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 풍속 중 칠석 며칠 전, 먼저 작은 나무판에 흙을 한 겹 얹고, 곡식의 씨앗을 뿌려 녹색 묘목을 자라게 한 다음, 그 위에 초가집과 꽃을 얹어 하늘의 작은 마을처럼 보이게 했다. 이를' 껍데기' 라고 부르거나 녹두, 팥, 밀을 자기 그릇에 담갔다. 남방 각지에서는' 거품 총명' 이라고도 하고, 싹이 난 콩나물은 똑똑한 새싹이라고 하며, 바늘도 똑똑한 새싹으로 바꿔 물 위에 던져져 총명을 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왁스는 또한 견우직녀 이야기의 인물, 독수리, 원앙 등 동물의 모양과 같은 다양한 이미지를 만드는 데 쓰이며, 수면에 떠 있는 것을' 수면에 떠 있다' 고 한다. 왁스로 만든 아기 인형도 있는데, 여성은 집을 사서 물과 토양에 떠서 자녀에 대한 길조를' 화생' 이라고 부른다.
직녀 숭배:' 직녀 숭배' 는 순전히 여자아이와 청녀의 일이다. 대부분 친구나 이웃과 5 ~ 6 명, 최대 10 여 명, 공동 개최된다. 의식은 달빛 아래에서 거행되고, 탁자 위에는 차와 술이 놓여 있다. 과일, 오자 (계원, 대추, 개암, 땅콩, 호박씨) 등의 제물 또 몇 송이의 꽃이 있는데, 붉은 종이로 묶고 병에 꽂고 앞에는 작은 향로가 놓여 있다. 그런 다음 직녀 제사에 참석하기로 약속한 청녀와 소녀는 하루 동안 재계를 하고 목욕을 하며 제시간에 호스트 집에 왔다. 사건이 일어나기 전에 분향을 한 후, 모두들 탁자 앞에 둘러앉아 땅콩과 호박씨를 먹으면서 직녀를 향해 자신의 생각을 묵상했다. 여자가 예뻐지거나 남편과 결혼하고 싶다면 청녀가 일찍 아이를 낳으려면 묵묵히 직녀에게 기도할 수 있다. 한밤중까지 놀다.
화이트 퀘이커: 7 월 7 일은 퀘이커의 생일이라고 합니다. 퀘이커 문학은 유명한 문인들이 퀘이커를 특별히 숭배하기 때문에 칠석은 반드시 그를 경배하고 자신의 시험 성공을 축복해 달라고 기도해야 한다. 퀘이커는 퀘이커로, 28 박 중의 퀘이커, 북두칠성의 첫 번째 별, 퀘이커나 챔피언이다. 고대에 독서인은' 천하의 가장 위대한 독서인' 또는' 일거 우승' 이라고 불렸는데, 왜냐하면 퀘이커가 시험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이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퀘이커 성인은 못생겼고, 얼굴에는 반점이 가득하고, 절름발이였다. 누군가 그를 놀리기 위해 타유시 한 곡을 썼다: 선전하지 않고, 왜 인테리어를 할 필요가 있는가? 납이라도 덮지 마세요. 마고모를 두 미인으로 결혼하는 것은 벌집에 오는 것보다 나쁘지 않다. 미간에 발톱을 남기고 거위가 입과 코 옆에 모래를 밟다. 처마 앞에서 졸고, 바람이 너의 이마에 매화를 불고 있는 것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군에 대한 옥발가락이 가장 특이하고, 하나는 높고 하나는 낮다. 느릿느릿 걸으면 춤을 추고 싶고, 펄럭이는 정도는 입과 같다. 세상에 길만 위험하니 나는 놀라서 피곤하다. 웃지 마라, 허리는 항상 반으로 접히고, 임시로 흔들리는 것도 가지각색이다.
