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 컨설팅 - 상하이 익스프레스 정보 컨설팅 유한 회사

상하이 익스프레스 정보 컨설팅 유한 회사

06 수능 국어 시험 절강

작성자: liumiaoil 제출 날짜: 2006 년 7 월 23 일 17: 36: 00

06 수능 국어 시험 절강

하나, (18 점, 작은 문제당 3 점)

1. 다음 문장에서 오자가 없고 발음이 정확하다는 것은

A. 어머니가 돌아가시기 전에 내가 지켜야 할 명언이나 가르침을 남기지 않았지만, 그녀가 세상을 떠난 후, 그녀의 불굴의 의지와 불굴의 사랑은 나의 인상에서 점점 더 선명해졌다.

B. 모독 (Xi é) 과 소비 (f-n) 분위기 속에서 고전은 조롱, 조롱, 놀림을 받고 사람들의 마음 속에 몇 안 되는 아름다운 추억만 남았다.

C. 이 말은 수다스럽지만, 우리가 말하는 것은' 주é' 라는 단어이니, 시시콜콜 따질 필요가 있다. 글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겉으로는 글의 경중을 고려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사상 감정을 조절하는 것이다.

D. 빗속에서 마음을 열고 비를 흠뻑 적시는 것이 얼마나 쾌적한가!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아름다운 비오는 날에 서둘러 지나가는 사람이 되어 (Z) 한 모금을 잊고 자연이 부여한 향명을 맛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2. 다음 수평선에 있는 단어를 차례로 입력합니다. 가장 적합한 그룹은

(1) 나는 고개를 돌려 동쪽으로 바라보았는데, 구름이 자욱하고, 산들이 보이지 않으면 현란한 노을이 없어졌다!

고향의 개울은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조용히 흐르고, 속삭이며, 나의 정신을 위로한다.

(3) 한중이 다시 가면 한국의 실력이 만만치 않고, 중국 수준이 뛰어나며, 전문가들은 중국의 승률이 더 크다고 추정한다.

A. 더 많은 흔적이 주어질수록 B. 더 많은 흔적이 주어진다.

C. 트레이스는 더 많은 d 를 제공하고 트레이스는 더 많은 d 를 제공합니다

3. 다음 문장에서 단어를 추가하는 올바른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A. 마노부인은 사람됨이 열정적이고 성실하여, 늘 귀찮지 않게 동네 주민들을 위해 모든 일을 잘 한다.

B. 마침내 꿈같은 황산, 기송괴석, 행운수 폭포가 한눈에 들어온다.

C. 바로 이런 유연한 노동자들이 이상과 신념을 가지고 열심히 일하고 밤낮으로 기적을 창조했다.

D. 그는 무모하고 제멋대로여서 어디를 가도 엉망진창이 되었다. 정말' 인중 여포, 말 중 적토끼' 라고 할 수 있다.

4. 다음 문장에서 잘 골랐고, 뜻이 명확한 것은

A. 과학자들은 겸허해야 하고, 학술적 관점이 다른 동료도 솔직하게 대해야 한다.

B. 건강한 여가는 심신 건강 회복, 풍부한 생활, 자기 계발을 목적으로 하는 여가 활동이다.

C. 내가 너를 만났을 때, 아직 소년이었던 것을 기억하고, 순진무고하고, 환상이 충만했다.

D. 상하이 콘서트홀이 정성껏 만든' 5 월 1 일' 파티는 명가의 명곡으로 관객들을 위해 문화 성연을 바쳤다.

5. 아래 횡선에 있는 진술을 작성하는데 가장 적합한 연결은

흥미는 감각에서 비롯되고, 자아에서 비롯되며, 체험할 수는 있지만 묘사할 수는 없다. 이미지는 관찰되고, 외물에서 기원하며, 묘사할 이미지가 있다. 。

A. 관심은 기층의 생활체험이고, 영상은 기층 경험의 반성으로 시작된다. 흥미는 자아의 출현과 같고, 이미지는 거울 속의 자기반영이다.

B. 관심은 풀뿌리 경험에 대한 반성에서 시작되며, 이미지는 풀뿌리 생활 경험이다. 흥미는 자아의 출현과 같고, 이미지는 거울 속의 자기반영이다.

C. 관심은 기층의 생활체험이고, 이미지는 기층 체험에 대한 반성으로 시작된다. 취미는 거울 속의 자신을 보는 것과 같고, 이미지는 자기 모습이다.

D. 관심은 풀뿌리 경험의 자성에서 시작되고, 영상은 풀뿌리의 생활경험이다. 취미는 거울 속의 자신을 보는 것과 같고, 이미지는 자기 모습이다.

문학 상식에 대한 다음 진술은 정확하지 않습니다.

