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물' 을 뛰어넘는 디자인
현대 부스 디자인은' 사물' 기반 디자인에서' 전략' 기반 디자인으로 바뀌기 시작했다. 정책 기반 설계는 기능, 공간, 재료, 색상, 광선 등 전통적인 재료 설계 대상뿐만 아니라 사람, 전시 환경, 가치 등도 다루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상업 전시 공간의 디자인에서 상업적 가치와 유사한 가치 체계를 평가하는 것은 종종 디자인 자체의 물질적 성과에 거의 관심을 기울이지 않으며, 고객 체험, 브랜드 문화, 서비스 등 무형의 대상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미래의 전시 디자인이 물질적 실체의 디자인뿐만 아니라 무형적 요소도 고려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또한, 설계의 최종 결과를 보면, 두 디자인도 다르다. 객체 기반 설계의 결과는 정적인 물질적 공간 작품입니다. 그러나 정책 기반 설계의 결과는 일종의 상태, 물질 설계와 무형의 설계 복합작용의 균형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2. "통계" 디자인으로 전환
관객 체험, 디자인 관리, 디자인 서비스, 지속 가능한 개발 등 새로운 디자인 컨셉이 추가돼 창의와 기술적 수단으로 해결됐던 기능, 공간, 스타일, 전시, 교류 공간 환경 연구, 창조, 체험으로 확대됐다. 따라서 부스 공간 설계의 초점은 공간 환경의 단일 단위에서 전체 디스플레이 시스템으로 확장되어야 합니다. 시스템에서 요소 간의 관계는 요소 자체보다 더 중요하므로 시스템 최적화가 설계 목적이어야 합니다.
또한이 변화는 방법론에도 반영됩니다. 부스 설계는 재료 요소 간의 관계, 재료 요소와 사람의 행동 사이의 관계, 사람과 사물 간의 관계 등 설계 관계를 연구하고 처리하기 위한 일련의 설계 이론과 방법을 개발해야 합니다. 이러한 관계의 처리에는 많은 학과뿐만 아니라 사회, 경제, 문화적 요소도 관련되어 있다. 따라서 체계적인 방법을 채택하는 것이 최선의 선택일 수 있다.
"홀로그램" 전파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정보 전파는 전시 활동의 본질과 목적이다. 부스 디자인 활동은 정보 수집, 정리, 필터링 및 조합뿐만 아니라 합리적인 미디어 조합과 공간 계획을 통해 정보의 질을 높여야 한다. 정보 품질을 향상시키고 강화해야 부스 정보의 효과적인 전파에 필요한 기초를 제공할 수 있다. 부스 설계 및 계획 과정에서 정보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정보를 체계적으로 조사하고 분석해야 합니다.
홀로그램' 이라는 개념은 전시와 관련된 모든 요소 (의자, 패널, 장식품 등) 를 가리킨다. ) 는 전체 정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정보의 전달체로 간주됩니다. 청중의 정보에 대한 전방위적 요구 사항을 최대한 충족하기 위해 구체적인 부스 설계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측면을 고려해야 합니다. 첫째, 전달된 정보 내용 전시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를 명확하게 구분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사고와 전파를 위해 테이블 및 안에 있는 정보를 고려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지식명언) 둘째, 전시 방식에서는 서로 다른 전시 내용과 부스 주제에 따라 적절한 전시 방법과 수단, 정적 또는 동적, 과장 또는 함축, 평면 또는 입체 등을 선택해야 합니다. , 방법의 참신함과 시각 효과의 충격을 달성하기 위해; 마지막으로, 미디어 포트폴리오 형식에서는 조직의 조화와 합리성, 정보 보급 관점의 보완성을 위해 전방위적인 미디어 조합과 홍보 방식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홀로그램' 전파의 개념은 정보 전파의 근본 요구 사항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디스플레이 설계를 위한 새로운 디자인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4. "전 방향 서비스" 의 개념에 중점을 둡니다.
