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두 가지 소문: 가장 원시적인 시는 고대 (보통 기원 4 세기 이전) 에서 나왔다. 현재는' 대나무 베기, 대나무 깔기, 산토, 고기 하나' 라는 노래만 녹음했다.
2. 4 언' 시경':' 시경' 을 대표해 처음으로 푸, 비, 흥의 세 가지 기법을 중국 시의 원천으로 삼아 유교 고전으로 간주하여 중국 문학사에서 위대한 현실주의 작품이 되었다. 우리의 가장 흔한' 관관관비둘기' 는 강주에 있다. 요숙녀, 군자 호호' 가 바로 이렇다.
사오체 초사:' 초사' 는 한 세대의 초인의 가요이다. 《시경》에는 기록이 있지만, 굴원 선생에게 발양되었다. 대표작은 당연히' 이소', 칠언율시, 중간에' Xi' 와' Xi' 를 끼웠다.
4. 오언시 잡체시 (악부): 한대가 초사를 기초로 부를 형성한 후, 주로 오언잡체어로 구성된 새로운 시가 생겨났는데, 그 중 하나는 당시 악부기관이 수집한 악부민가 (노래, 성시) 이고, 다른 하나는 문인 작품 (제자시) 이지만 잘 알려진' 젊은이들은 노력하지 않고 오히려 슬프다' 는 것은 바로 여기에서 나온 것이다.
5. 칠언고시: 초사에서 7 언고시가 나타났지만 발전이 더디다. 한 남북조 시대에는 출현했지만 주류가 되지 않아 늘 압운문의' 백량체' 로 대표된다. 칠언고체는 당대에야 흥성하기 시작했는데, 어떤 것은 고체, 전문 장편, 변운, 문장이 섞여 있다. 합법화의 한 가지가 율시의 주요 형식이 되었다.
예 1: 백량체 칠언고시. 전설에 의하면 우리의 사랑하는 한무제는 호화로운 건물을 지었다고 한다. 백량대 () 는 신하들과 함께 잔치를 하며, 말마다 운을 맞추므로 이런 시를 백량대 () 라고 한다. 그러나 전설은 전설에 속한다. 사실 당시의 7 언고시는 대부분 운을 맞춰 일종의 유행 추세를 대표하였다. 조비 (즉 조조의 큰형의 아들) \ "갈염행 \" 과 같이 상세하다.
예 2: 당대의 칠언고체시, 천목영면, 이백형은 송별했다. 이 시는 학교에서 이미 배웠으니 더 이상 설명할 필요가 없다.
6. 전율시의' 영명체': 남북조가 시의 평정을 중시하기 시작했다. 일반적으로 심요 등은 가장 먼저 성조를 연구하고 실천에 적용해' 사성론' (성조의 변화에 주의를 기울이기 시작) 과' 팔병론' (시를 쓸 때 피해야 할 8 가지 결점) 을 제시하고 구체적인 글쓰기에 적용해' 용' 을 만들었다고 한다
7. 율시: 영명체에서 율시에 이르기까지, 사실 끊임없이 완벽하고, 끊임없이 실천하고, 끊임없이 보충하는 과정이다. 당초가 되자 점차 완벽해져서 완전하고 조작할 수 있는 규범을 형성하였다. 그래서 율시는 당대부터 큰 도약을 했다. 따라서 율시를 판단하는 중요한 근거가 있는데, 당대 이전에는 기본적으로 율시가 없었다는 것이다. 만약 있다면, 그것도 맹목적인 고양이가 죽은 쥐를 만난 것이다. 이런 일이 가끔 일어난다.
율시는 다음과 같은 다섯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예 1: 5 개 필수
결석자에게 남긴 메모
당나라& # 8226 지아 섬
내가 소나무 밑에서 너의 학생에게 물었을 때, "나의 선생님," 그가 대답했다. "약초를 따러 갔어요."
그러나, 이 구름들을 통해, 내가 어떻게 산의 어느 구석을 향하고 있는지 알 수 있을까? 。
예 2: 7 가지 독특한 기술
봄
송& # 8226 주희
바람과 화창한 봄나들이 수라바야에서 끝없이 펼쳐진 경치가 새롭다.
누구나 봄의 얼굴을 볼 수 있고, 봄바람이 불고 꽃이 피고, 수천수만의 보라색이 도처에 봄의 광경이 펼쳐져 있다.
예 3: 5 대 법칙
작별을 고하고 도독해 촉중에서 부임하다
당나라& # 8226 왕보
삼진의 벽을 사이에 두고 안개 한 층을 사이에 두고 강을 사이에 두고 있다.
우리는 슬프게 작별을 고하고, 우리 두 관원은 반대 방향으로 향했다.
결국, 세상은 단지 작은 곳일 뿐이다.
너는 왜 갈림길에서 배회하느냐, 아이는 수건을 들고 있다.
