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 컨설팅 - 아동 능력 계몽에 관한 시

아동 능력 계몽에 관한 시

아이들에 관한 시 1. 아이들에 관한 시 1. 소를 타고 앞마을을 멀리 건너면 피리 바람이 길게 들려온다.

장안 명리객이 얼마나 많은지 장기부전은 군보다 못하다. 황정견' 목동' 2. 아이들은 황나비를 쫓아가 콜리플라워 안으로 날아 들어갔다.

-양완리' 수신성의 서공점' 3. 아침에 소를 놓아, 소를 강에 몰아넣었다. 저녁에 소를 방목하러 가고, 마을에서 소를 몰다.

빗물로 덮인 숲 속을 걷고, 접어서 녹색 풀밭에 누워 작은 노래를 부르고 있다. 허리춤에 바질의 짧은 화살을 가득 꽂고, 더 이상 호랑이가 종아리를 물어뜯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이사의' 목자의 시' 4. \ "옥련주 \" 60 년, 누가 명로를 시인으로 가르쳤습니까? 뜬구름은 백거이 아니어서 자연히 기뻐한다.

한 남자는 긴 노래를 미워하고, 후 2 는 비파를 연주한다. 문장 귀에는 사람이 가득하고, 나도 한때 너를 그리워했다.

--현종 이유 "교수형 백거이" 5. 오후에 강변을 산책하고, 강물이 맑고, 내 발 아래 흐른다. 물 속의 석두 크기는 물통처럼 크고, 물고기는 석두 옆에서 가볍게 헤엄친다.

어린 목동은 수줍게 들판과 들판 옆에 웅크리고 있다. 입에 큰 개를 외치며 손에 소를 끌고 있다.

-'소몰이' 6. 청담벽수가 산하를 둘러싸고 친구와 손을 잡고 종이 연을 놓았다. 류경손가락은 취하려고 하는데, 어린 시절을 꿈꾸는 것으로 의심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현지옹 7. 송인은 반궁 이끼가 있어서 책을 읽기에는 게으르다. 지루함은 분수대에 기대어 파초를 붓고, 찰칵 하는 소리가 놀고 있는 아이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그들은 갑자기 비가 오는 줄 알았다.

양완리의' 초여름 낮잠 2 절구' 8 곡 중 하나. 젊은 나이에 집을 떠나면, 향음은 변하지 않는다. 어린아이는 낯선 사람을 만나면 미소를 지으며 손님이 어디 사람인지 물어본다.

-그는 장 의 \ "고향 으로 돌아 가기 \" 9. 마을의 아이들은 밤낮으로 쟁기질을 하고 있다. 아이들은 밭을 갈지 않고 천을 짜지만 뽕나무 그늘 아래에서 오이를 배웠다.

범성대' 사계절 전원잡화' 10 누가 배를 울타리 밖에 묶지 않고 봄바람이 어만에 불어온다. 아이는 마을 사람들이 있다고 의심했지만, 급히 장작문으로 갔다.

최도융' 희국즉물' 1 1, 나무수염은 모자를 들고 모두가 자랑한다. 방목할 때 소 등에 누워 피콜로를 불고, 소 경작이 강가에서 머리를 불고 있다.

최도융' 목서' 12, 낮은 처마, 개울에 푸른 풀이 깔려 있다. 취한 우 지방 술에 취해, 목소리가 부드럽고 듣기 좋은데, 백발 노인은 누구의 집입니까? 큰아들은 개울 동쪽의 콩밭에서 풀을 뜯고 둘째 아들은 닭장을 짜느라 바쁘다.

가장 좋아하는 것은 막내아들이다. 그는 풀숲 속 풀숲에 누워 방금 딴 연꽃을 벗기고 있다. 신 기제' 청평락촌거' 13, 버들가지로 연날리기에 충분하다.

봄바람이 얼마나 많은 힘을 분산시킬 수 있는지, 아이들을 하늘로 데려올 수 있다. -14 서위의' 논풍과 연' 시, 연못물이 악독하고 산이 석양으로 가득하다.

견우의 아이는 소 등에 앉아 무심코 피콜로 곡의 곡조를 연주하고 있다. -뇌진' 시골의 밤' 15, 매엽산 이가 부드럽고 바초엽 녹색 창사.

봄에는 여름이 오고, 낮에는 길고 피곤하고, 낮잠을 자고 나면 마음이 답답하고,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아이들이 공중의 버들개지를 잡고 노는 것을 지켜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양완리' 초여름 낮잠' 제 2 부 16, 청명절 비가 분분히 내리면서 행인들이 넋을 잃고 싶어 한다.

현지인들에게 술을 어디에서 사는지 물어보면 안심할 수 있습니까? 목동은 살구산촌에 대답하지 않고 웃었다. 두목' 청명절' (17), 천부는 풀로 돌아가고, 촌동은 빗속에서 풀을 뜯는다.

고동 도련님, 초가집 주변의 농작물이 되겠습니다. 지아 섬' 정주에 머물다') (발췌) 18, 가을 밝은 흰 수염 빛, 술에 취해 최선을 다하다.

