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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 본성에서 가장 흔한 26 가지 약점

모든 사람은 약점이 있고, 어떤 것은 중요하지 않고, 어떤 것은 치명적이다. 이런 치명적인 결점들은 너를 불행하게 만들 수도 있고, 너를 성공에서 멀어지게 할 수도 있다. 너는 이런 약점을 얼마나 가지고 있니? 한번 봅시다.

1, 판타지-사상의 거인, 행동의 난쟁이.

사람은 좌절이나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에 직면했을 때 현실과 환상에서 벗어나 상상의 세계에 자신을 두고 허구적인 방식으로 좌절에 대처하고 만족감을 얻으려 한다. 백일몽은 일종의 환상이다. 백일몽이 의미 있는 행동을 대신한다면 현실을 도피하는 수단이 되거나 정신 이상의 상징이 되어 편집증으로 발전할 수 있다. 환상은 아름답고 현실은 잔혹하다. 환상은 단지 느낌일 뿐이다. 인생이 성공하려면 현실에 입각해야 한다. 특히 사람들과의 교제는 더욱 비현실적이다. 그렇지 않으면, 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없고, 변화와 발전을 추구할 수 없을 것이다.

2, 부정적인-현실에서 퇴각하고 피하십시오.

부정적인 사람은 왕왕 명리를 구하지 않는 착각을 준다. 사실 그들은 마음이 극도로 공허하여 사물을 부정적으로 대한다. 이런 사람은 욕심도 없고, 아무것도 하지 않고, 능력이 아무리 강해도 평생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다. 소극적이고 긍정적인 것은 관점과 이해의 차이에 있다. 한 가지 정보가 너무 많고, 욕망이 너무 많고, 경쟁이 너무 많은 인생길을 걷다 보면, 우리는 항상 약간의 걱정과 망설임, 종종 어쩔 수 없다. 그러나 사업의 성공과 삶의 행복을 위해 우리는 반드시 긍정적인 태도를 세워야 한다. 매일 자신에게 희망을 주면 좋은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마음가짐이 왕왕 너의 진정한 주인이다.

3, 자만심-무지한 자의 자기 팽창.

자신감이 중요하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지나치다' 면' 자만심' 이 된다. "자신감" 과 "자만심" 사이에는 정도가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성공으로 인해 스스로 팽창하여 자만의 함정에 빠진다. 자만심은 때때로 자만심으로 표현되고, 자신이 모든 것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며, 자신을 과대평가하고, 주변 사람을 업신여긴다. (조지 버나드 쇼, 자신감명언) 그래서 자만하는 사람은 종종 조울증에 빠지고 결국 실패한다.

4, 조잡 해-패자의 뿌리.

이런 상황은 생활 속에서 자주 발생한다. 어떤 사람들은 일을 고려하지 않고 섣불리 결정한 후 후회하고, 때로는 돌이킬 수 없는 국면을 초래하기도 한다. 하지만 이 세상에는 후회약이 없다. 우리는 내일을 예측할 수 없다. 그래서 많은 일의 성패는 종종 우리가 신중한지 무모한가에 달려 있다. 어떤 사람들은 실패한다. 사고와 준비가 부족하기 때문일 수도 있고, 이성적인 사람들은 항상 심사숙고한 후에야 행동을 취하기 때문에 그러한 사람이 가장 성공하기 쉽다. (조지 버나드 쇼, 실패명언)

오만함-지탱할 수 없는 존엄성.

속담에' 하늘은 자랑하지 않고 땅은 자랑하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일반적으로 아는 사람이 많을수록 겸손해지고, 아는 사람이 적을수록, 당당하지 않을수록 오만해진다. 그래서 우리는 오만함은 허영심과 아는 것의 결합이라고 말할 수 있다. 지나치게 오만한 사람은' 우쭐대며 안하무인이다' 는 자세를 취하는데, 이로 인해 그들은 종종 다른 사람의 반감을 받아 곳곳에서 벽에 부딪쳐 움직일 수 없게 된다.

