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학년 상권:
1. 작은 것을 볼 때, 그 질감을 자세히 검사해야 하기 때문에 때때로 재미있다.
작은 것을 만나면 반드시 그 질감을 자세히 관찰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종종 사물 자체를 초월하는 쾌감을 느낄 수 있다.
2. 나는 사적으로 한 무리의 학이 공중에서 춤을 추려고 하는데, 만약 내 마음이 원한다면, 그것은 수천 마리 혹은 수백 마리의 학이다.
저는 그것들 (모기) 을 공중에서 날고 있는 학떼에 비유했습니다. 생각해 보니 앞에 정말 백학이 있었다.
3. 연기를 내뿜어 연기를 향해 날아가게 하고, 청운 두루미관으로, 학이 구름 위로 날아오르는 것 같다.
천천히 연기로 분사하고, 날게 하고, 연기를 향해 비명을 지르며, 청운백학도를 형성하는데, 정말 청운변의 까마귀 울음소리 같다.
4. 그 중 한가롭게 거닐며 마음이 편안하다.
저는 상상력을 가지고 이 경지를 여행하고, 즐겁고, 만족할 것입니다.
5. 쩡 Zitao 는 말했다: "나는 하루에 세 번 자신을 구할 것이다: 당신은 다른 사람들에게 불충실한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배울 수 없습니까? ""
증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저는 매일 여러 번 자신을 반성합니다. 제가 최선을 다해 다른 사람을 위해 일했나요? 친구와의 교제가 정직합니까? 너는 선생님이 가르친 공부를 복습한 적이 있니? "
아들은 말했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공자는 말했다: "생각하지 않고 읽는 것은 귀머거리입니다. 꿈만 꾸고 책을 읽지 않는 것은 위험하다. ""
아들은 말했다: "왜 여자를 가르쳐! 그것을 아는 것은 그것을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은 아는 것이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
공자가 말했다. "내가 너에게 아는 것과 모르는 태도를 가르쳐 줄게. 아는 것, 모르는 것, 모르는 것, 이것이 지혜야."
8. 아들은 말했다: "현사치연 () 을 보고, 스스로 반성하지 않는다."
공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지혜로운 사람을 볼 때, 그를 바라볼 생각을 해야 합니다. 부도덕한 사람을 볼 때, 그와 비슷한 문제가 있는지 생각해 보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
9. 증자는 "선비는 자강불식하고 임중 나아갈 것" 이라고 말했다. 인심이 자신의 책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은 후에는 그리 멀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증자는 이렇게 말했다. "한 학자는 마음이 넓고 의지가 확고해야 한다. 왜냐하면 그는 위대한 사명을 짊어지고 임중 먼 길을 가야 하기 때문이다. 인' 의 이상을 자신의 사명으로 실현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을 때까지 멀지 않나요? 클릭합니다
10. 아들이 말했다: "다른 사람을 너그럽게 대하라!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
공자는 말했다: "그것은 아마도 용서 일 것입니다! 자신이 싫어하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
1 1.
얼마 지나지 않아 높은 성벽 (또 나타남) 과 낮은 범프 벽 (맨 위) 이 6 ~ 7 리 뻗어 있어 원래 도시였다.
12. 일단 파도가 잔잔하고 맑은 하늘이 만리에 이르면, 위태로운 건물 외에는 아무것도 없어 하늘로 곧장 올라간다.
잠시 후, 바람이 멎고, 하늘은 깊고 예측할 수 없었고, 이전의 모든 광경은 사라지고, 고층건물은 하늘과 연결되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3. 5 개의 건물이 있고, 창문은 모두 요오동이다. 줄을 서서 5 시가 있고 건물 밖에 있습니다.
다섯 개의 방 (층당) 이 있고, 창문이 열려 있고, 다섯 개의 밝은 곳이 있으며, 건물 밖의 하늘이다.
14. 위층의 사람들이 오가거나 서거나 서 있는 것은 다르다.
위층의 사람들이 오가고, 각자 하고, 어떤 사람은 (난간) 에 기대고, 어떤 사람은 서 있고, 자세는 다르다.
15. 사태님의 추운 눈날, 그의 아이에게 그 종이의 의미를 알려 주세요.
어느 추운 눈날에 셰 박사는 가족을 모아 아들 조카들과 함께 시와 논문을 이야기했다.
16. 후두형은 "소금을 뿌리는 것과 공기의 차이는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고 말했다. 그의 큰형의 딸은 "버들개지가 바람보다 바람에 더 춤을 출 수 있다" 고 말했다. 。 ""
그의 형의 큰아들 후이가 말했다. "이것은 거의 공중에 소금을 뿌리는 것과 같다." 그의 형의 딸은 이렇게 말했다. "버들개지가 하늘에 가득하니, 기백보다 못하다."
