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로는 자신이 아직 동방에서 자고 있는 꿈을 꾸기도 하고, 달빛이 창문을 통해 방 반으로 비춰지는 것을 꿈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때때로 부모님이 주방에서 미트볼을 굽는 꿈을 꾼다. 나와 여동생은 마당에서 서로 놀았다. 때때로 나는 화창한 여름을 꿈꾼다. 우리 엄마는 모든 이불과 솜옷을 마당의 찬장에 널었다. 나는 한 뜰의 이불 사이를 누비고 있었는데, 코 속에는 햇빛과 따뜻한 냄새가 가득했다. .....
나는 이 물건들이 모두 내 기억 속에 또렷하게 남아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비록 우리 집은 이미 오래된 집을 떠나 마을의 그 건물로 이사했음에도 불구하고. 엄마가 가장 싫어하는 위층에서 날리는 먼지도 없고, 내가 가장 싫어하는 연기 나는 불도 없다. 우리는 2 미터 폭의 큰 침대에서 자고 가스 난로를 사용한다. 나와 여동생은 더 이상 1 미터 5 의 작은 침대에 비집지 않아도 되고, 걸상은 침대에 가려져 떨어지는 것을 두려워한다. 매번 밥을 할 필요가 없고, 연기에 질식해서 한바탕 울었다. 매일 청소하지만 여전히 쓸어 버릴 수 없는 먼지는 더 이상 마주할 필요가 없다.
그러나 오래된 집은 여전히 내 꿈에 계속 나타날 것이고, 내 꿈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홀 세 개, 주방 한 개, 마당 한 개, 경비실 한 개.
이것은 오래된 집이지만, 결코 늙지는 않는다. 오래된 집은 나와 동갑인데, 나무 꼭대기에 분명히' 1990 년' 이 새겨져 있지만, 3 1 년밖에 없다. 그해, 우리 엄마는 나와 함께 외할머니 집을 나가셨다. 처음에 나의 고향에는 담장이 없었고, 단지 3 홀 1 셰프, 전기가 없었다. 나중에 어머니가 나를 낳으신 후, 나는 친척이 보낸 계란을 팔아서 전기를 담을 돈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리고 천천히 돈을 모아 담장과 문루를 잘 지으면 온 집이 완성된다.
내 기억으로는 홀과 주방 외벽의 붉은 벽돌에 일년 내내 흰색 가루 알칼리가 있다. 어렸을 때 칼로 긁어서 작은 무더기로 쌓았다. 내가 성냥을 사용했을 때, 그것은 "지글 거리는" 소리를 내며 재미있었다. 내벽은 일반적으로 얼룩덜룩한 흰 벽으로 세월의 흔적이 가득하다.
홀 바깥면은 남쪽을 향하고, 나무문에는 녹색 페인트가 칠해져 있고, 위에는 퇴색한 결각 연화가 있다. 여름에는 파리 방충제를 위해 스프링이 달린 망사 한 쌍을 설치할 것이다. 차폐문이 열리면 스프링에 걸린 다음 자동으로 닫힙니다. 문 위에 네모난 작은 천창이 하나 있는데, 채광에 쓰인다.
문을 밀자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짙은 자홍색의' 팔선상' 으로 17 인치' 큰 엉덩이' 컬러텔레비전이 놓여 있다. 짓밟힌 이 땅은 시멘트에서 타일까지 몇 차례 변화를 겪었다. "사각 테이블" 뒤에는 로비와 비슷한 너비의 바가 있습니다. 바 오른쪽에는 시계추가 달린 시계 (그림 1), 낡은 가짜 꽃 두 병과 지저분한 물건들이 있다. 시계의 똑딱거리는 소리는 매우 커서, 시간이 빨리 흘러가는 긴박감을 주며, 또한 시간을 알거나 반을 보고할 수 있다. 왼쪽에는 80 년대 테이프를 재생할 수 있는 오래된 라디오 (그림 2) 가 있는데, 재생할 수 있고 녹음할 수 있다. 제가 어렸을 때, 저는 노래나 오페라를 연주했습니다. 술집의 왼쪽과 오른쪽에 모두 작은 궤가 있다. 동쪽의 작은 장롱에는 오래된 팜플렛과 책이 있고, 농토에 필요한 농약은 모두 서쪽의 작은 장롱에 있다. 어려서부터 부모님이 농약이 있는 궤짝을 만지지 말라고 경고하셨는데, 이로 인해 농약이 더 이상 보관되지 않아도 우리는 여전히 만지고 싶지 않은 그림자가 생겼다. 응, 불쌍한 캐비닛은 다른 쪽의' 형제' 캐비닛을 부러워할 거야.
