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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망 개제의 세부 사항을 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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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설명:

개제의 원인, 과정, 결과, 개제의 배경, 조치, 실패의 원인, 감사합니다 ~

분석:

왕망 개혁의 내용과 실패의 원인

왕망은 외척의 영향력을 이용하여 기원 8 년에 황제의 왕좌에 올랐다. "더 질서 정연하다" 는 원칙에 따라 그는 국명을 "새" 로 바꾸었다. 당시 첨예했던 계급 갈등을 완화하기 위해 이듬해 대규모 개혁이 진행돼' 토고 개조' 라고 불렸다.

왕망 개제의 주요 내용은 여섯 가지이다.

(1) "이름을 바꾼 후 개인 매매를 허용하지 않고 이노다제 회복을 통해 토지 문제를 해결했다.

(2) 노비를' 사유제' 로 바꿔서 매매해서는 안 된다.

(3)' 오평 6 만' 을 실시한다. 장안, 수도, 5 대 도시에 이목구비를 설치하고, * * * 신용대출을 관리하고, 물가를 관리하고, 영업세를 징수하고, * * 소금, 철, 술, 통화, 산택세를 징수한다.

(4) 화폐 제도를 개혁하다.

(5) 중앙기구를 개혁하고, 현의 구분을 조정하고, 관명과 지명을 변경하다.

(6) 소수 민족 이름과 지도자 칭호를 변경하십시오.

왕망 개혁에 대한 반성: 왕망 개혁은 지주계급이 자조를 위해 진행한 것으로, 개혁은 당시 토지합병과 노비가 범람한 사회현실을 겨냥한 것이다. 개혁의 내용으로 볼 때,' 왕천' 제도는' 전정' 형식의 제한 평형제도로, 그 본질은 토지 합병을 제한하고 계급 갈등을 완화하는 것이다. 그러나 노비 매매는 허용되지 않는다. 여기에는 백성들의 질고, 보호, 소농의 이익을 부양하는 요구가 포함되어 있다. 그 계획에는 어느 정도의 합리적인 요소가 있다. 그러나 왕망 개혁의 결과는 원하는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고 오히려 통치계급 내부의 갈등, 지주계급과 농민계급의 갈등, 왕망 그룹과 소수민족의 갈등, 결국 정권은 농민봉기의 폭풍 속에서 멸망했다.

-응? 왕망 재편이 실패한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우선 왕망 개제 때 내놓은 일부 정책은 객관적인 법칙에 어긋난다. 예를 들어,' 왕천제도' 는 전국 토지를 국유화하여 이노다 제도에 따라 재분배한다. 여기서 왕망 () 은 토지 합병을 즉각 없애려는 의도가 있어 처음엔 좋지 않았지만, 이 정책은 당시 봉건 토지 사유제의 발전법에 위배되어 실패로 정해졌다. 예를 들어, 역사에서 탈락한 원시 화폐의 화폐개혁을 회복하는 것은 화폐발전법에 직접적으로 위배되며, 단지 화폐유통의 장애를 증가시킬 뿐이다.

둘째, 개혁이 너무 빨라서 과격한 정책 조치를 취하기 쉬워 대다수 사람들의 이익을 해치고 개혁이 토지를 잃는 사회 기반을 초래하기 쉽다. 왕망이 노비를' 사유제' 로 바꿔 노비 판매를 금지하는 것은 노비 수의 팽창을 제지하고 사회에서 날로 심각해지는 노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다. 그러나 이 조치는 노예 매매를 금지하는 것이 관료와 부자의 이익을 침해할 뿐만 아니라 토지를 잃고 어쩔 수 없이 노예로 팔아야 하는 농민의 뒷길을 끊었기 때문에 노예 축노부에 이르기까지 토지민에 대한 반대에 부딪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다시 한 번, 왕망은 행정 수단을 취하여 부적절한 개혁 조치를 강행하여 광범위한 불만을 불러일으켰다. 예를 들어, 화폐 개혁, 작은 것은 쉽게 크고 가벼운 무게. 큰 스프링의 무게는 12 바트, 5 바트의 2.4 배에 불과하지만 50 바트로 사용해야 합니다. 고이즈미 주조의 무게는 1 블록 5 바트와 같습니다. 이렇게 불합리한 비율은 비상금을 훔치는 것을 금지하기 어렵다. 왕망은 어쩔 수 없이' 사주돈 죽음',' 주돈 한 푼, 다섯 자리, 침몰 노예' 등 잔혹한 법률을 집행하여 강제로 단속해야 했다. 그러나 정책 강제는 경제법에 저항할 수 없다. 그래서 왕망이 아무리 정치적 강제를 강화하더라도, 여전히 주문이 안 되고, 금지가 그치지 않는다. 당연한 개혁 조치는 결국 실현되지 않을 것이다.