17. 친구는 화가 났다: "비인간적이다! 사람들과 함께 걷고, 사람들과 함께 걷는다. "
-남자는 성질을 잃고 꾸짖었다: "정말 창피하다! 나는 다른 사람과 함께 가자고 약속했지만, 다른 사람을 버리고 혼자 갔다. "
18. 황혼에 그는 그의 부를 잃었고, 그의 가족은 매우 현명했지만, 그는 이웃의 아버지를 의심했다.
그날 밤 많은 재산을 잃었습니다. 이 가족은 아들의 총명함에 감탄했지만 옆집 노인이 물건을 훔쳤다고 의심했다.
19. 근보자는 기술이 좋아서 말이 이유 없이 죽었다.
만리장성 부근의 사람들 중 한 사람이 디지털 예술에 정통하다. 어느 날, 그의 말은 무슨 이유인지 야만인에게 도망쳤다.
20. 이것만으로도 엉터리이고 부자는 서로 감싸준다.
그의 아들은 절름발이 (그는 전쟁을 모집하지 않았다) 였기 때문에 그의 아버지와 아들은 목숨을 건질 수 있었다.
7 학년 2 권:
1, 자연은 사물이 시를 짓는 것을 가리키며, 그 문리도 상당하다.
그 후로 그는 시 한 수를 쓰도록 배정받았고, 즉시 쓸 수 있었다. 시의 문채와 진실은 볼 만하다.
2, 사람들은 매우 이상하다, 그의 아버지의 작은 손님인가, 아니면 돈을 요구하는 사람인가.
같은 군의 사람들은 모두 그를 놀라게 하고, 점차 그의 아버지를 손님으로 초대했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종용에게 시를 쓰기 위해 돈을 지불한다.
3. 아버지도 유리하다. 일본인이 종영환을 민간으로 끌어들이는 것은 공부를 위한 것이 아니다.
-그의 아버지는 이것이 수익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매일 종용 () 을 끌고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같은 현에 있는 사람을 방문해서, 그가 공부하지 못하게 했다.
4, 또한 하루, 재능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만약 바둑말이 모든 사람의 것이라면, 그것은 다른 사람의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다.
그의 천부적인 재능은 보통 천부적인 사람보다 훨씬 높다. 후천적인 교육을 받지 못했기 때문에, 그는 결국 평범한 사람이 되었다.
5, 오늘 의 남편 은 하늘, 고체 사람 의 지배를 받지 않고, 사람 의 지배를 받지 않고, 단지 모든 사람 을 위해?
지금 그것들은 천성적으로 총명하지 않고, 모두 일반인이며, 후천적인 교육을 받지 않는다. 나는 그들이 평범한 사람이 될 수 없을까 봐 두렵다.
권위: "나 외로워, 의사의 악이 되고 싶어! 하지만 섭렵할 때는 과거를 보세요.
-손권이 말했다: "나는 당신이 의사가 되어 경학을 배우길 원합니까? 너는 대충 한번 보고 과거를 알아봐야 한다.
7. "3 일 동안 안녕이라고 말하지 않으면 많이 대하고, 형님, 어떻게 보아도 늦지 않아요!"
-\ "재능 있는 사람은 며칠 동안 보지 못했으니, 다른 눈으로 보아야 한다. 큰형은 늦었다는 것을 알고 있다! "
8. 만리에서 영기까지 관산도가 하늘을 나는 것 같다. 초승달의 숨결이 금을 투과하고, 추위가 철옷을 비추다. 장군은 전쟁터에서 죽고 장사는 10 년 만에 돌아왔다.
-만 리 멀지 않아 전쟁터에 나가다. 대문을 지나 군산을 날아가다. 북방의 한기가 공을 치는 소리가 들려오고, 청량한 달빛이 전사들의 갑옷을 비추고 있다. 장군과 사병들은 여러 해 동안 전쟁을 벌였는데, 어떤 것은 전사하고, 어떤 것은 개선하여 돌아왔다.
9, 수컷 토끼 발 혼란, 암컷 토끼 눈 흐리게; 두 마리의 토끼가 나란히 걸을 때 내가 수컷인지 암컷인지 알 수 있을까?
수컷 토끼의 귀를 잡고, 수컷 토끼의 앞발은 항상 움직이고, 어미토끼의 눈은 늘 사시를 한다. 수토끼와 암토끼가 나란히 달리고 있다. 우리는 어떤 토끼가 수컷인지, 어느 것이 암컷인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10, 만석 손님들은 목을 쭉 펴고 옆으로 바라보며 웃으며 묵묵히 한숨을 쉬며 멋졌다.
여기 계신 신사 숙녀 여러분, 목을 쭉 펴고, 곁눈질하고, 미소를 짓고, 묵묵히 감탄하며, 공연이 정말 멋지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1 1, 모든 것, 모든 것. 사람은 수백 개의 손과 손가락을 가지고 있지만 한쪽 끝을 가리킬 수는 없다.