A. 진나라와 한 왕조의 역사 산문은 내용이 풍부하고 형식이 다양하다. 연대체의' 좌전',' 국어 전국책',' 전기사기',' 한서' 가 있다.

성당 시대에는 두 개의 시가 유파가 있었다. 고적정과 삼삼으로 대표되는 변세시파와 왕위와 사령운으로 대표되는 전원시파이다. 그중 왕위의 시는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에는 시가 있다" 고 불린다.

C 중국 현대시단의 별들이 찬란하고, 서지모의' 작별캠브리지', 다망슈의' 우골목', 아이청의' 대연강-내 가정부', 서팅의' 떡갈나무' 와 같은 우수한 시편이 적지 않다. ] 을 참조하십시오

D. 러시아의 체호프, 프랑스의 모포산, 미국의 유럽? 헨리는 세계 3 대 단편 소설가 중 한 명으로 꼽힌다. 그들의 대표작으로는' 콘돔 속의 사람',' 자살의 길',' 경찰과 찬송가' 등이 있다.

둘째, (12 점, 작은 문제당 3 점)

아래 글을 읽고 질문 7- 10 을 완성하십시오.

인류학의 일은 상당히 오래되었지만, 고대 그리스 역사가인 루돌프나 북아프리카 학자 아라비아의 두 가지 예가 있습니다. 영국 천? 칼튼은 기원전 5 세기와 서기 14 세기에 타인에 대한 묘사를 썼지만 인류학은 독립된 연구 분야로서 비교적 가까운 서구 문명의 산물이다. 예를 들어 미국에서는 대학이나 대학 학점이 있는 최초의 일반 인류학 과정 (로체스터 대학) 이 1879 까지 개설되지 않았다. 만약 사람들이 자신과 자신의 출신, 그리고 타인에 대해 계속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 왜 이렇게 오랜 시간이 지나서야 체계적인 인류학 학과가 나타날까요?

이 질문에 대한 답은 인류 역사만큼 복잡하다. 어느 정도는 인간의 기술적 한계와 관련이 있다. 역사상 대부분의 시간 동안 사람들은 지리적 범위의 제한을 받았다. 세계 먼 곳으로 여행하는 수단이 없다면 불가능하지 않다면 자신의 민족과는 확연히 다른 문화와 민족을 관찰하기가 어렵다. 대규모 여행은 대개 소수의 독점적 특권이다. 적절한 교통과 통신 방식을 발전시켜야 다른 민족과 문화에 대한 연구가 성행할 수 있다.

이것은 사람들이 세계의 다른 민족의 존재를 결코 알아차리지 못했고, 그들의 관점과 행동이 자신과 다르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예를 들어 구약과 신약은 유대인, 이집트인, 히타이트인, 바빌로니아인, 에티오피아인, 로마인 등 다양한 민족을 충분히 언급한다. 이들 민족 간의 차이는 이들 중 어느 민족과 호주, 아마존 숲, 북극의 북미 원주민 간의 차이보다 못하다. 정말 먼 곳으로의 여행을 통해 사람들은 이렇게 근본적으로 다른 민족을 처음 볼 수 있을 것이다. 유럽인들이 그들의 무역과 정치 통치를 세계 각지로 확대하려 할 때, 지금까지 알려지지 않은 민족과의 대량의 접촉이 시작되면서 사람들의 관심은 인류의 다양한 차이에 집중되었다.

인류학의 성장을 더디게 하는 또 다른 중요한 요소는 유럽인들이 이러한 모든 차이를 감출 때 어느 곳에서든 기본적인' 인간 본성' 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을 점차 깨닫게 되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류학, 인류학, 인류학, 인류학, 인류학, 인류학, 인류학) 유럽인과 기본적인 문화적 가치관이 없는 사회에는' 미개화' 또는' 야만적' 이라는 꼬리표가 붙어 있다. 18 세기 중엽까지 상당수의 유럽 인재들은 이런 사람들의 행동이 자신에 대한 인식과 완전히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기 시작했다. 이러한 시대가 도래했다. 사람들은 점점 더 자연법칙에 따라 사물을 해석하기 위해 노력하고, 권위 있는 문건에 근거한 전통적인 해석에 대해 의심을 표하고, 인류의 다양성에 대해 점점 더 흥미를 느끼고 있다.

