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판안
반악 (반안) 은 아름다운 외모와 우아한 행동거지를 가지고 있다. 젊었을 때 거리에서 차를 몰고 있었는데, 노부인조차도 그것에 매료되었다. 나는 과일을 판안의 차에 던져 넣었는데, 차 안은 꽉 찼다. 잘생긴 남자에 대한 여성의 사랑과 추구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좌태충 (좌사) 은 못생기고, 그도 판악처럼 사방을 돌아다녔고, 모든 여자들이 그에게 침을 뱉어 의기소침하게 돌아왔다.
반안은 남성미의 상징으로 붉은 입술과 흰 치아의 아름다운 문채를 구현했다. 판안은' 고대 최초의 미남' 으로 불린다.
2. 송옥
그의 업적은 굴원과 비교하기가 어렵지만, 그는 굴원시 예술의 직접적인 계승자이다. 그의 작품에서 사물에 대한 묘사는 섬세하고, 서정과 서경의 결합은 자연스럽게 적절하며, 초사와 한부 사이에서 승전 후 역할을 했다. 후세는 곡송을 많이 불렀고, 이백은 일찍이 "곡송은 오래 죽고, 말로 표현할 수 없다" 고 말했는데, 송옥이 문학사에서 차지하는 지위를 알 수 있다.
3. 조식
조식 씨, 아들이 스스로 건강하다. 조식의 창작은 220 년 (건안 25 년) 을 경계로 두 기로 나뉜다.
그의 초기 시는 주로 그의 이상과 포부를 찬양하고, 낙관적이고 낭만적이며, 미래에 대한 자신감이 충만했다.
후기 시가는 주로 이상과 현실의 모순으로 인한 비분을 표현한다. 그의 시는' 시경' 의 우아함과' 초사' 의 깊은 정취를 담고 있다. 그것은 한악부가 현실을 반영하는 필력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고시 19 곡의 감상적인 정서도 보존하였다. 조식의 시는 자신의 선명하고 독특한 풍격을 가지고 있어 악부 민가에서 문인시로의 전환을 완성했다.
확장 데이터:
반악은 유교 가정에서 태어났다. 소년 시절 아버지와 함께 허난, 산둥, 허베이를 여행했고, 소년 시절 낙양 국자감, 20 대 입사, 자충막부 권신, 경관으로 재직했다. 사마연의 근면한 일을 칭찬하고 밭머리를 통해 재능을 과시하여 당국에 의해 합양현 (현재 초작맹주 낙양길리 구) 으로 옮겨졌기 때문에 반악은 우울하고 우울했다.
반안은 합양현령을 맡았을 때 현지 지리환경과 결합해 만현에 복숭아꽃을 심고 물을 주어 백성들의 사랑을 받았다. 나중에 판안은' 하양화현, 화현' 또는 지방의 아름다움을 비유하거나 지방 관원의 선정을 비유하는 것으로 비유되었다.
이것은 또한 중국 최초의' 미남' 의 유래이기도 하다. 유신' 고수푸': "금곡이 나무로 가득 차면 합양현 꽃이다." 이백은 최추포를 위해 지은 세 편의 시 중 세 곡을 "합양화는 군이고 추포우는 사람됨이다. 토지명은 좋고 바람은 마을에 이롭다. " 도화팬'' 우리 집은 낙양현 부근에 있어 꽃을 심고 싶지 않다'' 이 전고는 흔히 멋있는 풍류를 묘사하는 데 쓰인다.
정치와 관직 방면에서도 큰 성과를 거두었고, 그는 아내 양에게 변함없이 충성을 다했다. 그는 12 세에 아내 양 약혼 () 와 평생 연애를 했다. 양이 죽은 후, 그는 진지한 우정과 끝없는 측은함으로 그녀를 위해 추모사를 썼고, 이때부터 재혼하지 않았다. 그것은 이미 영원한 이야기가 되었고,' 반양은 좋다' 는 평가를 받았다.
바이두 백과-판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