또 왕망은 주변 소수민족과의 전쟁을 여러 차례 일으켜 민중의 주의를 돌리고 민중의 부담을 가중시키고 민족 갈등을 격화시켰다.

배경: 무모한 황제 (기원 7- 14 년) 전후 7 ~ 8 년 동안 주로 변법이 진행됐다. 서한 후기, 조정세노가 날로 심각해지고, 통치계급' 노도, 논무 무한', 민불담, 국가 공허, 토지합병과 노예유민 수의 악성팽창이 당시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고, 계급 갈등과 통치계급 내부 갈등이 날로 날카로워지고 있다. 이런 맥락에서 집권한 왕망은 날로 심각해지는 사회적 갈등을 해결하고 재편에 착수했다.

조치:

왕천시스템

건국 원년 (기원 9 년) 에 왕망 () 은 왕천제도 () 의 취지를 반포하여 고대에 징톈 제도를 실시하여 국부민이 강했다고 지적했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징톈 제도가 파괴되어 토지 합병이 심각하다. "그래서 부자는 교만하고, 가난한 자는 찌꺼기를 싫어하지 않고, 가난한 자는 한간간이다." 왕천체계의 방안을 제시하다.

오늘 천하전을' 왕천' 으로 개명하고 노비를' 사적' 으로 하여 매매할 수 없다. 남성 인구는 8 명 미만이지만 우물 (900 무) 을 경작하는 사람은 남은 논밭을 구족거위당에게 나누어 준다. 그래서, 분야는 없고, 지금은 시스템이다.

이른바 왕천제도란 본질적으로 일종의 논균형이다. 이것은 토지 합병과 빈관 분할을 목적으로 한 토지제도 개혁 방안으로,' 일부 100 무, 세금' 을 목표로 계급 갈등을 완화하는 것이다. "왕천" 의 이런 제도는 책에서 고대 이노다제를 참고하여 현실의 토지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이것은 Togu 의 개혁이며 Stan 의 제한 정책보다 낫습니다. 하지만 몇 년 후 건국 4 년 (기원 12 년) 이 되면 중랑은 토지정리 제도를 장기간 폐지할 것을 제안해 회복할 수 없다. 지금 "천하가 이미 정해졌으니, 백성들이 새로 첨부해서 실시할 수 없다." 왕망도 실시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고, "왕천을 먹는 유명인은 모두 팔아야지, 법에 잡히지 마라." 라고 명령했다. 이는 사실상 대지주에 대한 타협으로 토지 매매를 허용하고 왕천제도 폐지를 선언한 것이다.

노비 정책

왕망 () 이 발표한 성지에서 왕망 () 은 노비의 매매가' 천지의 성질이 비싸다' 는 뜻에 어긋나고' 노비가 매매할 수 없다' 는 뜻을 어겼다고 비난했다. 이것은 노비 정책으로, 여종이 가축이 아니라 인간이라는 것을 인정하고 매매를 금지함으로써 그들을 제한한다. 그러나 건국 후 4 년 후 왕망은 토지를 매매할 수 있다고 선언하면서 동시에' 불법 매매서인, 처벌할 수 없다' 고 명령했다. 새로운 노비 정책이 폐지되었다. 그 후 천풍 4 년 (기원 17 년), 왕망 () 은 "삼공부 밑에 노비가 있어 3 천 600 원에 납부한다" 고 명령했다. 이것은 재물을 수색하는 것이지만, 노비를 제한하는 것을 의미한다.

평균 5 배, 6 배

상인의 합병과 가격 변동을 제한하기 위해 왕망은 건국 이듬해 (기원 10 년) 에' 5 균 6 가' 정책을 제정했다. 이른바' 오계' 란 장안과 낙양, 단, 린쯔, 만, 청두 등 6 대 도시에 5 대 지휘사를 설치해 기존 질서와 장기 관리에서' 오미남' 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오군 회사 시장부의 업무는' 시장 평평' 이라고 불리는 가격을 정기적으로 평가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시장 공급을 통제하는 것이다. 시장의 상품이 체매되면 원가대로 구매하고, 상품 가격이 오르면 저가로 판매한다. 셋째, 신용대출을 처리하고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무이자 대출 (신용) 또는 저리 대출 (대출) 을 발행한다. 넷째, 산택세 등 잡세를 징수한다. 이른바' 6 년 계획' 이란 정부가 6 가지 경제사업을 주관하는 것, 즉 국가가 소금, 철, 술, 주전, 주전, 산택의 세금을 징수하고 5 등 신용대출을 처리하는 것이다. 왕망은' 5 평균 6 정책' 의 목적은' 군중을 단결시키고 합병을 억제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그는 리우 지안 의 법령 을 주문, 그는 말했다:

남편 소금,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술, 백약의 길이, 가혜의 선함; 철, 농지의 본; 명산 소택, 라오 연의 지장; 다섯 신용, 사람들이 평면, 지원을 받아; 돈으로 구리, 교통, 민용을 정련하다. 이 여섯 가지 항목은 전 국민이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시장에 의해 평가절상될 것이다. 몇 배나 비싼데도 사야 해요. 부자는 지아, 즉 지아 빈과 약한, 성현이 그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수영한다.

유견의 목적은 부유한 상인들의 투기와 합병 활동을 제한하고 국민의 생활과 생산 수요를 보장하는 동시에 정부의 재정수입을 늘리는 것이다. 왕망 () 은' 성현 ()' 에 의지하지만 실제로는 한무제 () 의 경제정책을 계승하여 약간 수정하였다. 당시 정치부패의 경우, 5 평균 6 정책은 관원들이 이익을 얻고 인민을 착취하는 도구로 국민에게 재난을 가져왔다.

통화 시스템 및 기타 변경

서한무제 이래 줄곧 5 바트를 사용하고 있다. 왕망은 네 번이나 화폐제도를 바꾸었다. 처음으로, 그는 2 년 (기원 7 년) 을 살았고, 통행하는 5 바트 외에 또 세 개의 새 화폐를 주조했다. "잘못된 칼, 한 개에 5 천 원; 7 도로 가치 500 위안; 많은 돈이 50 의 가치가 있다. " 이 세 가지 모두 고가치 화폐로, 5 바트만 낮다. 그러나 각 통화의 구리 함유량 차이는 크지 않기 때문에' 주조하는 사람이 많다' 고 해서 화폐의 혼란을 야기한다. 둘째, 건국원년 (기원 9 년) 왕망 () 은 잘못된 칼, 치칼 등 5 바트와 동전을 폐지하라고 명령했고, 또 한 푼의 작은 돈, 한 바트, 한 바트, 한 바트, 큰 돈과 병행하여 크고 작은 두 가지 화폐로 나뉜다. 하지만 이 두 화폐의 무게와 가치의 관계도 불합리해 사적인 5 바트와 도주 현상이 나타났다. 세 번째는 건국 후 이듬해 왕망 재발행 화폐로, 총' 보품' 이라고 불리며 금품, 은품, 거북품, 조개, 돈, 천 6 개 화폐로 나뉘어 6 개 화폐를 28 개 품종으로 세분화했다. 품종이 다양하고, 변환 비율이 불합리하여, "백성들이 생소하지 않고, 물건이 좋지 않다" 고 말했다. 왕망 집행으로' 농민과 상가 실업, 식량과 화물이 모두 낭비된다' 며 많은 사람들이 법을 어겼다. 왕망은 작은 돈과 큰돈을 회복할 수밖에 없었다. 넷째, 천풍원년 (기원 14 년), 대소화 폐지,' 천' (무게 25 바트, 가치 25) 과' 물샘' (무게 5 바트, 가치/KLOC-) 발행 이번에 화폐제도를 바꾸는 것이 비교적 합리적이다. 그러나, 화폐의 반복적인 변화로, 통화제도는 매우 혼란스럽다. 돈을 쉽게 버는 자는 민사파산을 일으켜 대벌을 받는다.',' 다범자는 이길 수 없다',' 범법에 연루되어 관종이 되지 못한 자',' 장안의 관원을 죽은 자를 위해 애통해하라' 는 등 왕망에 대한 백성의 원한을 깊어지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또한 왕망 은 법원 과 지방 정부 의 관제 와 관명 을 변경, 지방 행정 제도 와 명칭 을 자주 변경, 심지어 한 현 의 명칭 을 다섯 번 변경, 관민 이 기억하지 못하게, 옛 이름 은 공문 에 첨부되어야 했다. 또 다른 5 급 기사가 있는데, 대선은 두 부분으로 나뉜다. 그러나 "지도 첩이 아직 정해지지 않았고 지도 도시가 부여되지 않았다" 는 이유로 일부 총독들은 단지 공인일 뿐이다. 관료와 월급을 임용하는 새로운 제도가 있는데, 등급이 분명하고 정도가 다르다. 하지만 제도적 번거로움으로 인해' 수업 계획이 불합리하다' 는 관료들은 왕왕 월급을 받지 못하기 때문에' 모든 관원은 한간간이다. 모두 뇌물을 받고 자백한다' 고 말했다. 이것은 국민의 재난을 가중시켰다.

