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년 서통은 매춘부에 관한 다큐멘터리를 촬영했다.
이 영화의 주인공은 우웨이, 20 대 초반의 성노동자, 어른과 자주 인사하는 보정 소녀다.
나는' 우웨이' 가 인터뷰에 어떻게 동의했는지, 주인공으로서의 신선함인지, 내면의 외로움의 석방인지, 아니면 다른 고객들에게 봉사하는 것과 같은 약간의 보답을 위해서인지 모르겠다. 나와 같은지 모르겠지만, 확실한 것은' 우웨이' 가 카메라를 통해 다른 세상의 비바람과 비바람을 알려주며 세상은 처량하다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영화의 길이는 99 분이지만, 나는 인터넷을 샅샅이 뒤져 82 분짜리 요약판만 보았다. 삭제된 17 분 동안 무엇을 찍었습니까? 아마도 이것은 샤웨이의 가장 깊은 비밀일지도 모른다.
전체 영화의 첫 장면은 샤웨이의 고향인 하북정흥이다. 이는 시청자들이 민감한 화제를 기대하는 흥미를 조금 쓸어버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이 10 분 촬영에서 실제 허베이 농촌, 귀향하여 돈을 버는 젊은이의 자랑을 직접 선보였다. 이 영화는 충돌과 자극이 많지 않다. 영화 전체처럼 모든 것이 이렇다. 스릴과 진심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10 분 촬영 도중, 한 명의 부비 아버지의 장면이 있었다. 늙은 아버지는 약간 자랑스러운 어조로 서통을 칭찬하셨다. 왜냐하면 그의 딸은 머리가 유연하여 감히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이러니하게도, 이 아버지가 칭찬의 말을 마치자 카메라가 샤웨이로 돌아섰고, 그는 귀찮은 고객과 가격 흥정을 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나는 늙은 아버지가 행복하다고 생각한다. 딸을 야망이 있는 좋은 아이로 생각하는 것은 그의 복이다. 그리고 차오웨이, 나는 그녀가 외롭다고 생각한다. 그녀는 가족에게 자신의 일을 언급할 수 없고, 변태와 성중독 환자를 접대해도 묵묵히 감당해야 한다. 그녀도 안절부절못하여 손님들 중에 언제 고향 사람이 있을지 몰라서 이 모든 것을 그녀에게 알리고, 가족의 그녀에 대한 환상을 깨뜨릴까 봐 안절부절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카메라 전환과 함께 천웨이와 그의 자매들은 허름한 총방에 앉아 길에 햇빛 아래 앉아 있는 여자들과 이야기를 나누지만, 어젯밤의 고객과 서비스의 가격이 아니라 음식과 당근이 부족하지 않다. 방관자의 관점에서 볼 때, 이 성노동자들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만큼 비열하지 않다. 그들의 눈에는 성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우리 사무실에서 일하는 사람들과 별반 다르지 않다. 이것은 단지 직업일 뿐이다. 그들은 일부 성고객은 너무 섹시하고, 일부 비정상적인 고객은 무례하다고 불평했다. 우리가 회사의 야근에 대해 불평하는 것과 같이 지도자가 무능하다는 것이 아닌가? 서통은 첫 번째 시각으로 성노동자들의 작업 환경과 태도를 보여줬고, 가공이나 색칠도 없이 관중 앞에 펼쳐졌다.
차오웨이도 사랑을 한 적이 있는 것 같아요. 서금강이라는 산둥 총각. 우리가 예상한 바와 같이, 위웨이의 남자친구는 그녀의 이전 손님으로, 인근 건설현장에서 탑을 조작하는 농민공이다. 나는 차오웨이의 마음이 위로가 필요한지, 아니면 서금강이 자유성애를 원하는 충동인지 모르겠다. 어차피 두 사람이 함께 왔다. 이것은 사랑의 맛이다. 웨이가 그녀의 남자 친구와 함께 있을 때, 그녀는 직장에서의 오만함을 잃고 더욱 부끄러워졌다. "때때로 그는 하루에 서너 번 전화를 할 수 있는데, 그는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홍호는 웃으며 말했다. 결과는 어떨까요? 결과가 없다. 샤웨이가 마지막으로 말한 것처럼, "그는 성추행을 하러 가서 다른 사람을 찾았다." " 얼마나 풍자한 말인가, 마치 비가 처음부터 결말을 알고 있는 것 같다. 매춘부는 사랑이 없다.
아웨이, 비켜 이것은 새로운 이야기를 시작하는 것이 아니다, 웨이와 그녀의 자매들은 긴장을 풀었다. 우리가 퇴근 후에 먹고 마시는 것처럼, 그들도 감정을 털어놓을 곳을 찾아야 한다. 그들의 직업을 아는 사람도 없고, 더 이상 누설할 수 있는 창녀도 아니다. 여기서, 그들은 더 진실하고, 더 자신처럼 산다. 차오웨이는 그가 오리를 찾으러 간 이유를 설명했다. "거기에는 진짜 물건이 없다. 그들은 우리가 무엇을 하는지 모른다. 그들의 눈에는 우리는 단지 손님 관계일 뿐이므로 우리는 기꺼이 갈 것이다. " 어쩌면 영혼이 존재하지 않을 때, 자극이 있어야 무감각한 마음을 깊숙이 파고들 수 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혼명언) 그 느낌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영화의 마지막 장면은 샤웨이의 허름한 임대 주택에서 무력하게 우는 것이다. 그리고 화면이 어두워져서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산가' 가 울렸다.
영화를 본 후 가장 큰 느낌은 금기시되는 소포의 진실이다. 매춘은 많은 남자들이 하고 싶지만 감히 하지 못하는 일이다. 남자는 어떤 여자가 이런 일에 종사하는지, 어떤 생활을 하고 있는지 생각할 것이다. 이 영화는 나에게 답을 주었다. 그들은 일반 대중과 마찬가지로 이상, 도덕, 운명과는 무관하며 단지 생활일 뿐이다. 이 영화에서 서통이 나에게 준 느낌은 냉막 눈빛으로 그녀에게 잘해 준다는 것이다. 영화 전체에서 서통은 눈과 귀 역할만 하고 아무런 평론도 하지 않았다. 오늘날 어떤 사람들은 이 창녀를 차별하고 모욕하고 업신여겼을지 모르지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돈 앞에서 존엄을 떨쳐 버리고 마음을 터뜨리고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사실 우리 사이에는 본질적인 차이가 없다. 옳고 그름이란 단지 우리가 다른 사람과의 관계의 중점이 다를 뿐이다. 맥은 잔혹한 영화이자 진짜 영화이다. 구르는 탁류에 직면하여, 계속 싸울 수 없다면, 가끔씩 싸울 수 있습니까? 주동적으로 때릴 엄두가 나지 않는데, 수동적으로 때릴 수 있단 말인가? 용감하게 표현할 수 없다면 함축적인 표현을 선택할 수 있을까요? 함축적인 표현을 감히하지 않는다면 침묵을 선택할 수 있습니까? 동의하지 않을 수도 있고 무시할 수도 있지만, 오명화, 짓밟히거나, 눈을 가리고, 입을 막은 사람들을 냉막 눈빛으로 받아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