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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화와 전통 문화

컴퓨터 응용과 전통문화의 관계는 우리의 주의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한자 입력은 보급에 적응하는 문제 외에도 한자 정보화의 발전 방향에 대한 문제도 있다. 이 글은 10 리 코드 작성 사례를 통해 한자 코딩 입력기 문제와 문제 해결을 위한 이론적 근거를 설명하고 있다. 주로 부품의 규격과 수량이 관련되어 있어서 부품의 글꼴이 컴퓨터 글꼴에 들어갈 수 없는 불편함. 코딩에 적합한 부품' 보조기', 한자 연상 설명법의 적용, 접속사로 고주파 단어 인코딩 정의, 숫자, 간지, 십자형 등 다양한 유형의 한자에 값을 할당하는 방법을 제시했다. 디지털 혁명에서 전통문화를 유지하고 발전시켜 현대화와 전통을 유기적으로 결합할 것을 호소하다.

최근 10 년 동안 한자 코딩의 선구자들은 거의 모든 한자음형 조합을 큰 열정으로 분석했다. 그러나 시종 대중의 보편적인 인정을 받지 못했고, 코드도' 우호불좌석' 에서' 아무도 우호하지 않는다' 로 바뀌었다. 언어는 전문 입문자에게 의미 없는 상징이거나 동등한 숫자로 대체할 수 있다. 그러나 대중에게 언어는 생명, 감정, 소리, 모양, 의미의 복합체이며, 듣고, 말하고, 읽고, 쓸 수 있는 전체이다.

한자 입력기 () 는 문자의 가공 과정이자 한자 문화의 학습과 전파 과정이다. 입력기 해결은 시작일 뿐, 중국 전통문화를 선양하는 컴퓨터 응용이 목표다.

한자 코딩의 기본 준비

"인코딩" 은 특정 규칙에 따라 지정된 코드에 정보를 부여하는 것으로, 반대 규칙에 따라 원래 정보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인코딩은 언어가 아니며 대체 할 수 없습니다. 언어의 관점에서 볼 때, 한자 코딩의 기초 준비에는 아직 약간의 결함이 있다.

첫째, 부품이 무명이다. 국가 표준 중 640 개 부품 중 거의 절반은 발음이나 호칭에 익숙하지 않거나, 이미' 호칭' 이 있지만 대중에게 알려지지 않아 간결한 자연어로 묘사할 수 없다.

둘째, 철거만 하고 받지 않는다. 중국인들은 한자, 즉' 이목자 장궁장' 의 분할법과' 혁명혁명' 의 연상법을 설명하고 해석하기 위해 두 가지 방법을 자주 사용한다. 분할하거나 묘사하기 어려운' 교차 중량' 구조 한자의 경우, 차용어의 해석 방법을 더 많이 사용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한자 인코딩 방법은 "문자 분할" 개념만 사용합니다.

셋째, 모양의 소리의 구분. 언어의 원칙은' 음코드가 일치하고, 자음이 일치한다' 는 것이다. 단순한 기호 표현은 교류와 기억에 불리하다.

"코딩" 은 산업 시대의 산물이며, 통일된 규칙으로 문자를 변환하려고 시도한다. 전문가가 전보코드를 장악해서 각종 비밀번호도 어렵지 않다. 대중에게 숙련은 시간이 필요하고 응용은 조건이 필요하다.

부품이 컴퓨터에 위치가 없습니다

부품은 한자의 기초이며, 한자 부품은 한자 학습의 필수가 되어야 한다. 그러나 한자 부품의 실용성은 사회의 중시를 불러일으키지 않는 것 같다.

이러한 구성 요소는 마이크로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부품 규격이 교육 내용에 들어갈 수 있습니까?

부품의 제목은 언제 해결합니까?

1997 65438+2 월, 국가 표준 한자 부품 발표. 이제 4 년이 넘었지만 상업용 컴퓨터에서는 이러한 구성 요소의 "글꼴 매트릭스" 표준 및 소프트웨어 제품을 찾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인터넷에서 전통 출판에 이르기까지 구성 요소 수준에서 문자의 정보화, 문자의 기원을 포함한 문자를 토론하기가 어렵다.

