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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강항주를 돕는 민속신.

항주의 역사, 경제, 자연 조건이 발전함에 따라 항주의 풍속 습관은 광대한 인민 대중에 의해 끊임없이 창조되고, 풍요롭고, 점차 진화되고 있다. 항주에 독특한 강남 분위기를 더했다. 4,500 년 전 양주 문화 유적지에서 출토된 풍부한 유물은 인류 활동이 가장 빠른 항저우 원시촌이 강남의 특색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그들 중 일부는 산에 반가마동 집을 지었고, 어떤 사람들은 저지대 지역에 적응하기 위해 바닥에 마른 울타리를 세웠다. 그들은 석두, 돌 쟁기, 돌봉을 연마하여 벼, 참깨 등의 농업 생산에 종사한다. 활과 화살, 돌칼을 사용하여 사냥 활동에 종사하다. 카누 조각, 어망 짜기, 어업 작업은 원시 농업 생산에서 일련의 풍습을 형성했다. 그들은 또한 돌바퀴로 린넨을 회전시키고, 바늘로 옷을 꿰매고, 정교하게 조각한 옥기와 도기를 구워 그들의 생활을 개선하고 장식할 수 있다. 춘추전국시대에 항주는 월국이나 오국에 속했고, 나중에는 초나라에 속한다. 진나라와 한 왕조 시대에 항주는 현을 건설하기 시작했다. 당시 전당현은 무림산 기슭에 있는 작은 현성으로 강변과 물이 인접해 있었다. 한지' 구름: "오월 국군은 상용이므로 그 성은 검을 잘 사용하고 경생은 용해를 피하기 위해 머리를 부러뜨리기 쉽다. 추 (Chu) 와 몇 차례 싸우고 서로 융합했기 때문에 오월 관습은 추 (Chu) 와 약간 비슷하다. " 왕조는 항주를 설치하고, 도시를 건설하고, 강남에 대운하를 파서 항주의 도시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수지" 는 "강남 풍속 어미의 풍족함, 배고픔 걱정, 신령, 희배" 를 담고 있다. 위에는 "오군 여항, 천택보암, 해륙의 자비, 진기한 물건이 모여 상인이 합친다" 고 적혀 있다. 그 사람은 예의 바르고 평범하기 때문에 풍속이 분명하고, 도학이 창성하며, 기풍이 아직 좋다. " 당나라부터 항주는 중국의 유명한 도시 대열에 들어섰다. 항주 시내는 남쪽의 강간에서 북쪽의 무림문으로 확장되었다. 도시 인구는 654.38+0.5 만에서 654.38+0.5 만여 명으로 급증했다. 경제가 번영하고 일본 북한 등국과도 무역관계를 맺었다. 항주는 이미' 동남의 도시, 장쑤 우한 수도' 가 되면서 항저우 도시가 발전하면서 사회풍속이 도시화되면서 생산, 주거, 음식, 의류, 혼상결혼, 축제, 예절 등 민풍민속도 달라졌다. 시인 백거이는 당대의 항저우 () 에서' 물고기 소금이 도시로 모이고, 불꽃놀이가 마을로 떠오른다' 는 사회 풍습,' 집집마다 불을 켜고 곳곳에서 노래를 부르는 풍습',' 스무 살 친구 음악, 야유서호' 의 풍습을 노래한 적이 있다. 북송 왕조 이후 항주의 풍속이 크게 달라졌다. 우선 항주는 우리나라 역사상 두 차례의 인구 남천의 영향을 거쳐 남북풍속의 대융합을 형성했다. 서진 시대에 북방은 여러 차례 전란에 시달렸고, 김가는 남쪽으로 이주했다. 북방의 선비들, 심지어 민간인들도 잇달아 강을 건너 풍요로운 삼우 (오흥현, 오군현, 회계현) 지역에 모여 남방의 넓은 땅이 동진 귀족의 밭이 되었다. 그래서 북방 풍속도 항주에 영향을 미친다. 