의심--무에서 태어난 영적 족쇄.

옛말이 있다: "볼 수는 있지만 상대방을 의심하지 않는다." 사실 이 말도 거꾸로 할 수 있다. 상대를 의심하지 않아야 생김새를 통해 알 수 있다. 그러나 의심은 인간성의 약점 중 하나이며, 줄곧 자신을 해치는 화근이었다. 의심은 습관적으로 주위의 모든 것을 나쁘고 부정적인 쪽으로 생각하게 한다. 한 사람이 의심의 함정에 빠지면 모든 것에 신경질을 부리기 쉽고, 자신에 대한 의심을 불러일으키고, 정상적인 인간관계에 불리하며, 의심은 결국 자신을 긴장과 불안에 빠뜨릴 수 있다.

7, 사치-돈이 있으면 과시하고, 돈이 없으면 굶주린다.

사치는 일종의 독이다. 일단 오염되면 계속 확산되고, 빠르게 확산되고, 범위가 매우 넓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사치, 사치, 사치, 사치, 사치, 사치, 사치) 만약 한 사람이 사치스러운 생활을 추구하기 시작하면, 그 주위의 사람들은 곧 사치할 것이다. 낭비는 가장 큰 범죄이다. 만약 네가 시간을 낭비한다면, 너는 인생을 낭비하고 있는 것이다. 만약 네가 돈을 낭비한다면, 너는 멸망의 길을 걷게 될 것이다.

8, 자폐증-바닥을 감옥으로 그리고 세상을 밖에 가두었다.

자신을 가두면 비바람을 피할 수 있지만 햇빛은 들어올 수 없다. 마음을 열고 햇빛을 맞이할 수 있는 사람은 영원히 자폐할 수 없다. 햇빛의 마음을 가지면 우울증 속에서 자신을 잃지 않고 방향을 잃지 않는다. 자신의 가치를 정확하게 평가하고, 끊임없이' 부가가치' 를 더해야 인생이 헛되이 되지 않고, 매일이 의미가 있다고 느낄 수 있다는 것이 긍정적인 인생 태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9. 편집증-자기 끈기에 집중하다.

주견이 있고, 지혜가 있고, 목소리에 동조하지 않고, 세상과 오르지 않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칭찬할 만한 좋은 품질이지만, 자신의 견해를 고집하지 않고 고집을 부리는 기초 위에 세워져야 한다. 사람이 되든 일을 하든, 머리는 변증적인 관점을 가지고, 한 귀퉁이를 고수하고, 우물에 앉아 하늘을 바라보고, 자신의 편견을 진리로 여기고, 죽을 때까지 깨닫지 못한다. 이것은 사람됨이 처신하는 큰 금기이다. 이런 태도를 제때에 바로잡지 못한다면, 우리는 인생의 사각지대에 빠져 나오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

10, 급공근리-근시안적.

공과에 급급한 사람은 시야가 짧아 태산을 볼 수 없다. 그들은 참깨 냄새만 맡으면 수박의 단맛을 잊는다. 사람의 시야는 눈앞에서만 볼 수 있다. 이른바' 두통을 치료하고, 발을 치료하고, 발을 치료한다' 는 것은 급공근리에 가까운 사람들의 일관된 행동이다. 이들은 현 상태에서 벗어나기 위해 미래의 이익을 무시할 수 있다. 일시적인 쾌감을 위해서일 뿐 장기적인 고려는 없다. 결과는 왕왕 득보다 실이 많다.

1 1, 탐욕-영혼의 가난, 재난의 근원.

사람은 욕망이 없으면 현실에서 살 수 없고, 돈에 대한 욕망은 많은 사람을 탐욕스럽게 한다. 물론, 돈은 인간 생활의 기본적인 보장이지만, 생활의 필요를 해결한 뒤에도 탐욕만 추구해서는 안 된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옛말이 있다: "욕심이 많은 것보다는 적게 쓰는 것이 낫다." 돈에 대한 사람의 욕망은 어느 정도 있어야 한다. 그 정도가 넘으면, 그들은 지나친 탐욕 때문에 후회하는 결과를 얻지 말고 자신을 막으려고 노력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자기관리명언)

12, 원칙 없음-도덕을 버리다.

