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석' 은 중국 4 대 민간 사랑 전설 중 하나인 견우직녀의 이야기에서 유래했다.
중국의 발렌타인데이는 항상 견우직녀의 전설과 연결되어 있다. 이것은 천고에 전해 내려오는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로, 중국 4 대 민간 사랑 전설 중의 하나이다.
전설에 의하면 오래 전에 남양성 서쪽의 소가장에는 총명하고 성실한 젊은이가 있었다고 한다. 그의 부모님은 아주 일찍 돌아가셔서, 그는 어쩔 수 없이 그의 형과 형수님과 함께 살아야 했다. 형수님 마사는 악독해서 늘 그를 학대하여 그에게 많은 일을 하도록 강요했다. 어느 가을, 그의 형수는 그에게 소를 놓아주라고 강요했고, 그에게 아홉 마리의 소를 주었지만, 그는 열 마리의 소가 있어야 집에 갈 수 있었다. 견우는 어쩔 수 없이 그들을 마을에서 쫓아낼 수밖에 없었다.
......
어느 날 하늘의 직녀는 선녀들과 함께 게임을 하고 강에서 목욕을 했다. 늙은 소의 도움으로 견우는 직녀를 알게 되었고, 두 사람은 의기투합했다. 나중에 직녀가 몰래 세상에 와서 견우의 아내가 되었다. 직녀는 또한 하늘에서 가져온 들누에를 모두에게 나누어 양잠, 실크 토사, 밝은 비단을 짜도록 가르쳤다.
견우직녀가 결혼한 후, 남자는 경작녀를 짜고, 한 남자와 여자, 두 아이를 낳았고, 한 가족은 매우 행복했다. 그러나 좋은 경치는 길지 않아, 곧 천제에게 알게 되었다. 왕모친이 직접 내려와 직녀를 강제로 천국으로 데려왔고, 사랑하는 부부는 이때부터 헤어졌다.
견우가 하늘을 날 수 있는 방법이 없는가, 아니면 늙은 소가 그에게 그가 죽은 후에 자신의 가죽으로 신발을 만들어 하늘을 신을 수 있다고 말했다. 견우는 늙은 소가 말한 대로 하고 소가죽으로 만든 신발을 신고 그의 아이를 데리고 갔다. 곧 따라잡을 것 같은데, 태후가 머리 위의 노빌 () 을 뽑았을까 봐 파도가 용솟음치는 천하가 나타났다. 견우와 직녀는 양쪽으로 갈라져 서로 마주보고 흐를 수밖에 없었다. 그들의 충성스러운 사랑은 까치를 감동시켰고, 수천 마리의 까치가 까치교를 타고 와서 견우직녀가 까치다리에서 만나게 했다. 왕태후는 그들이 매년 7 월 7 일에 만날 수 있도록 허락할 수밖에 없었다.
그 후 음력 7 월 7 일, 견우직녀가 까치교에서 만났을 때, 아가씨들은 꽃 앞달에 와서 별빛을 바라보며 은하수 양안의 견우직녀를 찾아다니며, 그들의 연례 만남을 볼 수 있기를 바라고, 하늘도 직녀처럼 영리하고 손재주가 있게 해 달라고 기도하며, 그들이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할 수 있기를 기도하며 중국의 발렌타인데이를 형성했다.
견우와 직녀에 대해서는' 시경 소야 대동': 한, 감독국에도 빛이 있다. 직녀, 하루 종일 7 일.
직녀가 바쁘더라도 그녀는 줄무늬 하나를 짜지 못한다. 신문에 가서 보도하지 마라.
대동' 은 원래 서주시대 동양제후국 신민들이 주왕실에 대한 원한을 표현한 시였다. 이 절의 대의는 은하수 양쪽의 직녀 스타와 견우성이다. 이름이 직녀 스타라고 해도 차를 당기지 않는다는 것이다. 오늘날의 통치자들도 마찬가지다. 그들은 높은 지위에 있지만 국민에게 동정심이 없고 명목상일 뿐이다. 여기서 직녀와 나팔꽃 두 스타는 자연의 스타로서의 이미지로 은유적인 연상을 불러일으켰을 뿐 이야기는 없었다. 이때, 그들은 문화적 요인으로 문학의 대체계에 진입하기 시작했다. 바로 이' 요소' 가 이 전설의 발생을 위해 잠재적 문화 조건을 준비한 것이다.
