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한 모든 연습문제를 책으로 만들고, 잘못된 문제를 반복해서 암송하는 것이 기초점을 빠르게 높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세 문제마다 진지하게 총결산한 다음, 문제를 풀면서 총결산한 것을 확인하는 질문 유형입니다. 그리고 정기적으로 머릿속에 있는 각종 지식체계를 정리하고, 문제를 풀고, 생각과 기교를 풀고, 기록된' 함정' 과 오해는 절대 놓아서는 안 된다.
두 번째 트릭: 객관식 질문이 가장 중요합니다.
반드시 객관식 문제에서 자신의 약점의 돌파구를 찾아야 한다. 국어가 높은 점수를 받으려면 객관식 문제에 의지해야 한다. 객관식 질문의 처음 세 문제는 반드시 점수를 잃어서는 안 된다. 평소에 모호한 단어를 수집하는 데 주의해야 한다. 발음, 오타, 성어에 관한 모든 올바른 표기법을 한 노트에 넣으면, 매일 공책을 열어 정리한 내용을 훑어보고, 비슷한 소리, 단어, 성어를 가로로 비교하는 경우가 많으며, 일부러 기억하지 않아도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문제를 풀 때 맹목적으로 새로운 것을 추구하지 말고, 문제형 규범성에 주의해야 한다. 역년 진제는 가장 좋은 견본 문제이니, 너는 철저히 이해해야 한다. 객관식 문제에 대한 일반적인 시험점을 많이 생각하고 시험지에 있는 몇 가지 비슷한 문제를 많이 비교해 보면 많은 수확을 거둘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매일의 반복적인 총결산에서 더욱 향상되어 점수를 잃지 않는 느낌을 유지해야 한다. 고문의 복습에 대하여 실어와 허사는 기본기이다. 한 종류의 단어에 대한 일반적인 설명을 정리하고 그 차이를 세로로 비교해 보면, 몇 가지 용법만 있을 뿐, 거칠게 다듬는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자신의 추리적 사고를 강화하여 복습에서 번역의 기본 원칙을 파악하다. 만약 네가 지금부터 준비를 시작한다면, 너는 수능에 대한 자신감이 충만할 것이다.
세 번째 트릭: 작문 4 부작을 쓰다.
1. 심의 및 정렬 문제가 가장 중요하다. 서사의 주제 표현은 비교적 함축적이어서 반드시 주제로 곧장 가야 한다. 채점 선생님에게 네가 쓴 문제가 작문시험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이해하게 해라. 작년의 작문 제목은 수험생들이 여기서 고생을 하고 서술문을 썼는데, 항상 문학 작품의 주제는 함축적인' 반지' 여야 한다고 생각했다. 채점 선생님은 시험 문제와 관련이 있는지 반복해서 분간하기 어렵다. 이런 작문 점수는 당연히 높지 않을 것이다.
2. 발표된 문장' 인용' 을 피하고, 채점 교사가 당신의 문장 대여를 착각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이곳의 표절은 사실 발표된 문장 암송이다. 이런 표절은 한 글자도 틀리지 않는 표절일 수 없으므로, 양자의 주요 단락이 같다고 판단하기만 하면' 확정' 할 수 있다.
3. 문장 구조에 주의하세요. 800 자 안팎의 문장 한 편은 입문이 빠르고 언어가 섬세하여 처음의 흥미진진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문장 (시작, 중간, 끝) 를 세 단락으로 나누는 것을 피해야 한다. 중간 부분을 몇 개의 작은 세그먼트로 나누는 것이 가장 좋다. 이렇게 하면 생각을 분명하게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마킹 선생님의 시각과 심리적 피로를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으며, 마킹의 정확성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끝은 짧고 용맹해야 하며, 전개나 뒷맛이 있어야 한다.