-화재 현장에 있어야 할 소리가 다 났다. 한 사람이 백 개의 손을 가지고 있고, 한 손에는 백 개의 손가락이 있다 해도, 그는 어떤 소리인지 지적할 수 없다.
12, 그래서 손님들은 모두 색깔을 바꾸고, 용감하게 무장하고, 양전, 그들은 먼저 가야 한다.
이 때, 모든 손님들은 안색이 바뀌어 자리를 떠나 소매를 흔들고 팔을 뻗어 두 다리를 부들부들 떨며 거의 먼저 도망가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13, 과보는 차를 몰고 일본을 떠나 일본으로 들어갔다. 갈증, 마시고 싶다, 강, 위; 강, 위, 북쪽에서 소택을 마시다.
--쿼트는 해가 질 때까지 태양과 경주한다. 그는 목이 말라서 물을 마시고 싶으면 황하와 웨이수에 가서 물을 마셨다.
14, 하늘이 북서쪽으로 기울어져 일월별이 움직인다.
-하늘은 북서쪽으로 기울어져서 해와 달과 별들이 모두 이곳으로 이동한다.
15, 땅이 남동쪽에 만족하지 않아 물이 흐르고 먼지가 돌아오고 있다.
땅이 남동쪽으로 가라앉기 때문에 강, 흐르는 물, 진흙과 모래가 모두 여기에 모여든다.
16, 늑대는 감히 전진하지 못하고 호시탐탐.
-늑대 두 마리가 감히 앞으로 나가 도살자를 쳐다보지 못했다.
17, 어렸을 때 늑대 한 마리가 떠났고 개 한 마리가 앞에 앉아 있었다.
잠시 후, 한 늑대는 곧장 갔고, 다른 한 마리는 개처럼 앞에 쭈그리고 앉았다.
18, 측은 가고 싶어 월급으로 넘어가고 늑대 동굴이 터널 공격 후방을 계획하고 있다.
-정육점 도로 에 가고 있었다, 건초 더미 의 뒤쪽으로 이동, 다른 늑대 가 다시 정육점 을 공격 하고 싶어, 건초 더미 에 구멍을 파고 보았다.
19, 네이부 전 늑대가 잠들었고, 덮어 적을 유인했다.
-나는 이제야 깨달았다, 앞의 늑대는 자는 척했는데, 원래 적을 유혹하는 데 쓰였다.
(20), 늑대도 어색하고, 순식간에 두 명이 죽고, 짐승은 사기 기하학이 되는가? 웃지 마세요.
-늑대는 너무 교활하지만, 잠시 후, 두 늑대 모두 베어졌다. 동물은 얼마나 많은 수단을 쓸 수 있습니까? 이것은 단지 농담일 뿐이다.
8 학년 상권:
1. 바위가 연이어 쌓여 하늘을 가리고 햇빛을 가렸다. 자정부터 나는 떠오르는 달을 본 적이 없다.
-층층의 절벽, 일렬로 늘어선 절벽이 하늘을 가린다. 정오와 자정이 아니라면 태양과 달은 보이지 않는다.
2. 현천폭포가 휘황찬란하고 웅장하며 즐거움이 무궁무진하다.
-봉우리 사이, 종종 매달려 폭포 비행, 흔들리는 생자세. 맑은 물, 휘황찬란한 나무, 높은 산, 무성한 풀, 끝없는 즐거움.
3. 정말 욕망의 선도다. 남조의 사빈빈 능운은 지금까지 아무도 그 기이한 경치를 감상할 수 없었다.
-이것은 정말 인간의 선경이다. 남조치 때의 사빈빈 잉운은 아직 이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사람이 없다.
4. 법정이 텅 비어 있으면 물속의 조류가 엇갈려 죽백이 가려져 있다.
달빛은 정원에 비치고, 맑고, 대나무와 송백의 그림자는 물이 엇갈리는 조류와 잡초와 같다.
5. 안개, 하늘과 구름, 산과 물, 하얀색 상하.
수증기가 응결된 얼음으로 가득 찬 하늘은 구름, 산, 물과 혼연일체가 되어 모두 흰색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6. 호수 위의 그림자는 긴 제방의 흔적일 뿐, 호수 중앙의 작은 정자에 한 마리의 겨자가 주우와 두세 명을 데리고 배에 타고 있다.
호수의 그림자, 단지 제방의 흔적, 호수 중앙에 있는 정자의 작은 윤곽, 우리 배의 두세 사람의 그림자.
7. 땅이 평평하고 널찍해서 집도 마찬가지다. 비옥한 들판, 아름다운 연못, 뽕나무, 대나무가 있습니다. 건물 안은 차들이 어수선하고, 닭과 개는 서로 냄새를 맡는다.
