청동치년 동안 운검 왕보감 선생은' 등현' 항목' 탁편 수기에서 말했다.
\ "그녀 \", Tengzhou 강 이름, \ "물 거울 노트 \" 에 주석 이 있습니다; 황엽산 (), 청대 도광신무과거인은 서원 유적에 필기를 한 적이 있다. 왕보건의 의미에서 처방전은 서원 주인의' 동년' 이다.
스시의 대관정해년 서원을 유람한 지 이미 29 년이 되었다. 이때 포공은 이미 6 년 (향년 66 세) 동안 세상을 떠났다. 화원의 주인이 장수노인이라면, 보옹보다 조금 크더라도 팔구십 세가 될 것이다. 사는 것은 완전히 가능하다. 그럼 처방전이' 같은 해' 인가요? 향루 한 채만 가지고 증명하니 좀 아쉬워요.
이재등현에 향루를 지은 지 10 여 년 만에 채색 대나무 조각이 생겼다. 이 석두 은 스시, 석실 과 밀접한 관계 가 있어, 이 석두 은 같은 해 라고 말할 수 밖에 없다. 나는 왕보감이 이 후기를 보지 못한 것을 유감스럽게 생각한다. 마치 황엽산이 이향장 탁편을 보지 못한 것 같다. 왕 선생이 본다면 처방전이 그해라고 추측하지 않을 것이다.
소동파와 돌의 우정은 시 한 편뿐만 아니라 그림 한 폭의 그림도 보냈다. 이일화' 명대 육언재 노트 (2 필)' 는 "페이현 유문, 동파죽의 두 가지 내장 벽이 있다. 후기운:
청대의 비문' 한충' 에도 수문충죽각의 비문이 있다. 이 돌은 페이현에서도 전장 92 자로 이기의 비문보다 4 1 자 적은 것으로 밝혀졌다.
이 두 편의 글은 모두 Peixian 의 새겨진 석각에서 따온 것이다. 왜 같은 일이 이렇게 차이가 나는가? 민국 초년에 출판된' 피현지' 를 보세요.
이 기록은 비교적 명확하다. 첫째, 후기와 석립은 부자관계, 서주인 (송시텐은 서주에 속함); 둘째, 후기와 립석인은 명대 이일화에 기재된 것과 일치한다. 셋째, 민국 초년의 석조가 하나 더 있다. 그렇다면 청대 한충의 필기와 시립의 필기가 다른 이유는 무엇일까? 송대의 각석이 오랜 세월의 필적 연마로 인한 것이 아닐까요? 원석과 탁상 두 장을 본 적이 없어서 넘어질 엄두가 나지 않는다. 비문' 돌방패' 와 항부의' 방서' 는 불과 14 년 떨어져 있기 때문에 이 두 사람은 한 사람이 아니면 동배가 될 가능성은 크지 않다. 한 사람,' 돈' 과' 작은' 이 왜' 루어해 이야기' 석각이 있는 이유인가? 같은 세대는 이름이 모두 두 글자이기 때문에 모두' 반문면' 을 가지고 있다.
\ "회화 돌 씨 \" 와 후기, 스와 이순신; 양산모' 는 그의 숙조가 쓴 것이다. 그의 숙조는 아마도' 동년' 일 것이다. 즉, 수시가 시를 증정하여 그림을 증여한 사람이다. 이 석화와 후기는' 같은 해' 에 대한 고증에 큰 진보였으나, 여전히 몇 가지 문제를 남겼다. 첫째, 이 일에 대해 말하자면, 아쉽게도 그 이름과 사적을 고증할 수 없었다. 둘째, 민국 초년, 텐인생 코소 선생은' 텐현 금석지' 를 편찬하여' 철보재화죽석각' 후기에 수록했고, 그 뒤에는 초코 선생의 말이 있었다. "이 돌은 언제 이웃 지역으로 전해질지 모르기 때문에, 페이현서원으로 옮겨야 한다." 텐각석은 왜 페이현 서원의 벽에 박혀 있습니까?
당대에 출토된 유물이 첫 번째 질문에 답했다. 1988 년 가을, 텐주 남교 식물유공장 원내에서 송대석묘가 출토되고 비문' 묘지명' 974 자가 출토됐다. 문장 의 첫 부분 은 "송 () 이 의사에게 랑중 () 이 랑주 군무 () 를 알고 있을 때 공묘비명 합병", "병부 상서 오규 () 가 쓴 것" 이다. 본문 은 말했다:
석단옹은 천희로 죽고 (102 1) 호지 3 년 (1056) 에 묻혔다. 물론 그는 수시와 친구를 사귀지는 않겠지만, 이 사람은' 세 남자' 와' 다섯 손자', 손자' 경기업, 동시에 수재로 변한다' 는 아이런 포와 비슷하다.
"육언금식 노트" 후기는 "선생은 삼촌과 함께 전 박사이다." 라고 말했다. 쿤중의' 유림외사' 는 같은 해에 두 사람이 있는 것 같은데' 양산' 은 누구죠? 또한 오규는 스탠의 아들 석복기의 묘비명을 썼는데, 그 중 석복기는 여주에서 군 복무를 한 적이 있고, 여주 (오늘 장쑤 회안) 는 원래 양산이었다. 텐주 일족 회원들의 고증에 따르면, 석화시 증여시의' 동년' 이다. 이른바' 동년' 이란 호지 3 년, 가우 원년 (1056) 과 같은 해' 향공진사' 다. 이 테스트는 사실입니까? 타주의자주의가 없다. 2003 년 2 월 26 일 석단옹이 장례를 치르는 것을 보면 이때' 친애하는 남편 진사' 가 반드시 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스탠이 묻혔을 때 묘비명이 없었다. 아들 스순거가 죽은 후 오규는 이 두 편의 묘지명을 쓰라는 요청을 받았다. 따라서 "같은 해 진사" 가 구름을 통과할 수 있다.