듣기 좋은 노래 한 곡도 재미있어요. 자녀들과 손주들이 모두 웃으면서 옷을 잡아당기고 있어요. 권덕유' 거울을 보고 얼마나 많은 백발이 반짝이는지' 19 흐트러진 머리때가 묻은 소년이 늘어진 것을 배우고 복분자 이끼 옆에 앉아 있다.

행인의 목소리를 듣고 아이는 손을 흔들어 물고기를 놀라게 할까 봐 행인에게 대답하지 못했다. -후진타오 lingneng \ "어린이 낚시 \" 20, 황혼 조류 언어 희석, 어린이 huanniu 홈.

숙소에는 이웃이 없고, 장작문은 혼자 문을 닫는다. 추미는' 범서노' 22 입니다. 목동이 소를 타고 노랫소리가 숲을 진동시켰다.

갑자기 나무의 노랫소리를 포착하려 하자, 즉시 노래를 멈추고, 아무 소리도 내지 않고 나무 옆에 서 있었다. -위안 메이 \ "참조 \" 23, 2 월 잔디 길이, 버드 나무 술에 취해 봄 연기.

아이들이 학교가 끝나고 일찍 돌아왔기 때문에 그들은 동풍에서 연을 날리느라 바쁘다. --가오 딩 "시골 주택" 24 페이지. 어린 딸은 겨우 여섯 살인데, 무명이다.

저녁에 대전 앞에서 학자들은 초승달을 제사했다. 시견우' 소녀사' 25. 어린아이가 아직 어려서 오래 말할 수 있다. 그들이 제로를 보았을 때, 그들은 가을서리를 향해 한숨을 쉬었다.

너는 너무 가난해서 병도 낫지 않을 것이다. 두려워할 때마다 먼저 얼굴을 내밀지만 하얀 햇살은 보이지 않는다. 내가 한창 무성할 때도 잠시 희망을 품고 있었다.

기천은 좋은 아이로, 앞으로의 시기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연말을 재촉하고, 가난은 허무하다.

-우 지 "노동 두 곡" 중 하나 26. 골목길에는 행인이 적고, 달빛은 굽고 가늘며, 덩굴은 담장으로 가득하고, 어린아이는 편두를 골랐다. 무명씨 27 입니다. 바람과 달이 수수께끼에 마르면 풀은 꽃으로 가득하고 물은 개울로 가득하다.

한 소년이 나무 그늘 아래에서 자고, 암소 한 마리가 나무 그늘 아래에서 음식을 먹는다. 양완리' 상차 터널 8 곡' 7 번 28 번, 대중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는 일이 없다. 황성 종효의서봉.

난로 속의 연기가 사라지고, 빛이 어두웠고, 소년은 산설로 문을 열었다. -리 shangyin \ "이순신 선사 \" 29. 청강은 마을을 껴안는 노래로 장하 강촌의 모든 것이 조용하다.

양위의 제비가 자유롭게 날아다니고, 물 속의 소개팅이 비슷해서 동행한다. 노부인은 바둑판을 사용하고, 막내아들은 주사를 맞고 갈고리를 만들고 있다.

그런데 한 오랜 친구가 쌀을 제공했는데, 내가 또 무엇을 요구할 수 있을까? 두보' 강촌' 30. 처음에는 사람들이 구토하는 것을 보고, 돌아가서 잠을 자려 하지 않고, 차를 사랑한다.

하룻밤 애교롭게 우는 것은 도리에 맞는 일이다. 옷을 입는 데 너무 많은 비용이 들기 때문이다. 웨이장' 딸과 함께 있다' 3 1, 어린 아기가 배를 저어 백련을 훔쳤다.

그는 흔적을 숨기는 방법을 몰랐고, 수면의 부평초가 배 한 척을 남겨 종적을 통과했다. -바이 주이 \ "풀 \" 32. 짚이 밭을 6 ~ 7 리 사이에 깔고, 피리 저녁 바람이 서너 번 울린다.

황혼에 배불리 먹고 돌아오니, 옷을 벗지 않고 달빛에 눕는다. -yanlu \ "목동 \" 33, 목동의 마음 같은 사람, 가을날 잠을 자는 소, 깊은 청취.

노래 한 곡을 연주하는데, 왜 남북음을 모르는 것을 걱정해야 하는가! 조로의' 목동' 34. 말의 몸은 물을 밟고, 취한 소매는 바람을 피운다. 이상하게도, 아이들이 밖을 내다보는 것을 보았고, 까치는 내가 산 아래 집에 가기 전에 소리를 냈다.

-리우 음 \ "산거도 \" 35. 어렸을 때 달을 모르면 백판우라고 불렀다. 그것이 하늘의 상공을 비행하는 요의 플랫폼이라고 의심하다.

--이백 \ "구 랭 왕위 행 \" 36. 새 단어는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소매는 풍로를 흔들고 있다. 달이 지고, 구름이 흩어지고, 방랑하는 아이가 낯선 사람에게서 꽃을 꺾는다.