4. 정성껏 구상한 기초 위에 작문을 한 편 쓰다. 세심한 구상은 붓을 쓰기 전에 반드시 구상 과정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즉, 간단한 개요를 만드는 것이다. 개요는 구상의 과정이다. 즉, 정확한 심의를 기초로 너의 문장 주제와 스타일을 확립하여 문장 전체의 틀을 구상하는 것이다. 이 과정이 없다면, 마음대로 글을 쓰는 것은 왕왕 자신의 관점을 잘 표현하지 못한다. 글을 다 쓴 뒤에는 철자나 글자 수가 너무 많은 문제도 생겨 구조도 완벽을 이루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어떤 작문은 종이로 가득 바르거나, 끝을 두서없이 잡아당기거나, 다 쓰거나, 체크용지가 부족해서, 끝을 덧붙여 뒷면을 쓴다. 。 。 。 。 。 이것들은 모두 진지하게 생각하지 않고 점수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선생님: 반주영
하얼빈 제 69 중학교 중국어 교수 및 연구 팀장, 수석 교사
현재 많은 수험생들이 종합 훈련 문제를 단숨에 집어넣고 있는데, 숙련이 잘되기를 바라며, 결과는 매우 미미하다. 수험생은 복습 시간이 짧고 임무가 무겁다. 그들이 국어 성적을 빠르게 높이려면 나무통에서 가장 짧은 것, 즉 이전 시험과 시험에서 자주 감점되는 그런 문제형을 찾아 약한 부분을 대상으로 특별 훈련을 해야 한다.
성어의 사용에 주의하다. 주로 원래 문장의 감정적 색채와 일치하는지 아닌지를 본다. 원심 판결과 일치하는지 여부 원래 문장에 기록 된 사람과 사물과 일치하는지 여부; 원문 중의 단어의 뜻이 중복되는지 여부.
고시 명문의 감상을 중시하다. 고시 감상은 시사 내용과 작가의 감정에 대한 이해에만 머물러서는 안 되며, 시의 독특한 표현 수법 (작문 기교) 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예를 들어, 2004 년 고등학교 입시 7 문제, 문제간에는 이미 작가의 감정 경험이 등장해 내용에 대한 이해도 쉽다. 이 시는 설경에 관한 것이다. 관건은' 봄꽃으로 겨울눈을 묘사하라' 고 대답해야 제목에서' 신기한 생각과 이상한 연상' 을 공제할 수 있다는 것이다. 2005 년 입시 5 번과 같이 당시' 양주 초회 롯데' 에 대한 분석에서 한 가지 실수는 명문 표현 수법에 대한 학생의 파악을 조사하는 것이다. 많은 수험생들이 이 이 문제에서 점수를 잃는 주된 이유는 시의 글쓰기를 소홀히 했기 때문이다.
시험 문제를 주의하다. 답안을 쓸 때는 문제 건조의 키워드, 심지어 구두점까지 잡아야 선택점을 잡을 수 있다. 예를 들어, 2004 년 입시 14 문제와 22: 14 문제는' 요약' 을 요구하기 때문에 많은 수험생들이 직접 중심구를 그대로 옮기는 것은 옳지 않다. 22 문제는' 분리' 를 요구하므로 많은 수험생들이 고시어록 두 구절의 역할을 한데 섞지 말아야 한다. 또 2005 년 입시의 27 가지 질문: 우리는 어떻게 선문에서 다른 사람을 감상할 수 있을까? 이러한 각도 중 하나를 선택하고, 실제와 함께 자신의 이해에 대해 이야기해 주십시오. 이 문제는 두 가지 질문이지만, 많은 수험생들이 문제 중의 물음표를 무시하고 하나의 질문으로 대답하여 실점이 심각하다.
주관문제의 답안 방법을 주의해라. 주제, 수준, 문체가 있다. 예를 들어, 2004 년 고등학교 입학 시험 23 번, 한 학생이 대답했다: 나는 가을 낙엽을 좋아한다. 속담에 봄꽃과 가을 잎이 가장 아름답다는 말이 있다. 가을에는 낙엽이 풍작의 만족감으로 떨어지고 순수하고 진실하며 아름답고 조용하며, 텅 빈 하늘과 노란 땅과 가을 춤을 이루고 있다. 그것은 항상 나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시간을 다잡고, 자신을 풍요롭게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가을의 열매가 가지에 붙으면, 나는 나의 수확이 없다. 그래서 나는 가을 잎을 가장 좋아한다. 긴장된 시험장에 이렇게 아름답고 여유로운 글자를 쓸 수 있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이 규칙적인 훈련이 필요하다.