우리가 사용하는 부품 사양에는 각종 상용과 생벽기호, 북양정부가 발표한 19 18 의 음표, 일본어, 러시아어, 그리스어 글자가 포함됩니다. 편차는 중국어 성분이 없는 전체 목록입니다.

중국어 정보 제품도 제품이니 모든 제품을 테스트해야 합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제정된 많은' 입력기' 테스트 기준은 어떤 의미에서 마음대로 혁신하고 싶은' 코딩' 사람들을 구속하기 위한 것이다. 반대로, 왜 언어와 전자 정보 분야에서 모두 인정할 수 있는 기준과 절차표가 없는가? 이 계획은 개방적이고 신속하게 실시되어야 할 뿐만 아니라, 끊임없이 혁신하는 정보기술과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여러 가지 전문적인 교차를 병행해야 한다.

정보화는 바로 사회의 정보화이다. 우리는 많은 계획을 세우고 많은 부서를 설립했지만, 사고 습관적으로는 전통적인 농업 방식이나 공업화 방식으로 정보화 문제를 해결하려고 시도했다. 부품 정보화의 낙후가 좋은 예이다.

부품의 귀납적 분류, 범주의 감소 및 증가

정보화 시대에 이상적인 한자 디지털화를 완성하려면 부품의' 단순화' 도 진지하게 고려해야 한다.

군대는 수천 명의 장교와 수백 개의 진지를 가지고 있지만, 10 이상의 계급만 있으면 어떤 장교라도 호출하여 낯선 사람의 작전을 지휘할 수 있다. 한자 부품의 경우 정보화 시대에 적합한 보다 합리적인 부품 분류와 명명을 만들어야 합니까?

원소주기표와 원소의 이름, 기호코드로 화학반응의 표현을 촉진시켜 화학을 연금술사와 연금술사의 잘못된 길에서 벗어나게 할 수 있다. 그렇다면' 디지털 지구' 시대에는 이렇게 많은 한자들이 여전히 통속적인 발음과 표준 코딩이 부족한데,' 디지털화' 의 단층이라고 볼 수는 없을까?

26 자 펜 입력의 경우 560 개 부품을 요약, 병합 및 정렬해야 합니다. 물론 여기서 귀납합병은 부품 자체의 획을 압축하거나 수정하는 것이 아니라 유사한 부품에 동일한 제목과 문자를 부여하여' 감산 추가' 를 완성한다.

한자 부품 규범' 의' 필형' 이라는 단어는 해서체 한자의 필형이 필세와 방향에 따라 수십 가지로 나눌 수 있다고 지적했다. 기본 유형은 가로, 세로 5 가지다.

필자는 필형의 경우' 가로세로 접힘' 외에 최소한 한 가지 추가, 잠시' 조합' 이라고 부를 수 있다고 생각했다. "펜 보너스 포인트" 섹션 "어? 클릭합니다 이와 같은 부분에는 아직 제목이 없으며' 그' 와 그 할당 코드' V' 로 설명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밀수인의 길 주관' 과 같은 한자를 쉽게 묘사하고 입력할 수 있다.

"등" 과 "학습" 이라는 두 단어의 첫 번째 성분은 단독으로 사용되지 않고, 항상 다른 반쪽이나 한 개 뒤를 따르며, 구성 요소 할당의 관점에서 보면 불편하다. 부품의 상당 부분이 이미 의미를 잃었으므로, 부품 분류 시' 결합' 을 우선시하여 사용과 기억을 용이하게 할 수 있습니까?

구성 요소의 "감소 증가" 작업은 구성 요소 할당의 단순성과 사람의 사고 습관에 모두 적용되어야 합니다. 또한 단어 전체에서 할당 코드를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따라서 부품의 제목을 회복하는 것은 작가의 임무일 뿐만 아니라 정보산업의 의무이기도 하다.