이곳의 토지는 평평하고 넓고, 집은 가지런하며, 비옥한 밭, 아름다운 연못, 뽕나무, 대나무가 있다. 논간 오솔길은 뿌리가 엇갈려 마을과 마을 사이에 닭견의 울음소리를 들을 수 있다.
8. 운조사가 진 () 의 혼란을 피했기 때문에 아내를 이 궁지에 몰아넣고 돌아오지 않고, 이때부터 외부인으로부터 고립되었다.
-그들은 이전 세대 의 조상 진 재해 를 피하기 위해, 아내와 아이들 과 동료 와 함께 이 고립 된 장소 에 와서, 여기에서 더 이상 나가지 않았다, 그래서 복숭아 화원 외부 세계와 격리 했다.
9. 당신은 이것이 어떤 세상인지 물었는데, 위진 () 에 관계없이 한인 () 이 있는지 없는지 모르겠다.
그들은 어떤 왕조인지 물었고, 한나라가 있었는지, 위진이 있는지도 몰랐다.
10. 중국에는 "다른 사람의 인도로는 충분하지 않다" 는 말이 있다.
이곳의 사람들은 그에게 말했다. "이곳의 상황은 도화원 밖의 세계에 알릴 가치가 없다."
1 1. 무대 이끼 자국 녹색, 커튼 잔디 녹색.
이끼가 맑은 계단 앞에는 녹색 카펫이 깔려 있고, 향기로운 풀에는 파란색 커튼이 비치고 있다.
12. 바쁘지도 않고 번거로운 일도 없다.
-아니 (시끄러운) 음악 방해 귀, 아니 문서 피곤 몸과 마음.
13. 두 무릎을 기준으로 각 무릎이 하단 주름에 숨겨져 있습니다.
무릎 가까이에 있고, 두루마리의 밑단에 숨어 있습니다.
14. 독특한 미륵불입니다. 가슴을 두둔하고 가슴을 펴고 가슴을 펴며 수와 황과는 다르게 보입니다.
-부처님은 미륵불 같아요. 그는 가슴을 펴고 고개를 들고, 표정은 스와 황과는 다르다.
15. 큰길 여행도 천하의 여행이며, 천하가 공공이기 때문에 우중선우, 성실성, 상호 이해를 키워야 한다.
-길이 실행될 때, 천하는 민소유이다. 덕이 있고 재능이 있는 사람을 선발하여, 모두들 성실성을 강조하고 조화를 제창했다.
65438+
따라서 사람들은 부모를 부양해야 할 뿐만 아니라, 자식을 키워야 한다. 그래야 노인이 평생 사회에 봉사할 수 있고, 중년이 순조롭게 성장할 수 있고, 늙고, 늙고, 부친이 없고, 늙고, 의지할 데가 없고, 늙어서 의지할 데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17. 만약 화물이 지하에 버려진다면 자신에게 숨길 필요가 없다. 너는 자신을 위해 할 필요가 없다.
-사람들은 부를 땅에 던지고 혼자 즐기는 것이 아니라 모으는 것을 싫어한다. 나도 같은 직장에서 최선을 다하지 않는 그런 행동이 싫다. 사람은 반드시 사리사욕을 위해 일할 필요는 없다.
18. 배는 배, 사람은 5, 창은 8 ... 복숭아씨를 짓고 복숭아씨를 좁히는 사람이 할 것이다.
-전반적으로 이 배에는 다섯 명과 여덟 개의 창문이 있다 ... 그것은 처음에는 좁고 긴 복숭아핵으로 조각되었다.
65438+
-나는 연꽃만 좋아한다-연꽃은 진흙에서 자라나 진흙으로 오염되지 않았다. 맑은 물로 씻어도 요염해 보이지 않는다.
20. 모란의 사랑은 모두에게 적합하다.
--모란에 대한 사랑, 물론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2 1. 안개가 멎을 것이고, 유인원과 새가 노래를 부를 것이다. 밤이 다가오자 천평이 가라앉고 있다.
-이른 아침 안개가 걷히려고 할 때, 유인원의 울음소리가 난다. 해가 질 무렵, 물속에서 헤엄치는 물고기가 앞을 다투어 수면에서 뛰쳐나왔다.
8 학년 제 2 권:
1 연이 하늘을 날고, 쉬고 싶다. 천하의 일을 관장하는 자는 계곡이 반란을 잊기를 바란다.
이 웅장한 산봉우리들을 보고, 등반하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은 명리에 열중하는 그들의 마음을 진정시켰다. 이런 깊은 계곡을 보면 세속사무에 바쁜 사람들은 돌아오는 것을 잊을 것이다.