화제 작문과 재료 작문의 차이에 주의해라. 제목 작문은 주제의 다른 각도에서 주제를 표현할 수 있으며, 재료 작문의 관점은 시험 문제가 제공하는 자료의 내포와 일치해야 한다. 제목 작문이 제공하는 자료는 글쓰기의 근원일 뿐, 재료에 얽매이지 말고 주어진 자료는 반드시 재료로 작문해야 한다. 화제 작문은 일반적으로 문체에 제한이 없고 수험생의 특기에 따라 쓸 수 있지만, 재료 작문은 종종 토론을 위주로 하며, 소수의 특수한 규정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의논문 문체로 써야 한다.
국어 성적을 빠르게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다. 2006-11-117:/kloc 급공근리를 기대하는 것은 분명히 비현실적이다. 하지만 시험 채점 차원에서 완전히 안 되는 것도 아니다. 응시 훈련을 강화하고, 아이의 두꺼운 머리카락을 인도할 수 있다면, 단시간에 옥을 쓰는 기적을 만들 수 있다. 다음은 한 아이의 고 3 의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우선, 아이들에게 교과 대강에서 분명히 외울 것을 요구하는 반 고시를 모두 외워달라고 요구하다. 문학 상식, 상용음성, 글리프, 어의를 암기하고 상용성어에 익숙하다. 이런 주제를 쟁취하는 것은 점수를 잃지 않는다. 체계화되고, 점진적이고, 분열되고, 통치될 수 있다. 예를 들어 매주 10 개 성어, 기억 10 개 문화문학 상식, 14 수의 고시 암송
둘째, 국어 선생님의 지도하에 최근 몇 년 동안 전국 각지의 구조가 명확하고 언어가 유창하며 형식이 참신한 우수한 작문을 아이에게 모방하도록 훈련시켰다. 되도록 아이들에게 비교적 규범적인 작문을 쓰도록 해라. 아이들이' 지혜 배낭',' 시대문학 선집' 과 같은 격려의 짧은 글을 많이 읽도록 지도하다. 현재 작가의 문화적 성향을 겨냥하여 의식적으로 단편소설, 철리 명언, 속담을 축적하다.
셋째, 아이들이 일반적인 독서 질문에 대한 답 공식 (예: "문장에서의 한 문장의 역할", "글에서의 환경 묘사의 역할", "대비의 수사 효과") 을 요약하도록 지도한다.
넷째, 표준화된 시험 문제를 선택해 집중 훈련을 진행한다. 매주 종합 논문 한 편을 완성하고, 매주 하나의 시험점 (예: 문장 모방, 정의, 구두점 등) 을 훈련시킨다. ) 답변 기술을 빠르게 향상시킵니다.
인터뷰 대상: story Wolfe- 3 급 어시스턴트12-1715: 06
자신의 어감을 단련하고, 문장 속에서 답안 (시험 때) 과 작가의 사상적 감정과 중심 (평소 수업할 때) 을 찾는 법을 배운다
매주 글쓰기를 많이 연습하고 소재를 모으다.
과외서를 많이 읽다 (세계 명작, 중국 명작, 산문, 소설, 과학). 간단히 말해서, 그것은 매우 광범위합니다)
지난 몇 년 동안 국어교육을 비판한' 오리채식' 은 정말 주입식 주입식 교수법을 바꾸었다. 최근 몇 년 동안 국어교육은' 하루 종일 연습' 으로 바뀌었고, 영문도 알 수 없고 신비로운 언어인식 문제, 감정감, 언어감, 문학적인 문장 해체로 가득 찬 독서문제, 어학 교실로 가득 찬 학생들이 교사의 지도 아래 완전히 로봇이 되었다. 노신, 마오 방패, 바진의 본명, 점명, 본관, 대표작이 즐비한 것을 기억하지만, 나는' 광인일기',' 자정',' 집' 등의 명작을 읽었다. 주어, 술어, 목적어 구분이 뚜렷한 학우들을 비교해서 문장이나 문장을 쓸 줄 모르는 학우들이 곳곳에서 볼 수 있다. 문장 단락의 줄거리와 작문 특징을 말할 수 있는 학우들이 많지만 작문에서 어눌하고 만족스럽지 못한 것은 결코 적지 않다. 이렇게 단편적인 가르침을 어떻게 해야만 학생들의 듣기, 읽기, 쓰기 능력을 진정으로 키울 수 있습니까? 어떻게 세기를 뛰어넘는 신세대의 국어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까?