특히 북송 말년에 북방 여진 귀족들이 중원, 조, 송정권 남이동, 항주를 수도로, 많은 사제들이 강을 건너 남하했다. 두남의 북방 사람들은 항주의 원래 가정 풍속 습관을 남방으로 데려와 항주의 원래 풍속 습관을 크게 바꾸었다. 항주는 남송의 도성으로 경제가 나날이 번영하고 사회 풍속이 더욱 다양하다. 당시 항주는 이미 북방 상인들이 모이는 곳이 되었다. 특히, bianjing 에서 이전 무기 제조, 토목 건축, 섬유 인쇄 및 기타 산업 및 수공예품 워크샵, 항 주에 기지를 재건, 사업가 상점, 점포를 열었습니다. 항주에는 쌀시, 채소시, 양시, 어시, 고기시, 장작시, 꽃시, 꽃등시, 보석시, 원숭이시 등 많은 유명한 시장이 있다. 지금까지 항주에는 관련 거리 이름이 많이 남아 있다. 무림외전' 등의 책은 당시 항주에 440 행이 있었다고 기재했다. 황가거리, 혹은' 천거리' 가 있는데, 북쪽의 경사교에서 남쪽의 봉산문까지 뻗어 있다. 노면은 석판으로 깔려 있고, 양쪽에는 많은 장사가 있다. "사지 않고 팔지 않는 것은 없다." 남송의' 몽량루' 는 "자주거리와 골목, 모두 좌석가게, 모두 문이 통한다" 고 말했다. 낮에 영업할 뿐만 아니라 야시장도 낮과는 별반 다르지 않다. "광장 거리, 판매관 가게, 술집, 사구 뒤가 고요할 때까지. 오고는 말을 향하고, 조시는 재개한다. " 당시 외식업은 항주에서 가장 큰 것이었고, 사람들은 잔치에 차를 맛보았다. "수도기성" 에 따르면, "북경의 대부분의 식당은 옛 수도의 사람들이 개업한 것이다." 이 상점들은 여전히 북방 사람들의 입맛과 풍습에 적응하기 위해 북방의 식습관을 유지하고 있다. 남송황제는 회고를 구축하여 송대 오형수가 끓인 북방어탕을 맛보고 싶었다. 그래서 명채' 송새어탕' 이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남방 사람들은 밥을 먹고, 북방 사람들은 국수를 먹는다. 항주 사람들은 밥을 주식으로 하지만 북방에 사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분식이 갑자기 많아졌다. 북송 경성 상류 사회의 여성복도 남도 건너 항주로 전해졌다. 날씬한 김련',' 방영면환',' 흑체향' 등 가장 스타일리시한 화장품도 항주에서 유행하고 있다. 몽양루' 의' 민속' 글은 "설날부터 옷을 입기 쉬워졌고, 늙으면 낡은 규칙을 입지 않고, 이상한 수건 옷을 싸매고, 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싸우며, 매우 징그럽고, 늙어도 간단하지 않다" 고 기술한 바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남송항주의 풍속은 두남 초년 북방의 풍속과 크게 다르다. 그러나 남송 말년에 남북 문화 풍속이 융합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중원 문화의 부상이었다. 남송항주의 결혼, 출산, 보름달, 100 세, 1 세 등 의식도 중원의 풍속을 스며들었고, 많은 오락 습관은 북방에서 남겨진 풍습을 물려받았다. 북송구경에는' 기와집' 이 있고, 남도 후 항주에는 많은 놀이장소인' 기와집' 이 있다. 영화는 처음에는 소종이로 조각해 남쪽을 건너고 양가죽과 색으로 장식했다. 강간담궁조, 구경에는 공삼전 전설의 요괴민요가 있었는데, 이후 항성에는 여성 연예인 곰 아기와 더 젊은 아가씨가 바람을 따라 노래를 불렀다. 북방 사람들이 남방에서 오면서 모시는 절까지 항주로 옮겼다. 