조제제 뒤의 벽에는 폭포 산수화가 있다. 산수화의 오른쪽에는 나와 언니의 상장이 가득 붙어 있다. 홀과 동옥은 벽으로 분리되어 있다. 동쪽 벽에는 많은 신문과 유리가 박힌 액자가 있다. 액자에는 부모의 등록사진, 20 여 년 전 온 가족이 찍은 가족사진, 흩어진 사진들이 들어 있다.
동벽에 대추홍피 1 인용 소파가 두 장 있습니다. 소파 방석과 등받이의 중앙 부분이 벗겨지고 난간 부분에도 얼룩이 있다. 두 소파 사이에 대추색 커피 테이블이 하나 있다. 소파 앞에는 대추나무로 만든 네모난 탁자가 있어 밥을 먹는 데 쓰인다. 네모난 탁자 바로 위에는 대들보에 선풍기가 걸려 있어 여름에 바람을 쐬는데 쓰인다. 팔선테이블은 한가할 때' 팔선상' 아래에 쑤셔 넣고,' 팔선상' 아래에는 큰 알루미늄 찜통이 하나 있다. 계란은 일년 내내 찜통에 보관되어 있다.
홀 오른쪽의 문 뒤에는 마침 재봉틀 한 대가 있는 공간이 있다 (그림 3). 내가 어렸을 때, 아버지는 아직' 계생사무실' 에서 일하셨고, 어머니는 직업이 없었다. 그녀는 나를 돌보고, 이 재봉틀로 마을 사람들을 바느질하여 부수입을 벌었다. 하지만 한번은 재봉틀 바퀴에 손을 넣었다. 큰 문제는 없었지만, 겁에 질린 어머니는 다시는 이 일을 맡지 못했고, 재봉틀은 일년 내내 천을 덮고 있었다.
재봉틀 옆에는 동방 문이 있고, 녹색 페인트칠을 한 문에는 연화가 붙어 있다. 문 위의 벽에는 조개껍데기가 박혀 있는 문 너비의 직사각형 벽시계가 걸려 있다. 예쁘긴 한데, 제가 기억하는 것부터 손이 움직이지 않았어요.
문 남동쪽 모퉁이에 북남향의 작은 침대가 하나 있다. 청소를 위해 침대 뒤의 벽에 천 한 바퀴를 묶었다. 동옥의 바닥은 줄곧 시멘트밭이었다. 여름에는 신문을 들고 그 위에 누워 있으면 추위를 느낄 수 있다. 남쪽 침대 옆에 탁자가 하나 있는데, 탁자 서쪽 문 뒤의 틈에는 바느질기 (그림 4) 가 있어 방적을 좋아하는 원단의 가장자리를 꿰매는 데 쓰인다.
책상 뒤에는 앞창이 있고, 창틀은 나무로 되어 있고, 밖에는 막대 모양의 철근이 박혀 있다. 안에는 두 개의 층이 있고, 아래에는 세 개의 정사각형의 고정 유리가 있고, 가운데에는 고정된 직사각형 유리가 있고, 좌우 양쪽에는 안쪽으로 열 수 있는 두 개의 창문이 있다. 여름에는 파리 방충제를 위해 밖에 방충창을 못 박는다. 겨울은 투명한 플라스틱 조각으로 바뀌어 추위를 막는다. 창문 전체가 커서 창밖의 달빛이 반 침대를 뿌릴 수 있다. 창턱에 무성한 난초 몇 대야 (그림 5) 가 있는데, 아버지는 화초를 즐겨 놀기 때문이다.
북쪽 벽에는 부의 신의 초상화가 있다. 초상화 위에는 네모난 작은 뒷창이 있다. 초상화 아래에는 회색의 큰' 물' 항아리가 있고, 항아리 뚜껑에는 향로가 하나 있다. 물탱크에는 중요한 서류와 통장이 있습니다. 어머니는 재신에게 이 일을 처리하라고 하셨다.