예 4: 7 대 법칙
중국 이씨
송& # 8226 림보
꽃이 시들고, 독특한 매화가 바람을 맞으며 휘몰아치니, 작은 공원의 경치가 아름답기 그지없다.
얼룩덜룩한 그림자가 맑은 얕은 물 위에 비스듬히 걸려 있고, 달빛의 황혼에 그들의 향기가 평화롭게 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차가운 새가 날고 싶어, 매화를 먼저 엿볼 수 있다. 나비, 매화의 아름다움을 알면 요염할 것이다.
다행히도, 비교할 수있는 마이크로 노래가 있습니다. 샌들 우드 * * * 골드 병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예 5: 5 자 배열
상비 샹쭤 20 운
당나라& # 8226 두보?
봉황력은 높고, 잠자리는 사십 봄이다.
팔황은 생명역을 열고 단숨에 홍군으로 향했다. -응?
임우는 현조, 단 경의가 노신이라고 생각한다.
계획대로 좋은 말을 구하니, 뜻밖에 유니콘을 얻었다. -응?
모래가 강의 혼탁을 씻어 새 강을 조화시켰다.
웨이 xianchu 한, 슈 팬 진 으로 돌아왔다. -응?
예성이 이렇듯 고전은 비길 데 없다.
장우는 지하 깊은 곳에 있고, 바다는 끝없이 넓다. -응?
북두는 음향통이고, 동방은 신사를 끌어들인다.
균형을 유지하고, 해조류로부터 배우고, 별을 듣습니다. -응?
독고 () 와 여보드 () 가 이웃집을 돌보다.
관보다 총명해서 진존을 잃었다. -응?
수영장에 뭐가 있어요? 책상 위에 있어요?
절에 진상을 아는 풍습은 여전히 순결하다. -응?
모든 천부적인 재능과 재능이 다 쓰였으나, 무지할 뿐 감춰져 있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장청구병, 여름이 잦다. -응?
뒤돌아보고, 풍습을 쫓아내고, 인생은 보통 사람과 같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오현이는 물어볼 수 없고, 조루는 피할 수 없다. -응?
감사는 늦었고 하늘에는 신선이 있을 것이다.
대중을 위해 이 노래를 부르고 수건에 눈물을 흘리다.
예 6: 칠자 배열. 옛사람의 칠언율령이 너무 길어서 잠시 적당한 좋은 작품을 찾지 못하여, 인터넷에서 네티즌의 작품을 대충 발췌하여 보충할 수밖에 없었다. 비교적 짧기 때문에 허허.
모택동
네티즌& # 8226 나는 스쿠버 다이빙을 하고 있다
나는 생활의 파도가 배를 멈추게 할 것이라고 자신하고, 나는 또 용솟음쳐서 중류를 두려워한다.
정강로는 쿤룬 산을 열고, 준의막은 적현을 찾아 수확을 찾는다.
강령은 하늘에서 쓸쓸하고, 붉은 깃발은 도끼를 사냥하고 있다.
천둥이 열풍 드럼으로 뛰어들어, 창조물이 찬비와 가을비에 떨어졌다.
구파 연운을 돌아보니 논에 천산만수가 없다고 생각한다.
범표범을 쫓는 것이 더 호쾌하고, 산하를 어루만지는 것은 부드럽지 않다.
잠자리' 라는 단어는 매우 저속하여 시가 바다가 되어 소를 삼키게 되었다.
일생의 공과는 이익과 무관하며 백석에 대한 연구와 평가가 중요하다.
일이 평평해지기를 기다리며 진흙이 마르크스 레닌주의를 녹일 때까지 기다리며 조류를 자랑스럽게 여기는 또 다른 날을 기다리고 있다.
그때는 아직 신사가 아닌데, 그럼 너는 늘 병가를 내고 뭐해?
8. 단어: 단어는 고대 가사입니다. 그것의 전신은 일종의 독립된 문학 형식이 아니라 음악용 단어이다. 그것은 원래 당대에서 생겨났고, 송대에서 성흥했다. 이것은 율시를 쓴 시인들이 운문을 들고 도처에서 법에 들어선 결과이며, 그것을 한부에 올려 율부를 만들어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가사에 넣으면 법률화된 단어, 즉 우리가 흔히 말하는 단어, 법률화된 가사가 나온다. 가사가 합법화된 후 음악에서 벗어나 시와 같은 새로운 율율시를 형성했다. 그 특정한 형식 때문에, 격율시는 일종의 형식이며, 통칭하여 율시라고 한다. 7 과 8 에 해당하는 시만이 통칭하여 율시라고 부르는 것이다.
9. 산곡: 굴곡은 단어를 기초로 발전한 새로운 시 형식으로, 형식이 더 유연하고 스타일이 더 평평하다. 특히 많은 노래는 많은 속자를 쓸 수 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사실 송사를 배신하여 독특한 풍격을 형성했다. 원대는 합법화 또는 반합법화된 가사가 특히 유행하기 때문에' 원곡' 이라고 부른다.