서한 시대에는 직녀와 페니가 두 신으로 전해졌는데, 조각상이 있어 서로 마주 서 있었다. 반고' 서경푸' 에는 "쿤밍 연못을 마주하고, 왼쪽에는 소를 끌고, 오른쪽에는 처녀를 짜고 있다. 마치 끝없는 구름과 같다" 는 문구가 있다. 이선은 "한궁궐서" 를 인용했다. "쿤밍지에는 두 돌사람이 있는데, 마치 소가 직녀 같다." 쿤밍호의 좌우 양쪽에 견우와 직녀의 조각상이 있다는 것을 분명히 지적한다. 그들은 천국에서 인간으로 와서 호수의 양쪽에서 격리되었다. 시간이 지날수록 사랑 요인과 견우와 직녀 전설의 결합이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다. 고시 19 곡' 은 처음으로 이 정보를 공개했다. 그 중 \ "모든 방법 cowherd \" 노래:
머나먼 견우성, 응석받이 하한녀.
미세 섬유로 손을 채우고 베틀을 만드십시오.
온종일 뒤죽박죽이어서 눈물이 비 오듯 쏟아졌다.
강물이 맑고 얕은데, 얼마나 차이가 나나요?
영영의수가 묻자 맥박은 말이 없었다.
여기서 페니와 직녀 두 스타는 이미 캐릭터가 있다. 기계로 짜여져 눈물을 그리워하고 있다. 사랑하는 부부로 짜여져 고립된 사랑의 비극을 겪기 시작했다. 시에서 페니와 직녀는 부부의 진실이지만, 직녀는 하루 종일 페니를 그리워하며 만나기를 갈망하지만,' 물 속에 글자가 없다' 는 줄거리는 매우 분명하다.
문제를 더 잘 설명할 수 있는 것은, 동한 가 편찬해야 하는' 풍속 이통' 인데, 그중에는 한 단락의 기록이 있다.
직녀는 칠석으로 강을 건너고, 까치 다리는 회동한다. 7 일째 되는 날 까치가 이유 없이 날아온 것은 양일도가 직녀를 넘어갔기 때문이라고 한다. (참조 후아)
이는 당시 소와 직녀가 부부라는 이론이 보편적으로 인정받았을 뿐만 아니라 매년 까치를 다리로 삼아 칠석에서 만나는 이야기도 민간에서 널리 알려지며 풍습에 녹아들고 있음을 보여준다. 분명히, 이 단계로 발전하려면 길고 적극적인 진화 과정이 필요하다.
이후 삼국 시대에 이르러 많은 시가 이 내용을 반영하였다. 당대의 이선은 위문제' 갈염행' 문선에 대해 논평하면서 조식' 구가' 를 인용해 "견우는 남편, 직녀는 아내, 직녀는 견우의 별, 7 월 7 일회" 라고 말했다. 견우와 직녀는 이미 시인이 사랑과 동경을 표현하는 두드러지고 상용적인 이미지가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칠석 만남" 은 아름다운 전설의 펜이다. 이런 신기하고 신비로운 상상은 거의 터무니없는 것 같다. 바로 이런 상상력과 황당무계함 속에서 사람의 용기와 힘이 충분히 표현되었고, 사람의 소망은 심리적으로나 감정적으로 가장 큰 만족을 얻었다. 만남 날짜는' 칠칠절' 으로 예정돼 매우 심상치 않은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사람들의 아름다운 기대와 기대 외에 깊은 문화적 함의가 있는 것은 우연이 아니다. "칠석 만남" 은 아름다운 전설의 펜이다. 이런 신기하고 신비로운 상상은 거의 터무니없는 것 같다. 바로 이런 상상력과 황당무계함 속에서 사람의 용기와 힘이 충분히 표현되었고, 사람의 소망은 심리적으로나 감정적으로 가장 큰 만족을 얻었다. 만남 날짜는' 칠칠절' 으로 예정돼 매우 심상치 않은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사람들의 아름다운 기대와 기대 외에 깊은 문화적 함의가 있는 것은 우연이 아니다.
첫째로, 사람들은 디지털 숭배와 관련된' 7' 에 대해 신비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중국뿐만 아니라 세계 여러 나라에도 있습니다. 민간 문학뿐만 아니라 종교 의식과 경전에서도 흔히 볼 수 있다.
불교에는 석가모니가 7 일 동안 얼굴을 바꾼 성공 전설이 있다.
기독교는 하느님이 7 일 안에 모든 것을 창조하셨기 때문에 일주일에 7 일이 있다고 말한다.
이슬람교는 천국을 순은, 순금, 진주, 백금, 루비, 높이 올라갈 수 없는 성광으로 나누었다.
고대 바빌로니아인, 이집트인, 중국인들은 하늘에 태양, 달, 목성, 진싱, 수성, 화성, 토성 등 일곱 개의 신성한 별이 있다고 생각한다.