어렸을 때 우리는 이스트 하우스에 살지 않고 부모님과 함께 웨스트 하우스에 살았습니다. 이스트 하우스에는 오래된 맛과 혼합 된 다스 밀 봉지가 있었기 때문에 일년 내내 쥐가 부스럭 거리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때때로 우리 부모님은 쥐약을 좀 넣으시고, 그리고 나는 흰 고양이 한 마리를 키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흰 고양이는 이미 새끼 고양이 몇 마리를 낳았다. 기억에 남는 것은 파란 눈을 가진 작은 흰 고양이를 낳았다는 것이다. 긴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고 귀 끝에 하얀 털 두 권이 있어 너무 귀여워요. 어렸을 때 우리 집 고양이는 줄곧 그것을 자유롭게 해 주었고, 밥을 먹을 때마다 자동으로 집으로 돌아갔다. 겨울에는 날씨가 추울 때 내 침대 밑으로 올라가 잠을 잔다. 내가 실수로 그것을 찼을 때, 그것은 화가 나서 "하", "엉엉" 나를 화나게 할 것이다. 때때로 그것은 난로의 바닥으로 기어들어가고, 그것의 흰 털은 탄소색으로 염색된다. 흰 고양이가 유난히 사납다. 어느 날 밤, 어머니는 꿈속에서 끈적하고 차가운 것을 만졌다. 그녀는 불을 켜고 보니 고양이가 뱀 한 마리를 데리고 침대에 와서 먹었는데, 그녀의 어머니가 고양이와 뱀을 문 밖으로 내던지고 창문도 닫혀 더 이상 고양이가 마음대로 들어오지 못하게 했다.
나중에 고양이는 어디서 쥐약을 먹었는지 모른다. 마당 바닥에 누워 경련을 일으키고 입에 거품을 토하며 몸이 뻣뻣하고 눈이 고통으로 가득 차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내가 그것을 보았을 때, 처음으로 무력감을 느꼈고, 얼굴에 눈물이 가득했다. 우리 엄마가 마을 위생실에 가서 가르침을 구했는데, 백고양이는 결국 죽었다. 나는 그때 매우 슬펐다. 하지만 이 고양이는 농촌 고양이보다 장수한 셈이다.
홀 왼쪽 문 뒤에는 동쪽과 서쪽을 향한 대추탁자가 하나 있다. 우리가 어렸을 때, 우리는 늘 책상에서 숙제를 했다. 책상 근처 책상 밑에는 서랍이 세 개 있고 다리 근처 좌우에는 각각 서랍이 하나 있다. 서랍에는 "자 가루" (그림 6), 자, 분필이 있다. 자 가루' 는 우리 엄마가 재봉사를 할 때 마크와 견본 천을 만드는 데 쓰이는 것이고,' 분필' 은 우리 엄마가 선생님이 되었을 때 벽에 그림을 그리는 데 쓰신 것이다. 궤 안에는 평소 아버지가 과일나무 가지를 손질하는 데 쓰신' 과일 가위' 등 도구들이 놓여 있었다. 우리 아버지의 접목 기술은 매우 강력해서, 몇 킬로미터 떨어진 방원 사람들은 모두 그에게 접목을 도와달라고 부탁했다.
책상 옆에는 탁자가 있고, 책상의 남쪽에는 서옥의 창문이 있다. 서옥의 창문은 동옥의 창문과 같다. 다만 창문 밖 1 미터 정도는 주방의 북쪽 벽으로 햇빛과 달빛을 많이 막았다. 책상 밑에는 수시로 신발을 신는다.
책상 옆 남서쪽 코너는 우리 부모님의 침대, 나무, 남북 방향으로 놓여 있습니다. 밑바닥에는 수수 줄기로 엮은 호일이라는 것이 깔려 있고 (그림 7), 중간층에는 수수 줄기로 엮은 돗자리가 깔려 있고 (그림 8), 위에는 솜과 침대 시트가 덮여 있다. 침대가 벽에 붙어 있는 부분은 1 미터 폭의 짜임으로 둘러쌌다. 벽에는 나의 스케치와 수분화가 붙어 있고, 작은 둥근 벽시계가 붙어 있다.