유우석' 밟는 단어' 37. 어린아이들도 심오하고 예측할 수 없는 것을 좋아하고, 가위연 한 무리가 있다. Zhu maoshu "qinhuaihe 봄 여행은 문제입니다" 38. 열 살 때 시를 쓰고, 한회색 촛불이 옮겨진다.

만리단 산길을 통하고, 작은 봉황이 늙은 봉황보다 맑다. --리 shangyin \ "절구 \" 39, 동바지 백주름 레드, 손에 이상한 신의 단서를 들고 있다.

모두들 네가 일찍 왔다고 칭찬하고, 아직도 나에게 연 한 마리를 빚지고 있다. 구멍 연 날리기 40 페이지. 우수수 잎은 차가운 소리를 보내고, 강면 가을바람은 손님을 움직인다.

나는 어린아이가 짜는 것을 알고 밤에 울타리에 등불을 떨어뜨렸다. -예 shaoweng 밤 책.

2. 아이를 묘사한 시는 모두 학문적이다.

발견

청원기

목동 (1) 이 황소를 타고

송진 ② 임악 ③.

매미를 잡으려고 합니다.

갑자기 침묵하다

소신시 서공점 송양만리

울타리가 희박하고 오솔길이 먼 곳으로 통한다. 나무의 꽃잎이 떨어지지만 아직 그늘이 형성되지 않았다.

아이들은 황나비를 쫓아다니며 콜리플라워로 날아 들어갔지만 자취를 감추었다.

마을이 우뚝 솟아 있고 우뚝 솟아 있다.

2 월 잔디 긴 오리올스 비행, 버드 나무 술 취한 봄 연기.

아이들이 학교가 끝나고 일찍 돌아왔기 때문에 그들은 동풍을 타고 연을 날리느라 바쁘다.

, "어린이 낚시" 돈

머리가 헝클어지고 앳된 아이가 강가에서 낚시를 배우고 있는데, 그는 풀밭에 옆으로 앉아 있었고, 그의 그림자는 잡초에 비쳤다.

행인이 멀리서 손을 흔들어서 물고기가 놀라지 않도록 놀랐다.

3. 어린이를 묘사한 시는 어린이를 묘사한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수신성 서공점' 송양완리 그린 울타리가 줄곧 서툴러서 나무가 그늘지지 않았다. 아이는 재빠르게 달려가서 그 노란 나비를 잡았지만 나비가 갑자기 채소밭으로 날아가 더 이상 찾을 수 없었다.

2. "청평악? 송신 7 급 마을집은 처마가 낮고 푸른 풀이 우거져 있다. 네가 술에 취했을 때, 너의 목소리는 매력적이고, 너의 머리카락은 하얗다. 큰아들은 동쪽에 두계를 매고, 둘째 아들은 닭장을 만들고 있다. 그는 아이의 무뢰한을 가장 좋아해서 개울에 누워 연꽃을 까고 있다.

3.' 못에' 당샤오바오가 배를 저어 백련을 훔쳤다. 그는 흔적을 숨기는 방법을 몰랐고, 수면의 부평초가 배 한 척을 남겨 종적을 통과했다.

4.' 촌거' 는 우뚝 솟아 있고, 초장오리올스는 2 월, 제방에는 버드나무 술에 취해 봄담배를 피운다. 아이들이 학교가 끝나고 일찍 돌아왔기 때문에 그들은 동풍을 타고 연을 날리느라 바쁘다.

5.' 내가 본 것' 청대 원목동은 황소를 타고, 노래는 임씨를 불렀다. 갑자기 나무의 노랫소리를 포착하려 하자, 즉시 노래를 멈추고, 아무 소리도 내지 않고 나무 옆에 서 있었다.

6.' 동낚시' 당봉머리 때묻은 아이는 나일론을 꽉 잡고 복분자 같은 이끼 가장자리에 앉는 법을 배웠다. 행인의 목소리를 듣고 아이는 손을 흔들어 물고기를 놀라게 할까 봐 행인에게 대답하지 못했다.

7.' 목동' 황송은 검을 듣고 소를 타고 앞마을을 건너며 피리바람이 비스듬히 갈라진다. 얼마나 많은 장안 명리객이 장기부전이 군보다 못하다.

8.' 물고기 보기' 돈 연못가를 거닐며 물고기가 헤엄치는 것을 보면 마치 어린아이가 낚시를 하는 것 같다. 물고기를 사랑하는 사람은 다른 마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나는 너에게 갈고리를 하나 주겠다.

9.' 논가' 송범성은 대낮에 밭을 갈고, 밤에는 마를 짜고, 마을의 아이들은 모두 관리한다. 아이들은 밭을 갈지 않고 천을 짜지만 뽕나무 그늘 아래에서 오이를 배웠다.

10.' 화영' 송초밥이 요대 위에 겹쳐서 몇 번 불러도 열리지 않는다. 해가 진 저녁, 꽃그림자가 막 은퇴했지만, 달이 다시 떠오르자 꽃그림자가 다시 나타났다.

