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적은 성남에 있어 송원 명청에서 가장 번화한 곳이다. 본관 위치는 적당하고 북쪽은 남쪽이다. 남쪽에서 북쪽으로 100 미터 이상 길다. 중축선을 따라, 전 우물이 종횡으로 교차하여, 8 전 7 정에 이른다. 이것은 전형적인 객가 민가 건축 형식이다. 방 안에는 벽돌담이 있고, 두 개의 문은 열 수 있고, 몇 개의 청문과 내실 문이 배합되어 있어, 집 전체를 분리할 수 있고, 분리할 수 있다. 거실과 아트리움 양쪽에는 크기가 다른 사랑방이 있고, 좌우 문과 창문은 서로 가까워 각각 하나가 된다. 심택마당의 특색을 구현하였다.
일찍이 조상의 집 남쪽에는 한 거리를 사이에 두고 두 채의 집이 멀리서 서로 호응했는데, 이 세 가지가 마침 지그재그로 형성되었다. 동쪽의 한 지역은 약 1 무 () 를 차지하는데, 가정 학교라고 한다. 10 여 개의 크고 작은 대청, 정당 하나, 아트리움 하나, 학동들이 경전과 실천식을 읽고, 차와 뜨거운 물을 끓이는 주방이 있다. 루난의 서쪽, 또 다른 집, 대문이 조상의 집 정문을 마주하고 있다. 인정이 번창할 때의 분리지여야 할 것 같다. 애석하게도 동쪽 학교는 이미 무너져 아이들이 쫓아노는 잔디밭이 되었다. 서쪽의 집에는 이미 새 주인이 생겼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상의 집 자체의 웅장함과 장엄함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조상의 집은 위치가 우월하여 작은 오당골목을 따라 동쪽으로 멀지 않은 것이 정주 고성 대문 중 하나인 혜제문이다. 성문에서 나가면 정물이 흐르는 광경을 볼 수 있다. 뒷문이 좀 더 북쪽으로 가면 근심 걱정 없는 현 앞 거리로 갈 수 있는데, 이미 사라진 끈과 건평 유적지에서 매우 가깝다. 서쪽은 남가와 연결되어 있다. 삼원각 을 통해 북쪽으로, 관아 를 직접 버클 할 수 있습니다; 남쪽으로, 상당히 완벽하게 보존된 주보성루를 가로질러 주보청란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조상의 집 대문의 문틀과 대들보는 모두 큰 돌로 만든 것으로, 양쪽의 날개 벽과 약간 앞으로 구부러진 호를 형성한다. 대문 바로 위에는' 명관 삼걸' 이 새겨져 있다. 우리 할아버지 소호, 유방이 장량, 한신으로 존경받는다는 뜻이다. 양쪽 문설주에' 팔엽명신, 오경학사' 라는 가풍이 새겨져 있다. 글씨체가 두터워서 펜으로 날카롭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나의 18 조 정주 서예가의 관서라고 한다. 너그러운 문턱을 넘고 대문 위의 안쪽 면에는' 중화화' 라는 세 개의 돌자가 박혀 있는데, 이는 선조들이 유가중용과 평화사상을 따르는 것에 대한 기대이기도 하다.
문루 후, 10 평방 미터 정도 되는 큰 마당이고, 주위는 넓은 석조로 둘러싸여 있고, 가운데에는 석조가 깔려 있는데, 바로 본전이다. 본전은 넓고 높고 남쪽은 빛이 충분하다. 위에 다섯 개의 대들보에 다섯 개의 거대한 현판이 걸려 있고, 앞부분은' 시랑' 이라는 글자가 걸려 있다. 그는 우리 조상의 소여경덕의' 간판' 이다. 그는 정주에서 2 년 동안 지사로 근무한 후 재정부 시랑으로 전근했다. 다른 작품들도 나름대로의 출처를 가지고 있는데, 그들은 모두 문화대혁명에서 휴스의 가명으로 철거되었다. 다행히도 또 한 가지 매우 값나가는 것은 건륭 7 년 지사 측, 모제가 쓴 것이다. 이 현판은 지사 어른이 나의 18 수 8 공의 열정적인 시골 건설에 대한 표상이다. 지금까지 이 편액이 재난을 피한 원인은 알 수 없지만 노인에 따르면 뒷문 뒷면에 걸려 발견되지 않았다고 한다. 나중에 돼지우리로 끌려갔다.