7. 괄호' 불가능하지 않은 경우' 의 역할에 대한 정확한 분석은

A. 서로 다른 시기에 같은 문화와 같은 민족을 관찰하는 어려움을 강조한다.

서로 다른 시기에 같은 문화와 민족을 관찰할 가능성을 강조하다.

C. 다른 문화와 민족을 동시에 관찰하는 어려움을 강조한다.

서로 다른 문화와 민족을 동시에 관찰할 가능성을 강조하다.

8. 다음 중 하나는 인류학 발전이 느린 원인이 아니다.

A. 넓은 지리적 범위가 교류를 제한한다.

B. 낙후된 여행 방식은 교류를 불편하게 한다.

C. 중요한 인종 차이로 인해 이해 어려움이 발생했습니다.

D. 인지 발달 둔화는 연구 지연으로 이어졌다.

9. 다음은' 인간 다양성' 에 대한 가장 적절한 이해입니다

A. 민족별 문화적 차이와 나이, 성별, 성격상의 차이.

B 인류의 다른 기원과 다른 민족과 문화에 대한 사람들의 독특한 견해.

민간 풍습의 차이와' 미개화' 혹은' 야만적' 민족에 대한 인정.

D. 다른 민족의 문화적 가치와 독특한 행동의 차이.

10. 전문에 따르면 다음 진술은 적절하지 않다.

A. 교과 과정의 의의가 있는 인류학 업무는 효율적이지만 학점이 있는 인문 과정은 늦게 형성된다.

B. 사람들은 일찍이 다른 민족의 존재를 알아차렸고, 나중에야 인류의 각종 차이를 알아차렸다.

C. 북미 원주민과 북극 히타이트인의 차이는 유대인과 이집트인의 차이보다 더 두드러진다.

D 오랫동안 유럽인들은' 야만인' 의 행동이 자신의 인식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했다.

셋. (12 점, 작은 문제당 3 점)

아래의 문어문을 읽고 문제 1 1- 14 를 완성하십시오.

모기 반 (명) 방효아

여름에는 지붕이 졸려서 밤에 커튼에 누워 있고, 소년은 앞에서 안고 편안하게 잠을 잔다. 오랫동안 남자아이도 잠을 자서 침대에 쓰러졌고, 소리는 천둥과 같았다. 나는 놀라서 비바람이 올 줄 알았다. 무릎이 옹기종기 모여 앉아 있는데, 갑자기 귓가에 날아다니는 소리가 들렸다. 예를 들면 노래, 불평, 불평, 팔 찌르기, 얼굴 두드리기와 같은 소리가 들렸다. 머리카락이 세워져 있고, 근육이 떨리고 싶어합니다. 박수를 치고, 손바닥이 땀처럼 젖었다. 인용해서 들었지만, 피범벅이 되었다. 큰 회색, 나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그는 남자아이를 껴안으며 소리쳤다. "나는 지금 고통을 겪고 있어, 나는 일어나서 촛불을 하나 가져와야 한다." 촛불이 와서 막이 가득 찼다. 수천 마리의 모기가 커튼 주위에 모여 개미와 파리처럼 흩어진 촛불, 붉고 동그란 붉은색을 바라보고 있다. 모리 는 말했다: "이것은 내 피가 아니다? 나는 원하지 않지만, 나는 그것을 넣었다. 그와는 달리, 만약 네가 그것을 막을 수 있다면, 오찬이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할 수 있을까? " 소년은 쑥단을 뽑아 끝에 불을 놓았다. 연기가 매우 무거워서, 그는 좌회전해서 우회전한다. 그는 침대 주위를 몇 바퀴 돌면서 모기를 집 밖으로 내쫓았다. 그가 말하길, "이제 자도 돼, 모기는 이미 갔어."

