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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귀에게 주의할 것이 있습니까? 옥추락에 대해 어떤 설이 있습니까?

옥귀비는 무엇을 중시합니까?

고귀한 옥은 "처음부터 끝까지, 태어날 때부터 죽을 때까지" 로 볼 수 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처음부터 옥을 착용하고 온몸을 장식하고, 가장 멀리 두 손에 도달하는 것이다. 태어날 때부터 죽을 때까지 생전에 온몸에 옥을 착용하고, 죽은 후에도 온몸에 부장옥을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2 주 안에 옥채가 유행하기 시작했다. 옥가면은 얼굴의 크기와 모양에 따라 얼굴 이목구비와 비슷한 옥으로 천에 꿰매어 놓은 것이다. 어떤 것은 특별히 제작된 것이고, 어떤 것은 다른 옥기에 의해 개조되거나 합병된 것 같다. 한 세트당 조각 수가 다르다. 각 조각은 평평하고, 모서리에는 솔기가 있다. 사용할 때 모든 장식 부분이 고인의 얼굴을 마주하고 있다. 옥의는 사실 옥의가 이끄는 풍습으로, 한 걸음 더 넓혀 결국 정상에 도달했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므로 이 두 가지 일은 하나로 볼 수 있는데, 모두 너희 민족의 마지막 영광과 옥연이다.

제 2 부 제 5 장 보옥의 진귀한 제 2 절, 보옥의 용도

첫째, 귀옥이 사용하는 기준

물론 귀족도 크고 작은 것으로 나뉜다. 모든 귀족이 온몸에 옥이 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가장 작은 귀족조차도 옥이 있을 수밖에 없다. 요약하면 귀인이 옥을 사용하는 것은 "처음부터 끝까지 생부터 죽음까지" 로 볼 수 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처음부터 옥을 착용하고, 온몸을 장식하고, 가장 멀리 두 손에 도달하는 것이다. 태어날 때부터 죽을 때까지 생전에 온몸에 옥을 착용하고, 죽은 후에도 온몸에 부장옥을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위에서 언급한 중국 관제의 변화는 역사상 어느 때든 귀족 대열에 잠입하는 것은 안심할 수 있는 일이 아니며, 규칙이 너무 많고, 규칙 뒤의 출입구가 너무 깊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여기서는 먼저 네가 옥을 착용하는 규칙을 말하고, 그 다음에는 중국 사상 체계의 핵심부터 말해야 한다. 예기 옥조류':' 현학그룹, 공후페산은 현학그룹, 주그룹, 의사는 순학그룹, 돌은 옥그룹, 옥그룹이다. 이것은 중국 페옥등급제도의 뿌리이며, 후세의 용옥제도도 기본적으로 이를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그 이론적 기초는' 의식' 이다.

이 등급에는 두 가지 흥미로운 점이 있습니다. 하나는 옥일 뿐만 아니라 페의 밧줄이기도 합니다. 다른 하나는 조용히 공자를 집어넣었지만, 매우 어울리지 않았다. 리본은 옥을 묶는 데 사용되는 리본으로, 여러 개의 실크로 이루어져 있어 색상, 즉 색줄을 조합할 수 있다. 검은 띠가 달린 백옥을 착용하다. 왕자들은 빨간 리본으로 묶인 산옥을 쓰고 있었다. Zheng xuanzhou 는 "산 xuanshui Cang, 산 xuanshui Cang" 이라고 말했다. 산현옥은 연한 검은 옥인 것 같다. 순수한 검은 머리는 빨간색과 노란색, 사파이어는 진한 파란색 옥이기 때문에 의사는 검은 곳에 빨간 리본이 달린 짙은 남색 옥을 착용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블랙명언) 물고기 비에는 두 가지 해석이 있다. 하나는 옥이 붉은 옥이기 때문에 마노일 가능성이 높다. 첫째, 구멍 스파 스, 미옥이라고 한다. 위 각 층의 옥석이 색을 중시하는 것을 보면, 우리는 여전히 한 가지 견해를 믿는다. 만 은 청록색이라는 뜻으로 왕자가 청록색 리본을 달고 있는 루비를 착용한다는 뜻이다. 오늘날 고고학계가' 가짜 옥' 이라고 부르는 것은 녹송석, 수정, 옥수 등이다. 문인은 진정한 귀족보다는 리본으로 묶은' 가짜 옥' 만 착용할 수 있다.

당청옥의 꽃과 꽃은 모두 에메랄드의 줄무늬가 있는데, 이를 수창옥이라고 한다.

