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장: 봄밤: 봄밤은 천금, 꽃향기는 달빛이다.
송관 발코니 소리가 가늘고 마당이 밤에 무겁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처음 두 문장은 봄밤의 아름다운 경치를 썼다. 봄밤은 소중하고, 백화가 만발하고, 달빛이 사람을 취하게 한다. 이 두 문장은 조용한 야경과 쾌적한 밤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사람들에게 시간이 소중하다는 것을 알려준다.
마지막 두 문장은 관료 귀족들이 스스로 즐긴다는 것이다. 밤이 이미 깊어서 마당은 고요했지만, 그들은 베란다에서 마음껏 노래하고, 춤을 추고, 관악기를 불었다. 그들에게 이렇게 아름다운 경치는 더욱 소중하다. 작가의 묘사는 아이러니하지 않다.
전체 문장 조리가 분명하여, 그림이 심오하다. 작가는 평온하고 자연스러운 묘사에서 술에 취해 죽음을 꿈꾸며 쾌락을 탐내는 사람들에 대한 저자의 깊은 비난을 함축적으로 완곡하게 드러냈다. 이 시는 화려하고 함축적이어서 흥미를 자아낸다. 특히' 봄날의 일순간 천금' 은 천고에 전해지는 명문이 되어 그 아름다운 풍경의 짧음과 소중함을 묘사하는 데 자주 쓰인다.
제 2 장:' 냉국화/화국화' 는 꽃이 만개하지 않고 독립적으로 헤징한다.
향을 북풍에 불어 넣는 것보다 가지를 들고 죽기를 기다리는 것이 낫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정사쇼의 이 국화의 시는 국화를 찬양하는 다른 시와 다르다. 시인의 생명체험과 이상추구를 표현한 것은 특정 생명의 내포를 지닌 국화시입니다.
정사쇼, 남송말년 국자감 학생은 박학홍사를 시험한 적이 있다. 원군이 남하하자 정사쇼는 국우민을 걱정하였다. 그는 직접 가서 적의 계획을 항의하고 비판했지만, 그는 거절당했다. 청 sixiao 슬픈 질병 첫 번째, 소주 에 혼자 살고, 평생 결혼하지 않았다. 송망후 글자를 바꿔서 옹을 외우고, 호남은 고국을 잊지 않음을 나타낸다. 그는 또한 자신의 거실을' 동천세계' 라고 명명하고, 철자를 통해 문자를 조합하고,' 본' 자의' 열' 을' 동천' 에 넣어' 송송' 이라는 단어를 뜻한다. 그는 난초를 그리는 데 능숙하지만, 송망후 난초를 그리면 흙도 그리지 않는다. 사람들은 그에게 왜 그런지 물었고, 그는 대답했다. "아직 몰라?" " 정사쇼가 독려한 절조가 눈물을 흘렸다! 그는 국화를 비유로 찬양했는데, 이' 국화화' 는 그의 피와 생명을 쏟았다!
꽃이 피면 온갖 꽃이 다투지 않고, 독립적으로 헤쳐도 정취가 부족하지 않다' 는 것은 국화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이다. 국화는 꽃과 동시에 피지 않고, 속되지 않고 아첨하지 않는 귀인 선비이다.
"차라리 가지 향을 안고, 차라리 북풍에 쓰러지지 않는다" 는 말은 국화가 북풍에 쓰러지지 않는 고상한 포부를 더 묘사하고, 국화의 도도함과 도도함을 묘사하며, 고상한 절개를 고수하며, 원나라에 굴복하지 않겠다는 결심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죽음명언) 이것은 정사쇼의 독특한 느낌이자 조국에 대한 불굴의 서약이다.
송대 시인은 국화의 죽은 가지를 한탄하며 이미 이해할 수 없는 정이 되었는데, 이것은 당연히 남송의 은통과 관련이 있다. 육유에는' 고국화' 에는' 가지와 한가한 핵 보유' 라는 시구가 있고, 주재에는' 노란 꽃' 에는' 향가지와 노랑잎을 들고 가을바람을 추지 않는다' 는 시구가 있다. 이미지 미학의 완전성과 명확한 정치적 취향으로 볼 때, 그들은 정사쇼의 이 두 시에 약간 뒤떨어진다.
향을 안고 가지를 안고 죽다' 는' 향을 안고 가지를 안고 늙어간다' 보다 더 처량하고 비장하며 말투가 위엄이 있어 뒤돌아보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북풍에서 절대 불지 않는다' 와' 가을바람이 노란 잎과 함께 춤을 추지 않는다' 는 것에 비해 전자는 확고한 어조로 질문한다. 후자는' 춤' 이라는 글자가 약간의 완곡한 경지를 띠고, 주제에서 약간 벗어났다고 선언했다. 더 중요한 것은 전자가' 북풍' 을 시켜 북방에서 유래한 몽골 칸국을 분명히 가리키고 반항하는 느낌이 종이에 뛰어든다는 점이다.