북송 사대부가 원림을 숭상하는 것도 남송 관료의 습관이 되었다. 그때 서호 주변에는 화원이 세워졌다. 몽양루' 는 "항원은 서호를 내려다보고, 두 봉우리가 높고, 파빌리온 누각, 장가점 춤이다" 고 말했다. 사계절의 경치는 다르고 기쁨은 무궁무진하다. " 원대 이씨는' 풍속의 뜻' 비문에서 "위로 올라가면 바람이 불고, 공은 안정되면 풍속이다" 고 말했다. 송 () 나라 남천 () 군은 호광산색 () 에 취해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한 생활을 하며,' 사시상 서호 ()' 와 서호 () 를 감상하는 풍조를 형성하였다. 남북이 융합된 후 항주의 도시 풍습은 생산, 생활, 결혼, 결혼, 양로, 오락 등 방면에서 점차 지방적 특색을 지닌 풍습을 형성하였다. 원 명 청 3 대는 모두 이러한 풍습을 계승하고 발전시켰다. 한편 원청 시대에는 소수민족이 중앙정권을 장악하는 영향으로 항저우의 풍속도 몽골과 만주족의 일부 풍속을 융합시켰다. 청대에도 청조 귀족들이 청정 통치에 불만을 품고 황마에봇을 벗긴 사람,' 오이 깎기 (재킷)' 등 항주 속담이 있다. 장기간의 봉건 통치 아래 항주의 풍속은 짙은 봉건적 색채를 띠고 있다. 그러나 아편전쟁 이후 항주의 근대풍속은 서구 풍속의 영향을 받아 낡은 풍속에 새로운 요소가 있는 경우가 많다. 새로운 풍습에는 낡은 형식, 낡은 형식 등 복잡한 현상이 존재한다. 신해혁명 이후 항주의 낡은 봉건예교와 결혼윤리는 어느 정도 충격을 받았고, 사회와 예절 풍습도 그에 따라 변했다. 그러나 민속의 전승으로 일부 풍습은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 그리고 외래서구 문명을 받아들이는 동시에 약간의 나쁜 습관도 도입했다. 1949 년 5 월 3 일 항저우 해방, 항주 인민의 풍속 습관이 크게 달라졌다. 구사회가 남긴 나쁜 작풍과 저속습이 제거되거나 단속되어 새로운 사회 풍조가 점차 형성되고 있다. 새로운 사회제도의 수립은 그에 따라 오래된 가정제도를 바꾸었다. 원래 항주의 몇 세대 동당 대가족의 벽문 구조는 이미 기본적으로 해체되었다. 결혼법이 시행됨에 따라 남녀결혼의 자유, 도급, 강제, 매매결혼의 봉건제도가 폐지되고, 만혼과 가족계획, 그리고 노인을 존중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것이 새로운 사회트렌드가 되고 있다. 장례 개혁도 진행되었다. 설날, 단오절, 중양절, 겨울 ~ 일 등 중국 고대 전통설 연휴는 대부분 기존 풍습을 보존하고, 설 전후' 군애민',' 정애민' 과 같은 새로운 내용을 추가했다. 청명 기간 동안 청소년들은 혁명 열사 묘를 제소했다. 또 3 월 8 일 여성의 날, 3 월 12 일 식목일, 5 월 1 일 노동절, 5 월 4 일 청년절, 5 월 14 일 어머니의 날, 6 월이 추가됐다 하지만 많은 새로운 양식이 등장하는 동안, 여전히 많은 낡은 풍습, 심지어 저속한 풍습까지 생겨나고 있습니다. 항주를 아름답고 깨끗하고 문명적이고 번영하는 사회주의 현대화 도시로 건설하기 위해 항주는 사회주의 정신문명 건설을 강화하고 우량한 전통을 계승하고 낡은 규칙과 낡은 관습을 개혁하며 항주의 새로운 이미지를 형성하고 차세대 풍조를 확립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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