생활에서는 왕왕 이익을 추구하는데,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자신의 모든 원칙을 이익과 동일시하는 것을 좋아한다. 친척, 친구 및 다른 사람들과 어울릴 때 항상 자신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물론, 많은 사람들에게 이익은 매우 중요하지만, 이익을 자신의 일의 지침으로 삼는다면, 결국 그렇게 하는 사람은 자신의 발을 석두 들어 올릴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취미는 때때로 다른 사람이 자신을 유혹하는 함정이 되고, 흥미를 기준으로 하는 사람이 함정에 빠질 확률이 함정을 뛰어넘을 확률보다 훨씬 높다.

13, 질투-다른 사람의 업적을 비방하고 자신의 무능함을 폭로하다.

질투는 사람들의 마음속에 있는 독종이다. 질투는 예쁜 사람을 못생기고 열정적인 사람을 차갑게 한다. 질투는 얄미운 느낌이다. 질투심이 많은 사람은 다른 사람이 자신보다 잘 지내는 것을 보고 자신보다 운이 좋으면 이를 갈는다. 그리고 다른 사람이 자신보다 운이 좋지 않고 자신보다 못한 것을 보면 자만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이런 감정은 인간관계에 극히 불리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사람은 활달한 마음으로 세상을 보아야 한다. 질투는 사람을 광기와 붕괴의 가장자리로만 보낼 수 있지만, 사람을 아름답고 행복하게 만들지는 않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14, 고집-머리 속에 도사리고 있는 어리석음의 뿌리.

고집은 편견을 견지하고 융통성을 모르는 심리 현상이다. 사물에 대한 인식과 사물의 가치에 대한 판단은 모두 자신의 가치관을 통해 이루어져야 한다. 이것은 그 자체로 매우 주관적이다. 만약 당신이 한 가지 일에 대해 잘못된 인식을 가지고 있지만, 다른 사람의 의견을 받아들이고 효과적으로 시정하기를 원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설상가상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고집은 견지하는 동의어가 아니다. 사실 완고한 족쇄를 여는 것은 결코 어려운 일이 아니다. 자신의 잘못된 견해를 제때에 바로잡고 새로운 것을 효과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다면 완고한 족쇄를 쉽게 열 수 있다.

15, 무지무신-무지무신, 얼마나 쉬운지, 얼마나 어려운지.

성실은 우리 생활의 기초이다. 솔직히 말해서, 배신을 피하기 위해 쉽게 약속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심사숙고하지 않고 다른 사람의 요구를 들어주고, 나중에 할 수 없다면, 이런 사람은 다른 사람의 신뢰를 얻지 못할 것이다. 너는 다른 사람에 대한 약속을 해야 하고, 너는 너의 약속을 지켜야 한다. 아들이 말했다: "사람은 믿을 수 없고 설 수 없다." 사람의 언행은 성실의 기초 위에 세워져야 한다.

16, 장양-천박한 친구.

개성이 널리 퍼져 있는 사람은 오만하고 위압적이며, 날카로워서 언행 사이에 비난을 불러일으키고 상처를 입히기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자기관리명언) 그러므로 사람들은 말과 행동에 신중해야 한다. "겸손한 이익, 전체 손실. 클릭합니다 네가 언제 재능이 넘치든, 언제 야심만만하든, 우쭐거려서는 안 되고, 안하무인이다. 자신의 재능을 충분히 발휘하고 낮은 기조를 유지해야 한다. 라오 어 손자는 말했다: "나는 나 자신을 보지 못한다. 그래서 나는 분명하다. 자명 한 증거, 그래서 분명; 자해하지 않고 공덕이 있다. 제멋대로여서 길다. " 재능이 넘치고 실의에 빠졌을 때에도 비관적일 필요도 없고 생활의 불공정에 대해 불평할 필요도 없다. 너는 가볍게 생각하고, 조용히 사람이 되어야 한다.