물론 육유와 주의 시는 모두 괜찮지만, 세 편의 시가 병행되어, 근심이 더욱 깊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시는' 민족기절, 충의애국' 을 표현할 때 특히 적절하다.
제 3 장: "야오", 그 영광을 태우십시오. 이 아가씨는 시집갈 예정이어서 시댁에 행복하게 갔다.
복숭아꽃이 만발하여 열매가 셀 수 없을 정도로 많다. 처녀가 시집가려니, 일찍 아이를 낳은 후계자가 출세할 것이다.
복숭아꽃이 만개하고 푸른 잎이 무성하여 영원히 떨어지지 않는다. 처녀가 시집갈 거야, Comix 가 화목해졌어.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시는 매우 유명하다. 몇 권의' 시경' 만 읽은 사람이라도' 복숭아꽃이 날아서 그 영광을 태운다' 는 것을 보편적으로 알고 있다. 왜 그럴까요? 나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 첫째, 시에서 형성된 이미지가 매우 생동적이다. 화사한 복숭아꽃으로 한 소녀의 아름다움을 비유해 정말 잘 썼어요. 이렇게 유명한 말 한마디를 보면 복숭아꽃처럼 찬란하고 작은 복숭아나무처럼 청춘이 넘치는 소녀의 이미지를 누가 보지 못할까? 특히' 불타는' 단어는 정말 눈앞에 밝은 느낌을 준다. 시경' 을 쓴 청대 학자 기항은 이 시가' 천고의 시를 열어 사람의 조상을 찬양하라' 는 것은 결코 지나친 칭찬이 아니라고 말했다. 둘째, 짧은 네 마디 말이 희색이 만면하는 분위기를 전한다. 이것은 매우 가치가 있다. \ "복숭아 부드러운, 그 후아 를 구울 수 있습니다. 아들이 귀국하면 집에 머무르는 것이 적당하다. " 자세히 읽어 보면, 일종의 즐거운 분위기가 행간으로 가득 차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 "부드러운 복숭아 가지, 밝은 복숭아 꽃. 그 아가씨는 오늘 시집가서 시댁에 기쁨과 아름다움을 가져다 줄 것이다. " 봐라, 얼마나 아름다운가. 이런 감정, 이런 소망은 인민 대중의 생활에 대한 사랑과 행복하고 아름다운 가정에 대한 추구를 반영한다. 다시 한 번, 이 시는 한 소녀가 복숭아꽃 같은 현란한 외모뿐만 아니라' 적당실',' 이케아' 의 내면미를 보여 준다. 이 시는 사람들의 결혼을 축하하는 것이지만, 다른 사람들의 결혼을 축하하는 시와는 달리 남자의 가족 배경이 얼마나 혁혁한지 자랑하거나 여자의 혼수가 얼마나 풍요로운지 보여준다. 오히려' 그의 집에 적합하다' 는 말을 몇 번이고 되풀이하여 가정을 아름답게 만들고 진정으로 우월하게 만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것은 공자의' 시경' 에 대한 찬사를 생각나게 한다. "시 300 곡, 한 마디로' 사순진' 이라고 한다." 공자의 말에는 당연히 매우 풍부한 내용이 있지만, 그것은 위에서 언급한 야오 타오에 반영된 사상도 포함됩니까? 천자전 선생은 "신해혁명 이후에도 농촌인들이 결혼식을 올리는 것을 보았는데, 파도 3 장을 불러야 하는데 ..." ("국풍선역") 이 시가 표현한 사상을 결합하면' 농민 결혼' 이라는 노래의 세 장' 야오 타오' 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야오 타오의 글쓰기도 매우 특별합니다. 몇 글자만 바꿔서 반복해서 부르는 것 같아요. 사실 작가는 매우 신경을 쓴다. 제 1 장은' 꽃', 제 2 장은' 실', 제 3 장은' 잎' 으로 복숭아나무의 세 가지 변화로 세 가지 다른 의미를 표현했다. 꽃을 쓰는 것은 신부의 아름다움을 묘사하기 위해서이다. 현실주의와 글쓰기 잎은 독자들로 하여금 더 멀리 생각하게 하지 않겠는가? 빽빽한 복숭아, 무성한 복숭아잎이 정말 번영하는 광경이다!
이 시는 이해하기 어렵지 않지만, 그 속에 함축된 이치는 탐구할 만하다.