10. 신시나 자유시: 이것은 오사시대의 새로운 시 형식이다. 운율을 제외하고, 그것은 어떤 장르에도 주의하지 않았다. 오늘날, 소위 몽롱한 시든 후현대시든, 새로운 시로 분류할 수 있고, 심지어 운율을 생략할 수도 있다.
예 1: 고시를 압운한 신시. 이 시는 현대 시인 류사하가 쓴 것이다. 만약 당신이 1960 년대에 일어났던 일을 알고 있다면, 당신은 매우 똑똑히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시인이 외양간에 갇혀 문을 닫고 아들을 즐겁게 하는 진실한 묘사이지만 슬프다.
아이를 달래다
현대 및 amp # 8226 liushahe
아버지는 창고에서 젖소가 되셨다.
오늘 나는 집에서 기르는 말이 되었다.
웃고, 무릎을 꿇고, 팔다리를 기어다니고,
좋은 아이가 되라, 와서 말을 타라!
아빠는 너를 게릴라전으로 데려갔고,
웃기지 않니?
오두막에는 자유가 있습니다.
문이 닫히자마자 바로 집이다.
문 밖으로 나가지 마세요.
문 앞에 가서 누군가가 너를 욕했다.
아빠만이 너에게 문제를 일으켰다.
착한 아이가 되라, 빨리 피워라!
예 2: 운, 백화문으로 쓴 신시.
꿈과 시
현대 & 8226; 후시
모두 공통된 경험입니다.
보통의 이미지입니다.
우연히 내 꿈에 왔다.
얼마나 신기한 무늬가 변했는가!
모두 정상적인 감정입니다.
모두 공용어입니다.
저는 우연히 한 시인을 만났습니다.
얼마나 많은 소설시를 바꿨는지!
네가 술에 취해서야 너는 술의 힘을 알게 되었다.
사랑은 이해하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
너는 나의 시가 될 수 없다.
내가 너의 꿈을 이룰 수 없는 것처럼.
예 3: 운을 맞추지 않는 새 시.
깨진 편장
변지림
너는 다리 위에 서서 경치를 본다.
풍경을 보는 사람도 너를 보고 있다.
밝은 달이 너의 창문을 장식했다.
너는 다른 사람의 꿈을 장식했다.
이것들은 모두 중국 문학사에서 공인된 시 장르이다. 네가 묻는 음평은 좀 번거롭다. 아무튼 고대 한어와 현대 한어의 발음이 모두 변했다. 우리가 보통 발음하는' 베타' 는 상성 (고명' 평조'), 2 성 (고명' 평조'), 3 성 (고명' 상성'), 4 성 (고명) 이 시를 쓰는 단어에 쓰일 때, 한 문장의 마지막 글자와 운율을 맞추면 (즉, 모음이 같은 글자를 다른 문장의 마지막 글자에 넣어서 낭랑하게 읽으면' 운' 이라고 함) 평정운과 압운이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하지만 가장 큰 차이점은 두 곳이 가장 혼동되기 쉽다는 점이다. 1, 고어와 현대어 모두 굴곡이 있다. 예를 들면' 마음 속에 황혼이 있고, 음악 묘지 사이에 펼쳐진다' 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석양, 무한한 아름다움, 황혼에만 가깝다. 이' 원' 의 모음은 uan 이고,' 희미한' 모음은 un 이다. 잘 읽지 못하고 운율을 맞추지 못하지만, 고대 중국어 발음에서는 원래의 발음이 yun 이 아니라 yun 이기 때문에 운을 맞추었다. 다행히도 이런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즉, 수십 자입니다. 2. 구청음에는 또 하나의 이상한 발음이 있는데, 매우 짧고 빡빡해서' 입성' 이라고 한다. 비음에 대해 말하자면, 현대 표준어는 이미 진화되어 사라졌지만, 당신이 광둥인이라는 것은 대단하다. 너는 "하나" 의 발음을 읽고 백화에서 "야경" 으로 읽는데, 이것은 고음이다. 이런 종류에는 700 개의 단어가 있다. 억지로 외우고 게으름을 피우려면 운서를 휴대해야 한다. 그래서 규칙에 맞는 것은' 입법' 또는' 합운' 이라고 하고, 규칙에 맞지 않는 것은' 이탈법' 이라고 부른다
그래서 만약 당신이 시작하기를 원한다면, 내가 인터넷에서 쓴 빠른 입문 교재,' 천천천시파율시 7 일학' 을 조사해 보면, 당신이 빨리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내가 어릴 때부터 공부한 교재로, 왕리 교수의' 율시 도론' 을 배우는 데서 유래했다. 만약 네가 나를 믿지 않는다면, 내가 뒤에 왕리 교수의 교재를 첨부하면 너를 도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