17, 허영심-모든 악행은 허영심을 중심으로 태어났다.

허영은 개인의 영광과 표면의 후광을 추구하는 것으로, 다른 사람의 감상과 존경을 얻기 위해서이다. 허영을 사랑하는 사람은 열등감이 강하다. 그들은 마음이 공허하고 무지하며 겉모습이 밝은 사람은 재미없다는 것을 모른다. 솔직히 말해서, 모든 사람은 어느 정도 허영심을 가질 것이다. 우리는 그것을 확대하고 업그레이드해서는 안 된다. 허영을 통해 자신의 결점과 부족함을 보고, 학습과 개선을 강화하고, 끊임없이 보완하고 동기를 부여하고, 진취적으로 나아가야 한다.

18, 배금-자신에게 황금의 멍에를 씌우다.

돈이 사람들의 생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돈이 삶의 전부가 아니다. 돈은 외국의 물건이다. 돈과 자신의 탐욕에 눈을 가리지 마라. 적당히 멈출 수 있다. 탐욕에서 벗어나야 만족할 수 있고, 사람을 속박하는 족쇄를 풀 수 있다. 또한 인색하지 마십시오. 남을 도울 수 있다는 것도 일종의 행복이다. 돈을 너무 무겁게 보지 말고 아까워해야 인생의 기회와 운명을 파악할 수 있다.

19, 충동-자책과 자책의 소용돌이에 빠지다.

일상생활에서는 분노와 무력감을 느끼게 하는 많은 것들이 있지만, 우리의 감정이 아무리 충동적이더라도 이성을 잃거나 무모하게 과격한 행동을 취할 수는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기관리명언) "일이 느리면 일이 둥글다." 모든 일의 해결은 이성과 공평한 결과이다. 맹목적인 충동은 일에 도움이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종종 우리가 감당할 수 없는 결과를 초래한다. 그러므로 진퇴양난할 때 이성으로 자신의 행동을 통제하는 것이 현명하다.

20, 맹종-자신을 잃은 불쌍한 사람.

많은 사람들이 맹목적으로 대중의 조류를 추구하는 것은 많은 사람들의 심리적 특성이자 매우 위험한 심리적 함정이다. 사람마다 인생관, 가치관, 도덕관이 다르기 때문에 사람마다 선택 방향도 달라야 한다. 맹종으로 인해 우리는 종종 자아를 잃고, 개성을 잃고, 자기 판단과 자신감을 잃는다.

2 1, 제한-잠재능력을 억누르세요.

"하느님은 자신을 구할 수 있는 사람들만 구원하신다." 성공은 성공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속한다. 편협한 심리는 인간 진보의 장애물이다. 많은 경우, 한 사람의 실패는 객관적인 환경의 영향을 받는 것이 아니라, 자기제한 심리가 그의 실패를 운명짓는 경우가 많다. (조지 버나드 쇼, 실패명언) 자아제한의 편협한 심리는 한 사람의 마음을 넓히지 않게 하고, 한 사람의 시야를 넓히지 못하게 하며, 한 사람의 시야가 짧아지고, 심지어 심각한 자기애 정서를 불러일으키기도 한다. 이런 심리를 가진 사람은 그와 어울리기 어렵고 다른 사람을 해치기 쉽다. 이런 사람은 천성적으로 실패자이다. 자가격리 및 자제 때문에, 그들은 정신적인 빈곤과 공황에 빠졌다.

(22), 복수-닭 배꼽 장, 부엉이는 반드시 보답한다.