탱 renshi 조각이 Peixian College 에 포함 된 경우, 고대 도서를 참조하여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 "진 역사 지리 \" 기록에 따르면, Tengzhou 세 카운티 한 마을 (후지현, peixian, Zou 카운티, 양 타오) 을 관할한다. 보철재 비문 발록에는 김대정 3 년 (1 163) 이 세운' 양청서원 상서례기' 석각이' 등양군 페이현' 으로 시작된다. 한충은 "페이현 당대는 서주에 속하고, 진대는 여주에 속하고, 후기는 여주에 속한다" 고 해서 등양군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원래 peixian 과 Teng 은 상하 관계였다.
"peixian 역사 노트" 읽기 요약:
이에 따라, Peixian 은 탱 관할에 속할 뿐만 아니라, 텐주 주둔지도 한때 Peixian 에 있었다.
선화신추 (1 12 1) 채죽석 조각. 석각은 "숙서가 느슨하지 않고, 비석이 많다" (코어) 의 해에 만들어졌다. 채색석은 새겼지만 반드시 대중에게 공개되는 것은 아니다. 6 년 후, 1 127 년, 65438+ 2 월, 유목민이 허난, 산둥, 산시를 공격했다. 1 129 김병이 서주를 패배시키고, 연년 전란, 백성들이 놀라거나 남천이나 대피하는 것은 더욱 이치에 맞지 않는 석두. 하지만 김조 통치가 안정되면서 금석학의 일이 다시 보편화되고 있다. 대정 3 년 (1 163), 페이현에 청량원 상서례부를 설치하다. 민국 초년의' 페이현지' 에 따르면, 위에 탱 () 과 페이 () 관직이 열거되어 있어 당시 탱 () 과 페이 () 의 예속 관계가 확립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Peicheng 에 Tengzhou, 또는 tengxian 물건 이 징발 될 때; 또는 유교에서 일하는 돌의 후손, 자기 추천; 또는 남전 피병 가족, 화죽석각이 소유가 되지 않고, 등석석 상감 페벽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거의 천 년 전, 수시로 시작한 후지현 서원 주인은 결국 같은 해라고 말했다. 그 서원은 어떻게 된 거야?
상술한 청나라 왕보감
청강희 56 년' 등현지' 는 그윽한 세외도원을 보존하고 있지만, 새로 추가된' 문예' 에는 수시와 하주가 등현 서원에 관한 시를 수록하지 않았다. 축사가 반드시 널리 퍼지는 것은 아니며, 수시도 적지 않다. 명대' 등현지'' 선보' 에서 수시에 대해' 수시가 그 해에 시부를 보고 명문가족은 존재하지 않았다' 고 언급했다. 이 때문에 청대 강희의 텐지는 수시의 시가 연대기에 실리지 않았다고 생각하여 그 정원은 증명하기 어렵다. 한 세대의 명원 서원은 정말 무명이다. 청중엽까지, 텐인인 황엽산 선생은 서원이 남긴 석두 한 편을 받고 길조 작문을 한 편 써서야 수백 년 동안 잠든 서원 의식을 깨웠다. 청도광은 26 년' 후지현지' 이후 수시의 시에 서원시를 추가했다.
서기 1980 년, 텐인 이향린 선생은 서원 옛터에 대해 고증을 진행했다. 임응카이의' 정낙원의 이야기' 에 따르면 서북각과 석실정정은 덕린이고,' 후지현 구시' 에 따르면 정공원은 성서남각 () 에 위치해 있으며, 여주시 징하로 () 와 신흥로 교차로 동쪽에 위치해 있다. 그것의 북서쪽 코너는 이시원관으로, 오늘 공예미술빌딩의 북서쪽 코너에 위치해 있다. "후지현은' 거북뚜껑' 이라는 말이 있었는데, 도시 서남 해자 밖에 있었다. 이 선생님이 밀은 서원 옛터는 대체로 괜찮다고 말해야 한다. 수 선생과 호 선생의 시를 다시 보면 서원은 꽃나무가 무성할 뿐만 아니라 연못에서 배를 탈 수도 있다. 이 정원은 작지 않고 정확한 시작 및 종료 위치는 알려져 있지 않다.
여주 구시가지에서 남서쪽으로 멀지 않은 곳에 현존하는 지명인' 서남원' 이 서원 옛터와 관련이 있는지 고증하기 어렵다.
청계사무소에 따르면 청말민 초에는 많은 사립원림이 있었는데, 가장 유명한 곳은 쉬쟈 정원과 진가원이었다. 쉬쟈 정원은 60 무 () 를 차지하고 있으며, 청대 역성 화가 모쟁 선생은 일찍이 이 정원을 그린 적이 있다. 나중에 공원은 유명한 공화인 장김호 씨의 집에 전매되었다.
진가화원은 8 무 () 의 땅을 차지하고 있으며, 원래 모가의 소유였으며, 이후 유가와 진가에게 전매되었다.
동화과수원도 있는데, 먼저 서소유이고, 뒤이어 주소유이며, 토지면적은 22 무 () 이다. 항일전쟁 시기에 후지현 서관 밖의 진가는 쑤저우 원림을 지었다. 정원이 완공되기 전에 왕학중선생은 대련을 한 벌 써달라고 신청했다. "재물을 사랑하는 것은 쉽지 않다. 너무 기뻤고 이기적이다." "
물론, 이 정원들은 오늘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서원과 그윽한 정원은 유래가 오래되었다고 하는데, 서원은 유명인 효과로 인해 큰 영향을 미쳤다.
손: 대추장공로국 퇴직직원, 문사학자, 여주시 곽산문화연구회 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