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무용미학 원칙에 근거하여 현대주의 무용을 비판했을 뿐만 아니라 무용능력을 얻는 방식도 비판했다. 그는 이른바' 새로운 무용수' 에게 말했다. "...... 뱀과 개를 배우지 말고 파도와 별을 배우지 말고 사람을 배워야 한다. 사람도 자연에 속하고 자연의 아름다움이다. 모든 근육을 훈련시키고, 리듬을 연구하고, 균형을 연습하고, 복잡한 동작 조합을 연구하는 것보다 파도나' 천체의 둥근 춤' 을 관찰하는 것이 훨씬 쉽고 즐겁다. " 그는 또 "예술의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을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표현하느냐" 고 말했다. "자연" 춤의 수호자는 우주의 리듬을 표현하라고 아우성쳤다. 그러나 자세히 검사하면 가장 간단한 리듬도 표현할 수 없다. 나는 천체의 리듬이 있는 운동, 전자의 빠른 춤에 대해 한 번도 들어 본 적이 없다. 그러나 나는 춤을 이해하기 위해 망원경과 현미경으로 무장해야 한다는 것을 믿지 않는다. 춤은 우리에게 더 가깝고, 그것은 우리에게 있다. 저와 제 대화자들은 천문학자의 천문대나 화학자의 연구실이 아니라, 지식이 풍부한 여성 무용수인 무용교실로 들어갔습니다. 나는 가장 간단한 인간의 리듬 (우주의 리듬이 아님) 인 행진곡, 왈츠, 갈로페, 마주카를 실험했다. 이러한 가장 간단한 리듬을 익히는 것은 주로 그들의 교체와 조합에 달려 있다. 이것은 춤이 자유로워진 지식이 풍부한 여성 무용수가 할 수 없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춤명언) 그녀의 잘못도 간단하다. 그녀는 천국에서 춤을 찾지만, 사실 춤은 그리 멀지 않다. 바로 우리 곁에, 우리 몸 속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