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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거 창작 소개

그리그는 일생 동안 노르웨이 민족 독립운동의 고조를 거쳐 진보한 민주 애국 사상을 가지고 있다. 그는 보어, 노라크 등이 개척한 길을 따라 민간 음악을 열심히 연구했다. 작곡가 L.M. 린드먼이 수집한' 노르웨이 산간 민간 곡조집' 과' 노르웨이 민간 서사 곡조집' 이 그의 창작의 원천이 되었다. 창작 실천에서 그는 유럽 각국의 음악 전통, 특히 19 세기 이후 낭만주의 음악 발전의 성과를 참고해 민족 역사와 조국의 자연, 민속생활에 대한 예술적 감정을 칭송함으로써 노르웨이 민족의 특색과 풍부한 지방풍미를 지닌 음악을 창작하였다.

피아노 서정적 소품과 성악 작품을 위주로 창작하다 (100 여 곡의 서정적 독창 포함). 예를 들어 노래' 조국에서' (1894) 는 소박한 민요곡조로 조국에 대한 진지한 감정을 표현했고, 피아노 곡' 조국의 노래' (1868) 는 노르웨이 고대 민요 서사곡의 엄숙한 스타일로 민족 역사의 휘황찬란함을 노래하였다 이것은' 조상 전투의 부름' 이라는 시로 조상의 공적을 칭송하며 민족 독립을 쟁취하는 현실 투쟁을 외쳤다. 코러스' 선원의 노래' (1868),' 고향이 눈앞에 있다' (1870

그리그의 창작 주제 중 가장 두드러진 것은 노르웨이 북부의 장려한 자연 풍모, 시골의 민간 생활, 동화 속의 황당무계한 이미지다. 예를 들어 민요와 댄스곡을 소재로 한' 노르웨이 민간생활 피아노 스케치' (187 1) 와' 노르웨이 농민춤' (1903) 은 특히 그의 창작 특징을 가장 잘 대표한다 이 작품들 가운데 노르웨이의 자연과 민간 생활, 심지어 신화 세계까지 민간톤의 예술 정제와 경물에 대한 세밀한 조각과 서정을 통해 색채가 아름답고 소박한 음악 수채화로 그려졌다. 이 가운데 노르웨이 민간 명절과 시골 결혼식의 즐거운 장면이 생생하게 재현돼 전형적인 노르웨이 민무곡' 할렘' 과' 봄' 의 열정적이고 발랄한 멜로디가 울려 퍼지며 서부 협만 민간 바이올린 연주자가 연주한 5 화음 목소리와 산간 목축가의 목가를 예술적으로 모방해 민동화 중산악마, 풍경, 난쟁이의 판타지 이미지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민족 풍격의 탐구에서 (예: 민족 음악, 조식의 운용, 민족 색채의 조화로운 배치, 민족 무용 음악의 특정 리듬과 소리 형식 등). ), 우리는 풍부한 경험을 얻었습니다.

개인의 정신생활을 주제로 한 많은 서정적 노래에서 그리그는 인생의 애환과 이별의 감정을 표현하고, 사랑, 모성애, 우정을 노래하며,' 지나간 날' 을 위해 애가를 쓰고,' 외로운 방랑자' 를 위해 동정의 짧은 노래를 불렀다. 예를 들어' 사랑해' (1864),' 오두막' (1869),' 방랑연예인의 노래' (1876) 에서 그는 엄청난 노력을 기울였다.