하지만 이 퀘이커는 야심이 대단하고 일도 열심히 해서 고등학교에 진학했다. 황제 궁시험이 그를 방문했을 때, 그는 왜 얼굴에 반점이 가득 생겼는지 물었다. 그는 "대마 얼굴은 온통 별이다" 고 대답했다. 그에게 왜 절뚝거렸는지 묻자 그는 "한 발로 뛰다" 고 대답했다. 황제는 매우 만족해서 그를 받아들였다. 또 다른 전혀 다른 전설에 따르면, 퀘이커 성인은 생전에 지식이 깊었지만, 모든 시험에 불합격하여 슬픔에 잠겨 강에 투신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가 거북이에게 구조되어 승천하여 챔피언이 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퀘이커는 문인의 시험 운수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매년 7 월 7 일, 그의 생일은 문인들이 정중히 제사를 지내야 한다.
제사' 침대모': 대만성은 칠모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 외에도 칠석에는 종종 방에서' 침대모' 를 제사할 기름밥 한 그릇을 준비하는 것도 비슷한 의미가 있을 것이다. 자식을 낳는 것은 여자가 대신할 수 없는 책임이기 때문에 이 신들도 여신이다. 여신과 여성 신도 사이에는 밀접한 연관이 있어 여성이 모성을 감당할 때의 불안과 두려움을 완화시켰다. "침대 엄마" 는 아이의 보호신이다. 7 월 7 일은 침대 엄마의 생일이다. 집에 아이가 있는 가족은 그날 밤 아이가 자는 침대 옆에서 어머니를 경배했다. 제물로는 기름밥, 닭주 (또는 참기름 닭),' 사방금',' 침대어머니' 등이 있다. 침대 어머니를 경배하는 것은 너무 오래 할 수 없고, 일반 경배와는 달리, 세 순주를 해야 한다. 제물을 잘 차려놓고 향불에 불을 붙이면' 사방금' 과' 침대모복' 을 태워 제물을 다 태우고 철수할 수 있다. 아이가 빨리 자라서 너무 오래 숭배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교묘한 시도 부동 바늘: 7 월 7 일은' 여성의 날' 이다. 소녀는 항아리 안의 물을 들고 태양을 향해 가운데 바늘을 날리며 물 속의 그림자 사진을 찍고, 열매를 부활시켜' 의논' 을 다투었다.
소 생일 축하합니다: 아이들은 칠석에서 들꽃을 꺾어 우뿔에 매달아' 소 생일 축하합니다' (칠석은 소의 생일이라고 함) 라고 합니다.
수액으로 머리를 감고 꽃으로 손톱을 염색한다. 많은 지역의 젊은 소녀들은 명절에 수액으로 머리를 감는 것을 좋아한다. 젊고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미혼 여성도 빨리 남편을 찾을 수 있다고 한다. 화초로 손톱을 염색하는 것도 명절 오락 중 대다수 여성과 어린이들의 취미이자 생식 신앙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호박 창고 밑의 귓속말 듣기: 사오싱의 농촌에서는 많은 소녀들이 이 밤 무성한 호박 창고 아래에 몰래 숨어 있다. 만약 그들이 견우와 직녀가 밤이 깊을 때 만나는 속삭임을 들을 수 있다면, 이 시집갈 처녀는 장차 이 영원한 사랑을 받게 될 것이다.
영선기: 광저우의 구걸절은 독특하다. 명절이 오기 전에 소녀들은 가지각색의 종이, 통초, 밧줄 등을 준비했다. 미리, 그리고 각종 화려한 가제트를 보충하다. 그들은 또한 씨앗과 녹두를 작은 상자에 넣고 물에 담가 싹이 나게 했다. 꽃봉오리는 2 인치까지 자라면서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데, 이를' 선밥 숭배',' 신밥 숭배' 라고 부른다. 6 일째 밤부터 7 일째 밤까지 연이어 이틀 밤, 아가씨들은 모두 새 옷을 입고 새 장신구를 달았다. 모든 것이 잘 안배된 후에 그들은 촛불을 켜고 별에 몸을 굽히며' 영선' 이라고 불렀다. 셋째 밤부터 다섯 번째 야경까지, 그들은 연속 일곱 번 경배해야 한다. 신선에게 제사를 지낸 후 아가씨들은 손에 색색의 실을 들고 핀홀을 통과했다. 예를 들어, 단숨에 일곱 개의 핀홀을 입을 수 있는 사람은 교묘한 손이라고 하고, 일곱 개의 핀홀을 입을 수 없는 사람은 교묘한 손이라고 한다. 칠석 이후 소녀들은 서로 작은 공예품과 장난감을 증정하여 우정을 나타냈다.