2 좋은 독서, 심지어 솔루션을 추구하지 않는다; 내가 뭔가를 알 때마다, 나는 즐겁게 밥 먹는 것을 잊는다.
-나는 독서를 좋아하지만, 글에 너무 많은 노력을 기울이지 않는다. 책의 뜻을 이해할 때마다 나는 기뻐서 밥 먹는 것을 잊었다.
3 링 블록, 바람이 불지 않는다; 짧은 갈색 매듭, 무당벌레는 비어 있습니다.
-누추한 방은 쓸쓸하여 바람을 가리지 못하고 햇볕을 쬐지 못한다. 자루천 상의에는 많은 패치가 있었고, 밥광주리와 바가지도 늘 비어 있었지만, 그는 안심했다.
4 가난하든 부자든 상관하지 않는다.
가난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부자에 대해 열중하지 않고, 벼슬에 열중하지 않는다.
5 정책은 그 길을 따르지 않고, 음식은 그 뜻을 이해하지 못하고, 그 뜻을 다 쓸 수 없다. (서양속담, 음식속담)
채찍질, 올바른 방법으로 먹이지 않고, 자신의 재능을 충분히 발휘하게 할 수 없고, 그 울음소리를 듣고, 그 뜻을 이해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6 명 이상, 옷 가운에 몸을 더하면 아름다움을 사랑할 마음이 없다. 안에서 충분히 놀았는데 입과 몸이 사람 같지 않은지 모르겠다.
-나는 낡은 솜저고리와 낡은 옷을 입고 그들 사이에 살고 있다. 나는 그들을 조금도 부러워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내 마음속에는 충분한 행복이 있기 때문에, 나는 식량과 의복의 즐거움이 다른 사람보다 못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푸른 나무 덩굴이 가득 휘감겨 엇갈려 솔질하다.
나무는 녹색이고, 줄기덩굴은 녹색이고, 가지덩굴은 덮여 있고, 흐느적거리고, 들쭉날쭉하며, 바람에 흩날린다.
연못의 남서쪽을 보면 그것이 지그재그인 것을 볼 수 있다.
-작은 석당 남서쪽을 바라보니 시냇물이 북두칠성, 구불구불 뱀처럼 굽이굽이 흐르는 것을 보았다.
외롭고 슬프고 춥고 조용하고 조용한 사람은 아무도 없다.
침묵은 희소하고 텅 비어 있어, 나는 슬프지 않고, 차갑고, 깊고,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10, 손님을 감동시킨 시인, 많이 여기 올 거야, 물건 잘 볼 거야?
비하된 정치인과 시인들은 대부분 여기서 만나는데, 자연경관을 보면 느낌이 다를 것 같죠?
1 1 승사루, 향수병 있는 사람, 걱정과 비꼬는 것, 곳곳이 쓸쓸하고, 마음이 더할 나위 없이 슬프다.
-(이 때) 이 건물에 오르면 베이징에 추방당하는 느낌이 들 것이고, 고향을 그리워하고, 비방을 걱정하고, 비꼬는 것을 두려워할 것이다. (당신은 느낄 것입니다) 억압의 전체, 매우 슬픈 느낌.
12 윗층에 올라갔는데, 어떤 사람은 홀가분하고 유쾌했고, 굴욕을 잊고, 술을 바람에 남겼다.
-(이 때) 이 건물에 오르면 마음이 넓고, 신이 상쾌하며, 영욕이 모두 잊혀진다고 느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술잔을 들고 미풍을 부는 것은 일종의 즐거운 기쁨이다.
13 고대인의 인심을 구하거나 양자와 다른 일을 하려고 하면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나는 고대의 고상한 도덕을 가진 사람들의 마음을 탐구한 적이 있는데, 아마도 이 두 가지 표현과는 다를 것이다. 왜요
14 물건으로 기뻐하지 않고, 자기로 슬퍼하지 않는다.
외부 사물의 좋고 나쁨과 자신의 득실 때문에 행복하거나 슬퍼하지 마라.
15 비스, 우리 누구랑 집에 갈까?
-(만약) 이 사람이 없다면, 나는 누구와 함께 있을까?
16 봉 회로 회전, 샘에 정익이 있고, 정중도 취한다.
-산 주위, 도로 회전, 새가 날개를 펴고 샘가에 앉아 있는 파빌리온 네 뿔이 있습니다. 취옹정입니다.
17 산수의 즐거움, 마음의 술.
--상산강의 즐거움은 마음속에 사로잡혀 술을 마시는 데 기탁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18 계변낚시, 계심어비료, 춘주 양조, 춘향병.
-개울가로 낚시하러 오세요. 물고기가 많이 납니다. 샘물로 술을 빚으면 샘물이 달콤하고 맑다.
19 창백한 백발, 겸손한 자는 취한다.