한 가지 질문은, 아름다움이 무엇이고, 파도 () 가 표현한 선진인의 아름다움의 개념은 무엇인가? (알버트 아인슈타인, 아름다움명언) "복숭아꽃이 날아가고, 그 영광을 불태워라", 아름다움, 복숭아꽃, 아름다움, 아름다움, 아름다움, 아름다움, 아름다움, 아름다움, 아름다움, 아름다움, 아름다움, 아름다움 하지만 그것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한 아들은 그의 집으로 돌아가야 하고, 그의 가족은 화목하게 지내야 한다." 이것이 유일한 완전한 방법이다. 이런 미의 관념은 당시 사회에서 매우 유행했다. 진선미의 개념은 춘추시대에 나타났다. 초무조와 초령왕은' 무엇이 아름다움인가' 라는 문제에 대해 논쟁을 벌였다. 오구는 이렇게 말했다. "당신이 아름답고, 상하, 안팎, 크고, 작고, 멀고, 가깝고, 상처가 없기 때문에 아름다움입니다. 눈에 아름답다면, 금융용도로 전락하면 난처해진다. 사람의 이익을 모으고 스스로 자처하며 아이를 낳지 않는 사람이다. 후메이는 어떤 행동입니까? 클릭합니다 (국어 초어) 오조의 관점은' 무해, 미', 즉 선미' 라는 것이 분명하다. 그리고' 상하, 안팎, 크기, 거리' 는 각 방면에 분수가 있어야 하고, 무해해야 한다. 이런 관점의 주요 특징은' 선' 과' 미' 의 일관성을 강조하고, 미 대신 선을 사용하는 것은 사실상 미국에 강한 정치적, 윤리적 의미를 부여하는 것이다. \ "후진타오 메이 의 행동 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이것은 통치자가 부를 헤프게 쓰고, 인력과 물력을 낭비하고, 무절제에 빠지는 것은 아름답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관점은 어느 정도 정치적 의의가 있다고 말해야 한다. 그러나 그것은' 선' 과' 미' 의 차이를 부정하고, 미의 상대적 독립성을 부정한다. 그것은' 안관' 의 아름다움을 인정하지 않는다. 이것은 그것의 심각한 한계이다. 이런 아름다움의 관념은 당시 그 반대가 있었지만, 어떤 사람들은' 눈관' 의 아름다움을 알아차렸지만, 이런 선미의 관점은 선진미학에서 대표적이라고 말해야 한다. 선진유가의 미학관념은 주로 이 방향으로 발전한다.
공자도 이런 미적 관점을 가지고 있다. "시 300, 한 마디로," 사순진 "이라고 하는데, 그는" 시 300 "을 감상하는 것은" 순진 "때문이다. 그는 관화의 아름다움을 높이 평가했다. 왜냐하면 그것은' 즐겁고 음탕하지 않고, 슬프고 다치지 않는다' ('논어 바촉') 가 선함의 요구에 부합하기 때문이다. 그는 사람을 평가할 때 "주공의 재기의 아름다움이 있으면 오만하고 인색하며 나머지는 부족하다" 고 말했다. ("논어 타이버") 선과 미, 선은 주도적 방면이다. 심지어 거처를 선택할 때에도 공자는 "인은 아름답다" 고 말했다. ("논어 입인") 네가 사는 곳, 인은 바로 "아름다움" 이다. 공자의 아름다움에 대한 판단은 선을 바탕으로 한 것임을 알 수 있다.
그러나 공자의 미관은 결국 선진적이다. 오조의 관점과는 달리, 이미 아름다움과 선을 구별하기 시작했고, 이를 두 가지 다른 기준으로 삼았다. "아들 이름은 쇼:' 다 예쁘다, 다 좋다'; 무':' 완벽한 사람, 불완전한 사람' 이라고 부른다. " 물론 샤오와 우에 대한 평가를 통해 완벽은 완벽할 뿐 아름다움이라고 할 수는 없고 완벽이야말로 근본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시점에서, 우리는 다시' 타오' 라는 장을 돌아보면, 아마도 그것이 반영하는 미학 사상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당시 사람들의 사상적 관념 속에서 복숭아꽃처럼 현란하고 눈처럼 밝았지만,' 눈에 보이는' 아름다움에 지나지 않아' 완벽함, 완전함' 밖에 없었다. "집 지키는 집" 의 품성을 갖추어야만 아름다운 처녀, 합격한 신부로 간주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제 4 장: 봄정은 평생 당신을 그리워하지 않지만, 당신은 당신을 그리워할 것이고, 당신을 다치게 할 것입니다.
몸은 뜬구름 같고, 마음은 흩날리는 버들개지 같고, 좋아하고, 끊임없이 좋아한다.