국어 능력, 가장 간단한 것은 교제 과정의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능력, 국어학과의 도구성과 완전히 통일된 것이다. 구어든 문어든 뇌에 저장된 언어 정보를 동원하여 일정한 법칙에 따라 조직하는 것이다. 큰 소리로 낭독하는 과정에서 다른 사람의 말을 알아들을 수 있는지, 문장 요점을 빨리 파악하는 것도 자신의 언어에 따라 저장하는 것이다. 전고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을 상상하기 어렵다. 정말 두보의 시, 신기질의 단어를 읽을 수 있다. 성어라는 중국 언어의 보물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은 위웨이와 진목산문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다. 심지어 사고, 심미, 감상 등 일련의 심리활동도 언어의 전달과 전환을 통해 이루어진다. 언어가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의 기초이자 선도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속담에' 교묘한 여자가 쌀이 없는 밥을 짓기 어렵다' 는 말이 있는데, 학생의 국어 자질 저하의 관건은 언어의 결핍이다. 선생님은 수업시간에 요리 방법을 반복해서 가르치셨지만 학생들은 모두 기억하고, 찜밥, 숙식, 볶음밥도 할 수 있지만, 여전히 요리를 할 줄 모른다.
국어 교육의 기본 고리는 먼저 학생들이 쌀을 찾도록 돕는 것 같다. 이 쌀은 어디에 있습니까? 언어를 축적하고, 언어에 익숙하며, 진정으로 고금의 언어의 정수를 자기 소유로 삼는 것이다. 언어 축적은 학생들의 언어 능력을 향상시키는 기초임을 알 수 있다. 어학 축적이 없다면 자신의 어학 능력을 높이는 것은 완전히 공중 누각이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중학교 국어 교육은 언어 축적을 기본 고리로 삼아 학생들이 국어를 배우도록 지도해야 한다. 교사는 마음을 해방시키고, 근심을 없애고, 중요하지 않은 해설을 줄이고, 현란한 연습문제를 제거하고, 경직된 문법과 문학 상식을 경시하는 가르침을 없애야 한다. 진정으로 교학의 중심을 학생들을 지도하고, 책을 많이 읽고, 모범문을 많이 외우고, 문장 위에 많이 써야 한다. 선생님의 사상이 변하여 학생의 의식이 증강되고, 학생의 조국 언어에 대한 축적과 장악은 반드시 적은에서 다까지 될 것이다.
익숙한 낭독과 암송을 강화하고 암송에 언어를 축적하다.
국어 교육은 언어에 중점을 두어야 하고, 언어 교육은 어감에 중점을 두어야 하며, 어감 교육은 독서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중국어 어휘가 풍부하고, 사용이 민첩하다. 생각 없이 언어를 사용하려면 언어의 법칙, 의미, 느낌, 맛이 우리의 머리 속에 고정될 수 있도록 수천 번 언어를 반복해야 한다. 대뇌피질의 세포가 견고한 연결체계를 형성할 수 있다. 숙독과 암송은 언어 강화를 완성하는 유일한 길이다. 소리내어 읽는 실현가능성과 유효성을 강화하는 것은 이미 우리나라 전통 국어 교육에 의해 충분히 증명되었다. 공부에 있어서 고대인들은 처음에는 읽기와 암송에 불과했고,' 죽은' 언어 재료로 뇌를 가득 채웠다. 학생들은 책을 많이 읽고 외웠는데, 마치 책 속의 글과 도를 이해한 듯 화가 나서 선생님이 해설하기 시작했다. 선생님의 계발과 유도로 일정한 시간이 지나면 주가 말하는' 갑자기 관통하다' 는 효과가 있을 것이다. 도를 이해할 뿐만 아니라 문도 파악했고, 머리 속의' 죽은' 언어 재료들이 갑자기 밝아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독서 방법은 매우 서툴고 낙후되어 보인다. 사실 이것이 바로 중국특색 교육의 아름다움이다. 많은 전문가들은 국어 수업에서 보기 드문 독서 소리에 비애를 느낀다. 몇몇 우수한 범문 작품들은 2, 3 교시 수업에서 이미 국어 선생님이 분석을 했지만, 많은 학생들이 본문을 익히는 데 어려움이 있다. 중고등학교 국어 교과서 암송량을 보면' 중학교 교과서' (홍편집장) 제 2 권을 예로 들어 암송을 요구하는 본문과 단편은 *** 1400 자, 평균 매일 12 자; 고등학교 (인교사) 교재는 제 4 권을 예로 들어 4 편의 본문을 외워야 한다. *** 1600 자, 하루 평균 14 자 미만이다. 이렇게 낮은 요구에도 불구하고 일부 학우들은 완성하기가 매우 어려운데, 이것은 우리 고대인들의' 입의 고통' 과는 거리가 멀다. 우리는 독서와 등을 강조하는데, 바로 학생들이 정수를 잡고 판문의 문장을 자신의 것으로 바꿔야 한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기존의 교재에 친숙한 본문이나 단편을 추가할 수 있습니까? 고대 명작과 현대 산문을 많이 읽고 외울 수 있습니까? 바킨 씨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지금 제 머리 속에는 200 여 편의 문장 들이 있습니다. 그 중 어떤 편도 잘 연구하지는 못했지만, 이렇게 구체적인 것은 적어도 소위' 문장' 가 도대체 어떻게 된 일인지 알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 (루의 "연설과 암송" 에서 인용. 바킨 씨의 말은 우리를 깊이 고무시켰다.