인생은 친량석으로 잠자리에 드는 것이다. "천호생 이런 작은 것은 독이 있는가?" 라고 후천적으로 탄식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인생명언). "

젊은이는 듣고 벙어리로 웃으며 말했다. "내가 어떻게 치노타에게 잘해 줄 수 있겠어, 특히 하늘이 너무 든든해. 부부 사이에 가스는 두 가지, 한 가지 모양, 한 가지, 인품을 받는다. 큰 코뿔소 코끼리, 괴룡, 범호표범, 길들이는 용서까래, 깃털은 새와 짐승, 누드는 인조충으로 모두 기르고 있다. 디테일은 다르지만 그중 하나다. 너 자신을 봐라, 사람은 귀한 물건이 비천하다. 하늘과 땅속을 봐라, 어느 것이 비싸고 어느 것이 싸냐? 오늘 사람은 비싸고, 호는 장웅이다. 수륙의 물건은 생명과 같이 비굴하지 않고, 산은 바다에 바친다. 개구리는 도망가지 않고 기러기는 사라지지 않는다. 음식을 먹는 사람은 태국인이라고 할 수 있지만, 음식만으로는 먹을 수 없다. 이날 밤, 모기의 부리, 즉 불평하는 날; 음식을 만들어 먹는 사람도 하늘을 향해 소리치는데, 천벌은 또 어때? 사물은 먹히고, 사람은 먹히고, 또 다르다. 모기는 여전히 무서워서 대낮에 원형을 드러내지 못하고, 사람의 투명함을 무시하고, 사람의 어려움을 이용하고 도움을 청합니다. 오늘도 같은 부류의 사람들이 밤을 오므리고 국을 마신다. 가축 아내와 자녀, 또한 예; 옷과 생김새는 차이가 없다. 낮처럼, 같은 종류의 무덤처럼, 그 연고를 빨고, 그 머리를 핥아, 풀밭에 굶주리게 하고, 길을 거닐고, 천추의 소리가 연결되어, 불쌍히 여기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오늘 저는 모기입니다. 저는 잠을 잘 수 없습니다. 같은 종류의 것을 듣고 듣지 않는 것이 군자 사조의 도리인가? "

옥상 학생들은 베개를 바닥에 던져 가슴을 두드리며 옷을 입고 집을 떠나 황혼에 앉았다.

[주] ① 여름: 범

(이 글은 삭제가 있다)

1 1. 다음 문장에서 가어의 해석이 정확하지 않다.

A. 성형 기판: 자격

B. 요즘 사람들은 자신을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그들의 가치는 매우 높다: 가치 ...

C. 가축의 아내는 아이를 낳고, 같은 가축: 사육한다.

D. 또래의 장점을 이용하여 왕따하다

12. 다음 각 문장 그룹에서 부가어의 의미와 사용법이 같은 그룹은

A. 나는 깜짝 놀라서 비바람이 두껍고 이웃이 얇다고 생각했다.

B. 나는 원하지 않지만, 손을 놓은 사람은 차라리 정규 개울에 가서 강물의 배에 묻히는 것을 선호한다.

C. 음식을 먹는 사람은 태국 사람으로 묘사할 수 있지만, 누가 그들을 비웃을 수 있겠는가?

D. 사물 자체는 다른 사람들에게 먹을 수 없다. 왕한테 괴롭힘을 당할까 봐 조씨를 잃다.

13. 다음 문장의 괄호 안에 생략된 성분은 정확하지 않다.

A. 여름 지붕은 졸려 한밤중에 누워 있다.

B. 소년은 쑥 묶음을 꺼내 그 끝에 불을 지폈다.

C. 그 연기는 억압으로 가득 차 있다. 그것은 좌회전해서 우회전해서 침대 주위를 몇 바퀴 돌았다.

D. 모기의 부리 한 마리, 그리고 (한 사람) 다음날 알려준다.

14. 아래의 원문 관련 내용에 대한 감상은 정확하지 않다.

A.' 권', 주권과 대책은 원래 신하가 의견을 진술하고 군주에게 건의를 하는 데 쓰였다. 이 글은' 옳다' 의 형식을 빌려 작은 비유로 남을 풍자하는데, 여기서 말하는 것은 또 다른 의미이며, 흥미를 자아낸다.

B. 이 글은 생활 속의 자질구레한 일부터 시작하여 모기 냄새, 모기 촬영, 모기 퇴치, 모기 퇴치에 이르기까지 토론을 유도하고 점진적으로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옥상 학생들의' 마음을 두드리며 외친다' 와' 석석' 으로 개장을 했다.