당대 전시회는 사람 중심적이고 서비스 품질을 전면적으로 향상시키는 이념을 매우 중시하는데, 이는 세계 각국의 전시 활동의 특징과 미래 발전의 추세이기도 하다. 종합서비스의 이념은 전시활동의 모든 측면에 반영된다. 관객에게 유리한 전시환경, 시간, 장소, 교통이 편리한지 여부, 음식, 금융, 쇼핑 서비스 시설이 있는지 여부, 전시 디자인의 공간 배치, 관람 노선의 합리성, 전시, 조명, 음향의 과학성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 전람회는 관람객에게 전방위적인 정보와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종합서비스에 치중하는 이념은 관객이 전시회에 참여하는 생리적, 행동적 수요에 대한 연구에 기반을 두어야 한다. 우선 관람객의 관점에서 교통이 편리하고, 장소가 넓으며, 주차가 편리하다는 등 유리한 전시 환경을 선택한다. 둘째, 현대전시설계는 전시공간의 합리적인 배치와 관람 노선의 합리성을 충분히 고려해 전시내용에 대한 관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켜야 한다. 다시 한번, 현대 전시 활동은 학습, 교류, 일, 휴식, 오락, 음식, 숙박, 금융 등 모든 범위의 서비스를 청중에게 제공하는 데 매우 중점을 두어야 한다.
종합 서비스의 이념을 둘러싸고 부스 행사에서 정보 지도, 정보 컨설팅, 정보 제공에 대한 청중의 요구를 중시한다. 전시 환경에서 좋은 서비스는 곳곳에서 볼 수 있는 눈에 띄는 정보 표시 시스템뿐만 아니라 정보 인식과 이해에 대한 청중의 요구와 욕구를 전방위적으로 만족시키는 데도 나타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물론 종합서비스의 개념도 노인과 장애인 관객에 대한 배려와 서비스를 강조해야 한다. 전시 활동에서 이러한 약자들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것은 이미 뚜렷한 특징과 추세가 되었다. 왜냐하면 그들은 전시 활동에서 정보 전달과 교류의 대상이기 때문이다. 그들을 위해 서비스를 잘 하는 것은 디자이너의 의무이며, 이는 현재 인류 사회의 문명 정도를 반영한다.
5. "상호 작용 및 경험" 디자인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새로운 디자인 이론은 전시 정보 전파에 있어서 "상호 작용하는 학습 환경을 설계하는 것보다 더 성공할 수 있는 것은 없다" 고 주장한다. 현대 부스 디자인 아이디어는 더 이상 전시품과 소품의 미적 가치만 강조하는 것이 아니라, 먼저 흥미진진한 탐구여행을 고려한다. 이 이론의 추진으로 새로운 디자인 중점은 전통적인' 전시 디자인' 에서 관람객에게' 체험 디자인' 으로 옮겨갈 것이다. 정보에 대한 관심과 기억은 상호 작용과 몸소 체험하는 과정에서 느낄 수 있으며, 인간이 좋아하는 천성과 미지의 것을 탐구하는 호기심과 욕망을 통해 얻을 수 있다.
과학기술이 발달하면서, 특히 컴퓨터 기술, 텔레비전, 컴퓨터 네트워크 등 새로운 매체가 등장하면서 최근 몇 년간 부스 활동의 멀티미디어 특징이 두드러지고 가상 네트워크 공간 (가상 전시) 으로 확장되거나 마이그레이션되는 추세다. 이러한 배경과 추세는' 상호 작용과 체험' 설계를 위한 조건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공한다. 서로 다른 디자인 주제와 내용에 따라 장면 상호 작용 또는 디지털 상호 작용의 디자인 형식을 통해 관객의 체험 디자인을 완성하여 실제로 정보의 효과적인 전달을 완료하고 전시 활동의 본질적 특징을 반영합니다.
6. "지속 가능한 개발" 의 개념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지속가능한 발전의 개념은 80 년대 후반에 형성된 생태제어론과 지속가능한 자기발전원리에서 비롯된다.
1987 유엔문서' 우리 공동의 미래' 에서 정식으로 보급된 보편적 윤리. 이것은 신앙에 근거한 윤리가 아니라 출신에 근거한 것이다. 그 기본 의미는 인류 사회의 발전이 당대 인류의 수요를 충족시켜야 하며, 후대의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는 능력을 위태롭게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지속가능한 발전의 전제는 발전이다. 발전을 통해 경제력을 강화하고, 발전을 환경의 적재능력에 맞추는 것이다.
현재, 지속가능한 발전은 이미 국가, 민족, 문화를 초월하는 보편적 윤리가 되었다. 이것은 신앙에 근거한 윤리가 아니라 생존에 기반한 윤리로, 우리 각자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오늘날의 전시 디자이너들에게는 지속 가능한 발전의 이념을 고수하고, 설계에서 총괄적으로 안배하고, 통제와 발전의 관계를 잘 처리하고, 경제, 생태, 이익의 통일을 실현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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