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오 돈, 작가, 정치 활동가. 본명은 심덕홍이고, 글자는 얼음이다. 필명은,, 랑손 등이 있다. 절강성 동향입니다. 19 13 베이징 대학 예과대학에 입학했습니다. 19 16 졸업 후 상하이 상무인서관 컴파일소에서 일하며 문학 생활을 시작하다. 65438-0920 소설 월보 편집장. 같은 해 2 월 말, 65438+, 정진호 등이 문학 연구회 설립을 발기했다. 제 1 차 국내 혁명전쟁 시기에 적극적으로 정치활동에 종사하며 국민당 중앙홍보부 장관, 우한 중앙군정학당 교관, 중화민국일보 편집장 등을 역임한 적이 있다. 대혁명이 실패한 후 그는 일본에 갔다. 1930 년 봄, 그는 상해로 돌아와 중국 좌익작가 연맹에 가입했다. 1937 이후 전국 문예계 항적협회 이사가 중화를 맡으며' 문학입장' 을 편집했다. 1938 년 겨울, 신장지교에 가서 신장 각 민족문화협회 연합회 의장을 맡다. 1940 5 월 연안에 도착합니다. 1940 종료 충칭 도착. 나중에 그는 계림과 홍콩에 가서' 대중생활' 편집위를 맡았다. 1946 년 말, 소련을 방문하도록 초청 받았다. 1949 이후 중국문련 부회장, 중국작가협회 회장, 문화부 장관, 1 ~ 5 회 전국인민대표대회, 정협상임위원회, 4, 5 회 정협 부주석을 역임했다.
마오 둔 (Mao Shun) 은 일생 동안 많은 문학 작품을 창작하여 높은 예술적 업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요 작품은 장편소설' 식',' 무지개',' 자정',' 제 1 단계 이야기',' 부식',' 서리잎이 2 월화처럼 빨갛다' 이다. 중편소설' 길',' 삼면'; 단편 소설은' 춘잠',' 추수',' 잔동',' 림가보' 등과 같다. 그의 대표작' 자정' 은 중국 현대현실주의 문학 발전의 이정표로 현대문학이 소설 창작에 이룬 업적을 보여준다. 이 밖에도 대량의 문학 비평, 신화 연구, 잡문, 산문, 역사 이야기 등이 있다. 문학 산문집: 주창집, 속편, 야간독서, 역사와 사극, 잡기 단편 소설, 사회주의 시대를 반영하고 사회주의 시대의 약진을 촉진한다. 그는 또한 수십 편의 외국 문학 작품을 번역했다. 내가 걸어온 길' 은 문혁 이후 쓴 회고록으로 귀중한 사료가치를 지니고 있다. 마오 돈 (Mao Shan) 은 작가를 단결시키고, 젊은 작가를 양성하고, 문학 이론의 건설을 촉진하고, 국제 문화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과 뛰어난 공헌을 하였다. 그럼
그의 작품은 구 중국의 인민, 혁명, 암흑세력을 칭송하며 중국 민주 혁명의 고된 여정을 보여 주며, 중국 현대문학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거대한 현실주의 역사 그림을 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