인코딩에서 보조 언어까지

한자 입력 코드는 실제로 중서문의' 분계선' 이다. "분할선" 은 고대 지상주현과 하늘의 한 지역과의 대응 관계 ("사해" 72 1 페이지) 에서 유래한 것으로, 한자와 서문의 대응은 자연스럽게 문화적 내포가 깊은 "분할선" 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실제 작업에서 인코딩은 종종 문자의 변환 과정과 디지털화만을 강조하며 문화적 관념과 인간의 능력을 다양한 정도로 간과한다.

한자 정보화는 전통적인' 전자화' 와' 기계화' 뿐만 아니라 설비와 기술적으로도 글을 짓는다. 한자 정보화에는' 붓' 시대의 필기이론을 높이는 것도 포함되며, 현행 현대필기응용규범에 따라 기호를 완전히 대체할 수 없고, 2000 년의 필기규범을 선택할 수 없다. 또한 1980 의 언어 적용 패턴을 한자 정보화의 기호 지정 사양으로 볼 수 없습니다. 특히 비성자 부품의 명칭을 회복하려면 3000 년 전 한자 생성 초기 해당 부품의 가장 활발한 시기 정보를 한자 정보화의 기호 할당 기준으로 선택해야 한다.

차용어 이름 지정 부품 및 조합 단어

10 리야드' 의 발전을 통해 한자 정보화의 가장 중요한 임무는 한자 부품의' 이름과 조화' 즉' 주소' 라고 생각한다. 간결한 자연어로 한자 쓰기의 전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면 한자 입력 코딩, 심지어 부품의' 직관적인 정렬' 규칙도' 해결' 될 것이다. (현재 획과 필순의 2 차 정렬)

중국어 문자 입력을 위한 인기 솔루션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져야 합니다.

1, 사용된 한자 기본 부품은 규범적인 제목, 통속적인 발음 또는 보조기가 있어야 합니다.

2. 한자 코드는 음표 키 코드에 따라 음코드 동기화 할당을 사용합니다.

3. "분사" 와 "차용어 해석" 또는 "보조음" 의 조합

4. 1 또는 2 자로 부품에 값을 할당하여 간단하고 명확한 코드 가져오기 규칙을 사용합니다.

언어 기반 입력 방법을 구현하기 위해 10 리 코드는 29 개의 알 수 없거나 발음되지 않은 발음으로 9 개의 발음 (보조기) 과 할당 코드를 시도했다.

푸 주음은 "샘" (물방울샘) 이고, 코드는 q 입니다.

여단 (7 번, 8 번) 의 보조음은' 깃발' 이고, 할당코드는 Q 입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펜, 보조음은 "다리", 대입코드는 T 입니다.

Moo, 보조음은' 옆문' 이고, 할당코드는 CM 입니다.

, Bi, 보조음은 "가위", 대입코드는 JD 입니다.

아? 보조음은' 갈고리' 이고, 대입코드는 yg 입니다.

물론, 이런' 보조음' 에는 다른 방안이 있는데, 발음은 주된 것이 아니라' 성분' 을 기억하기 위해서이다. 예를 들어 "국가" 에도 "보물" 이라는 발음이 있지만 전체 코드 할당의 균형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이 문제는 향후 구성 요소 제목 할당에서도 고려해야 합니다. "부품 명칭" 이 합리적으로 지정된 경우 입력 코드와 한자 교육에 직접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자주 사용하는 접속사, 대명사 등의 단어를 인코딩의 단어 고주파로 정의합니다.

한자는 운율 언어로 단어, 더블바이트, 멀티바이트가 번갈아 나오는데, 단어 접속사, 대명사는 글에서 약 7- 10% 를 차지한다. 따라서 성분 기억법을 기초로 단어 연결어를 코드화된 단어의 고주파어로 선택하는 것은 혁신이다.

26 개의 영문자 순서에 따라 고주파어는 한 사람, 한 공장, 입에 넣으면 사람처럼 중요하다.