C. 이 영화는 상세하고 생생하며 매우 흥미 롭습니다. 토론은 매우 관통력과 계발성이 있다. 문장 길이가 엇갈리고, 전체와 분산체가 결합되어 운치가 교묘하여, 사람들이 박수를 치며 환호하며 감탄을 금치 못했다.

D. 남자아이와 옥상생의 대화를 통해 같은 종류의 음식을 먹는 어두운 사회의 현실을 폭로할 뿐만 아니라 이질적인 생존권을 무시하는 잘못된 인식을 비판하며 만물의 평등, 사물이 하나가 되는 주제를 천명했다.

볼륨 2 (*** 108 점)

넷째, (17 점)

15. 문어문 읽기 자료에 밑줄이 그어진 문장을 현대중국어로 번역합니다. (8 점)

(1) 나는 지금 일에 시달리고 있기 때문에 나는 촛불을 비춰야 한다. (2 점)

(2) 그리고 그는 이질적인데, 네가 경계하면 사람을 해칠 수 있니? (3 점)

(3) 같은 부류의 상을 듣지 않고, 시할아버지를 머리 뒤로 두는 것이 군자의 도리인가? (3 점)

16. 원곡을 보고 이 질문에 답한다. (6 점)

[공식] 익명 선언

배가 개울길을 건너면 문 앞의 물이 옥처럼 맑다. 청산이 붉은 먼지길을 가로막고 흰 구름이 도처에 널려 있다. 너와 함께 있는 형을 찾을 수 없다고 말하지만, 나는 내 형을 찾을 수 없다. 나는 원래 앵무새 섬에 살고 있었다.

① 농업: 나 ② 앵무조개 섬: 이것은' 어부 집' 의 대명사이다.

(1) 이 노래의 처음 네 문장은 풍부한 이미지로 아름다운 자연의 광경을 그려냈는데, 그 중 이미지는 부드럽고 부드러운 특징을 나타내고, 이미지는 우아하고 아득한 느낌을 준다. (2 점)

(2) 전체 노래로' 새원농의 앵무주' 에 포함된 사상감정을 간단히 분석해 주세요. (4 점)

17. 다음 명문과 명편에 빈 칸을 채워라. (세 가지 작은 문제만 선택) (3 점)

(1) 저는 선천적으로 강두술로 태어났습니다. "시미" 진정표 "

나는 자주 술을 집어 들고 혼자 다 마신다. "바이 주이" 비파행 "

(3) 할아버지를 생각하면 용신할 곳이 있다

(4) 당신이 나를 모른다면, 당신은 무엇을 원합니까? ("시경"? 샤오미 갔어요. "

(5) 안개가 그 탑을 잃고, 달이 그 달을 잃는다. "진관" "모래사장을 걷다"

동사 (verb 의 약자) (18 분)

아래 텍스트를 읽고 질문 18-2 1 을 완료합니다.

비행기 수명 (프랑스) 미터? 미셸 투르니예

조경사는 검사경을 내려놓고 말을 하면서 눈에 띄는 호기심 많은 표정으로 그의 말이 나에게 미치는 영향을 관찰했다. "오, 좋아요. 일은 간단합니다. 당신은 외눈 박이 거인입니다. 클릭합니다

"외눈박이 거인? 나? 하지만 저는 두 개의 눈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눈으로 세상을 봅니다! 클릭합니다

"어쩌면 당신은 두 눈으로 볼 수 있지만, 동시에 두 눈을 사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너의 오른쪽 눈은 근시이고, 왼쪽 눈은 원시이다. 이 두 가지 결함은 단지 너의 눈을 교대로 일하게 할 뿐이다. 당신 앞에 20 센티미터에 물체가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그는 책상 위에서 글자가 있는 카드를 집어 들었다. "물론 이 카드를 볼 수 있지만 오른쪽 눈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물체는 너의 왼쪽 눈과 너무 가까워서, 이 때 그것은 정지 상태에 있다. 지금 카드가 너에게서 50 센티미터나 떨어져 있어, 너의 오른쪽 눈이 괴로워지기 시작했어. 하지만 당신의 왼쪽 눈, 즉 원시가 깨어났습니다. 앞으로10cm 더 가면 이렇게 됩니다. 너의 오른쪽 눈은 포기하고 바통을 이웃에게 건네주었다. 왼쪽 눈이 오른쪽 눈을 충실히 대체했고, 너는 아무것도 알아차리지 못했다. "