1 1.' 귀향서' 당하장은 젊었을 때 집을 떠났고, 향음은 변하지 않았다. 아이가 낯선 사람을 만나면 어디서 오나요?

12.' 원일' 송신치희는 병이 났을 때 계절을 잊어버렸지만 아침에는 잠을 자고 있다. 아이가 깼다. 오늘은 새해입니다.

13. 내가 소나무 밑에서 너의 학생에게 물었을 때, 그는 "우리 선생님이 약을 따러 가셨다" 고 대답했다. 그러나, 이 구름들을 통해, 내가 어떻게 산의 어느 구석을 향하고 있는지 알 수 있을까? 。

14. 당왕웨이는 복숭아꽃이 만비, 류록이 더욱 연기가 난다. 집 안의 아이는 쫓겨나지 않고 한가한 노래를 부르는 황달이 아직도 자고 있다.

15. 내가 한 친구의 농가를 지나가자 그의 아이들이 가시나무 문틈에서 소리를 질렀다. 대숲에 들어가 그윽한 오솔길을 가로질러 푸른 장미와 나뭇가지가 지나가는 사람을 스쳐 지나갔다.

시인은 왜' 아이' 에 관한 시를 써야 합니까?

송대 시인 범성대를 예로 들자면, 이' 사계절 전원잡애' 는 농촌 아이들이 후대를 잘할 뿐만 아니라 근면하다는 것을 표현했다. 여기에 묘사된 것은 여름 농촌에서 긴장된 노동의 장면이다. "마을" 은 성인 농민을 의미하고, "자녀와 손자" 는 아이들이다. 시골 아이들은 아직 농사를 짓지는 못하지만 어른이 풀을 뜯고 마선을 문지르는 것을 보고 어른처럼 뽕나무 가지에 호박을 심는 법을 배운다. 시인은 시에서 일련의 어린이들의 동작을 썼는데, 자연스러우면서도 생동감 있게 보이며 농촌 아이들의 후대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이 아이들은 유치하고 활발하며 예의 바르고 귀엽다. 고대 시인들은 관찰에 능할 뿐만 아니라 붓으로 밋밋한 장면을 기록하는 데 능해서 그들에게 신기한 힘을 주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참신할 뿐만 아니라 각종 귀여운 어린이 이미지도 만들었다.

참조 데이터

써우거우 질문: /z/q609039565.htm? Sw =% E5% BD% a2% E5% AE% B9% E5% ad% a9% E7% ab% a5% E7% 9a% 84% E8% af% Ch=new.w.search.0 입니다.

4. "못에 있는 자식시" (당), 백거이 작은 아기가 배를 저어 백련을 훔쳤다.

그는 흔적을 숨기는 방법을 몰랐고, 수면의 부평초가 배 한 척을 남겨 종적을 통과했다. [주]: 배: 배.

막막함: 몰라; 잘 모르겠어요. 함께: 줄곧.

장선: 배를 떠받치고 장대로 밀어 앞으로 나아가다. 아기: 아이 한 명.

부평초: 수생 식물로, 타원형의 잎이 물 위에 떠 있고, 밑에는 수염뿌리가 있고, 여름에는 흰 꽃이 핀다. 개방: 분리.

[저자 자료]: 당대 시인 백거이 (772-846), 명롯데, 상산 불교도, 본적 태원 증조할아버지 에, xiaguan (현재 산시 웨이 남 북쪽) 으로 이사했다.

백거이의 할아버지 황백은 공현 현령으로 당시 신정 현령의 좋은 친구였다. 신정수미의 산천과 순박한 민풍을 보고 황백은 매우 좋아했고, 그래서 온 가족이 신정시의 동곽채촌 (오늘 동곽사) 으로 이사했다.

백거이는 당대종 달리 7 년 (기원 772 년 2 월 28 일) 정월 20 일 동곽채에서 태어났다. 무종회창은 6 년 (846) 8 월에 낙양에서 75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백청집' 71 권이 있습니다. 말년에 벼슬에서 태자 소푸까지, 사후 호는 백부 백문공이다.

그는 문학에서 신악부 운동을 적극 제창하고, 문장 () 는 제때에 써야 하고, 시 () 는 사물에 써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시대를 탄식하고 인민의 질고를 반영하는 시를 많이 써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는 중국 문학사에서 매우 중요한 시인이다.

위안 과 전 핸린 학사, zuozan 좋은 의사. 권세 있는 사람의 미움을 사서 강주 사마 () 로 강등되어 만년에 좋은 불상 () 이 되어 악거사 () 라고 자칭한다. 그는 일생 동안 많은 시를 썼는데, 그중에서도 풍자시로 가장 유명하고, 언어가 통속적이며,' 언변이 좋은 노파' 라고 불린다.

서사시는' 비파행',' 장한가' 와 같이 모두 유명하다. 그는 초창기에 세상을 구제하는 데 열심이었으며, 시의 정치 기능을 강조하며 통속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 그는 60 편의 시, 신악부, 진중음, 정말' 노래만 하면 징그럽다',' 구구절절 필조',' 두보의' 삼관',' 삼별' 과 같은 이름을 지었다.