서옥과 홀 사이에는 벽이 없다. 어머니는 2 미터 폭의 자홍색 옷장과 찬장으로 홀과 서옥을 갈라놓으셨다. 옷장 옆면이 뒷벽을 마주보고 중간에 한 사람 넓은 틈새가 남아 어렸을 때 늘 안에 숨어 있었다. 옷장 정면은 홀, 이중문, 중간면 거울, 거울 하단부에 봉황 두 마리를 그린다. 주방은 상, 중, 하 3 층으로 나뉜다. 꼭대기 층에는 녹색 병풍이 있는 이중문이 있는데, 안에는 보통 샤오롱바오, 샤오롱바오, 채소롤이 놓여 있다. 가운데에는 서랍이 두 개 있고, 하단에는 찬장이 하나 있다. 평소 어머니는 겨울 솜저고리와 바지를 넣으셨는데, 때때로 우리는 숨바꼭질을 할 때 항상 안에 숨어 있다.
장롱과 책상 사이에는 1, 2 미터 거리밖에 없어 서옥의 대문이라고 할 수 있다. 서방 안에는 남서쪽 모퉁이에 큰 침대가 하나 있을 뿐만 아니라 북서쪽 코너에도 작은 침대가 하나 있다. 어렸을 때 우리는 때때로 엄마와 큰 침대에서 자고, 아버지는 스스로 작은 침대에서 잤다. 큰 침대의 침대 꼬리와 작은 침대의 침대 옆 사이에 몇 개의 겹이 쌓여 있는 나무궤가 있다. 찬장 안에는 새 침대 시트와 크기가 다른 새 자수 신발이 있다. 우리 발이 크면 한 켤레만 바꿔 주세요. 궤짝 꼭대기에 구식 혼수함이 놓여 있다.
서랍장 뒤에는 우리 초등학교 중고등학교의 교과서가 가득 들어 있는 서랍장이 하나 있다. 그것은 매우 무겁다. 찬장에는 환절기에 입는 옷이 가득 들어 있다.
어릴 적 여름방학 때, 우리는 특히 서옥의 큰 침대에서 노는 것을 좋아했고, 옷과 침대 시트를 뒤져보고, 몸에 걸치고 백뱀과 손오공의 역할을 맡았는데. 우리는 서옥의 석회 바닥에서 병뚜껑을 두드리고' 아이스크림 스틱' 을 하는 게임도 좋아했는데. 그때는 간단하고 지루한 게임이 한나절이나 놀 수 있었다.
정청에서 마당까지, 보통 다음 계단을 먼저 내려가야 한다. 이 계단은 비가 오는 것을 피하기 위해 천수가 집 안으로 뛰어들어오는 것을 피하기 위해 지어졌지만, 여름에는 비가 크고 급할 때도 있고, 문틈으로 집 안으로 미끄러져 들어간다. 아, 생각하면 항상 비오는 밤이에요. 우리 집은 빗자루로 물을 쓸어버리는 것에 열중하고 있다. 정말 아픕니다!
계단을 나온 것은 2 미터 정도 길이의 작은 비탈길로 무늬가 있는 정사각형 시멘트 벽돌로 깔려 있다. 여름에는 이 땅에 돗자리를 깔고 누워서 바람을 쐬고, 민들레를 흔들고, 별을 보고 눈 깜짝할 사이에 이 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곤 했습니다. 이것은 내 기억에서 가장 즐거운 순간이다.
정방 입구 양쪽의 땅에는 부용나무 두 그루가 심어져 있다 (그림 9). 어린 시절부터 흔히 볼 수 있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나는 이 꽃이 예쁘다고 생각한 적이 없다. 내 의견으로는, 그 가루는 낡고 퇴색한 가루로 장미만큼 화려하지는 않지만 시들면 마치' 서리 맞은 가지' 와 같다. 그것은 의기소침해서 만지면 여전히 부드럽다. 지금 사실 이 꽃은 그 독특한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는데, 지금은 특히 부용이라는 단어를 좋아하는데, 아마도 이른바 잃어버린 후의 소중함일 것이다.