과외 독서를 확대하고 독서에 언어를 축적하다.
속담에 "책은 쓰고, 사람은 미워하는 것이 적다" 는 말이 있다. 이 단어는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하나는 적게 읽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적게 읽는 것이다. 그래서 글을 쓸 때 글자가 없다. 학생들에게 책을 많이 읽고 많이 쌓게 하면, 말을 하고 글을 쓰면 단번에 나올 수 있고,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당시 300 곡을 숙독하고, 쓰지 않으면 외울 수 있다' 는 이치이다. 하지만 현재 대부분의 중학생들의 과외 독서는 허명밖에 없어 하루 종일 연습에 눌려 숨을 쉴 수가 없다. 열람실을 방문하는 학생은 거의 없고, 신문랑과 신문대도 소용이 없다. 이런 현실은 중학생들의 언어 축적을 크게 제한한다. 많은 문화 작가 학자들은 자신의 성장 경력을 총결산할 때 항상 청년기에 광범위하게 읽는다. 수업시간에 국어 성적이 좋은 학생도 종종 과외 서적에 대해 각별한 애정을 가지고 있다. 왜냐하면' Expo' 만이 대뇌피질에 다방면의 언어 자극을 줄 수 있고, 읽는 과정에서 대뇌피질에 이미 있는 언어 정보를 다시 한 번 강화시켜 뇌에 이미 형성된 연결체계를 더욱 온전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이를 바탕으로, 대담하게 국어 수업에서 한두 절을 중학교 독서 수업으로 뽑을 수 있습니까? 마찬가지로 국어 선생님도 과외독서 강의를 많이 해야 할 책임과 의무가 있어 학생들의 과외독서 열정을 자극하고 과외독서가 식사와 잠을 자는 것만큼이나 필수적이라고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물론 중학생들은 과외독서에 너무 많은 시간과 정력을 들여 대부분의 문학 명작을 읽을 수는 없다. 그들은 과외 도서를 소개하고, 과외 독서 노트를 지도하는 주석, 과외 독서 대회를 조직하는 등 국어 선생님의 세심한 지도가 필요한 짧고 용맹한 독서만 선택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작문 밀도를 높이고 글쓰기에서 언어를 축적하다.