-늙은 얼굴, 희끗희끗한 머리, 곤드레만드레 취한 채 사람들 사이에 앉아 있는 것이 바로 현취였다.
스무 명 모두 현에서 수영하는 것은 재미있다는 것을 알지만, 현이 재미있다는 것을 모른다.
관광객들은 현과 노는 즐거움을 알고 있지만, 현이 그들의 즐거움을 행복으로 여기고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2 1 그리고 당신은 창마로 얻을 수 없는데, 왜 그것을 만리길로 가라고 요구하지 않습니까?
-만약 당신이 그것을 평범한 말처럼 불가능하게 만들고 싶다면, 당신은 어떻게 하루 천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까?
22 유명 인사와 관광객 소유가 없는 채 백리 밖을 맛보며 향의 조상에게 물었다.
나중에 마스터 유명인과 사귀지 못할까 봐 걱정했다. 한 번은 백리 밖을 뛰어다니며 경서를 들고 현지의 도덕과 학문이 있는 선배에게 물었다.
23 여 명이 좌우를 세우고 의혹과 이성의 도움으로 몸을 숙여 물었다.
나는 옆에 서서 기다리고, 질문하고, 이치를 묻고, 허리를 굽히고, 귀를 기울여 물었다.
관광객들은 번화하지는 않지만, 항상 차가 가득하고, 노래를 부르고, 빨간 옷을 입고 있는 사람이 있다.
관광객은 많지 않지만 샘물로 차를 마시고, 술로 노래를 부르고, 알록달록한 옷을 입고 당나귀를 타는 사람을 항상 볼 수 있다.
남편은 수영을 할 줄 모르고 사고를 칠 수 있지만, 그는 단지 관리일 뿐이다.
여행으로 사업을 지체하지 않고 바위와 식물 사이를 헤엄칠 수 있는 사람은' 교수' 라는 관직뿐이다.
9 학년 상권:
1, 허허! 제비는 백조의 야망을 안다!
-아아! 제비가 홍호의 원대한 포부를 어떻게 알 수 있단 말인가?
2. 오늘, 나는 진심으로 자신을 아들 푸숙 () 이라고 부르고 연연 () 에게 노래를 부르며 세상을 위해 노래를 부르면 더욱 응대해야 한다.
자, 만약 우리가 공자인 푸숙과 연희의 팀으로 가장하여 전국에 호소한다면, 많은 사람들이 호응할 것이다.
3, 법령에 의해 참수하지 않고, 고지를 사수한다 167.
-요행으로 머리를 죽이지 않았더라도 변두리를 지키는 10 명 중 6 ~ 7 명이 죽을 것이다.
4, 장사는 죽었고, 죽을 때 이름을 올리면 제후가 더 좋다!
군자가 죽지 않으면 이미 죽고 죽어도 큰일을 해야 한다. 왕후장상 천연 귀종이 있습니까?
5, 나는 오백리의 땅으로 안릉을 편안하게 할 것이다, 안릉은 일노천금이다!
-나는 방원 오백리의 땅을 안릉군으로 바꿀 것이다, 안릉군은 반드시 나에게 약속해야 한다!
6. 너를 어른으로 생각하는 것도 좋다.
-내가 능준인을 충성스러운 연장자로 여기기 때문에, 나는 그의 생각을 때리지 않는다.
7, 비록, 왕 에 의해, 기꺼이 방어, 쉬운 감히!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선왕의 봉지를 받아들였다. 나는 계속 지켜주고, 감히 (마음대로) 교환하지 않을 것이다.
8, 천 분노, 또한 면류관, 머리 잡아 귀.
-민간인은 화가 나자마자 모자를 벗고 맨발로 땅에 부딪쳤다.
(9), 진 왕 색상 스크래치, 긴 무릎을 꿇고 감사합니다:
-진 얼굴 을 변경, 당나라 후아 사과 무릎을 꿇고:
10, 부한, 위사, 안릉이 50 리 떨어진 곳에 사는 것은 유부뿐이다.
-그 때 한, 웨이 멸망, 그리고 안릉은 5 리 땅에서 살아남았다. 단 한 명의 군자가 있었기 때문이다!
1 1, 이 사람은 볼 수는 있지만 타협할 수는 없습니다. 장군은 마땅히 백관이어야 한다.
이 사람은 그를 방문할 수밖에 없고, 그를 억울하게 해서는 안 된다. 그를 문으로 불러라, 너는 허리를 굽혀 그를 방문해야 한다.
12, 나는 외롭다. 나는 정의가 인간 위에 있다고 믿고 싶다. 나의 지혜는 짧기 때문에 그것을 사용한다. 오늘에 관해서는.
나는 자신의 덕행과 능력을 정확하게 평가하지 않고, 세상을 위해 정의를 펴려고 했지만, 나의 총명함은 한계가 있어서, 지금까지 계속 실패했다.