지금 서방 세계는 여전히 이른바' 칠덕' 을 추앙하고, 이른바' 천벌 칠종죄' 를 피한다. 아랍인들은 여전히 "7" 을 사용하여 욕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일본인은 종종 소위 "칠복신" 의 가호를 기도한다. 중국은 사람들이' 칠정' 을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기쁨, 분노, 걱정, 생각, 슬픔, 두려움, 놀라움; 빛에는 빨강, 오렌지, 노랑, 녹색, 청록색, 파랑, 보라색의 7 가지 스펙트럼이 있습니다. 성보에는 궁전, 상업, 뿔, 징집, 깃털, 변궁, 상인 등' 칠조' 가 있다. 보물에는' 칠보' 가 있다. 금, 은, 유리, 잠자리, 마노, 호박, 산호.
또한 입체화학 이론에는' 칠미' 가 있고, 사람의 기억 상수는 7 이다. 이런 것들이죠.
7 에 대한 숭배는 매우 보편적인 문화 현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하나의' 7' 은 심상치 않다. 그렇다면 두 개의' 7' 로 구성된' 중국 고서에 따르면, "7 월 기장이 익고, 초칠이 양수이기 때문에 사슴은 소중하다" ("태평목란" (권 3 1), "7 월 7 일은 길일" 이므로 추수를 축하하는 길일로 간주되고, 한위는 집회 놀이의 날로 여겨진다. 그날도 천궁 선인 모임의 날이었다. "속화" 에서 "7 월 7 일, 직녀가 강을 건너고, 제선학이 궁으로 돌아간다" 고 말했다. 물론 이 날을 연인이 만나는 아름다운 날로 보는 것이 더 많다. 한무 이야기' 는 한무제와 서왕모가 다섯 번 만나는 것을 서술하는데, 매번 7 월 7 일이다. 이후 소녀의 날짜는' 연인 만남을 창조한 태후' 에 의해 칠석으로 정해졌다. 정말' 7 월 7 일' 에 대한 기대와' 7 월 7 일' 에 포함된 모든 아름다운 도덕이다. 그것이 깊은 문화적 내면을 가지고 있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중국 민속학 전문가 왕준령 씨는' 칠석' 이 중국의' 발렌타인데이' 라고 생각한다. 바로 중국 발렌타인데이에 대한 전설이 많기 때문이다. 연인의 만남, 소와 소녀의 만남이 결국 이런 날에 놓여 있기 때문이다. 중국 발렌타인데이와 관련된 풍습은 아이를 구걸하고, 총명을 구걸하며, 모든 행복을 구걸하는 데서 비롯된다.
칠석 무늬는 백발이다.
옛 풍속 중 칠석 며칠 전, 먼저 작은 나무판에 흙을 한 겹 얹고, 곡식의 씨앗을 뿌려 녹색 묘목을 자라게 한 다음, 그 위에 초가집과 꽃을 얹어 하늘의 작은 마을처럼 보이게 했다. 이를' 껍데기' 라고 부르거나 녹두, 팥, 밀을 자기 그릇에 담갔다. 남방 각지에서는' 거품 총명' 이라고도 하고, 싹이 난 콩나물은 똑똑한 새싹이라고 하며, 바늘도 똑똑한 새싹으로 바꿔 물 위에 던져져 총명을 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왁스는 또한 견우직녀 이야기의 인물, 독수리, 원앙 등 동물의 모양과 같은 다양한 이미지를 만드는 데 쓰이며, 수면에 떠 있는 것을' 수면에 떠 있다' 고 한다. 왁스로 만든 아기 인형도 있는데, 여성은 집을 사서 물과 토양에 떠서 자녀에 대한 길조를' 화생' 이라고 부른다.
