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대 가정에서 만력까지의 옥조각공, 조각가. 좌자방. 쑤저우 (오늘 장쑤) 사람들은 형산 아래에 산다. 그는 옥조각에 능하고, 수선화비녀를 조각하고, 정교하고 교묘하며, 꽃받침 밑의 가지들이 머리털처럼 가늘었다. 소주부지' 짱: "교묘하게 옥을 연마하는 육자강, 수선화 머리핀, 정교하고 교묘하며, 꽃은 조금도 다치지 않는 것 같다." 서문장집' 에는' 수선비녀 시 5 수' 도 있다. 그중 한 문장은 "곤우 전선이 끝까지 어렵고, 쑤저우 여자가 막 걱정하고 있다" 는 것이다. 또한 "매화 무늬 차 크리스탈 꽃 삽입" 이 있습니다. 북경에 현존하는 고궁박물원. 1962 년 베이징 문화재팀은 청대 황실묘를 발굴할 때 옥잔 한 마리를 받았는데, 컵손잡이에는' 자강'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고, 컵과 컵에는 무늬가 새겨져 있고, 컵에는 둥근 사자 세 마리가 새겨져 있다. 조형이 정교하고 아름다운 것은 그의 전대작이다. 동시대의 옥기에 비해 그가 만든 옥기에는 많은 독특한 점이 있는데, 특히 조각의 형태는 모든 조각이 스탬핑된 것이다. "자체", "자체", "자체" 의 세 가지가 있습니다. 뚜렷하지도 않고 고정되지도 않지만 뒷면, 하단, 손잡이 아래쪽, 뚜껑이 다릅니다. 옥을 노는 사람은 명대의' 자강옥' 을 모를 수 없다.
명대 쑤저우, 베이징, 양주는 중국 옥조각의 3 대 중심, 특히 쑤저우이다. 송은' 천공' 에서 "좋은 공이 수도를 모으지만 교묘하게 수현을 밀었다" 고 말했다. 사료에 따르면 명대 쑤저우 () 는 무슨 생각, 등 네 명의 옥조각대가 있는데, 그중 육자강 () 이 가장 유명하다. 그는 장인일 뿐이지만 그의 옥조각 기예는' 오중 묘기' 로 불렸고, 그가 만든 옥석은' 자강옥' 이라고 불리며 당시 고관 귀인의 추앙을 받아 매우 귀중했다. 당시 쑤저우는' 자항옥' 을 당백호의 벼슬녀 그림과 비교했다.
육자강은 명말 가장 유명한 옥조각 대사로 많은 문인 노트에 기재되어 있다. 소주부지' 에는 "육자강, 옥록목, 수선화비녀, 정교하고 교묘하며 꽃줄기가 털끝 하나 없는 것 같다" 고 실려 있다. 쑤 웨이 "수선화 머리핀 푸": "마이크로 첸 미아오 긴 스타일, 불꽃 놀이 투옥이 없습니다. 쿤나의 봉우리가 남쪽에서 멈춘 것 같아서, 나는 쑤저우 루자강을 못 박을까 봐 걱정이다. " 오늘날까지도 여전히 육자강 풍격이 새겨진 옥기가 많다. 육자강은 16 세기 상반기에 태어났고, 명나라 가징, 만년 동안 태어났다. 그의 본적은 장쑤 태창현으로, 뒤이어 사슴센터 쑤저우로 이주했다. 명대 수공업 관리는 매우 엄격하고 등급이 삼엄하다. 명나라 후기에 이르러도' 주주의 제도' 를 폐지할 때 여전히 유독 공격이 있었다. 이런 상황에서 비천한 옥조각에 종사하는 장인 육자강은 문인들이 상빈으로 볼 수 있는데, 그 뛰어난 옥조각 기예가 눈에 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