대련에 대해 말하자면 회관의 중요한 특색이기도 하다. 홀에는 적어도 다섯 쌍의 길이가 다른 대련이 있다. 기둥에는 페인트 대련이 걸려 있고, 설 기간에는 대련들 사이에 거대한 두루마리와 중당이 걸려 있다. 이 글자와 그림은 모두 이병수, 상관주 등 여러 왕조에서 나온 유명인이라고 한다. 물론, 이 사람들은 진짜인지 가짜인지, 우리는 고증할 수 없다. 남송이학의 대가 양방, 주의 득의양양한 제자는 나의 제 5 조의 수재의 좋은 친구이며, 나의 제 18 조의 인척이며, 청대는' 이경전' 이라고 부른다. 그들은 아마 묵보를 떠났을지도 모르지만, 유감스럽게도 그들은 모두 보존될 수 없다. 지금 홀의 벽은 비어 있다.
대전의 양쪽에는 조상의 집에서 가장 중요한 두 개의 방이 있다. 널찍할 뿐만 아니라 독립된 작은 아트리움도 있습니다. 아트리움은 친한 친구와 귀빈에게 차를 대접하고 다음 홀을 토론하는 데 쓰인다. 홀에는 태사 의자와 작은 책상이 있고 벽에는 유명인사 서화가 가득 걸려 있다. 작은 홀 전체가 책으로 가득 차 있다. 주방 병풍 뒤에는 안방으로 통하는 작은 문이 하나 있는데, 다시 병풍 뒤의 로비로 돌아가면 외부인과 가족들은 서로 방해하지 않는다. 정말 방 안의 집이고, 당의 당이다. 홀에서 중전 양쪽의 문턱을 넘어 로비로 들어가는데, 홀의 면적은 그리 크지 않아 팔선상 두 장과 여러 자리를 수용할 수 있다. 로비에서 축제와 차, 술, 음식을 옮기는 곳입니다. 평소에 한 작은 가족이 식사를 하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홀의 북쪽은 안뜰, 그리고 중앙홀이다. 비교적 크지만, 면적은 홀보다 약간 작다. 만약 홀이 주로 외빈을 접대하는 데 사용된다면, 중앙홀은 바로 가족 모임의 장소이다. 그 뒤의 최고점에는 깊이가 약 1 미터, 높이가 1 미터, 너비가 4 미터인 열린 신전이 있었다. 이 신전은 조상을 모시는 신이다. 가운데 가장 높은 것은 란릉전 주패이고, 다음은 마국전이 그린 우리 할아버지의 동상이다. 참, 마국전은 훌륭한 인물 화가로, 인물이 생동감 있어, 장정인은 말 국전이 너를 잘 그리지 못한다는 말이 있다. 이 사람은 인물 화가 마국전조차도 너를 잘 그릴 수 없을 정도로 못생겼다는 뜻이다. 신전에는 크기가 다른 향로가 다섯 개 더 있다. 음력 정월 대보름에 종친들은 사다리를 타고 향을 피워야 하고, 각 가구의 제물은 모두 당 앞의 제단에 올려놓고, 제단은 팔선상 두 장으로 만들어졌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신사 주변은 이미 불꽃놀이에 그을렸다. 물론, 칠흑 같은 불꽃 속에서 씻어서는 안 된다. 그래야 조상의 불꽃이 매우 성대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중전 주위의 옆문 두 개를 가로질러 또 다른 홀과 안뜰이 있다. 북쪽에는 집 전체를 두 부분, 즉 로비와 내옥으로 나누는 칸막이가 있다. 벽 중간에 문이 하나 있다. 10 시에 대문이 닫혔는데, 집이 여기서 끝날지 모르겠다. 연 후, 양자가 하나로 합쳐져 뒤편에 구멍이 하나 더 있는 것을 보고 장인의 디자인 의도를 충분히 증명했다. 이 문을 지나면 아트리움과 홀, 그리고 2 층짜리 작은 건물이 우뚝 솟아 있다. 건물 외면은 새것이고 아래층은 내청이다. 평소 부모님은 이곳에서 짧은 식사 행사를 하셨고, 양쪽은 침실이었다. 위층 아래층의 방이 비교적 많은데, 내청 뒤에는 더 큰 안뜰이 있고, 안뜰에는 가족이 물을 길기 위한 깊은 우물이 하나 있다. 앞으로 뒷청에 갈 수 있어 북청과 북청의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홀 입구가 넓어서 북쪽 하늘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북산의 풍경도 감상할 수 있어 독특한 풍경을 형성할 수 있다. 더 나아가면 지세가 갑자기 상승하여 다른 곳보다 훨씬 높다. 즉, 속칭' 어묵' 으로 알려진 곳에 이르러 정주 객가의 말에서' 정자' 로 읽혀졌다. 노쇼 집 여자들은 모두 여기서 아이를 낳은 적이 있다고 하는데, 자라서' 정백' 이 아니라고 한다. 옥교각' 과 그에 연결된 복도를 지나 침실을 지나 작은 정원으로 왔다. 정원 면적이 크지 않아 100 평방 미터 정도 됩니다. 한때 성세가 있었다고 하는데, 일 년 사계절 꽃이 만발했고, 일 년 사계절 가지가 향기를 풍겼다고 한다. 다만 청말에 이르러 가산이 쇠퇴하여 정원이 황무지가 되어 백성들이 채소를 재배하는 데 쓰였다. 과거에는 방영이 찾기 어려웠다.
