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법정상속파 학자들은 강희가 생전에 30 대 이상 왕공 장관 8 명을 불러 황제의 넷째 아들 윤에게 칙령을 내렸다고 보고 있다. 이러한 역사적 사건들은 반드시 진실이어야 한다. 강희가 임종할 때, 파옹정이 그 제사를 대신하고, 황제는 일반적으로 스스로 제사를 지내며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강희가 몇 명의 태자를 불렀을 때, 옹정에게 천단에서 강희의 침궁에 도착하라고 명령했는데, 분명히 황위를 그에게 넘겨주려는 것이 분명했다. 또한 태자가 살아있을 때 옹정은 강희가 태자를 불렀다는 사실을 날조할 수 없었다. 그렇지 않으면 이미 진실이 드러났지만 아직까지 이 방면의 서류는 발견되지 않았다. 그렇다면 강희는 죽기 전에 여덟 명의 대신을 만났는데, 정말 유언장을 반포했습니까?
두 편의 만문' 강희의 유언' 은 모두 황제의 넷째 계승을 명확하게 기록하지 않았다.
김항원은 문장 중 저명한 청사 전문가 왕종한이 중국 제 1 역사 기록 보관소에 소장된 만문' 강희유서' 에 대해 고증했고 왕종한이 원본이 불완전하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지적했다. 이 강희의 유언장 만문 원본에는' 황사자 ... 계승' 이라는 내용이 없다. 옹친왕 사자, 은황제의 인품이 귀중하다' 는 중요한 말은 없다.
몇 년 전 대만성학계는 또 다른 강희가 친필 유조를 발견했다고 발표했는데, 여기에는' 황사자에게 전해진다' 는 내용이 명확하게 기재되어 있다. 대만성 중과원 역사어연구소가 만주어에 정통한 청사 전문가 이학지는 원작을 고증했다. 이학지의 판단에 따르면 현재 보고 있는 이른바' 강희 유서' 는 강희가 죽은 지 3 일 만에 윤이 위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학지는 유조를 위조하는 과정에서 롱크도가 유조를' 초안' (즉 초안) 했다는 사실이 존재한다고 지적했다.
"8 명이 같은 지시를 받았다" 는 것은 옹정이 사후에 위조된 것이어야 한다.
옹정이 합법적인 상속인이라고 생각하는 학자들은 강희가 생전에 시 8 대신, 황위는 황제의 네 아들이 물려받았다고 생각한다. 그럼 여기 있는' 8 인 면수' 가 사실인가요, 아니면 옹정이 사후에 지어낸 건가요?
김항원은 문장 중 사료에 따르면 강희 61 년 (1722) 11 월 13 일 오후 9 시쯤' 천제' 를 청하며 사망 당일 새벽 1 시부터 3 시까지' 소환' 한 것으로 나타났다. 윤이 창춘원에 도착하기 전 오전 7 시쯤 강희는 이미 7 명의 왕자를 불러 3, 8, 13, 롱코도를 포함해' 황제의 네 아들이 모두 고상한 사람이다' 는 결정을 발표했다. 계승의 자리. 그러나 이것들은 옹정이 7 년 동안 황제로 활동한 후 갑자기 인용한 증거들이다. 김항원은 강희가 사망한 날 아침' 사아고 계승' 을 공식 발표한다면 윤이는 그의 일관된 행동과 황위 합법성에 대한 비극적인 다툼 때문에 이렇게 중요한 정보를 7 년 뒤로 미룰 수 없다고 판단했다. 그래서 답은 하나뿐이다.' 8 명 동조' 라는 표현은 완전히 옹정, 장 등이 꾸며낸 위증이다.
윤화룡이 공모한 증거
김항원은 문장 중 은 10 일 남교로 가서 하늘을 제사하는 같은 날 은경이 경호원, 내시 등을 파견했다고 지적했다. 강희가 있는 창춘원에 하루에 세 번, 그 이후로 매일 사람을 공원에 보내 경비를 한다. 강희가' 초 10 ~ 15 휴식재계, 기념관은 출발할 필요가 없다' 고 공식 발표한 상황에서도 은씨는 매일 장춘원에 사람을 보낼 수 있다. 흥미롭게도, 당시 롱코도는 9 품 지사를 맡고 수도를 지키기 위해 전담했다. Roncodo 의 지원도 없고, 성공할 가능성도 없다.
주목할 만하게도' 성현록' 에서 은씨는 하루에 세 번 경호대를 장춘원에 보냈는데, 그는' 정대성지' 를 사용했지만,' 건륭세종실록' 에서는' 정대성지' 를' 구성지' 로 바꿨다. 한 단어의 변화는 윤, 롱크도 등의 음모와 계략을 충분히 드러냈다.
은과 롱크도가 손을 잡고 장춘원을 통제하는 것은 분명히 왕위를 찬탈하는 음모의 첫걸음일 뿐이다. 2 단계, 윤계승의 기정사실을 만들어 강희가 죽은 뒤 가장 빠른 속도로 왕위를 찬탈했다.
김항원은 청사 전문가 왕종한이 일찍이 옹정이 강희의 유언을 위조했다고 말했다. 강희의 유언' 이란 완전히 옹정명 복제도' 저서' (초안) 의 작품이다. 이학지에 따르면 대만성 중앙연구원 역사언어연구소는 강희61 년 (1722) 1 1 월 13 일부터/Kloc-까지 보존했다 그 중 한 가지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강희 61 년 11 월 14 일, 형주: 장관 복제도의 유언장 읽기. 주문: 예. 내무부와 한림원이 쓴 것이다. "
강희가 죽었을 때 윤과 롱크도는 유조를 내놓지 못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융코도의 첫 번째' 구술' 강희황제 사자가 남긴' 유언' 은' 대통, 즉 황제위 계승' 으로 이어졌다. 그리고 강희가 사망한 다음날 롱코도는 옹정의 지휘 아래 혼자 유언장을 작성했다. 16 일 궁중에서 낭독한 유언은 내무부와 국자감이 쓴 것이지만 원래는 롱크도가 쓴 것이다.
"해변의 도시" 의 강희 황제
김항원은 윤과 롱크도가 강희대상을 서둘러 거행하는 것도 음모로 가득 차 있다고 지적했다. 강희는 1 1 월 13 일 오후 7 시부터 9 시까지, 다음날 (14 일) 왕위에 오른 은은 에봇을 개최하라고 명령하며 시간을 정했다 천년 황제의 대행 의식은 사소한 일이 아니다. 새 주인, 왕자, 예의는 계획을 자세히 연구하여 상서로운 날을 택하여 성대하게 거행할 필요가 있다. 윤이는 왜 이렇게 인내심이 없는가? 목적은 오직 하나뿐이다. 바로 기회를 빌려 태자와 대신들을 즉시 궁으로 불러들이는 것이다. 일단 궁전에 들어가면, 롱코도의 면밀한 감시하에, 나는 무릎을 꿇을 수밖에 없었다. 강희가 사망한 날 밤, 삼형, 팔형, 구형, 10 형이 모두 제때에 알고 관련 중요한 행사에 참석했다는 사료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