1874 ~ 1875 기간 동안 그리그는 H. 이브슨의 판타지 시극' 빌 김트' 를 위해 두 곡을 썼다. 나중에 그는 8 곡의 리필 곡을 골라 두 곡의 관현악곡을 편성하여 세계적으로 유명한 노래가 되었다. 이 극은 노르웨이 민간 전설을 채택하여 젊은 농민인 빌이 경험한 기이한 모험생활 (예: 산마 패배, 재산 약탈, 이국 유람 등) 을 통해 진행된다. ), 그것은 권력과 돈에 대한 탐욕을 조롱하고 소박하고 자연스러운 생활 이상을 노래하였다. 그리그는 또한 이 연극을 위해 시적이고 색채가 풍부한 일련의 음악을 창작했다. 예를 들어' 아침경' 의 음악은 청량한 봄기운과 같다. 고요한 전원분위기 속에서 태양이 구름을 뚫고 나오는 아름다운 아침 풍경을 돋보이게 하고 활기찬 자연의 맥박을 진동시킨다. 산마청의 야박한 음악은 잊을 수 없는 그로테스크 한 인상을 준다. 오세의 죽음' 은 빌이 위독한 어머니의 침대 앞에 있는 만가로, 잠자기 전 마지막 숨결, 생명이 더디고 쇠퇴하는 등 슬픈 멜로디를 담고 있다. 솔비그의 노래' 는 모든 음악의 걸작으로, 영롱하고 점잖은 민가 스타일로 솔비그의 온순하고 순수한 성격과 영혼을 묘사한다. 또한 전형적인 동양적인 특징을 지닌' 아랍의 춤' 과' 아니트라의 춤' 과 같은 이국적인 음악 조각들은 우아하고 경쾌하며 열정적인 색채의 조화로 독특하다.

예술적 성취와 민족적 특색을 지닌 작품으로는' A 단조 피아노 협주곡' (1868),' 현악 2 애' (트라우마와 늦봄,1881_) 가 있다 덴마크 국극 창시자, 연극가 L.H.B 홀버그를 기념하기 위해' 홀버그 칸타타' 와 피아노 모음곡' 홀버그 시대' (1884, 현악조곡으로 개편) 를 창작했다. 민가를 소재로 쓴 제목 판타지 소품' G 단조 피아노 서사' (1876) 등. 이 작품들은 모두 그리그의 피아노 서정 소품 속의 사상적 재미와 싱그러운 스타일을 구현했다.

프랑스 인상파의 신세계 소리에 대한 세미나에서 많은 음악 연구자들이 그리그 후기 작품의 의미를 지적했다. 1926 2 월 모리스. 라웰은 오슬로를 방문했을 때 이렇게 말했다. "나의 프랑스 작곡가반은 이미 그의 음악에 강하게 매료되었다. 드뷔시를 제외하고는 그리거처럼 나를 불러일으키는 작곡가가 없다. " 벨라 바르톡 (Bella Bartok) 은 민악을 바탕으로 20 세기 음악 형식을 혁신하려는 작곡가로 그리그 피아노 편곡의 큰 영향을 느꼈다.

에드워드. 그리그의 목표는 노르웨이 사람들의 개성을 충분히 표현하는 민족 음악 형식을 만드는 것이다. 이 방면에서 그는 다른 작곡가들에게 큰 깨우침을 주었다. 그러나 그의 작품의 의미는 여기에 국한되지 않는다. 사실 그리그의 음악은 이미 국경을 초월한 지 오래다. 이는 그가 단지 민족 작곡가가 아니라는 것을 충분히 보여준다. 그레그

이 곡은 그리그 음악의 모든 매력을 지니고 있다. 예를 들면 노르웨이 민요 풍격으로 가득 찬 순수한 멜로디, 참신한 화음과 정교한 리듬이 있다. 음악 소재가 참신하고 활력이 넘치며 청춘의 활력이 넘친다. 작가 본인은 피아노의 대가이기 때문에 이런 악기의 성능을 충분히 발휘하여 매우 자유롭고 다채로운 스타일을 형성하여 피아노 기교에 리스터에 접근했다. 이 노래는 음악 형식으로 전통을 답습했지만 미묘한 세부 사항에 여러 가지 참신한 아이디어가 있어 제 3 악장에서 상당히 자유롭게 발전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전체 노래의 기조는 전형적인 낭만주의 성격으로 북유럽의 울창하고 숲이 무성한 산들이 낳은 아름답고 탈속적인' 스칸디나비아 분위기' 로 가득 차 있다.