조상의 집은 언제 지었습니까? 테스트가 없습니다. "장정현지 권육 성벽" 과 우리 집 12 세 상영이 소무당을 공개적으로 발굴한 낡은 족보에서 볼 수 있듯이, 조상집은 명가정 이전에 존재했지만 상영공 전후 몇 세대는 이 집을 지을 실력이 없는 것 같다. 내 오조공 돈택공, 옛 족보에 따르면, 남수재가 여러 해 동안 벼슬을 해 왔고 양부모는 옹에 의해 가준남문으로 옮겨져 입성했다. 또한, 몇 년 전, 나는 기초를 파고, 조상의 집 아래에 잔해가 없다는 것을 발견했지만, 황토는 조상의 집이 건설되기 전에 황무지였음을 보여 주었다. 전채촌 하천구 주산의 웅장한 묘장을 비교해 볼 수 있을 것 같다. 비스는 사람이 적어서 이 저택을 지을 필요도 없다. 이에 따라 조옥은 남송시대에 처음 세워진 뒤 18 수리곡공과 19 공이 본지에서 증축된 것으로 추정된다. 즉, 강건시대에 지어진 것으로 추정된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이때 집이 너무 번화해서 오래된 집은 이미 수용할 수 없습니다. 둘째, 17 공 이후 소씨 가문 몇 세대는 정주에서 큰 영향과 높은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현존하는' 정주청지' 와' 장정현지' 에는 여러 차례 공적의 사적이 기록되어 있다. 대문 종친은 바이부의 공문으로 전해져 왔고, 당내에 현존하는 현헌이 수바에 대한 표창으로 새집 확장에 호응했다. 사실 여러 세대의 흥성, 유명인의 출현과는 상관이 없다. 이에 따라 조상의 집은 남송효종, 영종 시대에 건립되어 지금으로부터 800 여 년이 지났고, 그 확장은 청대에서 현재까지 300 년이 되었다.
조상의 집은 역사가 유구하여 역대 왕조가 나라를 위해 효력을 발휘하고 청렴정치, 본촌 역사에 나무를 쌓은 인재와 유명인을 많이 육성했다. 북송 경덕진사, 정주 지사 소율, 이 저택의 건축자, 남월 군사감독, 송주 오조, 송주 오숙조춘희금, 당신은 이 저택에서만 살았고, 이 저택에서 자란 명나라에는 명영락진사, 관가호부 의사, 대사감, 효청 8 세가 있습니다. 작은 인감, 인사 부서 열 번째 유교 장교; 훈도 열 번째 샤오 푸 법사: xiancheng 열두 번째 Xiaohua 법사; 푸비아 오 물자 제 13 임원 쇼은희; 리틀 Xi, 제 14 순회 검사사 지사; "바오 디 카운티 제 14 코드 역사" 샤오 화희; 쇼, 키안 비아 오 제 16 대 감독 등. 청대에 10 여 명의 혜농 자선사적이 연이어' 정주현지' 와' 장정현지' 에 들어갔다. 민국시대에는 국민당 장군을 맡은 장교도 10 명 안팎이었다. 국민혁명군 제 18 군 제 1 1 사단장 소간, 푸젠 보안사령관 소경, 국민당 항일전쟁 석방 지도자 소경, 국민정부 고급통역 등이 포함됐다. 해방 후, 더욱 인재가 배출되었다. 해방군 교감이 작다. 중국의 유명한 작가 쇼건항, 칭화대 교수 쇼화정, 푸젠성 교통청 총엔지니어 등이 있다. 나의 본적은 역사가 오래되었을 뿐만 아니라 인걸지령이라고 할 수 있다. Tingzhou 에서 절대적으로, 불행히도, 조상의 집은 오랫동안 수리를 하지 않았고, 집은 황폐해져서 정부의 중시와 보호를 받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