장편 서사시' 장한가' 와' 비파행' 은 그의 최고 예술적 업적을 대표한다. 중년층이 관직에서 좌절을 당하다. \ "그 이후로, 경력 장기화, 세계는 그 이후로 열 수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좋은 시를 많이 써서 국민을 위해 많은 좋은 일을 했다. 항주 서호에는 그를 기념하는 백제도 있다.

만년에 그는 산수를 동정하며 작은 글자도 썼다. 유우석에게 "옛노래를 듣지 말고 새 단어' 버드나무 가지' 를 들어야 한다. 그가 일찍이 새로운 단어를 읽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중 한 편의' 꽃비화' 시는 은은한 아름다움이 있어, 이후 구양수, 장희안, 양신 등 시인들에게 크게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천진하고 활발한 농촌 아이들이 작은 배를 끌고 백련으로 몰래 갔다.

그들이 돌아왔을 때, 그들은 어떻게 그들의 종적을 가릴지 몰랐다. 작은 배는 부평초를 수면에서 내던지고 배 뒤에 맑은 수로를 남겼다. 행적을 폭로하다 ~ ~ [간략분석] 작가는 간단한 그림 그리기 수법으로 연화를 훔친 아이의 천진난만함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시에서 가장 생동감 있는 문장은' 나는 숨은 흔적을 모른다' 로, 아이의 장난스럽고 순진한 감정을 묘사한다.

바람과 연의 시 (위) 서위버들 버들가지와 솜을 비벼서 연 한 마리를 천 군데에 놓을 수 있을 정도로 비벼졌다. 봄바람이 얼마나 많은 힘을 분산시킬 수 있는지, 아이들을 하늘로 데려올 수 있다.

저자소개 서위 (기원1521-1593), 글자 길이, 명등나무 산. 은산 (이 절강 사오싱시) 사람.

명대의 유명한 예술가. 초창기에 향시험에 참가하여 여러 차례 시험을 치렀다. 중년 때 저장 () 총독 후종헌 () 의 좌상빈 () 을 해 군사 항일을 위한 계획을 세운 적이 있다.

그러나 서위가 원한을 품고 권세 있는 사람을 경멸하고, 일생이 초라하고, 심지어 한때 미쳤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만년에는 서화를 팔아 생계를 꾸릴 수밖에 없다. 그는 서예, 그림, 시, 연극 방면에서 높은 목표를 가지고 있다.

그의 그림은 독보적이어서, 특히 화조화에 능하다. 사서에 따르면 현대 화조화에서 유행하는 프리 핸드 먹물은 바로 그 사람부터 발전하기 시작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의 시와 산문은 결코 판에 박히지 않고, 희곡과 잡극의 작품에도 과거의 관점을 초월하고 관례를 깨는 곳이 많다.

배경 자료에 따르면 중국 최초의 연은 2000 여 년 전 춘추전국시대의 철학자 이묵이 만든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루산 (오늘 산둥 위현) 에서 독수리가 공중에서 선회하는 것을 보고 연을 만들 생각을 했지만 연을 만드는 과정은 순조롭지 못했다.

3 년간의 연구와 시험 제작 끝에 그는 마침내 나무로 나무새 한 마리를 만들었지만, 하루만 날면 고장이 났다. 나중에, 그의 연 제작 생애를 그의 학생 공개 수업 (루반이라고도 함) 에 전달했고, 그는 모묵의 이상과 디자인에 따라 대나무로 연을 만들었다.

루반은 대나무를 쪼개서 매끄러운 얇게 썰어 불에 구워 까치를 만드는 모습을' 나무까치' 라고 부르며 3 일 동안 하늘을 날았다. 연은 나중에 군사적으로 적의 위치를 탐지하는 데 사용되었다.

당나라 이후 그 용도는 오락으로 바뀌기 시작했다. 명청 시대가 되자 사람들은 점차 일종의 풍습을 형성하였다. 청명절의 이 날, 사람들은 연을 높고 멀리 놓고 연줄을 잘라서 연이 바람에 날아가게 하는 것은 지난 한 해 동안 누적된' 답답한 가스' 를 완전히 배출하고 1 년 안에 질병을 없애기를 기도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서위는 만년에 가난해서 주로 그림을 팔아 생계를 유지한다. "바람 연" 은 그의 만년의 회화 제재 중의 하나이다. 그는 시가 있는 많은' 풍연 그림' 을 그렸다.

이런 시는 30 여 곡이 있는데, 여기서 선택한 것은 대표적인 곡이다. 그는 아이의 연날리기에 대한 묘사를 통해 자신의 미래의 희망과 기탁을 아이에게 부어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다.

주 1. 바람 연: 또는 "종이 연". 연: ○ 광동 [위안], [진1]; ○ 한 [유 n]; 독수리.

종이 연 위에는 늘 독수리를 그리는데, 옛 이름이다. 엄밀히 말하면, 연과 종이 연 사이에는 여전히 차이가 있다.