13. 오늘 조조의 백만 명이 천자를 끼고 제후를 만들었다. 이런 진정성은 논쟁의 여지가 없다.
지금 조조는 백만 대군이 있어 천자를 쥐고 제후국을 호령하고 있다. (우리) 정말 그와 권력을 쟁취할 수 없다.
14, 장군은 제실이자 충사해, 지휘 영웅, 성현이다.
장군은 황족의 후예로서 명성이 높고 명성이 천하를 널리 알린다. 그는 영웅을 광범위하게 받아들이고 인재를 갈망한다.
15, 백성들 중 누가 감히 주전자를 먹지 않고 장군을 맞이할 수 있습니까?
-일반 사람들, 대나무 바구니에는 밥이 없고, 대야에는 물이 없는데, 누가 감히 장군에게 안부를 묻겠는가?
16, 성회를 열어야 하고, 선제의 영광으로, 큰 인물의 기운으로, 함부로 자신을 얕보아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충신의 도를 막아야 한다.
폐하께서는 정말 신하들의 의견을 많이 듣고 선제가 남긴 미덕을 발양하고 뜻이 있는 사람들의 용기를 북돋워야 합니다. 자신을 함부로 과소평가하지 말고 불합리한 말을 해서 충언의 길을 막지 마라.
17, 벌칙은 벌칙하지 않습니다. 비슷하지 않을 겁니다.
-상벌, 공과공, 궁중, 댁에서, 차이가 있어서는 안 된다.
18, 만약 범죄가 충직한 사람이 있다면, 한 부를 내고, 그 형벌을 상의해 폐하의 정의, 편애, 내외법이 다르다는 것을 표시해야 한다.
누구든지 법을 어기고 규율을 어지럽히는 나쁜 일을 하거나 충실하게 좋은 일을 한 사람은 반드시 주관기관에 처벌이나 장려를 하여 폐하께서 치국을 공정하게 살피셨다는 것을 나타내야 하며, 사사로운 편애에 편애해서는 안 되며, 법원 안팎의 시법이 다를 정도로 사사로운 것이 있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19, 친현자, 원소인, 이 선한은 그래서 성대하다. 신사 악당, 멀리 비 현신, 그 이후로 한나라가 이렇게 불황이다.
근현관, 소인을 피하는 것이 한초에 흥성한 원인이다. 근소인, 원현신, 이것이 한말 쇠락의 원인이다.
(20), 난세 의 삶 경우, 왕자 에 웬 다 물어 보지 마십시오.
-난세, 다만 잠시 목숨을 구하고 싶어 제후들 사이에서 유명해지고 싶지 않다.
2 1, 시황제는 비천하게 신하를 대하지 않고 굴욕을 자초했다. 세 명의 대신이 초당에 있는데, 나는 천하의 일에 대해 감사하여 선제가 쫓아내겠다고 약속했다.
선제는 내가 지위가 비천하고, 식견이 짧고, 억울하고 스스로 비하하는 것을 개의치 않는다. 그가 연거푸 초당에 세 번이나 나를 찾아와 시국 대사에 대해 나의 의견을 구했는데, 나는 매우 감격하여 시황제를 위해 효력을 발휘할 것을 약속했다.
(22), 가치 전복 후, 패군에 명령을 받았을 때, 위난에 명령을 받았고, 이 20 년 동안 명령을 받았다.
-나중에 위급한 명령을 받았고, 전쟁이 실패하여, 나는 임명을 받아들였다. 내가 위기 기간 동안 임명된 지 벌써 2 1 년이 되었다.
23 일, 피로, 간통 제거, 한행복, 여전히 구도에 있다.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해 악세력을 없애고 한실 황족을 부흥시켜 옛 수도로 돌아가길 바란다.
24, 이 장관은 이렇게 시황제에게 보고하고 폐하에게 충성했습니다. 이익과 손실을 고려할 때, 우리는 충실해야 합니다.
-이것은 내가 선제에게 보답하고 폐하에게 충성하는 본분이다. (일) 에 관해서는, 원인을 고려하고, 약간의 변화를 하고, 아무런 예약도 없이 건의를 한다.
25. 폐하께서도 자기를 요구하시고, 가르침을 구하고, 매너가 있어야 합니다.
폐하께서도 자신을 배려하고 자신을 위해 계획을 세워야 좋은 이유를 묻고 성실한 건의를 관찰하고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9 학년 상권 2:
1, 대사님의 삶은 어떤가?
-주인님, 당신의 의견은 무엇입니까?
2, 후재왕에서 나를 보지 못했습니까?
-왜 나를 초왕에게 소개하지 않습니까?
3, 하늘은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목하지 못하다.