여기에 약간의 여향이 남아 있는데, 사랑하는 사람은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다.
상사병 증세의 도래, 가장 맹렬한 시기는 언제인가? 빛이 어두울 때, 달이 반명반밝을 때이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노래 제목' 춘정' 은 남녀의 사랑에 관한 것이 분명하고, 전체 노래는 한 젊은 여자의 그리움을 묘사하며, 읽으면 매우 감동적이다. "나는 평생 너를 그리워하지 않을 거야" 라는 말은 이 여자가 여전히 첫사랑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사랑의 씨앗은 그리움을 풀어야' 춘정' 의 주제에 부합한다. 처음으로 사랑의 이슬을 맛본 것이기 때문에, 일단 애인을 만나지 못하면 그리움의 정이 더할 나위 없이 깊고 진실하게 느껴질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어떤 사람들은 사랑이 씁쓸하다고 말하면서 "그리움만 일으키고 그리움을 해친다" 고 말하면서 이미 삼모지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 세 마디 말은 조리가 분명하지만, 감정의 파란이 뚜렷하게 보인다. 그래서 다음 세 마디는 이 상사병에 걸린 소녀의 다양한 표정과 마음가짐만 묘사한다. 저자는 세 가지 비유를 사용한다. "몸은 뜬구름처럼" 앉아서 누워 있는 것 같다. "마음은 날으는 솜 같다" 는 말은 마음이 심란하고 정신이 맑지 않다는 뜻이다. "제나라 좋은 약한" 은 그녀의 아카시아, 약한 가스를 묘사합니다. 여학생의 치정, 그리움의 진지함, 이 세 마디를 통해 잘 표현된다. 여기에 한 가닥의 향기가 있다' 는 것은 작가가 여자아이의 외롭고 슬픈 처지를 묘사하는 것을 비유하는 것이다. "빈" 이라는 글자를 쓰면 그녀는 외로움과 외로움을 느끼게 된다. 한 가닥의 향' 이라는 글자는, 만약 그것이 떠난다면, 마치 진짜처럼 허황된 것 같아서, 처녀의 감정이 불안정하고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다만 그' 딸의 방랑자의 희망은 무엇인가' 라는 말이 그녀의 우울의 진정한 원인을 밝혀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알고 보니, 그녀가 애틋한 것은 외국을 여행하는 귀족 남자였는데, 소녀는 밤낮으로 그를 그리워하고 있었다. 이 말과 이전 문장은 대구로 쓴 것으로, 단어만 골고루 쓰는 것이 아니라 의미도 일치한다. 네가 여자 한 명을 말하면, 나그네 한 명, 한 명은 여기, 한 명은 거기에 있다. 하지만 의미의 이중장인심과 일관성으로 인해 인공적으로 조각한 흔적을 전혀 느낄 수 없다는 것은 저자의 언어 통제가 능숙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마지막 네 문장은 문답으로 전편의 보충으로 쓰인다. 증후군' 은 의사의 용어로 증상을 가리킨다. 문어문의 처녀는 상사병이기 때문에, 북방의' 증후군' 은 다정다감함과 그리움의 깊이를 가리키며, 위의' 해',' 기가 이렇게 약하다' 라는 두 글자와 결합되었다. 저자가 물었다: 여자 아카시아의 가장 고통스러운 순간은 언제인가? 밤반 등불이 맹장이고 달빛이 몽롱할 때이다. 커플이 쌍쌍이 되어 금슬이 더해지는 순간이다. 그러나 평생 외로운 그녀에게 슬픔과 고민은 이미 미간을 기어올랐다. 거부할 수 없는 그리움!
이 노래의 맥락은 매우 명확하다. 전체 노래는 네 단계로 나뉜다. 처음 세 마디는 처녀가 그리움의 병에 빠졌다고 한다. 마지막 세 문장은 아카시아 중 소녀의 병적 심리와 표현을 표현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여학생이 그리운 이유를 지적했다. 마지막으로 한 획을 펴서 생동감 있고 함축적인 필묵으로 소녀의 마음속 생각을 드러냈다. 전체 노래는 간단하지만 멋을 잃지 않고 자연스럽게 우여곡절이 있어 매우 그리웠다.
이 곡의 언어 특징 중 하나는 처음 세 문장 모두 같은 글자' 생각' 을 쓰고, 마지막 네 문장 모두 같은 글자' 시간' 을 썼다는 것이다. 중복을 피하지 마라, 그러나 그것은 자연스러운 맛이 있다. 이것이 바로 노래와 시의 차이다. 노래는 금기도 아니고 불쾌함도 아니다. 진솔하고 자연스러운 재미를 얻는 것이 중요하다. 작곡가가 말하는' 본색'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