소위' 연' 이란 공중에서 연실 같은 소리를 낼 수 있는 것이다. "연" 은 날지 않고 노래하지 않는 벙어리 새이다. 연은 종이 연 뒤쪽에 활줄을 매거나 종이 연 머리에 백파이프를 누르는 것이다. 종이가 들어올릴 때, 강풍이 피리를 통과하거나 활줄이 진동하면 꾸르륵 소리가 난다.

보통 종이 연은 소리를 내지 않는다. 그러나, 사람들은 더 이상 이 둘을 구분하지 않는다.

마찰: ○ 광동 [조치],; ○ 한 [Cu 비]. 손바닥을 반복해서 문지르거나 손바닥을 다른 물건에 놓고 앞뒤로 문지른다.

버들개지: 버들개지. 버드나무 씨앗, 하얀 솜털이 있어' 버들개지' 또는' 버들개지 면' 이라고도 불린다.

4. 검색: 고대 길이 단위, 8 피트를 1 개로 수색하여 천구가 매우 길다. 제거: 소비, 소비.

지도자는 다음을 수행합니다.

5. 아이들에 관한 시: 초장오리올스는 2 월, 제방에는 류취춘연기가 난다. 아이들이 학교가 끝나고 일찍 돌아왔기 때문에 그들은 동풍을 타고 연을 날리느라 바쁘다. 청나라: 가오 윤의 농촌 주택

카우보이가 황소의 등을 타고 노랫소리가 숲 속에서 메아리쳤다. 갑자기 나무의 노랫소리를 포착하려 하자, 즉시 노래를 멈추고, 아무 소리도 내지 않고 나무 옆에 서 있었다. 청나라: 유유

머리가 헝클어지고 앳된 아이가 강가에서 낚시를 배우고 있는데, 그는 풀밭에 옆으로 앉아 있었고, 그의 그림자는 잡초에 비쳤다. 행인의 목소리를 듣고 아이는 손을 흔들어 물고기를 놀라게 할까 봐 행인에게 대답하지 못했다. 5 대: 호령에너지

매실은 시큼하게 이를 뿌리고, 파초청체. 봄에는 여름이 오고, 낮에는 길고 피곤하고, 낮잠을 자고 나면 마음이 답답하고,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아이들이 공중의 버들개지를 잡고 노는 것을 지켜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초여름에 자다' 송양만리

울타리가 희박하고 오솔길이 먼 곳으로 통한다. 나무의 꽃잎이 떨어지지만 아직 그늘이 형성되지 않았다. 아이는 재빠르게 달려가서 그 노란 나비를 잡았지만 나비가 갑자기 채소밭으로 날아가 더 이상 찾을 수 없었다. 송양만리.

낮에는 밭에서 제초를 하고, 밤에는 집에서 마선을 문지르고, 마을의 남자와 여자는 모든 집안일을 맡았다. 아이들은 밭을 갈지 않고 천을 짜지만 뽕나무 그늘 아래에서 오이를 배웠다. 송범성대' 사계절 전원잡애'

내가 소나무 밑에서 너의 학생에게 물었을 때, "나의 선생님," 그가 대답했다. "약초를 따러 갔어요." 그러나, 이 구름들을 통해, 내가 어떻게 산의 어느 구석을 향하고 있는지 알 수 있을까? 。 탕자도

애도의 날, 눈물처럼 가랑비; 길에서 행인이 넋을 잃고 싶어한다. 실례 합니다, 어디 레스토랑 입니까? 목동이 살구꽃마을을 가리키고 있다. 돈돔

젊은이가 집을 떠나고, 노인이 돌아오니, 향음이 바뀌지 않았다. 어린아이는 낯선 사람을 만나면 미소를 지으며 손님이 어디 사람인지 물어본다. 돈 호 장 (배우)

큰아들은 두계동을 매고 둘째 아들은 닭장을 만들었다. 나는 어린아이의 무뢰한을 가장 좋아하고, 시냇가에 엎드려 연꽃을 까는 것을 가장 좋아한다. 송신 척적 청평악

6. 아이에게 말을 가르치는 시 1. 너는 아이들이 받아들일 수 있는 이해하기 쉬운 시를 선택해야 한다.

이 방면에서, 우리는 황준헌 증조할머니의 교육 경험을 참고할 수 있다. 근대의 걸출한 애국시인 황준헌이 세 살 때부터 증조할머니가 키웠다고 전해진다.

황준헌의 증조모는 지식인 가정 출신으로 민간 문학을 매우 좋아했으며, 특히 당시 유행했던 탄사를 들었다. 황준헌이 막 말을 배웠을 때, 그녀는 동요로 황준헌을 계몽하기 시작했다.

\ "달빛 아래, 선비 어머니, 백마, 연못을 타고 있다. 연못등, 부추, 부추꽃, 결혼.