\ "좋아! 내가 얼마나 완벽한가! 내 눈이 얼마나 똑똑한가! 사실, 사람이 두 개의 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왜 그들이 분업하여 협력하게 하지 않는가? "

"너무 자랑스럽지 마세요." 안경사가 말했다. "만약 당신이 물체의 울퉁불퉁함을 느낄 수 있다면, 모든 것이 잘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나는 물체의 흔들림을 느낄 수 없기 때문에? 클릭합니다

"물론 당신은 그것을 느낄 수 없습니다. 한 물체의 기복을 느끼려면 두 눈으로 동시에 관찰해야 한다. 비슷하지만 다른 두 이미지 사이의 작은 간격은 3 차원 효과를 냅니다. "

"그래서 나는 2 차원 세계에 살고 있니? 클릭합니다

"예, 당신이 보는 것은 평평한 세상입니다. 너에게는 왼쪽과 오른쪽이 있고, 높고 낮으며, 깊이는 전혀 없다. 이것은 외눈박이 거인의 구상이다. "

\ "당신은 얼마나 충격적인 상황 을 제시! 그럼 제가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나는 너에게 안경을 만들어 줄 것이다. 그것들로, 너는 동시에 두 눈으로 세상을 볼 수 있다. " 안경상이 승낙했다.

3 일 후, 눈에 도움이 될 안경을 쓰고 다시 안경점에서 나왔고, 나는 한 여자를 들어오게 하는 것을 피하지 않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자 한 명? 코라고 해야지, 뒤에 또 하나는 숙녀의 코야. 왜냐하면 나는 평생 이런 코를 본 적이 없기 때문이다. 그것은 크고, 날카롭고, 황새입처럼 나를 향해 돌진했다.

그리고 나는 길에 왔다. 길? 반대로, 이것은 지옥처럼 밟히는 사건이다. 갈고리가 도처에 널려 있고, 군도가 휘두르고, 창이 도처에 널려 있고, 분노한 황소가 몰려와 붐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자동차가 미친 개처럼 나를 향해 달려오자 행인이 나를 향해 달려와 마지막 순간에 정확하게 피했다. 여러 가지 물체가 안경처럼 내 얼굴에 달려들었다. 나는 보편적이고, 명백하고, 얄미운 대상이 되었다.

마침내, 나는 구해졌고, 접은 안경이 내 주머니에 사라졌다. 오, 얼마나 부드럽습니까! 오, 봄! 행인과 자동차는 마치 커튼에 비친 그림자처럼 기복이 없이 미끄러져 지나갔다. 건물은 같은 평면에 무해한 배경을 형성했다. 여자는 또 부드럽고 귀엽게 변했다. 마치 패션 잡지의 페이지에서 위치를 바꾸는 것 같았다. 나는 또한 네 가지 운동의 비밀을 발견했는데, 이 네 가지 운동은 보편적으로 서로 대조되는 것이다. 우선, 우호적으로 악수를 하는 손과 주먹을 꽉 쥐고 사람을 때리거나 적어도 욕설을 퍼붓는 손 사이의 대립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악수, 악수, 악수, 악수, 악수, 악수) 하지만 특히 미소는 2 차원 공간에서 가장 평평하고 가장 적합한 동작이다. 입을 양쪽으로 벌리고 입가를 찡그린다. 이것은 평평한 생명의 피입니다. 아이는 이를 잘 알고 있다. 찡그린 표정을 지을 때 입체감을 만들기 위해 혀를 내밀어 웃음의 이면을 형성했다.

프란시스? 베이컨과 라울? 타미플루 ① 안경은 나를 베이컨의 지나치게 공격적이고 나선적인 세계에 던졌다. 안경을 벗고 타미플루 그림 속 착한 꽃무늬, 노래의 주제, 경쾌한 새를 재발견했다.

① 프란시스? 베이컨 (1909-1992), 영국 화가 라울? 듀피 (1877-1953) 는 프랑스 화가이자 디자이너입니다.

18. 문장 시작 부분에서 조경사는' 나' 가' 외눈박이 거인' 이라고 말했다. 문장 대화 부분에 연락해서 안경이 이렇게 말하는 이유를 분석해 주세요. (2 점)

19. 전문을 결합해' 나도 인류의 네 가지 흔한 운동의 비밀을 발견했다' 는 말의 의미를 이해하고 다음과 같은 문제를 완성했다. (6 점)

(1) 네 가지 동작은 다음을 의미합니다.