투침 측정 기술: 이것은 칠석절 바늘로 기량을 구하는 풍습의 변형으로, 바늘에서 유래한 것으로, 바늘을 꿰는 것과는 다르다. 이것은 명나라와 청 왕조의 인기있는 중국 발렌타인 데이 관습입니다. 명대 유동, 유의정' 제도 풍경략' 은 7 월 7 일 오후 교묘한 바늘이 분실되었다고 말했다. 여자는 물에 닿았고, 물막은 낯설게 보였고, 자수침은 수중침의 그림자를 보고 있었다. 구름이 있고, 꽃과 새와 짐승이 있고, 신발도 있고, 가위도 있고, 가지 그림자도 있는 것을 교치라고 한다. 그 그림자는 망치처럼 두껍고, 실처럼 얇으며, 축 왁스처럼, 실수이다. "zhili 실록" 은 또한 liangxiang 카운티 (오늘 베이징 남서쪽) 에서 "7 월 7 일, 여성은 구걸하고, 물에 바늘을 던지고, 일영검공을 타고, 밤에는 여전히 직녀에게 구걸하고 있다" 고 말했다. "태양 아래 구문시험" 만부의 잡기를 인용하여 "7 월 7 일, 연두녀는 물 한 그릇으로 작은 바늘을 수면에 던졌다" 고 말했다. 꽃처럼 흩어지거나, 구름처럼 움직이고, 가늘고 가늘며, 송곳처럼 굵고, 모두 점술녀의 교묘함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수액으로 머리를 감고 꽃으로 손톱을 염색한다. 많은 지역의 젊은 소녀들은 명절에 수액으로 머리를 감는 것을 좋아한다. 젊고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미혼 여성도 빨리 남편을 찾을 수 있다고 한다. 화초로 손톱을 염색하는 것도 명절 오락 중 대다수 여성과 어린이들의 취미이자 생식 신앙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호박집 밑에서 속삭이는 말을 듣다: 사오싱의 농촌에서는 이날 밤 많은 젊은 아가씨들이 잎이 무성한 호박집 아래에 숨어 있을 것이다. 밤이 깊을 때 견우직녀가 만났을 때 속삭이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면, 시집갈 처녀는 장차 이 영원한 사랑을 받게 될 것이다.
이슬 잡기: 절강 농촌에서는 세숫대야로 이슬을 잡는 것이 유행이다. 칠석의 이슬은 견우직녀가 만날 때의 눈물이라고 한다. 만약 그것을 눈과 손에 얹는다면, 그것은 사람을 민첩하게 만들 수 있다.
거미를 사랑하는 것은 교묘해야 한다. 이것도 비교적 일찍 교묘한 방법이고, 보급된 시간은 바늘을 꿰는 것보다 조금 늦었는데, 남북조 시대부터 시작되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남조 양종곡은 "형추 시대 실록" 이라고 말했다. \ "그것은 밤, 첸 구아 과일 법정에서 작은 영리함을 추구합니다. 만약 당신이 멜론에 즐거운 서브넷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그것이 상응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5 대 왕인우' 개원 천보유' 는 "7 월 7 일, 우리는 모두 작은 상자로 거미를 잡아 날이 밝을 때까지 잡는다" 고 말했다. 거미줄을 희소하고 밀집한 것으로 생각하다. 비밀의 사람은 총명하면 많고, 희귀한 사람은 총명하면 적다. 민간 작품도 마찬가지다. " 송인 맹원원의' 도쿄몽중국' 은 7 월 초 7 일 "합자에 거미 한 마리를 넣고 다음 날 보자" 고 말했다. 그물이 둥글다면 우연의 일치일 뿐이다. 클릭합니다 송 조미 의 "내가 한 살 때" 는 말했다; "작은 거미 한 마리가 그것을 방에 보관해야 하고, 그물의 밀도를 기다리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린다." 부전여정은' Xi 조 음악' 에서 칠석' 곳곳에 작은 상자들이 있다' 고 말했다.
거미, 다음날 아침, 자신의 그물의 밀도를 보고, 매우 똑똑하다고 느꼈다. "역대 시련의 교묘한 방법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남북조에는 시망이 있는지, 당대의 시망이 얇은지, 송대 시망은 둥글고, 후세는 당대의 풍속을 답습한다.
바늘을 꿰고 공교롭게 하다: 이것은 가장 초기의 교묘한 방법으로, 한대에서 시작하여 후세에 전해진다. ("서경 잡기"): "한대 여성들은 늘 7 월 7 일 금카이루에 7 공침을 꿰고, 사람은 Xi 의 뜻을 가지고 있다." 남조량종은 "7 월 7 일 석가녀가 채색루를 하고, 일곱 구멍을 입거나, 금은을 바늘로 삼는다" 고 말했다. (여제의): "제무제는 1 층 망성에서 시작되었고, 7 월 7 일 궁인은 여러 차례 바늘을 입으려고 시도했다. 세상 사람들은 그것을 바늘구멍 뚫는 건물이라고 부른다. " 5 대 왕인우 ('개원 천보유') 는 "칠석, 궁중에서 금단으로 지어져 수백 피트 높이로 천하 수십 명을 칠 수 있다" 고 말했다. 첸 와인 구운 과일, 좌석, 예배 암소 여자 별, 첩 각각 9 홀 바늘, 달에 5 색 선 을 입었다. 이것은 좋은 시간이다. 청상인의 노래를 움직이니 화기애애하다. 토인의 집은 효과가 있다. " 위안 타오 종 이순신 (위안 카운티 예 팅 기록): "아홉 테이블 리드 손님, 칠석 축제는 영리한 장소입니다. 저녁에는 궁녀들이 무대에 올라 색색의 실크로 구미침을 입었다. 먼저 완성한 사람은 총명하고, 늦게 완성한 사람은 실패자라고 한다. 모두가 선물을 바쳤다. 클릭합니다
소 생일 축하합니다: 아이들은 칠석에서 들꽃을 꺾어 우뿔에 매달아' 소 생일 축하합니다' (칠석은 소의 생일이라고 함) 라고 합니다.