전체 노래는 세 악장으로 나뉜다.

제 1 악장은 절제된 쾌판, A 단조, 4/4 박자, 소나타식이다. 도음 피아노의 시작 부분에서 렌더링 부분의 윤곽 (조각 1) 을 능동적으로 완벽하게 보여줍니다. 다음 주제는 순수하고 소박하며 북유럽 민간 정서와 미래에 대한 동경으로 가득 차 있으며, 저자 낭만주의 예술 스타일 (단편 2) 의 완전한 구현으로 그리그 음악의 개성을 통쾌하게 발휘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2 악장 유판, D 장조, 3/8 박자, 복합삼부체. 첫 번째 단락에서 조용하고 묵상하는 주제는 현악기가 무음 악기로 부드럽게 연주한다. 2 단은 주음 피아노로 아름다운 쾌속조 멜로디를 연주하고, 화채단은 섬세하고, 2 단은 더욱 화려하고 기교성이 강하다 (3 단). 얼마 지나지 않아 음악의 리듬이 급함에서 평온으로 점차 사라졌다. 음악이 쉬지 않고 제 3 악장에 들어갔다.

3 악장은 매우 온화한 쾌판, A 단조, 2/4 박자, 회전곡 소나타 형식을 바탕으로 자유 구상을 강화했다. 주음 피아노의 절박한 속도는 노르웨이 민간 댄스곡 (조각 4) 만큼 열정적이어서 넓고 웅장한 서사시를 구성한다. 운동은 열렬하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끝났다. 그리그는 이브슨의 시극' 피에르 겐트' 악보로 초청돼 1874 부터 1875 까지 완성했다. 하지만 점수에서 선택한 두 스위트 (각각 4 단) 는 1888 과 189 1 까지 편성되지 않았다. 이 두 곡은 작곡가 그리그의 대표작이다. 페르 킨트' 라는 연극은 노르웨이의 유명한 작가이자 극작가 이브슨의 대표작은 아니지만, 이 작가의 모든 극작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브슨의 시극' 피에르 킨트' 는 많은 상징과 은유를 이용해 일련의 곤혹스러운 환상과 이미지를 만들어 당시 노르웨이 상층사회의 극단적인 이기주의를 분석하고 당시 세계의 많은 중요한 정치 사건을 건드렸다. 이브슨의 시극에 대해 그리그는 그의 두 번째 조의 속표지에서 이렇게 요약했다. "펄 킹트는 병적으로 환상에 빠져 권력 집착과 오만의 희생양이 되었다. 젊었을 때, 그는 거칠고 무모한 행동이 많았고, 운명의 많은 놀림을 당했다. 펄 겐트는 가출해 사방을 돌아다녔고, 돌아왔을 때 노태용종이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배를 뒤집고 집을 떠날 때처럼 가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이곳에서 그의 소년 시절의 애인은 여러 해 동안 그에게 충실했던 솔비그가 그를 맞이했다. 그는 기진맥진하여 솔비그의 무릎에 얼굴을 대고 마침내 쉴 곳을 찾았다. " 두 번째 곡' 솔비그의 노래' 는 확실히 걸작이지만, 첫 번째 곡은 전체적으로 더 인기가 있다. 두 조곡으로 선정된 8 곡의 악곡은 음악의 요구에 따라 편성될 뿐, 원래의 줄거리 축제의 발전을 전혀 받지 못했다.

"진주 금" 의 첫 번째 세트는 네 부분으로 나뉩니다.