리아 는 하늘 비행, 파란색과 흰색 옥 을 비우고, 흰색 비취 와 밝은 검은 머리 는 소위 산 입니다

옥페의 통치 서열을 전개한 후, 우리는 매우 중요한 문화 정보를 발견했다.

옥석과 옥대는 왜 세트로 규정해야 합니까? 우리는' 예락제' 라는 용어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예락은 나쁘다. 예의는 규칙과 질서를 대표하고, 음악은 인심에 대한 외적 예술 형식이다. 우페는' 의식' 에 따라 마련된 것으로' 의식' 의 표현이므로 당연히' 음악' 을 대표하는 것이 있어야 한다. 일정한 예술적 인상을 가진 컬러 리본입니다. 그래서 옥과 리본은 동시에 규정되어 있고,' 예악' 제도에 해당한다. 백옥은 검은 리본으로 흑백이 분명하다. 이것은 양의 비유로, 중국의 핵심 사상이며, 만물은 스스로 깨끗하다. 이러한 중요한 역할 중 하나는 고대 제왕이 하늘을 제사할 때 항상' 산천을 통솔하고 산천을 보좌한다' 고 자칭했다는 것이다. 제후는 연묵옥에 빨간 리본을 달고 제후는 루비에 청사띠를 매치해 정반대의 두 가지 색깔이다! 알고 보니 이것은 부자복이었는데, 이것은 또 다른 음양관계였다. "가짜 옥" 은 수재에게 배정되었다. 수재의 직위는 진정한 귀족이 아니고 옥은 예의바르기 때문에 순서대로' 가짜 옥' 을 배정했다. 그러나 동시에 그에게 배정된 리본은 더 높은 위치이며 오색의 중심이다. 이런 옥이 흩날리는 복부는 의심할 여지 없이 음양관계이다.

당수정 8 판 꽃등

따라서 중국 역대 옥기 사용 제도를 지도하는 원칙 뒤에는 중국 철학의 핵심인' 의식' 과 음양이 있다. 즉, 유교 이순신. 쉬운 것을 근본으로 하고, 유교를 이용으로 하는 것은 중국 2000 년 역사의 운동 에너지이다.

흥미롭게도 공자도 이 체계에 포함되어 있다. 모든 사람은 규정된 직급이나 직위에 있는데, 그의 어르신만이 성이 있는 사람이다. 이 제도는 분명히 서한동중서 이후 확정된 것으로 보인다. 좀 더 명확하게 말하자면, 이것은' 예기' 가 한유 위작의 또 다른 증거이다. 사실 공자에 따르면 노국대장으로서의 신분은 박사의 등급에 속해야 하며 순결하고 흠잡을 데가 없어야 한다. 하지만 이 체계에서 첫 번째 대가가 착용한 것은 파란 띠가 달린 상아반지로, 이후 유가의 대가들이 모두 자신의 이기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런 이기심은 아마도 공자를 필사자가 아니라 인간으로 만들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공자에게 초연한 지위를 요구하는데, 세속 공리체계에서도 이 체계보다 높다. 그래서 공자는 이 고귀한 옥석 등급 체계에서 유일무이하다. 그가 착용한 것은 똑같이 소중하지만 옥석의 상아는 아니다. 상아의 색깔은 치아백색이다. 즉 어떤 색은 흰색이고, 이 상아 반지에 묶인 리본은 청록색이다. 즉 어떤 색은 검은색이다. 이것은 음양과 음양을 직접 주도하는 교묘한 안배이지만, 약간 낮다-사용하지 않는 검은색과 흰색. 공자의 위치를 비유하는 것으로 어깨보다 약간 짧아야 하며, 남보다 훨씬 높아야 한다. 즉, 왕권으로 세계를 통치하고 공자로 대표되는 유가는 사상으로 세계를 지배한다. 사실 서한말년부터 청나라에 이르기까지 중국은 확실히 이런 구도에 존재한다.

둘째, 옥제

이제 이 원칙이 어떻게 후세 사람들에게 옥기를 사용하도록 지도해 주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예를 들어 옥기를 중시하는 당나라가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중국 역사의 대제국 중 한당 청나라가 서역을 통제하고 옥기 재료가 가장 풍부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한나라 용옥제도는 아직 성숙하지 않았고 청대 용옥은 이미 세속기에 접어들었기 때문에 당대는 가장 적합한 기준이다. 각 왕조의 용옥 제도는 일반적으로 의류 제도에 있다. 당대의 의류 체계는 대관복, 조복, 관복, 상복을 포함한다. 물론 황제와 황태자의 복장은 스스로 하나가 되었다. 구당서' 와' 촉중옥부지' 의 비교에 따르면 옥의 사용에 대해 다음과 같은 규정이 있다.