환영 요정: 광저우의 구걸 축제는 독특합니다. 명절이 다가오기 전에 소녀들은 색종이, 통초, 가는 밧줄 등을 미리 준비해 다양한 독창적인 가제트를 만들었다. 그들은 또한 씨앗과 녹두를 작은 상자에 넣고 물에 담가 싹이 나게 했다. 꽃봉오리는 2 인치까지 자라면서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데, 이를' 배선',' 배신' 이라고 한다. 6 일째 밤부터 7 일째 밤까지 연이어 이틀 밤, 아가씨들은 모두 새 옷을 입고 새 장신구를 달았다. 모든 것이 잘 안배된 후에 그들은 촛불을 켜고 별에 몸을 굽히며' 영선' 이라고 불렀다. 셋째 밤부터 다섯 번째 야경까지, 그들은 연속 일곱 번 경배해야 한다. 신선에게 제사를 지낸 후 아가씨들은 손에 색색의 실을 들고 핀홀을 통과했다. 예를 들어, 단숨에 일곱 개의 핀홀을 입을 수 있는 사람은 교묘한 손이라고 하고, 일곱 개의 핀홀을 입을 수 없는 사람은 교묘한 손이라고 한다. 칠석 이후 소녀들은 서로 작은 공예품과 장난감을 증정하여 우정을 나타냈다.
교묘한 시도 부동 바늘: 7 월 7 일은' 여성의 날' 이다. 소녀는 항아리 안의 물을 들고 태양을 향해 가운데 바늘을 날리며 물 속의 그림자 사진을 찍고, 열매를 부활시켜' 의논' 을 다투었다.
교동 지역에는 일곱 자매를 숭배하는 풍습이 있다. 청녀는 왕왕 칠석에서 새 옷을 입고 함께 모이는 것을 좋아하고, 월말에는 칠자매와 동맹을 맺는다.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황제 대왕, 나는 일곱 여동생을 하늘로 초대했다. 너의 바늘을 보지 말고, 너의 실을 보지 말고, 너의 72 가지 좋은 수단을 보아라. " 그들은 또한 교묘한 칭호를 쟁탈했다.
똑똑한 채소를 심고 똑똑한 꽃을 만든다: 산둥 영성에는 두 가지 활동이 있다. 하나는 소녀가 술잔에서 맥아를 재배하는' 교묘한 요리' 이고, 다른 하나는' 교묘한 꽃' 이며, 소녀는 밀가루로 각종 꽃이 달린 음식을 빚는다.
자구교에는 콩나물대파를 심고, 교묘하게 점을 치고, 바늘을 꿰고 창꽃을 자른다. 산시 황토고원에는 칠석 저녁에 각종 구걸활동을 하는 풍습도 있다. 부녀자들은 꽃옷을 묶은 초민을 자주 묶는데, 이를 구교라고 하며 과일과 채소뿐만 아니라 콩나물과 대파를 재배해야 한다. 칠석날 밤, 모든 여자들은 손에 물 한 그릇을 들고 콩나물과 대파를 썰어 물에 넣어 달의 그림자를 보았다. 창꽃을 더 교묘하게 자르는 활동도 있다.
칠자매회: 일부 지역에서는' 칠자매회' 를 조직하고, 각 지역의' 칠자매회' 가 종향회관에 모여 각양각색의 향안을 늘어놓는다. 향안은 모두 종이로 되어 있다. 꽃, 과일, 연지가루, 종이로 만든 꽃옷, 신발, 일용품으로 가득 차 있다. 지역마다' 칠자매회' 가 향안에 공을 들여 누가 정교하게 만들었는지 볼 것이다. 오늘날 이런 행사는 이미 잊혀졌으며, 소수의 사당만이 여전히 이 명절에 향안을 세우고 견우직녀를 모시고 있다. 향안은 보통 7 월 7 일에 준비하여 저녁에 직녀에게 사정하기 시작한다.
맑은 물은 영리한 수법이다. 장쑤 영리한 묘수는 깨끗한 물 한 그릇을 태양 아래 놓고 햇볕을 쬐고 야외에서 밤을 보내는 것이다. 가느다란 풀막대기를 주워 물 속에 떠 있는 것은 모두 그들의 그림자에 달려 있다. 작은 바늘로 수중 바늘의 그림자를 보고 자신의 지혜와 어리석음을 이루는 젊은 여성들도 많다. 다른 지역의 한족들도 이런 방법으로 자신의 총명함과 어리석음을 이루었다.