부용의 남서쪽은 우리의 주방이다. 부엌문은 동쪽을 향해 매연으로 가득 찬 사발을 열고 문을 밀어 들어왔다. 네가 본 것은 석회벽과 남서쪽 모퉁이의 난로로, 연기에 그을려 검게 그을렸다. 큰 알루미늄 냄비 뚜껑이 난로 위에 서 있다. 장작을 넣은 아궁이는 동쪽을 향하고, 남벽 근처의 아궁이는' 풀무' (그림 10) 로, 장작을 공급하여 불을 더욱 왕성하게 한다. 부뚜막 북측, 부뚜막과 같은 플랫폼에는 벽돌이 쌓여 있는데, 그 위에는 밀가루를 반죽하는 데 쓰이는 큰 도자기 대야가 있다. 평소 대야에 물 반 대야가 있어 설거지와 냄비가 편리하다.
주방의 북서쪽 코너는 벽돌로 만든 플랫폼이고, 맨 위 층은 시멘트이다. 위에는 소금통, 오일 탱크, 주전자 등 일련의 주방용품이 있습니다. 카운터 옆에 작은 물탱크와 물통 두 개가 있습니다. 어렸을 때 마시는 것은 우물이었고 집집마다 압력정이 있었다 (그림 1 1). 압력 우물은 먼저 물을 길어서 물 반 숟가락을 넣은 다음 레버를 빠르게 누르면 물이 천천히 올라옵니다. 평소에 우리는 통으로 부엌으로 가서 물탱크가 가득 찰 때까지 물탱크에 붓고 두 통을 가득 채웠다. 나중에 마을에서 수돗물이 통하자 수도꼭지를 틀면 물이 나와 훨씬 편리해졌다. 하지만 겨울에는 두꺼운 옷으로 수돗물을 밖으로 새어 나가는 부분을 감싸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안의 물이 얼게 된다.
주방의 북동쪽 모퉁이에 있는 문 뒤에 농기구가 몇 개 있다. 농기구 옆에 굵고 큰 면독이 하나 있다. 국수 항아리에는 보통 밀가루 반 항아리와 옥수수 가루 반 봉지가 들어 있고, 그 다음에는 밀방망이와 조롱박 반 개로 만든 숟가락이 국수를 떠내는 데 쓰인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국수명언) 큰 항아리와 탁자 사이에 굴러가는 탁자가 하나 있다. 어머니는 보통 찐빵, 만두, 국수, 넓거나 가늘거나 길거나 짧아진다.
남벽과 난로 근처에는 옥수수 줄기, 밀짚, 옥수수 이삭, 방망이, 마른 나뭇가지 및 불을 태우는 데 사용되는 기타 연료가 가득 쌓여 있다. 쌓였더니 안정감이 가득 찼다.
주방의 전구는 보통 반흑으로 그을려 희미한 노란 빛을 내고, 전구에 걸린 전선은 검은 솜으로 덮여 있다. 주방의 창문은 더욱 늙어서 일년 반 동안 닫을 수 없다. 걸쇠가 위에 걸려 장식을 하고, 녹색 스크린은 이미 검은색으로 변했다. 여름이면 부엌에는 항상 파리가 가득하고 벽에는 검은 점이 가득하다.
굴뚝은 부엌 뒤에 있다. 친구와 놀 때 굴뚝에서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밥 짓는 연기를 볼 때마다 집에 가서 밥을 먹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
지금 돌이켜 보면 주방은 정말 더럽고 지저분하지만, 어렸을 때, 주방은 내가 맛있는 곳으로 변할 수 있는 곳이고, 부모님이 불을 피워 즐겁게 요리하는 곳이며, 계절이 어떻게 변해도 여전히 잔잔한 불꽃놀이가 있는 곳이다. 사실 우리 엄마는 내가 어렸을 때 집이 너무 가난해서 한 달 동안 기름 한 모금도 못 먹는다고 하셨다. 하지만 지금은 나날이 좋아진다. 나와 여동생은 밖에서 여러 해 동안 아르바이트를 했고, 부모님은 은퇴하시고 위층에서 노후를 하셨다. 고향의 불꽃놀이는 모두 위층으로 옮겨졌지만, 우리는 다시 모이는 시간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우리 집 마당에 대해 말하자면 백화일제라고 할 수 있다.
마당에는 정청에서 대문까지 폭이 약 2 미터 정도 되는 구불구불한 보도로 벽돌을 깔고, 길 양쪽에는 벽돌로 종아리 같은' 정원 울타리' 를 만들었다. 서쪽' 울타리' 의 시작점은 주방의 외각이고, 끝점은 대문 근처의 마당 서벽으로 호를 형성한다. 동쪽의' 울타리' 는 홀 외벽에서' 수압정' 을 지나' 돼지우리' 의 바깥 가장자리까지 더 복잡하다.