교동 지역에는 일곱 자매를 숭배하는 풍습이 있다. 청녀는 왕왕 칠석에서 새 옷을 입고 함께 모이는 것을 좋아하고, 월말에는 칠자매와 동맹을 맺는다.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황제 대왕, 나는 일곱 여동생을 하늘로 초대했다. 너의 바늘을 보지 말고, 너의 실을 보지 말고, 너의 72 가지 좋은 수단을 보아라. " 그들은 또한 교묘한 칭호를 쟁탈했다.
똑똑한 음식 먹기: 중국 발렌타인데이의 식습관은 지역에 따라 다르며, 흔히 똑똑한 음식이라고 불린다. 그중 만두, 국수, 아보카도, 훈툰 및 기타 음식들이 명절에 쓰인다. 운면을 먹으면 이슬로 만들어야 하고, 먹으면 교묘하게 먹을 수 있다. 또 많은 민간 떡가게가 있는데, 직녀 이미지가 있는 바삭한 설탕을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데, 속칭' 유능한 사람',' 교묘한 바삭바삭' 이라고 불리며, 팔 때는' 거물들인 사람 보내기' 라고도 한다. 이런 풍습은 지금까지 일부 지역에서 전해졌다.
칠석 저수홍줄 7 절: 광서 일부 지역에는 칠석 저수의 풍습이 있다. 쌍칠수로 목욕하면 재해를 없애고 병을 없앨 수 있다고 생각한다. 몸이 허약하고 병이 많은 아이들은 이 날 일곱 개의 매듭을 묶은 붉은 줄을 목에 달고 건강과 행운을 빌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칠자매회: 일부 지역에서는' 칠자매회' 도 조직한다. 각지의' 칠자매회' 가 종향당에 모여 각종 명향안을 놓고 견우직녀에게 제사를 지냈다. 향안은 모두 종이로 되어 있고, 테이블에는 꽃, 과일, 연지가루, 종이로 만든 작은 꽃옷, 신발, 일용품, 자수가 가득 놓여 있다. 지역마다' 칠자매회' 가 향안에 공을 들여 누가 정교하게 만들었는지 볼 것이다. 오늘날 이런 행사는 이미 잊혀졌으며, 소수의 사당만이 여전히 이 명절에 향안을 세우고 견우직녀를 모시고 있다. 향안은 보통 7 월 7 일에 준비하여 저녁에 직녀에게 사정하기 시작한다.
산시 황토고원에서도 칠석 저녁에 각종 구걸활동을 하는 풍습이 있다. 부녀자들은 늘 꽃옷을 입은 사람에게 풀을 찔러야 하는데, 이를 고교라고 한다. 그들은 과과뿐만 아니라 콩나물과 쪽파를 심었다. 칠석 밤, 모든 여자들은 손에 맑은 물 한 그릇을 들고 콩나물과 쪽파를 썰어 물에 넣고 달의 그림자로 교묘한 일생을 예측하며 바늘귀를 꿰었다. 창꽃을 더 교묘하게 자르는 활동도 있다.
맑은 물은 영리한 수법이다. 장쑤 영리한 묘수는 깨끗한 물 한 그릇을 태양 아래 놓고 햇볕을 쬐고 야외에서 밤을 보내는 것이다. 가느다란 풀막대기를 주워 물 속에 떠 있는 것은 모두 그들의 그림자에 달려 있다. 작은 바늘로 수중 바늘의 그림자를 보고 자신의 지혜와 어리석음을 이루는 젊은 여성들도 많다. 다른 지역의 한족들도 이런 방법으로 자신의 총명함과 어리석음을 이루었다.
이슬 잡기: 절강 농촌에서는 세숫대야로 이슬을 잡는 것이 유행이다. 칠석의 이슬은 견우직녀가 만날 때의 눈물이라고 한다. 만약 그것을 눈과 손에 얹는다면, 그것은 사람을 민첩하게 만들 수 있다.
오늘까지 칠석은 여전히 낭만적인 전통 명절이다. 그러나 많은 풍습이 약화되거나 사라졌고, 충성스러운 사랑을 상징하는 견우직녀 전설만 민간에서 전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