먼저 부품을 조율한 다음 소리에 따라 코드를 주어야 한다. 이러한 부품으로 구성된 단어는 부품 발음 (일반적으로 개음) 시퀀스의 집합으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단의 고대 글리프는 많은 사람들이 비행군의 깃발 아래 집중되어 있으며, 그 부품은 "방, 소, 치, 만" 으로 읽혀지며, 그 글자서열은 자연적으로 형성되는데, 즉 독음의 성모는' fnqr' 이라고 불린다.

단어 차용과 단어 그룹화를 통해 겹치는 구조가 있는 한자 부품을 해석하고 구현 사례에서 약 150 개의 부품을 사용했습니다. 부품 및 부품 차용어의 지정 특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혁명 (GM), 혁명 (GM);

바디 (STT), 바디 (ST);

비 (yll), 비 (yl).

10 힘 코드 분류 및 할당 방법

언어학적인 관점에서 볼 때, 의미와 발음은 모두 다양성이 있다. 사람들은 서로 다른 방식으로 같은 일을 묘사하는 것에 익숙하다. 예를 들어, 서로 다른 사람들은 오해 없이 같은 사람의 이름, 직위, 직함, 스펙, 상대적 지위, 교육 수준, 심지어 신체적 특징까지 부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의 언어 습관으로도 서로 다른 특징의 한자를 묘사할 수 없습니까? 적어도 한자 숫자, 천간지지 기호, 무명 부분, 겹치는 부분을 분류하여 다른 할당 설명 방법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완성된' 십리야드' 는 한자를 숫자, 천간지지, 자연음, 형체,

사용자 정의 니모닉, 어구로 해석한 성분 등.

여기서 숫자 구성요소 할당 공식은 A 1 개, B 2 개, Lenovo 3 개 (시작) 입니다.

삼독: 삼삼오오육오; 완벽합니다. (8) BJ 피경)

번호 지정 및 지정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A 1 개, b 2 개, SS 3 개, SW 4 개, WL 5 개, LQ 6 개, QB 7 개, BA 8 개, JS 9 개, SQ 10 개.

기존 숫자는 모두 비슷하며 1 문자는 한 번 반복됩니다 (예: AAB 1 개, BBS 2 개 SSQ 연결).

마세리와 전통 문화

60 년 전 중국 신유학의 철학 창시자 웅십리 씨는 창조적이고 생동감 있고 활기찬 민족 문화 생활을 부흥하고 회복하려고 시도했다. 웅십리 선생이 중국 문화에 기여한 공헌을 기념하기 위해 이런 중국어 보조언어는' 십리야드' 라고 불린다.

정보기술이 급속히 발전함에 따라 중국 문화의 현대화도 새로운 높이로 높아져야 한다. 한자 입력은 산업화의 기호 처리에서 언어 현대화의 발전 범주로 바뀌어 전체 민족과 역사의 수요에 적응해야 한다. 혁신 매커니즘에 힘입어 글쓰기, 코딩, 소프트웨어 등의 전공을 결합해야 할 필요성이 절실하다. 입력기 해결뿐만 아니라 정보시대 중국어의 미래도 직면해야 한다.

우리는 전통과 현대화, 그리고 외래문화와 본토문화의 관계를 잘 처리해야 한다. 중화민족 문화를 현대화의 발전과 사회의 요구에 적응시키고 전통과 현대화를 변증적 통일에 이르게 해야 한다. 어떤 휘황찬란한 문화도 현실 생활의 수요에 적응하지 못하고 혁신을 멈추면 창의력이 고갈되어 점차 사라질 것이다. 한편, 혁신도 인간 진화의 법칙에 적응해야 한다. 도구는 인간의 능력의 확장일 뿐 대체품이 되어서는 안 된다.

문명과 문화, 전통과 진보의 문제에 직면하여 전통문화유산을 버리는' 진보' 가 우리의 자랑거리가 될 수 있을까? 중국의 유구한 문화는 중화민족의 강력한 응집력이다. 우리는 디지털 혁명에서 중국의 전통문화를 수호하고 발양하고 현대화와 전통 유기농을 결합해야 할 책임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한자 사용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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