마오 쩌둥은 "독서는 학습이고, 사용은 학습이며, 더 중요한 것은 학습이다" 고 말했다. 암기 암기는 언어 입력을 통해 대뇌피질의 언어 정보를 늘리는 반면, 작문 훈련은 뇌의 언어 정보를 동원하여 대뇌피질 세포 간의 정보 기억, 교류 및 선별을 자극하여 언어를 공고히 하고 운용하는 목적을 달성한다. 그래서 작문은 더 높은 수준의 언어 축적이다. 뇌의 언어 정보 시스템이 유연하게 작동하게 하려면 언어 회전의 밀도를 높여야 한다. 고등학교 중국어 교육은 아직 이 점을 알아차리지 못했다. 중지식 경작문은 보편적인 현상이다. 즉 글쓰기 훈련조차도 수능을 목표로, 다시 심사숙고, 합격훈련을 하는 것이다. 학생들의 작문은 대부분 신팔주로 언어가 빈약하여 생기가 없다. 이런 훈련은 학생들의 뇌가 빈약한 언어 중추를 더욱 경직시킬 수밖에 없다. "문자가 없으면 할 수 없다. 말을 잘하지 않으면 얻을 수 없다. " 식견 있는 사람들은 현재 중학생들의 작문 수준이 갈수록 나빠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결코 위언하는 것이 아니다. 이런 국면을 반전시키려면 구도 밀도를 높이는 것이 그 방법 중 하나이다. 수리는 수업시간에 매일 연습할 수 있는데, 작문은 왜 안 되나요? 물론, 이것은 두 가지 점에 유의해야 한다. 한편으로는 밀도를 늘리는 것은 법칙에 어긋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점진적으로, 쉬운 것부터 어려운 것까지, 반복적으로 강조하고, 강화하는 난점을 강조해야 한다. 두 경우 모두 밀도를 높이는 것은 큰 부담이 아니다. 선생님은 반드시 전통적인 교학 관념을 돌파하여 번거로운 미세 조정에서 나와 연습문제 설계와 작문평론에 공을 들여야 한다. 구두와 서면의 결합, 단편과 서면의 결합, 명작과 소작의 결합, 자유와 통일의 결합, 점진적으로 정독과 결합, 사제평가의 결합, 유연하고 다양하며 한 가지 격식에 구애받지 않는다. 끊임없는 언어 운용에서 학생들은 자신의 언어 축적을 활성화시켰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신선한 어휘를 흡수하여 끊임없이 자신의 언어를 풍부하게 했다.
읽기, 서술, 작문 세 가지가 모두 언어 축적을 중심으로 한다. 끈기, 끈기, 충분한' 밥' 원, 선생님의 적절한 지도, 학생들이 왜 맛있는 밥을 만들 수 없는가?
참고 자료:
/subject/chinese/article.php? 문장 id=200
응답자: 음악설마법사-보조2 급12-1715: 20
언어의 핵심은 읽기 능력의 향상이다. 독서 수준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말하자면, 사람들은 당연히 답을 생각할 것이다: 책을 많이 읽어라.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물론 사실입니다. 숙련되고 교묘한 것은 잘 알려진 진리이다. 하지만 독서도 질을 강조해야 한다. 맹목적으로 함부로 읽는 것이 반드시 독서 수준을 높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많은 학생들이 억울함을 느끼고, 많은 문장 들을 보고, 소위 기교를 많이 배웠지만, 독서 수준은 항상 높지 않다.
한편, 많은 교사들은 독서를 잘 가르치는 방법에 대해 어찌할 바를 모르며, 독서 수업에서 무슨 말을 하는지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문장 번역만 하면 번역 수업이 된다. 맹목적으로 기교만 이야기하면, 읽기만 하면 그 자체로 따라할 수 있는 기교가 별로 없고, 둘째로 학생들을 기회주의의 잘못된 길로 이끌기 쉽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어떻게 독서를 배울 수 있습니까? 사실, 이 질문에 대답하려면 우리의 모국어 학습부터 시작해야 한다. 초등학교 때 상용한자를 기본적으로 배웠지만 중고등학교에서는 국어를 배워야 했다. 그럼 우리는 중학교 국어 수업에서 무엇을 배웠을까요? 이 문제는 잠시 대답하기가 쉽지 않을 것 같다. 하지만 적어도 우리는 우리의 읽기와 쓰기 기술이 향상되었다고 확신합니다. 우리는 자신의 모국어 수준이 잠재적 감화 속에서 점차 높아지는 것을 의식하지 못했다.
모국어를 배우는 것과 영어를 배우는 것도 마찬가지다. 기초언어를 습득한 후에는 반드시 언어 자체를 벗어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우리는 먼저 한 단어가 아니라 문장 전체를 이해해야 한다. 문장 의 장르 와 내용 은 천차만별일 수 있지만, 문장 은 사람 이 쓴 것 으로 반드시 일정한 논리 가 있을 것 이다. 글과 표현은 표상일 뿐, 작가의 의도를 파악하는 것이 문제 해결의 관건이다. 4,6 급은 모두 능력 테스트로 전환하고 있으며, 단순히 응시 기교를 강조하는 낡은 길도 버려야 한다. 읽기 능력을 빠르고 튼튼하게 향상시키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노력할 수 있다.
첫째, 재수 습관을 기르고 논리적 추리 능력을 배양한다.
