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국자감 동쪽에는 공자를 모시는 공묘가 하나 있는데, 문묘라고도 한다. 공자는 춘추 말기의 위대한 교육자이자 사상가이지만, 그의 일생은 매우 기구했다. 그 자신의 말로 말하자면, 그는 길을 잃은 개처럼 어찌할 바를 몰랐다. 하지만 구멍 자체조차 할 수 없을 것 같다. 이렇게 될 줄은 몰랐어요. 그가 죽은 지 약 500 년 후, 유생 동중슈의 건의를 받아들여 백가를 파면했고, 유술을 독존하였다. 공자의 가치가 급상승하기 시작하면서 그는 거의 전통 중국 사회의 교육의 신이 되었다. 건국 후와 건국 후, 사람들은 공자라는 전사를 더욱 중시하고, 고교에 공묘를 설립하여 교육의 신을 모시고 있다. 개원년 동안 공자는 문헌왕으로 봉쇄되어 부자묘는 문헌왕묘라고 불렀다. 공자와 노인은 완전히 신화되었다. 송원 시대쯤에 사람들은 공묘를 공묘라고 불렀다. 그 이후로 공묘와 공묘는 중국 사회에서 혼명이다. 명나라 건국 전, 주원장은 경주로 학교를 곽자 학교로 변경했을 때, 학교에 공자 묘가 하나 있었다. 즉, 우리가 오늘 알고 있는 남경 성남의 부자묘였다. 그것은 명청시대 남경 최초의 공묘였다. 그 옆에는 국자감이 강녕부설로 이름이 바뀌었는데, 명청 () 두 대의 첫 강녕 () 이 눈을 낸 것이다. 홍무 14 년, 주원장은 지명산 앞에 국자감 건설을 명령했고, 이듬해에는 신국자감 동쪽에 사찰을 새로 짓고 국자감 교사와 학생이 공자에게 제사를 지내도록 명령했다. 이것은 명청시대 남경의 두 번째 문묘, 즉 오늘 남경시 정부대원에 위치한 무묘이다. 그렇다면 왜 원래의 문묘가 지금 무묘로 이름이 바뀌었을까요? 명나라가 멸망한 후 남경은 청군에 의해 점령되었다. 청구년, 지명산 전의 원명대 국자감에서 강녕관학으로 바뀌었는데, 명청 2 대의 두 번째 강녕관학입니다. 이와 함께 난징 성남의 부자묘에서 원래의 명대 강녕관학은 다시 상원군학, 강녕군학으로 강등됐다. 청나라 말년에 태평천국은 남경을 정도했고, 청군과 태평천국군은 남경을 쌍방이 반드시 다투는 곳으로 여겼다. 난징 지명산 앞의 강녕관학과 동쪽의 문묘는 전쟁에서 완전히 파괴되어 아무것도 남지 않았다. 청동치 5 년, 양강, 일명 장녕역장, 지사 서종영이 강녕관학을 건설하도록 명령했다. 지명산 앞의 관학건물이 완전히 파괴되었기 때문에 허지사는 야산길 대원 근처, 즉 명대 조천궁 구지 신설관학에 4 년이 걸려서야 완공할 수 밖에 없었다. 완공 후 강녕부설은 정식으로 천궁으로 이주하여 동 서 중 세 개의 건물을 형성했다. 동쪽은 강녕 관학이고, 명청 세 번째 강녕 관학이다. 서쪽은 변사이다, 가운데는 문묘, 명청 남경에서 세 번째로 큰 문묘이다. 한편, 호도관 북쪽의 무당을 지명산 동쪽의 문묘 본지로 옮겨 오늘 남경시 정부 동원의 무당을 형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