복수는 증오와 분노에서 나온 깊은 블랙홀이다. (조지 버나드 쇼, 원수명언) 자신의 보복심리를 제때에 억제하지 못하고 삼키게 하면 이성을 잃고 경솔한 일을 하고 후회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후회명언) 보복심이 강한 사람은 충동적으로 행동하기 쉬우나, 일단 조급해하면 흔히 감정을 터뜨리고 다른 사람의 충고를 듣지 않는다. 그들은 태연히 좌절에 직면할 수 없고, 남을 용서하지 않으며, 늘 탐욕을 위해 남을 다치게 한다. 결국 그들은 인기를 잃고 자신을 번거로운 함정에 빠뜨렸다.

행운-자기 기만의 방종.

요행 심리는 매우 건강하지 못한 심리로, 사람의 마음을 속이고, 올바른 판단을 내리지 못하게 하며, 심지어 방향을 잃는다. (조지 버나드 쇼, 건강명언)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람의 사상은 무의식적으로 변할 것이다. 사실 심각한 결과는 모두 작은 일의 축적에 의해 형성되기 때문에 작은 일부터 예방해야 한다. 때때로 요행은 성취를 얻거나 약간의 이득을 얻을 수 있지만, 언젠가는 쓰러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요행, 요행, 요행, 요행, 요행, 요행) 언제나 요행 심리를 버리고 도덕적 수양을 제고하고 단계적으로 이상을 실현해야 한다. 주의할 점은' 검봉은 맷돌에서, 매화향은 쓴추위에서 나온다' 는 것이다. " 착실하고 근면해야 성공의 길에 오를 수 있다.

24, 완벽을 고수하십시오-열등감 자신감 괴짜.

중국에는 옛말이 있다: 김에는 적금이 없고, 사람은 완벽하지 않다. 러시아의 저명한 철학자 체르니셰프스키는 "태양에 검은 점이 있기 때문에 세상에 결함이 없을 가능성이 더 크다" 고 말했다. 세상에는 완벽한 잎이 없지만, 현실 생활에서는 항상 완벽을 추구하는 사람이 있다. 그들은 자신에 대한 완벽하고 가혹한 요구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과 일에도 같은 태도를 가지고 있다. 완벽을 지나치게 추구했기 때문에, 그들은 많은 행복한 생활, 심지어 자신의 삶까지 잃었다.

25. 목표를 잃다-투지의 상실.

실패는 계획이 필요하지 않지만, 성공에는 세심한 계획과 차근차근 실천이 필요하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사업에서 성취한 사람은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명확한 직업 목표가 있다는 것이다. 두 번째는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분투하는 것이다. 목표가 없는 사람은 어떤 방향의 바람도 역풍이기 때문에 맹목적으로 항해하는 배와 같다. 만약 한 사람이 목표를 가지고 있고 목표를 향해 나아가기로 결심한다면, 온 세상이 그것을 위해 길을 비켜줄 것이다. (존 F. 케네디, 목표명언) 따라서 성공하려면 한 방울부터 시작하여 명확하고 장기적이고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고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고 목표를 도로에 가져오면 반드시 목적지에 도달해야 한다..

26, 중년 위기-스트레스 하에서의 감정적 폭풍.

사람의 생활곡선이 정상에서 떨어지고 일과 가정의 부담곡선이 올라간다. 이 두 포물선의 교차점은 중년이다. 사람이 중년이 되면 일과 사업에 만족하지 못할 것이다. 그들은 눈앞에서 자신이 모든 노력을 기울일 만한 도전이 없으면 생기도 없고, 희노도 없고, 비관도 없고, 비관적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중년이 되면 사업과 가정의 이중 압력에 부딪히고, 심신이 쇠퇴할 조짐을 보이고, 중년의 위기와 혼란을 가중시킨다. 중년 위기의 심리적 함정에 빠진 사람들은 일련의 부정적인 감정을 일으켜 심리적 문제를 일으키고 신체반응을 동반한다. 중년의 사람들은 긍정적인 마인드를 세우고 자신감 있는 마인드로 대처해야 이 시기를 잘 넘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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