칠석 저수홍줄 7 절: 광서 일부 지역에는 칠석 저수의 풍습이 있다. 쌍칠수로 목욕하면 재해를 없애고 병을 없앨 수 있다고 생각한다. 몸이 허약하고 병이 많은 아이들은 이 날 일곱 개의 매듭을 묶은 붉은 줄을 목에 달고 건강과 행운을 빌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똑똑한 음식 먹기: 중국 발렌타인데이의 식습관은 지역에 따라 다르며, 흔히 똑똑한 음식이라고 불린다. 그중 만두, 국수, 아보카도, 훈툰 및 기타 음식들이 명절에 쓰인다. 운면을 먹으면 이슬로 만들어야 하고, 먹으면 교묘하게 먹을 수 있다. 또한 많은 민간 떡가게가 있는데, 직녀 이미지가 있는 바삭한 사탕을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데, 흔히' 유능한 사람',' 교묘한 바삭바삭' 이라고 불리며, 팔 때는' 거물들인 사람 보내기' 라고 불린다. 이런 풍습은 지금까지 일부 지역에서 전해졌다.
교묘한 곳에 대하여
궁정에는 색채가 화려한 건물들이 많았고, 한대에는 열린 건축물이 있었고, 제조에는 바늘로 꿰뚫은 건축물이 있었고, 당대에는 비단으로 만든 수백 피트의 홀이 있었다. 민간' 당신 가족 중 다채로운 건물'' 중국 도쿄몽', 서민들은 경제적 제약으로 비닐하우스를 짓고 채색루를 짓지 않고 송진량원' 세시광기' 를 인용했다. 사정인의 칠석은 대나무나 짚으로 초막을 만들고, 오색을 잘라 바닥을 만들고, 신선 바닥이기도 하다. 소녀 선인상을 조각하는 것은 기예를 구하는 것과 같다. 혹은 종이 한 장을 선교로 삼을 수도 있다. 그중에는 소녀와 신선이 있다. ""
송원의 즈음에, 교섭교는 상당히 웅장했고, 경성에도 교섭 물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시장이 있어, 세인들이 교섭성이라고 부른다. 송화의 시리즈' 술취한 웽 이야기' 는 "칠석, 판루 매매 익살" 이라고 말했다. 7 월 1 일부터 차마톤, 칠석절 3 일 전, 차마통행이 허용되지 않고, 몇 번 멈추고, 결론을 내리지 않고, 밤에 흩어졌다. 지아 유, qiqiao, Kaifeng yinyuan 을 구걸 하기 쉬운 승마 도둑 이있다. 이후 판루, 이어 이정, 보강, 목설도 똑똑한 시장을 구걸했지만, 판루만큼 번영하지는 않았다. 푸 구걸 기술은 실크 를 따기 위해 더 많은 기술을 가지고, 여자는 다음 달 7 홀 바늘을 입는다. 사실 이 바늘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바늘이 넓고 구멍이 크기 때문입니다. 나머지는 매우 똑똑합니다. 많은 남방 사람들이 모방한다. " 여기에서, 우리는 조지로부터 조지의 물건을 구매한 성황에서 당시 조지절의 시끌벅적한 광경을 추론할 수 있다. 사람들은 첫날부터 조치 물품을 설립하기 시작했고, 조치 시장은 교통과 사람들로 가득 찼다. 칠석에 이르자, 조지시장은 이미 인산인해가 되어, 차마는 움직이기 어렵고, 귀인조차도 안 된다. 이 상황이 얼마나 장관인가. 그것의 풍습을 보면 고대 최대의 명절인 설날 못지않게 보인다. 이로써 구걸은 고대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명절 중 하나임을 알 수 있다.
칠석의 별명
이중 7: 이 날, 월, 일은 모두 7 이므로 7 이라고도 합니다.
향화일: 견우직녀가 칠석에서 만나는데, 직녀는 옷을 차려입고, 가루를 바르고, 심지어는 향을 풍기기도 하고, 그래서 이름도 들어야 한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요일: 견우와 직녀의 지위가 특별해서 일 년에 한 번만 만날 수 있기 때문에 이 날을 요일이라고 합니다.
교서: 칠석에는 교묘한 풍습이 있기 때문에 교서라고 합니다.
부녀절: 중국 발렌타인데이가 부녀절이라고도 하는 이유는 여자들이 신선을 숭배하고, 총명을 구하고, 총명을 다투기 때문이다.