-작전에 유리한 날씨와 계절은 작전에 유리한 지리에 비할 수 없고, 작전에 유리한 지리형세에 비할 수 있으며, 작전 중의 인심과 내부 단결에 비할 수 없다.
4. 강역의 백성은 변방의 가장자리를 취하지 않고, 국가는 산천의 위험을 취하지 않고, 천하는 군사적 이익을 취하지 않는다.
마음을 안정시키고, 강역 경계에 의지해서는 안 되고, 국방을 공고히 해서도 안 되고, 천하를 억제해서도 안 되고, 무기장비 실력에 의지해서도 안 된다.
5. 득도자는 많은 도움을 받고, 길을 잃은 자는 적은 도움을 받는다.
어진 정치를 실천하는 사람, 그를 돕고 지지하는 사람이 많고, 어진 정치를 실천하지 않는 사람이 많으며, 그를 돕고 지지하는 사람이 적다.
6. 천하의 이익을 차지하며 친척의 이익을 공략한다.
전 세계 사람들이 그의 조건에 복종하고, 형제나 혈육이 그를 배신한 사람들을 공격하고,
7, 그러므로, 일은 중대 한 업무가 될 것 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첫째로 그들의 심 혼을 쓰고, 그들의 뼈를 일하고, 그들의 피부를 굶 어 야 한다.
그래서 하나님은 그런 사람에게 큰 책임을 내리실 것입니다. 먼저 그의 마음을 아프게 하고, 뼈를 피곤하게 하고, 배고프게 하고, 그를 얇게 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8. 들어가면 집에 갈 수 없고, 외국환에 대해서는 적수가 없고, 나라는 망한다.
-(한 나라) 법도를 고수하는 대신과 군주를 보좌할 수 있는 현인이 없다면 외적 외환이 없으면 멸망하는 경우가 많다.
9. 그러면 지식은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는다.
나중에 나는 슬픔과 고통이 사람을 살게 하고, 안일함과 즐거움은 초췌하고 죽게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10, 1 만 분이면 받아요. 분수에 어긋나지 않아요. 1 만 분이면 나에게 해롭지 않아요!
-10,000 분 임금은 예절에 맞는지 아닌지 구분하지 않고 받는다. 이것은 나에게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1 1. 제 고향은 제 삶을 위해 죽었지만, 지금은 가난한 사람들과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죽었습니다.
예전에는 죽을지언정 받아들이지 않았는데, 지금은 자신이 잘 알고 있지만 받아들이는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 자신을 높이 평가한다.
12. 육식동물은 경멸하며, 그들은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지 못했다.
대단한 사람은 시야가 짧고, 지식이 부족하여, 앞선 사고를 할 수 없다.
13, 의기양양한 후 몰락하고, 세 번 기진맥진하다.
첫 번째 북소리는 용기를 북돋우고, 두 번째 북소리는 용기를 잃고, 세 번째 북소리는 전군이 전멸했다.
14, 나는 그것을 난잡한 것으로 여기고, 그 깃발이 다 떨어지길 바라며, 따라서 따라 간다.
-나는 그들의 바퀴 자국, 깃발 아래로 보고, 제나라 를 쫓아 갔다.
15, 성북과 서홍매는 누구입니까?
-성북의 서공비, 어느 것이 예쁜가?
16, 아내의 아름다움은 내 것이고, 나도 사적인 것이다. 첩의 아름다움은 나를 두려워한다. 손님의 미모는 내 것이다. 그는 나에게서 무엇을 얻고 싶어한다.
-아내는 그녀가 나를 총애하기 때문에 나를 칭찬한다. 첩 은 나를 두려워 하기 때문에, 나를 칭찬; 손님이 나를 칭찬하는 것은 그가 나에게 물건을 요구하기 때문이다.
17, 도시를 비방할 수 있고, 내 귀를 들을 수 있는 사람은 반드시 상을 받을 것이다.
공공장소에서 나의 잘못을 비판하고 토론할 수 있고, 내 귀에 전할 수 있는 것은 열등한 상을 받을 수 있다.
18, 연, 조, 한, 위 모두 함께 있다. 이것은 조정이니 전쟁으로 적을 이길 필요가 없다.
-연, 조, 한, 웨이, 이 일을 듣고 모두 일제히 경배하러 왔다. 이것이 바로 사람들이' 다른 나라를 정복한 북한' 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19, 당신의 실력으로 태행, 오왕 등 수석아버지의 산꼭대기를 파괴할 수는 없습니다.
너의 실력으로는 퀘벡처럼 산을 넘어뜨릴 수 없다. 태행과 왕에게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20), 무한한 자녀와 손자, 산이 증가하지 않는다, 왜 씁쓸하고 불공평한가?
-자식 손주들은 끝이 없고, 산은 증가하지 않는다. 왜 고르지 않게 파는 것에 대해 걱정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