(2) "비밀" 은 다음을 의미합니다.

(3) "보편적" 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20. 문장 마지막에 작가는 베이컨과 타미플루의 그림으로 두 가지 다른 세계를 표현했다. 이 두 화가의 예술 풍격을 추론하고 자신의 말로 요약해 주세요. (한 편당 12 자 이하) (6 점)

(1) 베이컨의 화풍:.

② 두피의 그림 스타일:

2 1. 이 짧은 글에 대한 감상에는 두 가지 착오 (4 점) 가 있다.

A. 단안 관찰과 쌍안 관찰을 통해 생긴 두 가지 시각적 대비를 통해 평면생활과 입체생활의 다른 장면을 구체적으로 묘사하고 독특한 인생깨달음을 써내며 유머러스하고 낙관적인 인생태도를 드러냈으며 현실 세계에 어느 정도의 풍자성을 보였다.

B. 작가는 상징적인 수법을 교묘하게 운용하여 독자들에게 이 문장 해석을 위한 다양한 가능성을 제공했다. 안경을 벗고 앞뒤에서 본 두 세계는 갈등과 대립으로 가득 차 있어 그래픽 생활에 대한 작가의 적응과 찬양, 그리고 3 차원 세계에 대한 혐오와 비판을 보여준다.

C. 이 기사는 일반적인 내러티브와 서정적 산문과는 다릅니다. 가상 생활 장면을 통해 우화 다각으로 사회생활을 선보이며 산문 쓰기의 일반 모델을 어느 정도 돌파해 눈길을 끈다.

D. 이 글의 마지막 네 단락은 이미지의 대비를 통해 두 세계가 가져다주는 황당무계함, 공포, 부드러움, 즐거움의 서로 다른 느낌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으며, 전고, 비유, 과장, 의인화의 사용은 문장 예술적 감화력을 더욱 증가시켰다.

E. 이 문장 언어는 독특하고, 풍격이 선명하며, 간결하고 민첩하며, 가볍고 두껍다. 오프닝 대화는 캐주얼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논리가 엄격하다. 내용이 약간 기괴하고 태도가 엄숙해 웃음을 참을 수 없다.

6, (13 점)

22. 구두점은 종종 사람들의 연상을 불러일으킨다. 예를 들면, "줄임표는 긴 인생길과 같다. 네가 그 공백을 쓰려고 기다리고 있다." 구두점 (줄임표 제외) 을 설명 대상으로 삼아 비유문을 써서 생활의 이치를 생생하게 설명해 주세요. (3 점)

23. 지금 네가 가장 좋아하는 작가 중 한 명이 학교에 와서 문학 강좌를 했다. 청중으로서 다음 두 가지 질문을 완성하십시오. (6 점)

(1) 이 작가와 당신이 그의 작품 중 하나를 본 후의 느낌을 이야기해 보세요. (100 자 이하) (4 분)

-응?

-응?

-응?

-응?

-응?

-응?

-응?

-응?

(2) 저자에게 교사와 학생의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문제를 물어본다. (2 점)

24. 아래 글을 읽고 질문에 답합니다. (4 점)

책이 예나 지금이나 지식의 축적을 응축시켰다면, 나무는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 세월을 압축한다. 책이 문자로 인간의 지혜를 담고 있다면 나무는 지구의 역사를 기록하는 데 사용된다. 그래서, 독서는 우리 자신을 이해하고 삶을 이해하게합니다. 나무를 읽고, 현재를 파악하고, 내일을 파악하도록 합시다. 그래서 나무를 읽는 것은 책을 읽는 것만큼이나 유익하다.

(1) 아래 빈 칸에 본문에서 빠진 단어를 채워라. (2 점)

-응?

(2) 문장 안에 추가된 두 단어가 교환이 가능한지 판단하고 이유를 설명한다. (2 점)

일곱. (60 점)

25. 아래 글을 읽고 필요에 따라 글을 쓰십시오. (60 점)

열자에 따르면 자공은 공부에 싫증이 나서 중니에게 "쉬고 싶어요" 라고 말했다. 중니는 "생명은 휴식이 없다" 고 말했다.

고대와 현대에는 다음과 같은 많은 관련 토론이 있습니다.