왕망은 민족 관계를 가지고 놀았다. 그는 무리하게 각 민족을 모욕하고, 각 민족의 왕을 왕자로 강직하여, 각 민족의 불만과 반항을 불러일으켰다. 왕망은 이어서 또 한 번의 정복을 진행하여 상대방을 더욱 모욕했다. 예를 들어, 그는 고구려를' 하거리' 로, 흉노칸을' 망국노' 로 개명하여 한과 각 민족의 우호 관계, 특히 한훈관계를 파괴하고 한과 서역의 교통을 차단하고 여러 차례 전쟁을 벌여 막대한 손실을 입었다.

구조 조정 실패의 주관적 원인

왕망 재편이 실패한 이유는 다방면이다. 객관적인 원인으로 볼 때, 정치적 부패, 탐관풍, 정적의 반대, 부자의 보이콧이 있다. 주관적인 원인으로 볼 때 반고는' 왕망 전' 에서 이 점을 지적했다.

무모함은 세계 공식화가 자기균형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분야에서는 사유가 예민하고,' 예악체계' 는 육경론을 말한다. 황혼 공식 액세스, 년 에 대해 이야기, 감옥 을 저장할 시간이 없어, 민원 을 정착. 현에서 몇 년 동안 도살하지 못한 사람들은 모두 매우 욕심이 많다. 중랑장과 자수복은 군현에서 법을 집행하고, 수중의 권력을 이용하여 전도업으로 의혹을 풀었다. 남자 수재' 에는 1 1 그의 전권을 무모하게 본 것은 한실을 끌어들이기 위한 것이었기 때문에, 모든 일은 그 혼자서 처리했고, 일부 부서는 성공을 면했다. 모든 국채명, 국채, 돈곡관은 모두 관원이 접수하고, 관민은 봉함을 적고, 환관은 사방으로 펼쳐졌지만, 신하들은 알지 못했다. 그것은 가신이 되는 것을 두려워한다. 제도를 고치는 것도 괜찮다, 정령이 번거롭다. 당신이 추종자일 때, 문제를 제기하여 앞뒤를 곱해야 한다. 제 고집대로 하는 사람은 항상 불을 켜 놓지만 이길 수는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자신감명언) 샹 은 강간 을 자고 있기 때문에, 신문 에 쓴 사람들은 몇 년 동안 갈 수 없습니다, ​​군 에 수감 된 사람들은 용서 하고 나갔다. 경비원은 그들의 세 살 나이를 설명하지 않았다.

반고는 왕망 개제 실패의 주관적 원인을 설명했다. (1) 왕망은' 공식화 세계는 평평해졌다' 고 생각했고, 그는 맞춤화에만 치중하고, 현실에 치중하지 않았기 때문에 개제는 대부분 종이에 머물렀다. (2) 왕망 개혁은 종종' 육경론' 이다. 그도 시대의 폐단을 지적했지만 유교 교조의 서화가 부족하지는 않았다. (3) 사용된 관원은 원반인마나 아첨하는 자를 위해 다재다능하지만 악행을 잘해서 실패했다. (4) 왕망은 권력 찬탈을 음모했기 때문에 그의 조수들의 모범을 방비하고 있다.' 그의 조수들을 준비하는 것을 두려워하다' 는 이유로 모든 것을 조종하기 때문에 자연히 혼자 짓기가 어렵다. (5) 왕망 독점권, 신뢰할 수 있는 새우병게는 위아래로 움직일 수 있고, 의심받는 것은' 침은 간통이다' 로 정사를 돌보지 않는다. (6) 왕망 개조도' 좋다',' 정령',' 번거로움',' 끊임없이 고치다',' 효과를 중시하지 않는다',' 빨리 바꿀수록 패턴이 많아지고 효과가 적다'. 이것들은 모두 왕망이 귀족 지주대표로서의 본성과 지대재가 희박한 문인의 인격과 분리될 수 없다. 그는 몇 가지 폐단을 알고 사회 갈등을 해결하려 했지만, 진정으로 할 때, 본계급의 이익을 근본적으로 건드리지도 않고, 총명하지도 않고, 유능하지도 않고, 성공할 때 미친 듯이 실의에 빠졌을 때 후회하는 추악한 상태를 보였다. 그래서 왕망, 개조는 무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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