시부모 앞의 연못에 8 피트 길이의 잉어 한 마리가 놓여 있다. ""

이렇게 활발하고 쉽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생활의 정취가 가득한 동요는 황준헌의 어린 시절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의 지능을 계발하고, 그의 정서를 도야시키는 데 적극적인 역할을 한다.

황준헌의 아버지는 당시 유명한 시인이었다. 그는 시의 기질과 인격으로 소년 황준헌에 영향을 미쳤을 뿐만 아니라, 시로 아이들의 지혜를 계발하는 데도 각별한 주의를 기울였다. 그는 천 수의 시처럼, 아들이 배우고 암송할 수 있도록 명랑하고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시를 일부러 고르고 수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증조할머니와 아버지의 계몽교육 아래 황준헌은 어려서부터 시를 사랑했다. 10 살 때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봄이 오면 비둘기가 울며 떨어진다", "그의 산이 모두 하늘 아래 난쟁이처럼 보인다" 라는 제목으로 시를 쓰라고 하셨다. 황 zunxian 은 "봄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비둘기도 마음껏 운다' 와' 세상은 아직 작다. 어떻게 눈꺼풀 아래 산에 닿을 수 있을까?' " 이로 인해 우리 고향의 유명 인사들은 당시 회자된 시구가 있었다.

둘째, 내용 건강, 아이의 심신 건강한 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 시를 선택해 계몽해야 한다. 청대 정판교는 아들을 계몽하기 위해 특별히 아들을 위해 사상진보와 내용이 건강한 민가를 교재로 모사했다.

예를 들어, "2 월에는 새로운 실크를 팔고, 5 월에는 새로운 식량을 심습니다. 의사는 그의 눈앞의 종기를 고쳐 주었지만, 그의 마음을 토해냈다. " "제초할 때는 점심이었고, 땀이 흙을 따라 흘러내렸다. 접시 속의 중식이 딱딱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

\ "나는 어제 도시로, 눈물을 머금고 돌아왔다. 나미개는 모두 잠농이 아니다. " "998 1, 불쌍한 사람이 고생했습니다. 나는 발을 놓고 자야 한다. 모기 벼룩이 다 나왔다. "

정판교는 이러한 인민적인 민요를 모사하여 아이들을 교육시키는데, 이는 아들이 어려서부터 인민의 고통을 알게 하고, 그의 보국의 기개를 키우고, 사람이 될 줄 아는 것을 목표로 한다. 송대에 이르러 왕안석은 늘 시를 베끼는 형식으로 자녀에게 노력하라고 권했다.

그의 동생 왕안국은 어렸을 때 승마와 펜싱을 좋아했지만 독서를 좋아하지 않았다. 왕안석은 여러 차례 그에게 세월을 소중히 여기라고 권했지만, 그는 여전히 하루 종일 빈둥거리며 책을 읽고 싶지 않았다. 그래서 왕안석은 이전 사람들이 쓴 시 \ "시간 \" 을 베껴 동생의 서재에 붙였다.

시는 다음과 같이 썼다: 강은 뒤돌아 보지 않고, 사람은 이미 젊지 않다. 만약 세월이 흘러간다면, 노인은 뼈에 사무치게 미워할 것이다.

시간은 잠시 지나가고, 시간은 소일거리가 아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인생은 아무런 가치가 없다.

이 시를 읽은 후 왕안국은 과거에 그의 생명을 낭비한 것을 후회하고, 기운을 북돋워 생활을 더욱 의미 있게 하기로 결심했다. 형제 왕 안시 의 격려와 도움 아래, 콜드 윈도우 쓴 독서, 마침내 시험 학자, 법원 재사용 을 받았다.

또 한 번은 왕안석이 손자에게 책을 잘 읽도록 격려하기 위해 손자 사건에서 "노력하지 마라, 맏이가 슬퍼한다!" 라는 두 구절을 베꼈다. 왕안석의 손자는 이 두 편의 시를 읽고 그 이후로 서둘러 책을 읽으며 학식이 크게 향상되었다. 나중에 그는 박학한 사람이 되었다. 시가 교육의 또 다른 형태는 교사가 직접 아이를 위해' 교육시' 를 창작하는 것으로, 이전 시를 선택하는 것보다 더 표적적이고 융통성이 있다.

위대한 시인 육유는 늘 이런 방법으로 그의 아이를 교육한다. 육유의 시집을 뒤져보면 그가 남긴 9000 여 편의 시 중 약 100 곡이 아이에게 쓰여진 것을 볼 수 있다.

아이들이 열심히 공부하고 그의 시풍을 계승하도록 교육하기 위해, 그는 일곱 살 된 아들이 시를 쓰는 것을 보고 기뻐하며 아들을 격려하는 시를 썼다. 우리 집의 옥설이를 보니 나는 매우 기뻤다. 지금 죽마가 복도에서 장난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나도 이택의 가풍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일곱 살 때 병이 났을 때 시를 부를 수 있었다. 육유는 자신의 학습 경험을 아이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그들에게 배우는 방법을 가르치기 위해 시사로 그들에게 말했다. "이 훈련을 통해, 글자는 매우 소리가 난다.