사람은 끊임없이 창조적인 일을 하고 있는데, 일은 사람을 즐겁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칸트)

내 일생은 기본적으로 열심히 일하는 것이다. (괴테)

천자는 내년의 여천종을 위해 복을 빌고 있다 ... 농민을 쉬게 하다. ("여춘추")

여가는 가끔 노는 것이 아니라 사람의 일생의 3 분의 1 이다. (여행 전문가)

사람은 일찍 쉬는 법을 배워야 한다. 즉 피로하기 전에 적당한 휴식이 가장 좋다는 것이다. (의학 전문가)

위의 글을 다 보고 나니 너는 어떤 느낌이 드니? 관심 없는 생활/관심 있는 생활' 이라는 제목으로 문장 한 편을 써 주세요. 자신이나 주변의 이야기를 하고, 자신의 진실한 감정을 표현하고, 자신의 생각과 관점을 분명히 할 수 있다.

참고: 1, 쓴 내용은 제목 범위 내에 있어야 하며, 한 가지 측면이나 둘 다 쓸 수 있습니다. 2, 사용자 정의, 선택, 자체 제작 제목. 시를 제외하고 스타일은 제한되지 않습니다. 4, 800 자 이상. 5. 복사하지 마십시오.

답안을 참고하다

하나, (18 점, 작은 문제당 3 점)

1.D 2. C 3. C 4 다이너마이트. B 5. 한 개에 6 입니다. B

둘째, (12 점, 작은 문제당 3 점)

7.C 8. C 9. D 10 입니다. A

셋. (12 점, 작은 문제당 3 점)

1 1.A 12. B 13 입니다. C 14 입니다. D

넷째, (17 점)

15.(8 점)

(1) 벌레에게 물렸다. 일어나서 촛불 조명을 찾다.

(2) 그들은 이질적이다. 경비가 삼엄하다면 어떻게 인류의 검사가 될 수 있을까?

(3) 같은 부류가 서로 죽이고 있다는 말을 듣고 귀머거리 귀를 기울이지 않는 것이 군자의 길입니까?

16.(6 점)

(1) 흐르는 흰 구름

(2)① 어부 (은둔자) 가 사는 환경은 세상과 단절되고 붉은 먼지에서 멀리 떨어진' 세외도원' 으로 환경에 대한 그의 사랑과 자부심을 보여준다. ② 어부 (은둔자) 의 초연한 감정과 은은한 정취를 써내다.

17.(3 점)

(1) 죽으면 긴 풀 (2) 봄꽃 아침 달밤 (3) 이슬서리 가위 가시.

(4) 나를 아는 사람들은 모두 나를 걱정하게 한다. (5) 타오 위엔 찾을 곳이 없다.

동사 (verb 의 약자) (18 분)

18.(2 점)

① 오른쪽 눈 근시, 왼쪽 눈 원시시, 두 눈을 동시에 사용할 수 없다. ② 내가 본 것은 2 차원 평면 세계이고 3 차원 세계는 보이지 않는다.

19.(6 점)

(1)① 우호적으로 손을 내밀었다. (2) 악의적으로 주먹을 꽉 쥐었다. 3 미소 혀를 내밀어 익살스러운 표정을 짓다.

(2) 평면생활과 입체생활의 대립.

(3) (1) 두 세계와 두 생명의 대립은 보편적이다. (2) 그것은 다양한 반대 (사람들 사이의 반대) 를 포함한다. 평면과 입체의 대립; 표상세계와 본질세계의 대립; 성인 세계와 어린이 세계의 대립).

20.(6 점) (1)① 과장; 2 위급 3 차원.

(2)① 우아함; (2) 칭찬; ③ 평면.

21.. (4 점) b D.

여섯 개. , (13 점)

22.(3 점)

예 참조: 물음표는 인생에서 가장 큰 곤혹은 우리 자신에게서 비롯되기 때문에 평생 스스로에게 자문을 해 보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23.(6 점)

(1) 생략 (2)

24.(4 점)

(1) "연륜", "문양", "텍스처" 라고 대답합니다.

(2) 교환 불가. 원인: ① 응집과 압축, 운반 및 기록 대응; ②' 압축' 은 나무 연륜의 특징에 부합하고,' 운반' 은' 책' 과' 글자' 의 특징에 부합한다.

일곱. (60 점)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