많은 책들이 학생들에게 문장 구조를 분석하는 법을 배우라고 요구하는데, 이는 사실상 학생들에게 논리적 추리 능력을 높여야 한다는 것이다. 정상적인 실천에서, 학생이 읽은 후에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은 질문에 대답하는 것이다. 사실, 답안을 고치고 문장 한 번 더 보는 것은 종종 매우 중요하다. 처음으로 문장 시청을 할 때는 시험의 긴장된 분위기를 시뮬레이션하고, 가능한 한 질이 빨라야 한다. 하지만 답을 다 대답한 후에, 우리는 문장 수업을 다시 읽을 충분한 시간이 있다. 우리가 문장 두 번째로 읽는 목적은 정보를 얻기 위해서가 아니라 문장 레이아웃을 파악하고 저자의 의도를 분석하기 위해서이다. 우리는 생각을 가지고 이 문장 를 다시 한 번 읽고, 자신에게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해야 한다.
만약 당신이 같은 주제나 주제의 문장 한 편을 쓴다면, 당신은 어떤 문장 레이아웃을 택할 것입니까? 만약 우리 자신의 레이아웃이 작가의 레이아웃과 다르다면, 구체적으로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이 문장 내가 전에 본 장르 문장 대비 어떤 특징이 있나요?
아마도 어떤 사람들은 이런 훈련이 정독 수업이 아니라고 말할지도 모릅니다. 시간이 허락한다면, 두 번째 독서는 집중 읽기가 될 것입니다. 왜 행복하지 않습니까? 속독형 독서는 시험을 위한 것이다. 논리적 추리 능력을 진정으로 키우고 읽기 수준을 높이려면 정독해야 한다. 문장 목적은 영원히 끝나지 않을 것이다. 200 개의 모의 독서 문제를 보고 싶으면, 50 도의 역년 진문제를 보는 것이 낫다. 또한 실제 문장 분석이 많아 문장 쓰기, 문장 계획에도 좋지 않다.
2. 스스로 긴 문장을 쓰는 법을 배워서 긴 어려운 문장의 장애를 극복한다.
거의 매번 읽을 때마다 항상 한두 개의 긴 문장이 있다. 많은 학우들이 이것을 분석하여 그것을 분석하지만, 아무것도 분석할 수 없다. 청력이 좋은 학생은 반드시 발음이 좋은 것은 아니지만, 발음이 좋은 학생은 반드시 청력이 좋아야 한다. 마찬가지로, 긴 어려운 문장을 쓸 수 있는 사람은 당연히 긴 어려운 문장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학생들이 해야 할 일은 좋은 문법책을 찾아 문장 구조 부분을 열심히 공부하는 것이다. 영어 문장의 줄기는 종종 복잡하지는 않지만, 너무 많은 접착 수식어가 있다. 먼저 간단한 기본 문장형을 어떻게 쓰는지 배운 다음 각종 절, 삽입어, 비서술어 형식을 덧붙여 문장 구조를 점진적으로 확장해야 한다.
긴 문장을 분석하는 것은 전개문과 정반대이다. 우리는 차근차근 괄호, 각종 절, 비 술어 형식을 잘라야 주구를 얻을 수 있다. 그래서 단순화하려면 먼저 전개해야 한다. 여러 가지 긴 어려운 문장의 분석 방법을 찾는 대신, 먼저 스스로 긴 어려운 문장을 쓰는 법을 배우는 것이 낫다.
셋째, 문장 분류 독서, 시험 전 복습은 기효가 있다.
만권 문장 읽기, 어떻게 유한에서 법칙을 파악하는 것이 관건이다. 문장 읽기는 항상 각 질문 세트의 문장 네 편에 따라 분배되기 때문에 많은 학우들이 절차에 따라 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하지만 본 문장 들을 캠퍼스, 의학, 가족, 환경 등 주제별로 분류한다면. 시험을 보기 전에 범주별로 이 문장 들을 복습하면 특정 문장 종류에 자주 쓰이는 어휘를 체계적으로 파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문장 구조의 특징과 규칙도 파악할 수 있다.,,,,,,,,,,,,,,,,,,,, 。
가장 좋은 방법은 처음부터 분류 기준을 정하는 것이다. 우리가 문장 한 편을 다 쓴 후나 첫 문장을 다 쓰기 전에 문장 범주를 밝히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시험 전 총결산이 훨씬 쉬워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