나중에 돼지우리에 돼지가 없게 되자 아버지는 그것을 채워 지하실을 파서 겨울에 얼지 않는 화초를 놓았다. 돼지우리' 의 남쪽은' 똥구덩이' 이다. 똥구덩이에는 똥뿐만 아니라 여름에도 수박껍질이 있고 겨울에는 국물이 있는데 ... 어떤 쓰레기라도 안에 버릴 수 있다. 똥구덩이를 다시 남쪽으로 가는 것은 화장실로 통하는 길이고, 화장실은 마당의 남동쪽 모퉁이에 있다. 이것은 나의 어린 시절의 악몽이다. 캄캄한 밤, 정방에서 변소까지의 거리는 마치 은하를 가로지르는 것 같았다. 어둠 속에는 무궁무진한 도깨비가 숨어 있어 나를 놀라게 할 기회를 엿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홀 입구에서, 나는 1 분 동안 자신을 응원하고, 용기를 내어 화장실로 돌진한 다음, 100 미터 스퍼트의 속도로 방으로 돌진해야 한다.
화원의 서쪽, 주방문 근처에 있는 곳에는 큰 장미 붉은 밤 향기가 있고, 여름 저녁에는 만개하여 짙은 향기를 풍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모기를 쫓을 수 있다고 한다. 집을 떠난 지 여러 해 동안 야래향 냄새를 맡지 못했고, 그 맛도 잊어버렸다. 어느 날, 내가 향을 시험해 보았을 때, Diplyque 라는' 두산 만향옥' 이라는 향수가 아주 맛있다는 것을 알게 되자, 나는 치장하기 시작했다. 나중에 우리 언니가 내 고향의 야래향 냄새가 아니라고 들었다. 저는 충격을 받았습니다. 네, 만향옥과 만향옥이 너무 닮았어요.
서쪽의' 울타리' 에 월계 몇 그루를 심었는데, 생김새가 사람을 기쁘게 한다. 각종 분홍색, 빨강, 샴페인이 있으며, 꽃계절은 벽 밖에서도 월계꽃을 볼 수 있다. 장미, 튤립, 바나나 나무가 있습니다. 꽃 외에 양파, 호박 등 채소도 심기도 한다.
서쪽 대문 뒤에는 아카시아 한 그루 (그림 12) 가 심어져 있고 분홍색 회화꽃이 피었다. 나무에 올라가면 벽을 밟고 경비실로 갈 수 있다. 우리 아버지에 따르면 서원에는 예전에 서로 다른 품종의 살구나무 두 그루가 있었다고 한다. 나무 한 그루에 많은 열매가 맺혔지만, 키는 매우 작다. 반대로 살구는 크지만 몇 개밖에 없다. 어머니는 그 작은 살구나무로 연습장을 많이 바꿔 주셨다고 하셨다. 하지만 그때는 너무 어려서 기억이 깊지 않았다.
울타리 동쪽의 화원에는 더 많은 종류의 식물이 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석류나무, 무화과나무, 포도 덩굴이다.
석류나무에는 두 가지 다른 품종이 있다 (그림 13). 한 품종이 더 좋고, 꽃 입구가 작고, 한 층밖에 없지만, 큰 석류를 많이 맺는다. 매년 9 월 9 일에는 석류가 익어 갈라져 웃는 얼굴을 드러낸다. 하지만 석류나무는 손질하기 어려워 벌레가 생기기 쉽다. 그리고 썩은 과일이 있으면 좋은 과일을 쉽게 전염시킬 수 있다. 내가 학교에 있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집에 갈 때마다 부모님이 갈라질 것 같은 석류를 따서 먹여 주신다. 또 다른 석류나무는 관상화 석류에 속하는데, 꽃은 층이 있지만 석류는 보통 작다.