(a) "아침 풍경"

원래는 시극 제 4 막 제 5 회의 전주였다. 주인공은 바다를 건너 미국에 가서 노예를 팔고, 중국에 가서 우상을 팔고, 한때 부상이 되었다. 이때 그는 모로코에 왔다. 어느 날 아침, 한 동굴 앞에서 그는 독백으로 자신의 내면 활동을 폭로했다. 하지만 이 곡은 무더운 사막이 아니라 북유럽 아침의 고요하고 싱그러운 서정적 그림과도 같다. 음악은 전원시의 풍격을 가지고 있으며, 자유롭고 세심하게 발전한 단일 전원테마 (1 호, 2 호) 로 구성되어 있다.

(2) "OSS 의 죽음"

그의 어머니 오즈가 숨이 멎을 때 펄 킹트가 돌아왔다. 그는 어머니를 위해 어린 시절의 장면을 회상하며 판타지 이야기로 어머니를 모시고 천국에 가는 잔치를 했다. 이것은 전 극이 매우 감동적인 장면이다. 그리그의 음악은 장엄하고 숙숙숙하여 슬픈 노래나 장례식 행진곡이라고 할 수 있다.

(3)' 애넷의 춤'

시극의 제 4 막 제 6 회부터 시작하다. 사막 오아시스에서, 아랍 족장의 텐트에서 족장의 딸 애니트라가 Pearl Gint 의 비위를 맞추기 위해 춤을 추고 있다. 이 곡은 이 장면을 묘사하지만 엄밀히 말하면 음악으로서의 기능을 훨씬 뛰어넘는다. 연극의 내용에 직접 참여해 시 (조각 3) 의 불가분의 일부가 되기 때문이다.

(4)' 요궁에서'

시극 제 2 막 제 6 회의 전주곡으로 밝혀졌다. 남자 주인공은 산에서 요왕의 딸을 희롱하며 요왕의 위협 아래 요왕에게 시집갔다. 이 장면은 전극의 주제, 즉 사람과 요괴의 차이를 지적하는데, 이것이 가장 상상력이 풍부한 2 막 (조각 4) 의 진정한 핵심이다.

진주 금의 두 번째 세트도 네 부분으로 나뉜다.

(a) "잉그리드의 애가"

이것은 원래 제 2 막 전의 에피소드였다. 시골 결혼식에서 진주왕은 친구의 신부 잉그리드를 유괴하여 산으로 데려갔고, 충분히 놀다가 그녀를 버리고 솔비거를 정말 사랑한다고 말했다. 이 곡은 잉그리드를 주요 이미지로 하여 매우 흥분되고 어쩔 수 없는 감정을 표현하여 아름다운 노르웨이 비가라고 할 수 있다.

그레그

② "아랍 댄스"

(3) "진주공주"

원래는 제 5 막의 전주였다. 제 5 막에서 남자 주인공의 이미지는 이미 머리가 희고 수염이 희끗희끗한 노인이다. 그는 누더기 차림으로 노르웨이로 돌아오는 배에 서서 매우 추워 보였다.

(4)' 솔비그의 노래' 는 188 1 에 적혀 있으며 작가가 창작한 네 곡 중 두 번째다. 원래 4 손으로 연주한 피아노 곡으로 같은 해 피아노 독주와 오케스트라로 개편돼 널리 전해졌다 (단편 1). 음악은' 아바' 3 부작, A 장조, 쾌판, 2/4 박자를 사용한다. 주제 A 에는 점프하는 멜로디 음형이 있어 차분하고 점잖은 리듬이 결합되어 가볍고 차분한 분위기를 형성한다. 이 주제를 한 번 반복한 후 갑자기 속도가 빨라져 강한 목소리로 대비가 강한 중간 테마 B 를 연주했다. F 단조의 이 주제는 거칠고 열정이 충만하여 음악으로 하여금 열렬한 고조를 형성하게 했다. B 단의 음악은 A 단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지만 테마 소재 사이에는 밀접한 연관이 있다. 마지막으로 음악 재현 시작 (A 단) 은 부드럽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끝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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