파란밤: 음력 7 월은 고대에는' 파란월' 이라고 불렸기 때문에 칠석은' 파란밤' 이라고도 불린다.
어린이날: 공교롭게, 책 토론 등 풍습은 대부분 여자와 남자가 하기 때문에 불러요.
바늘 꿰는 날: 이날 바늘을 꿰는 풍습으로 붙여진 이름이에요.
칠석절 칠석절
허녕 (당)
까치 다리는 매우 큽니다.
옥페천 소리에 영릉을 전하다.
나이든 손님도 있습니다.
실망은 강북성보다 못하다. 칠석취답 동군
탕현조 (명)
옥당 개춘,
새 단어는 모란정을 부른다.
아무도 슬퍼하지 않습니다.
담마크를 꼬집고 소령을 가르치다. 추섹
(돈) 두목
붉은 촛불 가을 빛 차가운 그림 화면,
작은 팬 하나가 반딧불이를 향해 날아갔다.
낮의 밤은 물처럼 시원하고
앉아서 나팔꽃과 직녀 스타를 보다. 칠석야녀가
(금) 이름을 잃다
그레이스포드는 절대 죽지 않습니다.
작별 기념일.
누에는 고치를 맺지 않는다.
밤새워 실을 끊다. 한장여주 추석
(청) 야오 샤오
뮬란 패들 로터스 국가,
노래를 다 불렀더니 홀이 빨갛고 밤이 추워졌다.
버드나무 호수 밖의 물 밖의 연기,
눈썹은 파랗고, 눈썹은 노랗다.
고시 19 곡 중 하나
익명 (중국어)
머나먼 견우성, 응석받이 하한녀.
너의 손을 만지고 베틀을 만들어라.
온종일 뒤죽박죽이어서 눈물이 비 오듯 쏟아졌다.
강물이 맑고 얕아 차이가 매우 많다.
물과 물 사이에는 맥맥맥이 말이 없다. 칠석절 칠석절
(5 대 후당) 양푸
소가 없다는 게 무슨 뜻이야?
반드시 직녀를 청해서 김소를 만들어야 한다.
매년 구걸하는 것은 현명한 방법이다.
세상에는 많은 우연의 일치가 있다. 고예
맹교 (당)
강가의 직녀 스타,
강변의 견우.
얕은 물을 건너기 전에
비교적 멀다. 칠석절 칠석절
권덕유 (당)
오늘 운청은 까치 다리를 건넜다.
맥박과 달라야 합니다.
가족들은 화장경을 개화하는 것을 좋아한다.
달빛에 바늘을 꿰고, 아홉 밤을 경배하다.
다른 나라의 칠석
맹호연 (당)
외지 칠석, 호텔은 걱정거리로 가득하다.
나는 바늘을 꿰는 여자를 보지 못했지만, 내 마음은 텅 비었다.
따스한 미풍이 시작되자 초승달이 떨어지기 시작했다.
누가 하인을 차마 훔쳐보고 투우에 대해 물어볼 수 있겠는가? 칠석절 칠석절
중국 사람
달에 바늘을 꽂는 것은 쉽습니다.
미풍에 이 선을 완성하는 것은 어렵다.
저는 누가 똑똑한지 모릅니다.
악명 씨, 한번 해 보세요. 칠석절 칠석절
(돈) 백거이
구름이 안개를 덮고, 달이 길다.
은한추기에도 마찬가지다.
얼마나 많은 기쁨과 증오가
해마다, 이 밤에. 칠석절 칠석절
권덕유 (당)
오늘 운청은 까치 다리를 건넜다.
맥박과 달라야 합니다.
가족들은 화장경을 개화하는 것을 좋아한다.
달빛에 바늘을 꿰고, 아홉 밤을 경배하다.
칠석 위의 자나무.
(송) 얼굴
이날 까치가 잘못 전해져 아직도 창자 요정이다.
다리 밖에서 사람들은 주한성 파단에서 노래하고 춤을 춘다.
밤새워 놀고, 몇 년을 보내지 말고, 너무 많이 놀지 말고, 노는 날이 너무 적다.
이번 만남에는 장기적인 계획이 없다는 것을 알고 두꺼비는 곁에 없다. 마웨이 II
이상은은
헛소문을 듣고, 해외 큐슈, 내세는 예측할 수 없고, 이생은 멈추지 않을 것이다.
밤에 호랑이가 노래하는 헛소문은 닭의 메아리가 없다.
육군은 이미 모두 말에 주재하고, 옛날 칠석이었고, 우리는 직녀를 비웃었다.