첫 번째는 황제와 황태자입니다.

황제 부부가 쓰는 옥은 모두 백옥이다. 그들이 머리에 쓴 모든 왕관, 버클, 머리핀은 옥으로 만든 것이다. 가이드란 관체와 상투를 관통하는 관대머리핀이다. 그들 몸에는 하얀 옥페 두 켤레가 걸려 있고, 허리에는 백옥 벨트가 묶여 있다. 동시에, 허리춤에는 옥검이 있습니다. 칼자루와 칼집에 박힌 옥석을 옥검 액세서리라고 합니다. 옥으로 장식한 검을 옥검이라고 한다. 완전한 옥검은 머리, 격, 돌, 칼 등 네 개의 옥장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후베이 강릉 왕산에서 출토된 월왕 군검 () 은 중국 청동검의 절정작이라고 할 수 있다.

고궁박물원 한나라 옥검

옥검은 처음에는 청동검과 연결되어 있었고, 그 모양은 완전히 청동검의 요구에 따라 설계되었다. 옥검의 검머리는 둥글고 중간에 구멍이 있어 막대 모양의 청동칼자루의 꼭대기를 삽입하고 고정하는 데 사용되었다. 옥장건은 사실 긴 핀으로 칼집에 고정시켜 청동검 전체를 벨트에 수직으로 꽂았다. 그래서 우리가 본 한대 이전의 귀족 초상화, 그들의 칼은 모두 옆구리에서 서 있는 것이지, 후세처럼 허리에 매달려 있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청동이 부드럽고 바삭해서 큰 사이즈의 무기를 만들 수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청동검은 철검보다 훨씬 짧아요. 그리고 허리에 세로로 세워져 있어서 사용하기가 더 편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청동명언) 옥검의 직사각형은 더 넓다. 청동검은 철검보다 더 넓고 짧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후의 철검격과는 달리 청동 검격의 양끝은 거의 칼날과 같다. 옥검은 정사각형이나 사다리꼴로 되어 있는데, 이것은 청동검이 철검보다 훨씬 짧고 넓기 때문에 칼집도 짧고 넓기 때문이다. 후대의 쇠칼집처럼 꼬리가 호형이라면 보기 좋지 않을 것이므로 청동칼집의 꼬리는 정사각형이나 사다리꼴이다. 옥검은 서주에서 기원하여 동주에서 형성되어 전국 시대부터 한대까지 성행하였다. 왕공귀족을 인정하는 중요한 보물이다. 특히 전국과 한대의 옥검은 매우 정교하고 정교하며 동시에 위엄 있고 고급스러운 매력을 드러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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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머리 위의 왕관

당나라 신하들도' 이주' 에 따라 대전에서 등급에 따라 상응하는 대관복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대관식은 더 높은 등급의 왕관이지만, 조신의 왕관은 옥비녀로 인도할 수 없고, 뿔로 인도할 수 있다.

왕관 아래 왕관 등급이 더 높다. 책에는' 오관 이상 쌍옥 가이드 골드 장식' 이라고 적혀 있다. 장교와 위생 관리는 관복을 입을 때 머리에 평평한 수건을 착용한다. 책은 "한 평수건은 금으로 장식되고, 5 품 이상 옥은 겸용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송니 숭의 "삼례" 의 왕관

허난성 덩현 (남조) 은 벽돌묘를 그리며 무사가 말을 끌고 걸치는 평수건이다.

2, 신체 그룹 옥 페이.

구당서' 에 따르면' 주배, 일품인 페이산 위현, 2 품 이하, 5 품 이상 물창옥' 이다. 이런 관점에서,' 예기' 의 옥조류 원칙을 완전히 따랐다. 백옥을 착용하고, 한 품은 고대 군벌 배산우현에 해당하고, 2 ~ 5 품은 의사 배수창옥에 해당한다.

3, 허리띠가 허리에 두르다

책' 에 따르면' 옥량보석 3 급 이상, 금량보석 5 급 이상' 제도를 채택하고 있다. 이곳의 들보는 띠이고, 옥대는 위의 세 등급에 쓸 수 있다. 즉 당대의 옥대는 위의 세 등급에 쓸 수 있다.

4, 특근국

책에 따르면, "태자, 삼품, 2 황후가 영릉, 로, 보라색, 옥을 입는다." 이곳의 이왕은 북주와 수나라의 황족 후예, 즉 당나라의 제후, 우와 양의 직계 후예, 현 왕조에 3 품 이상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 옥석은 유니폼의 장식품으로 쓸 수 있다.