무화과나무는 내 마음속에서 지위가 매우 높다. 무화과는 정말 꽃이 피었지만, 그 꽃은 꽃받침에 숨어 있었다. 무화과나무의 흰 즙은 치질을 치료할 수 있고 항암 효과도 있다. 우리나라에는' 방원 무화과나무는 백리 암이 안 된다' 는 속담이 있는데, 이것은 당연히 과장된 표현이다. 무화과는 새들의 사랑을 받아 익지 않을 때마다 쪼아먹는다. 나중에 아버지는 빨리 익을 때 투명한 비닐봉지를 넣어 새를 막으셨다. 익은 무화과 (그림 14) 색은 짙은 보라색으로 부드럽고 찹쌀하게 빚어서 가볍게 만지면 피부가 벗겨진다. 그것들은 매우 맛있고 맛은 다른 과일과 다르다. 아쉽게도 나는 남방에 온 이후로 이렇게 맛있는 무화과를 먹어본 적이 없다. 여기서 파는 무화과는 비싸지만 식감은 너무 나쁘다.
포도틀 밑에는 견우직녀의 전설이 계속 전해지고 있기 때문에 나는 덩굴을 편애한다. 하지만 내 덩굴은 못생겼다. 내 기억 속에는 마르고 꼬인 나뭇가지가 하나밖에 없어서 나는 그것이 이미 죽었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의 포도덩굴은 작고 작아서 큰 포도틀을 형성할 수 없고 열매도 적지만, 내가 기억하는 것을 방해하지 않는다.
이 과일들 외에도 멜론, 토마토, 가지, 콩류, 오이, 향나무, 대추나무와 같은 식용 과일이나 채소를 재배할 것이다.
사실 우리 집 동원에는 이런 맛있는 과일뿐만 아니라 계관화 (그림 15), 피망 (그림 16), 봉선화, 검마 (그림1 그 중에서도 금은화, 우리 방언은' 이화' 라고 불리며 금색과 은색 두 가지 색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따고 말리고 보존하며, 물에 담가 마실 수 있으며, 열을 식히고 면역력을 높이는 효능이 있다. 아버지는 수확한 구기자를 물이나 술에 담그는 것을 좋아하신다.
어렸을 때 봉선화로 손톱을 물들이곤 했습니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나는 꽃을 으깨서, 명반을 좀 넣고 골고루 섞는다. 그럼 난 손톱에 작은 덩어리를 파고. 나는 탄력 있는 나뭇잎이나 플라스틱 종이로 손가락 전반부를 싸서 실로 감쌌다. 어느 날 밤 자고, 다음날 일어나서 빼세요. 이때 손톱이 빨갛게 변하고, 색깔이 산뜻하고, 퇴색하기 쉽지 않다.
이렇게 많은 화초를 심었는데, 우리 집 마당은 겨울에 텅텅 비어 보이는데, 모두 마른 가지들이다. 하지만 개나리꽃이 피기 시작하면서 다음 3 계절에는 기본적으로 가지각색의 꽃이 만발한다. 매년 여름 비가 온 후, 마당은 또 생기발랄한 광경이다. 공기 중에 흙 같은 화초가 가득하다. 나는 항상 빗속에서 우산을 쓰고 화초 냄새를 맡고 나뭇가지와 덩굴을 만진다. 온 세상이 내 눈에는 신선하고 순수하게 변했고, 생기발랄한 정원은 나의 세계에 대체불가의 색채를 더했다. 어렸을 때, 동료들은 항상 내 마당을 부러워하며 나에게 꽃을 좀 심어달라고 했다. 어른들이 우리 집에 갈 때마다 가장 먼저 감탄하는 것은 바로 우리 마당이다. 우리 부모님이 꽃을 이렇게 잘 키울 수 있다고 자랑한다. 또한 화분에서 실내에 사용하기에 적합한 화훼 (예: 귀침초, 알로에, 난초, 갈대, 자줄기 제란 등) 도 있다.
나의 아버지는 성격이 온화한 사람이라, 그는 특히 꽃을 기르고 새를 기르는 것을 좋아한다. 어렸을 때 아버지도 눈썹새 두 마리를 키운 적이 있는데, 나무 위에 걸린 우리 안에 걸려 있어서 듣기 좋다. 한동안 우리 아버지는 꽃을 도매해서 팔곤 하셨다.