"문학은 뼈가 될 수 있다. 나는 할 수 없다. 학문이 있지만 가난하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 아들들에게 독서의 목적을 교육하기 위해 독서는 관직을 위한 것이 아니라 나라를 구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1 만 1 품은 충분하지 않다. 시간은 수웬을 뛰어넘는다" 고 썼다. ""

그는 시가로 아이의 성격을 도야시켜 그들이 좋은 사상 품성을 형성하도록 특별히 주의를 기울였다. 그는 아이들에게 반드시 배워서 활용해야 한다고 말했고, 신체적으로 실천했다. "종이에서 병사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매우 얕아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고대인들은 아무것도 배우지 못하고, 소년은 늙었다. 클릭합니다 "수재생활을 천 년 동안, 여태껏 그 손실에 대해 쉽게 논평하지 않았다."

한번은 아들 @ 1 이 그에게 시를 쓰라고 가르쳤는데, 그는 특별히 교육시 @ 1 을 써서 자신이 시를 배운 경험을 요약했다. 시에서 그는 시를 배우기 시작했고, 기교와 수사에만 치중하고, 시행착오를 했다고 한다.

중년 이후에야 비로소 나는 점차 경지의 넓이를 엿볼 수 있었고, 깊은 체득을 갖게 되었다. 그는 아들에게 "시를 배우려면 밖에서 아르바이트를 해야 한다" 고 분명히 지시했다

정말 시를 쓰는 법을 배우고 싶다면, 우선 시와 책 밖에서 노력해야 한다는 뜻이다. 이것은 대시인 육유가 후세 사람들에게 물려준 지리명언이다.

육유는 또한 아이들에게 육가의 우량한 가풍을 유지하고 발양하도록 자주 가르친다. "너는 반드시 집 바람 속에 빠져서는 안 된다." " "우리는 항상 밤에 서로 격려하고, 손주들은 전형이다." 라고 그는 시에서 여러 차례 가풍을 되짚어 손주들에게 모범을 보이기를 희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특히, 육유는 평생 애국사상으로 후손들을 교육해 왔으며, 죽을 때까지' 시자' 시를 한 편 썼다.' 죽을 때 모든 것이 텅 비어 있고 큐슈의 슬픔은 보이지 않는다' 는 시를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왕사북정중원의 날, 가제는 나이옹에게 알리는 것을 잊지 않는다! " 700 년이 지난 오늘날, 우리는 이 시를 다시 읽고도 시인의 위대한 애국 사상에 감동을 받았다. 육유 자녀에 대한 교육이 얼마나 심오한지 짐작할 수 있다.

7. 아이의 시와 아이가 서로 만나지 못하자 웃음거리가 어디서 왔는지 물었다.

-\ "동창회 책 \" 무엇

초승달은 활처럼 아직 반 바퀴도 안 되었지만 분명히 하늘에 걸려 있다.

사람들은 그것을 구불한 눈썹처럼 과소평가하지 마라. 15 일 밤이 되면 다시 재회하고, 완벽하고, 세상을 비춘다.

-\ "볼트 초승달 아이 \" 미아오 아이

초승달은 활처럼 아직 반 바퀴도 안 되었지만 지평선에 선명하게 걸려 있다. 모두들 그것을 구부린 눈썹으로 여기지 마라. 열다섯 밤이 지나면 다시 만나 천하를 비춘다. 시는 내가 아직 어리지만 어른이 되면 세상을 비추기 위해 위대한 일을 한다는 뜻이다. 묘자는 묘라는 아이가 당나라 개원에서 태어났다는 뜻이다. 그는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글을 읽는다고 한다. 일곱 살 때 신동이라고 불렸는데, 위의 이 시를 적어 당현종의 인정을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신동, 신동, 신동, 신동, 신동, 신동) 인생은 알 수 없다. ) 을 참조하십시오

초가집의 초가지붕은 낮고 작으며 냇가에 푸른 풀이 가득하다.

네가 술에 취했을 때, 너의 목소리는 매력적이고, 너의 머리카락은 하얗다.

큰아들은 두서 동쪽에서 김을 매고 둘째는 닭장을 만들고 있다.

나는 어린아이의 무뢰한을 가장 좋아하고, 시냇가에 엎드려 연꽃을 까는 것을 가장 좋아한다.

--"청평 르 마을 집" 신 qiji

카우보이가 황소의 등을 타고 노랫소리가 숲 속에서 메아리쳤다.

갑자기 나무의 노랫소리를 포착하려 하자, 즉시 노래를 멈추고, 아무 소리도 내지 않고 나무 옆에 서 있었다.

-"위안 메이를 봐"

머리가 헝클어지고 앳된 아이가 강가에서 낚시를 배우고 있는데, 그는 풀밭에 옆으로 앉아 있었고, 그의 그림자는 잡초에 비쳤다.

행인의 목소리를 듣고 아이는 손을 흔들어 물고기를 놀라게 할까 봐 행인에게 대답하지 못했다.

-"어린이 낚시" 후진타오 lingneng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