당나라 제도에서 볼 수 있듯이,' 예기' 원칙에 따라 옥재가 충분한 왕조는 여전히 조심스럽게 옥패를 수여하고, 5 급은 일선이고, 5 급 이하의 옥패는 자격이 없다. 그렇다면 당나라의 오품은 어떤 관리입니까? 대당 육경에 따르면, 우오품에 징현 () 의 치안 () 은 오늘에 비해 산하 각 구역의 구장 () 으로 옥페이 () 를 착용할 수 있다. 그리고 Jixian 의 행정 장관 은 더 이상 yupei 를 착용 할 자격이 없습니다, ​​오늘 각 군 의 행정 장관 에 해당하는 여섯 제품 이되었다. 페이는 고대 귀족에게 엄격한 신분 정의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물론, 별로 신경 쓰지 않는 옥원도 있고, 아이들에게 자유공간만 주는 것도 있다. 머리에 왕관과 모자, 손에 반지와 손가락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이곳의 왕관은 각 조대의' 옥부지' 의 왕관과 다르다. 예를 들면 먼 길을 가는 것, 진덕하는 것과 같다. 그들은 정장과 궁정 복장의 일부인 왕관이 아니라 평상복의 일부인 왕관, 즉 머리카락의 왕관을 가리킨다. 이런 관은 크지 않아, 보통 상투를 틀어 두기에 충분하며, 밖에는 늘 사모를 쓴다. (예: 명대 머리에 사모나 네모난 수건을 착용하는 것) (예: 명대, 명대, 명대, 명대, 명대) 돈과 지위가 있는 만두의 겉포장일 뿐 법원은 간섭하지 않을 것이다. 조정이 개입하지 않자, 큰 예술성을 보여 주었고, 다양한 매우 창의적이고 심미적 가치를 지닌 풍격이 나타났다. 그것의 재료는 금, 은, 옥, 코뿔소 뿔이다. 옥머리띠가 있는 것은 흔한 일이지만, 머리띠에 상투를 관통하는 데 쓰이는 머리핀도 자연스럽게 유행하고 있다.

장쑤 오현에서 출토된 송대 백옥발관.

명여경 빗발관

남북조 후기에 두건에서 진화한 모자가 나타났습니다. 두두두모 이후 연성에서 하드까지, 접합에서 융합까지, 결국 사모를 형성하고, 새로운 옥석 머리 장식인 모정이 탄생했습니다. 전통 의상에서 검은 모자 정면 중간에 꼭 있어야 하는 정사각형이나 타원형 옥입니다. 이 물건은 검은 모자, 집안의 사모, 문사의 네모난 수건, 마지막에는 청조의 일상적인 멜론 모자에 쓰인다. 그것은 이미 가장 생명력 있는 남성 옥석 머리 장식이 되었다.

명쌍용판은 모정을 받는다

명쌍용 수자모정

반지의 기원이 매우 이르자 양주 문화가 출토되어 수천 년 동안 장신구를 떠난 적이 없는 반열은 가장 장수한 옥석 장신구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손에 있는 옥장식의 경우 반지나 옥고리는 왕이 아니며 옥판은 가리킨다. 동점손가락의 전신은 용 () 이고,' 설문해자 ()' 는' 용 (), 사격 ()' 이라고 말하는데, 이는 이 장치가 기병의 도구임을 알 수 있다. 그것은 갈고리 끈의 손가락에 착용하여 활줄을 채우는 손 보호용 도구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동시에, 화살을 놓을 때, 빠르게 끌어당기는 활줄이 손가락을 긁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옛사람들은' 기계' 라고도 불리는데,' 기계' 와 비슷한 의미로 손가락을 당기는 작용이 상당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Dy 는 상대에서 가장 먼저 발견되며, 춘추전국시대에는 동점 사용이 매우 유행했다. 수천 년 동안 손가락을 잡은 양식은 다양하다. 가장 중요한 것은 경사형 손가락과 통형 손가락이다. 경사형 옥판은 일종의 명옥, 즉' 옥게스트 하우스', 속칭' 닭심페' 로 손가락에서 허리로 옮겨져 매우 유명한 옥패가 되는 것을 가리킨다. 통판은 청나라 팔기 손에서 정상에 도달한 것을 가리킨다. 만인이 입관한 후, 대량의 귀족 자제들이 더 이상 무술을 익히지 않고 여전히 판에 박혔다. 부자의 요구로 판지의 질감도 최초의 사슴 뿔에서 코뿔소, 상아, 수정, 옥석, 도자기, 에메랄드, 벽새 등 귀중한 원료로 발전했다. 기수가 착용한 렌치는 대부분 백옥으로 만들어졌으며, 렌치도 옥기의 큰 소장품이 되었다.