우리 엄마가 막 고옥으로 이사했을 때, 담장은 아직 지어지지 않았다. 그때 집에 일이 좀 생겼다. 당시 아버지는 출근하셨고 어머니는 임산부였다. 미친 사람이 우리 집에 들어와서 우리 엄마를 놀라게 했다. 나중에 마을 사람들은 트랙터로 미치광이를 보냈다. 미치광이가 길을 알게 될 줄은 생각지도 못하고 더듬어 돌아왔다. 나중에 마을 사람들은 미치광이를 더 먼 곳으로 보냈다. 이것은 또한 우리 집의 담장을 짓는 절박성을 불러일으켰다.
나중에 나는 사람들에게 담장과 문루를 짓도록 돈을 썼다. 당시에는 문루가 여전히 기세가 대단하고 키가 크다고 느꼈다. 경비실 아래의 문은 철로 만든 것이다. 처음에는 자홍색 페인트로 칠해졌습니다. 그 후 여러 해 동안 햇빛과 비를 맞고 문 아래부분이 녹이 슬기 시작했고, 심지어 점점 벗겨져 수선을 하고 녹색 페인트를 칠했다. 몇 년 후, 담장도 몇 번 쓰러져 엄마와 아빠가 직접 지은 것이다. 그래서 지금, 사실 우리 집 담장 한쪽은 울퉁불퉁하다. 옥수수 수확의 계절이 올 때마다 담장의 압력이 순식간에 왔고, 담장에는 항상 옥수수를 깔아 말리고, 마르면 탈곡한다.
대문 (그림 2 1) 도 남쪽을 향하고 있어 양측이 담에 연결된 건물 부분을 구체적으로 어떻게 불러야 할지 모르겠다. 이 부분은 석두, 대련한 쌍, 사자 한 쌍, 용봉 한 쌍이 기와로 한데 어우러져 있다. 오른쪽에는 "동중국 해의 물처럼 행복하다", 왼쪽에는 "남산보다 수명이 길다", 문 위의 타일에는 "모든 일이 뜻대로 된다" 라고 쓰여 있으며, 붉은 등롱이 몇 개 장식되어 있다. 어렸을 때, 우리는 문 뒤의 아카시아 나무에서 벽을 오르고 문 위에 서서 "중생을 내려다보는 것" 에 익숙해졌다. 몇 년 지나지 않아 우리 집에서는 개 두 마리를 키웠는데, 그 중 어두운 독일 셰퍼드 한 마리가 특히 집에 오르는 것을 좋아했는데, 멀리서 사람을 보면 짖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대문 밖에 아카시아 나무 두 그루가 있는데, 우산 모양이고 나뭇가지가 낮게 늘어져 있다. 지금도 그들은 문 앞에 서서 두 문신처럼 우리 집을 지키고 있다.
이것은 우리 오래된 집의 모든 물건이다. 이런 것들은 우리의 삶으로 가득 차 있고, 성장의 순간도 담고 있다. 나와 어린 여동생은 이 집들에서 천천히 자랐고, 엄마와 아빠는 이 집들에서 빠르게 늙었다.
31 년이 지난 후, 물건은 시비이고, 오래된 집은 많은 세월의 흔적을 남겼다. 나는 사실 옛것을 사랑하는 사람이 아니다. 왜냐하면 사람은 항상 앞으로 나아가야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오래된 집은 정말 내 마음속 바탕색을 지탱해 주는 물건이다. 안에는 너무 많은 웃음소리가 들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고향을 떠난 후, 나는 활짝 핀 꽃 한 송이를 보러 갈 시간이 거의 없었고, 한 마리의 새가 떠나는 것을 더 이상 지켜보지 않았다. 평범하고 순수한 기쁨들은 이미 생활의 압력으로 대체되었다. 우리는 도시에서 마음에 들지 않는 말을 하고, 무슨 의미가 있는지 모르는 일을 하고, 시멘트 벽의 광장에서 생명을 낭비하고, 생명을 이 도시에서 발붙일 권리를 바꾸었다. 나는 뒤돌아보는 길을 잊고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것을 잊어버린 것 같다. 나를 다시 고향으로 데려가는 것이 꿈이다.
그래서 올해 3 월에 보러 갔을 때, 그것은 이미 기억만큼 높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입구에는 이웃이 기르는 닭과 오리똥이 가득 쌓여 있고, 마당에는 잡초가 가득하고, 집도 사람이 살지 않아 황폐해져서 방이 텅 비었다 ...
하지만 괜찮아, 내 기억 속에 영원히 살 거야, 내 꿈속에서 빛날 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