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항
풍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수직 방향' 이다. 이것은 풍수 측량에서 가장 중요한 기술이며, 음양가의 방위를 확정하는 가장 기본적인 데이터로, 이 음양가의 길흉을 알 수 있다. 좁은' 수직향향' 은 음양주택 건설 전 좌향행위를 의미하고,' 향향' 은 음양주택 건설 후 좌향과 위치지정 행위를 가리킨다. 잘 한 풍수사들은 일반적으로 이 개념을 이해하는데, 통칭하여' 방향립대' 라고 부른다. 입대의 의미: 음택이든 양택이든, 입대는 모두 중요하다. 입대는 선위이고, 선위는 앉은 자세이다. 음택의 선반 방법은 양택보다 이해하기 쉬우니 간단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음택의 좌방향은 안쪽과 바깥쪽의 두 부분으로 나뉜다. 안쪽은 관의 방향이라 실위라고 합니다. 이것은 고서에서 언급한 선위로, 용기가 관봉산에 들어가는 것을 확정하는 중요한 근거이다. 방법은 관의 머리와 꼬리의 중심점 (또는 물통의 중간점에서 등까지) 과 일직선을 이루는 것으로, 등은 등받이를 향하는 방향이다. 묘비의 방향 (글자의 한 면) 으로 금을 나누고, 맞은편은 앉는다. 이것은 내수용신, 외수당신의 중요한 관건으로 음택의 길흉을 결정한다.
양택 이기법
첫째, 집을 짓기 전에 풍수사는 주인이 있는 지리환경과 별이 흥망하는 원리에 따라 주인을 위해 좋은 방향을 정했다.
둘째, 실내향으로 볼 때 우리나라 농촌의 일부 주택, 독동, 사합원 등 건물에서는 상대적으로 정문이 많고 집 뒤가 상대적으로 폐쇄돼 있어 그 좌석이 뚜렷하기 때문에 문을 향하는 것이 나무랄 데 없다. 우리가 나침반을 대문 앞에 놓고 나침반에 나침반을 교정하면 집의 방향을 얻을 수 있다.
3. 경제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토지의 상승과 건설업의 비약적인 발전으로 우리 생활의 환경은 나날이 새로워지고, 각종 조형의 건축물은 사람들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한다. 기존의' 대문향원칙' 으로는 방향을 분간할 수 없는 이 집들이 더 이상 적합하지 않다. 특히 도시의 아파트 건물, 계단통에 열린 문은 전혀 문이 될 수 없다. 그 특징은 전통적인 문과는 거리가 멀어 수출입이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은 이런 집을 우리가 반드시 파악해야 하는 관건이다. 우선 방향의 원리를 이해해야 한다. 방향은 일종의 양방향 행동이다. 우선, 우리는 이 집의 정확한 좌석 방향을 결정해야 한다. 둘째, 정해진 좌석은 반드시 이 집의 정보를 정확하게 반영해야 한다. 이것이 진정한 가이드입니다.
다음으로, 우리는 현대 건축 포지셔닝의 몇 가지 기본 원칙을 파악했습니다.
1. 태양을 배경으로 나무 그늘을 뒷면으로 한다. 고택이든 현대건물이든 햇빛과 공기를 빼놓을 수 없다. 고대 건축물은 대문이 채광하고 숨을 내쉬는 중요한 장소이자' 방향' 의 중요한 위치 조건이기도 하다. 하지만 현대건물에서 대문은 이미 공기와 채광을 받는 주요 기능을 상실했고, 더 많은 것은 드나드는 곳일 뿐이다. 공기와 채광을 받아들이는 기능은 이미 퇴위했고, 실내의 창문과 발코니가 채광과 공기를 받아들이는 주요 장소가 된 것도 방향을 향하는 중요한 근거를 대표한다. 그래서 실내 방향의 첫 번째 원칙은 태양을 방향으로 하는 것이다.
둘째, 움직이는 것은 정좌이운이다: "움직이는 것은 양이고, 정적은 음이다", 물은 양이고, 산은 음이다. 도로는 맑은 날, 건물은 흐린 날 등이다. 그래서 집의 주변 환경에 따라. 건물 밖에 강 호수나 대로가 있다면, 이러한 환경이 집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면, 이 방향으로 앉아서 죽기를 기다려야 한다.
셋째, 좁은 높이를 좌폭 방향으로 한다. 일부 정사각형 건물은 거리 또는 통로로 둘러싸여 있으므로 앞뒤가 좌우로 인접한 집을 기준으로 넓은 가장자리와 낮은 가장자리가 마주 보고 좁은 가장자리가 앉아 있어야 합니다. 건물 한쪽이 광장, 학교 운동장, 공원 등이라면. , 이 넓은 가장자리를 방향으로 합니다.
넷째, 소위 호형은 다자간, 삼각형, T 형, L 형의 집을 가리키며, 그 특징에 따라 방향을 정해야 한다. 상술한 방향 원칙은 고립된 것이 아니라, 우리의 방향의 총원칙이다. 조사 과정에서, 우리는 결정을 내리기 전에 여러 방면에서 프로젝트를 검사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실수가 발생하지 않고, 우리의 단언과 레이아웃도 정확할 것이다. 위에서 설명한 대로 집의 방향을 정할 때 나침반을 사용하여 집의 방위에 배치하고 나침반을 조정하여 24 산 위에 있는 집의 위치를 더 결정하고 일요일의 점술을 식별하여 궁전의 정보를 얻습니다. 음택 안팎의 분극 이후 측정된 선위는 신비한 하늘 속 날으는 별의 번화함에 부합한다. 양택은 집 직립 후 실측선 자리로, 비성의 성쇠에 맞춰 주변 건물, 산천, 수역, 대로의 길흉을 논의한 다음 실내호형 디자인, 가구 배치, 물 출입, 대문, 내부 도로에 맞춰 길흉을 논의한다.
제 2 장 입사 소개
제 1 절 태극과 소태극의 관계
각 건물이나 주택마다 중궁 수직봉의 비행선이 소개됐고, 이제 좀 더 자세히 분석해 보겠습니다. 양택을 배우는 다음 절차입니다. 각 별장의 내부는 여러 방으로 나뉘어 있으며, 각 방은 거실, 식당, 주옥, 어린이 침실, 서재, 화장실, 주방 등 다양한 용도로 쓰인다. 각 방의 용도가 다르고 이익도 다르기 때문에 방 전체의 중궁부터 시작해야 한다. 넓은 의미의 전실은 태극이고, 좁은 전실 중궁은 태극이라고도 하며, 용도가 다른 방은 소태극이라고 한다. 태극의 정보에 근거하여 작은 태극의 운용과 더불어 작은 태극의 배치를 해야 길흉을 피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첫째, 태극은 현대아파트 주택이 주방, 화장실, 거실, 침실 등 다양한 용도를 가지고 있다고 인정했다. 태극을 토론할 때 잠시 동안 온 집의 중심을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에 측량할 때 조심해야 한다. 호형 디자인이 다르기 때문에 중궁의 확정 방법도 다르지만, 여기서는 그것의 기본 법칙을 소개하겠습니다. 태극을 이해한 후, 방 전체의 기본 상황과 이 혈의 역할을 알게 되었다. 여기서 우리는 그것의 포지셔닝 요구 사항을 더 토론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