안양 부자묘에서 출토된 상대 말기 옥기

디스프로슘 모양의 옥페 (일반적으로 닭 심장으로 알려짐)

디스프로슘 모양의 옥페 (일반적으로 닭 심장으로 알려짐)

청대 중기, 백옥 조각과 쌍균지법

셋째, 옥수호의 정신

이것들은 모두 너희 민족이 살아 있을 때 착용한 옥패들이다. 그들이 죽음에 직면했을 때, 그들과 함께 있는 것은 여전히 옥이다. 이것은 고옥의 큰 부류인 매장 옥이다. 부장옥은 제도와 문화로서 그 연원과 배경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는 이 책의 4 부에서 상세히 소개할 것이다. 여기서는 두 가지 대형 부장옥, 옥복, 옥뚜껑을 간단히 말하는데, 이 두 가지가 가장 중요하고, 마지막으로 귀족을 보호하고, 결국 신분을 밝히는 것이다.

옥의는 제왕과 귀족이 죽은 후에 입는 장복으로, 일명 옥공이나 옥통이라고도 한다. 그것들은 많은 옥조각으로 만들어졌는데, 옥조각의 네 모퉁이에 작은 구멍이 있어 금, 은, 구리선으로 연결되어 있다. 그것들은 금실 옥옷, 은실 옥옷, 구리 가닥 옥옷이라고 불린다. 옥의의 기원은 동주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커튼은 옥으로 장식되어 있다',' 옷은 옥으로 장식되어 있다'. 1954 부터 1955 까지 낙양중주에서 출토된 춘추전국시대 무덤에는 얼굴에 구멍이 있는 옥편이 이목구비 위치에 따라 배열되어 있고 땅에도 옥조각이 있어 옥옷의 전신일 수 있다.

광저우 남월왕묘의 실크 옥복

옥의는 한대에 이르러서야 정식으로 기재되었다. "한무제가 죽었을 때 옥상자로 싸서 갑옷처럼 생겼고 금실로 연결되어 있다." 한나라에서 옥의는 황제, 왕자, 왕, 고급 귀족이 죽은 후에 입었는데, 일반적으로 카와치노 야노푸미 왕 시대에 나타난다. 그러나 서한 시대에는 엄격한 등급제도가 형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서한 왕후의 옥의는 줄곧 금실, 은실, 실크가 발견되었다. 동한 시대가 되자 엄격한 옥복 등급 제도가 시행되었다. 황제가 죽었을 때만 김대옥의 옷을 입을 자격이 있고, 왕자는 죽을 때 은다옥의 옷만 입을 수 있고, 일반 귀족과 장공주는 구리다옥의 옷만 입을 수 있다. 삼국 시대에 조조의 아들 조비가 위국의 황제가 되었다. 그는 옥의를 사용하는 것이' 우속적인 행동' 이라고 생각하여 기원 222 년에 옥의장제 폐지를 명령했다. 이로써 서주 초기부터 한대 전성기에 이르기까지 옥의장제는 역사에서 물러났다.

옛사람들은 옥이 부패하지 않음을 보증할 수 있다고 생각했었다. 바로 이런 설법 때문에 서주시대에 특별한 장례용 옥인 옥포가 생겨났다. 사람의 이목구비 및 기타 이목구비에 해당하는 옥석 소재로 직물에 장식되어 매장할 때 고인의 얼굴을 덮는 데 쓰인다. 물론, 이런 호화로운 장례식은 귀족 무덤에만 나타난다. 2 주 안에 옥채가 유행하기 시작했다. 옥가면은 얼굴의 크기와 모양에 따라 얼굴 이목구비와 비슷한 옥으로 천에 꿰매어 놓은 것이다. 어떤 것은 특별히 제작된 것이고, 어떤 것은 다른 옥기에 의해 개조되거나 합병된 것 같다. 한 세트당 조각 수가 다르다. 각 조각은 평평하고, 모서리에는 솔기가 있다. 사용할 때 모든 장식 부분이 고인의 얼굴을 마주하고 있다. 옥의는 사실 옥의가 이끄는 풍습으로, 한 걸음 더 넓혀 결국 정상에 도달했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므로 이 두 가지 일은 하나로 볼 수 있는데, 모두 너희 민족의 마지막 영광과 옥연이다.

위옥귀님의 관심에 관한 내용이며 공자의 공유에 관한 것입니다. 옥추락이 한 말을 보고, 이것이 모두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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