논기가 어찌 천자가 될 수 있겠는가, 노씨네보다 못하단 말인가? 칠석절 칠석절
(돈) 로엔
은하수의 꼬불꼬불한 구석에 아름다운 하루였다. 가족들은 웃음소리를 내며 붉은 잔치를 먹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리는 단랑의 멋진 문장 써준 여주에 감사해야 한다.
향기로운 커튼이 줄지어 늘어서 있고, 금침은 비단날개새를 숭배하고 있다.
구리 냄비가 보고되지 않으면 이미 알고, 또 1 년 더 괴로워한다.
신위 칠희
이상은은
나는 선가가 잘 갈까 봐 결혼일로 너에게 선물해 줄게.
그것은 푸른 하늘 은하 연안에서 온 것이지만, 금풍옥루이다.
맑은 새는 점점 강 건너편으로 이사온 지 오래되어 위운이 늦게 돌아왔다.
나는 검은 까치에게 상을 주려는 것이 아니라 거미에게 교묘한 실을 구걸하는 것이다. 칠석절 칠석절
(돈) 송 문지
선전성, 송년회 수각.
멈춰 서서 귀뚜라미를 빌리고, 똑똑하게 거미에게 돈을 지불한다.
지난날 구름에서 물으니, 날로 돌아가 길을 잃었다.
모옌 만나니 하늘이 달라야 한다. 칠석절 칠석절
(당) 주용
소녀의 천녀에 대한 갈망은 더욱 중요하다.
옥정은 분연을 열고, 나소매는 금판을 들고 있다.
햇빛 아래서 바늘을 꿰는 것은 쉽고, 미풍 속에서 바늘을 꿰는 것은 어렵다.
나는 누가 똑똑한지 모르지만, 나는 내일 한번 시도해 볼 것이다.
까치 교선
(송) 진관
박운은 영동하고, 별은 원망을 전하고, 은한은 은밀히 진창을 건넌다. 가을이슬가을의 7 일째 되는 날, 만날 시간이다. 대부분 세상 사람들이 함께 있는 사람들이지만, 얼굴 부부가 된다.
부드러운 정이 물처럼 부드럽고, 좋은 시기가 꿈처럼, 다리를 돌볼 수 있어 집에 갈 수 있어! 만약 두 사람의 감정이 오래 지속된다면, 역시 아침저녁의 일이다! 칠석야녀가
(금) 이름을 잃다
그레이스포드는 절대 죽지 않습니다.
작별 기념일.
누에는 고치를 맺지 않는다.
밤새워 실을 끊다. 칠석어
"돈"
장안에서는 달이 수행과 같고, 오늘 밤 집집마다 바느질을 하고 있다.
Xianyi yupei 는 알고 있지만, 하늘과 땅은 만나지 않는다.
긴 편지 깊은 음야 guiyin, 야오 대만 jinge 숫자 반딧불.
베키는 오늘 밤 걱정거리가 많았고, 하한은 한밤중에 투우를 보았다.
까치 교선
송범성대
오늘 밤은 견우직녀의 좋은 시간이어서 만나는 커플들도 너무 게으르다. 졸졸 흐르는 언니의 눈썹이 가득 찼는데, 그녀는 더욱 어쩔 수 없었다.
황급히 만나고, 짧은 만남은 더할 나위 없이 좋았고, 이별의 근심을 태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새로운 사랑은 낮지 않고, 오래된 걱정은 많고, 새로운 걱정은 더해진다.
샹즈
(송) 이청조
풀이 노래를 부르고 있는데 오동나무가 놀라다. 땅과 하늘은 모두 슬프다. 운대 월지, 천 번 잠그다. 네가 나를 오가니 만나지 마라.
여러 해 동안 만나지 못했지만, 감정을 남기고 싶어 가난을 싫어하지 않는다. 페니 위버, 이건 분리일 뿐이에요. 날씨가 맑고 비가 오고 바람이 분다.
이랑신 칠석
송 유우 (배우)
염증이 처음에는 옅어지고, 황혼의 후진이 가볍게 쏟아졌다. 한눈에 바라보니 찬바람이 사람의 가슴에 스며들고, 하늘은 물과 같고, 옥고리는 멀리 걸려 있다. 아마 성아가 오래 참았나 봐요. 쫓아가서 따라잡았나 봐요. 위를 바라보니 위운의 어둠이 은하계를 설사 그치지 않게 했다.
우아해! 너도 알다시피, 이 장면은 고대와 현대에서 모두 값진 것이다. 운조스는 위층 아가씨에게 주사를 맞고 얼굴을 들어 구름을 들었다. 장작이 속삭일 때, 수도원의 그늘에 누가 있습니까? 천지가 스스로 즐기기를 바랍니다. 매년 오늘 밤.